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만날 때 이별도 어렵고, 동풍 무력백화잔시 전체가 무엇입니까?

만날 때 이별도 어렵고, 동풍 무력백화잔시 전체가 무엇입니까?

' 전시'

' 무제, 만날 때 이별도 어렵다'

작가: 이상은

만날 때 이별도 힘들고 동풍은 백화잔도 없다. < P >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다 되고, 왁스는 잿더미가 되어 마르기 시작한다.

새벽 거울, 하지만 구름 구레나룻 변경 걱정, 밤 음음 은 달빛 추위를 느껴야 한다.

봉산은 이 곳에 갈 길이 없고, 파랑새는 정성스럽게 탐문한다. < P >' 번역문' < P > < P > 만나기가 어렵고 이별이 더 어렵다. 하물며 동풍이 약하고 백화가 시들어 버린 늦봄철에는 말할 것도 없다. < P > 봄누에는 굳은살이 죽을 때까지 실을 뱉고, 촛불은 재로 태울 때 눈물 같은 왁스 기름이 뚝뚝 떨어질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P > 아침 화장 사진경, 구름 같은 귀밑머리가 색깔을 바꿀까 봐 걱정만 하고, 얼굴은 없다. 긴 밤 혼자 시를 읊고 잠을 이루지 못하면, 반드시 추운 달이 사람을 침범하는 것을 느낄 것이다. < P > 봉래산은 여기서 그리 멀지 않지만, 갈 길이 없다. 파랑새 같은 사자에게 정성스럽게 나를 위해 찾아본다. < P >' 주석' < P > 무제: 당대 이래 어떤 시인들은 주제를 표현할 수 있는 제목을 표시하려 하지 않을 때 흔히' 무제' 를 시의 제목으로 사용한다. < P > 동풍 무력백화 잔재: 여기 백화가 시들어가는 늦봄철을 가리킨다. 동풍, 봄바람. 잔인하고 시들다. < P > 실크 파티: 실크, "생각" 동음 이의어, "실크" 로 "생각" 을 비유하고, 그리움의 뜻을 담고 있다.

왁스 토치: 양초. < P > 눈물이 마르기 시작한다: 눈물, 불타는 촛불기름, 여기서 쌍관의를 취하고, 그리움의 눈물을 가리킨다.

새벽 거울: 아침에 화장을 하고 거울을 본다. 거울, 동사로, 거울을 본다는 뜻입니다.

윤구: 여자가 많고 아름다운 머리, 여기는 청춘 시절을 비유한다.

자각: 상상의 단어.

달빛 감기: 밤이 깊어가는 것을 가리킨다. < P > 봉산: 봉래산, 전설의 해상선산, 선경을 가리키며, 여기서 생각하는 여자의 숙소를 빌려준다. < P > 파랑새: 신화 중 서왕모에게 소식을 전하는 메신저.

세심함: 우정이 간절하고 깊다.

방문 (k-n): 방문. < P >' 창작 배경' < P > 당나라 때 사람들은 도교를 숭상하고 도술을 신봉했다. 이상은은 15 ~ 6 살 때 가족들에게 옥양산학도로 보내졌다. 그 사이 옥양산령은 모두 여씨 송화양을 만나 연애를 했지만, 두 사람의 감정은 외부인에게 알 수 없었고, 작가의 마음에는 억제할 수 없는 사랑의 물결이 밀려 있었기 때문에, 그는 시로 정을 기억하고 그 문제를 숨길 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시는 은은하고 완곡하고 애틋해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상은은' 무제' 라는 제목으로 쓴 시편은 대부분 그들 두 사람 사이의 연애시를 표현한 것이다. 이 시는 그 중 하나이다. < P >' 감상 감사' < P > 는 의산을 떠나는 당시 처지가 어려웠고, 서주를 떠나 장안을 떠난 뒤 한림원에 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링호에게 이 때 지인을 찾아 뒷문을 걷고, 영호도승관 이후, 손님을 사절하기 위해 의산의 처지를 난처하게 하고, 만나기가 어려웠다. < P > 동풍은 백화잔해를 무력했다. 당시 의산은 이미 나이가 많았고, 동풍은 백화의 시들어가는 것을 만회할 힘이 없었고, 자신을 매핑할 수 없었다. 청춘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을 수 없었고, 왁스는 잿더미로 변해 일하기 시작했고, 이 명문은 이상을 위해 평생을 분투하는 모든 사람에게 바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새벽 거울, 하지만 걱정 구름 귀밑머리 변경, 밤 음음 은 달빛 추위를 느껴야 하고, 위 문장 호응, 청춘은 남기 어렵고, 구름 귀밑머리는 희고, 왁스는 타 오르고, 달빛은 매우 춥다. < P > 봉산 이 갈 길이 없다. 파랑새는 정성스럽게 탐문하고, 마지막 문장은 회생하고, 깊은' 죽을 때까지',' 잿빛' 의 절망에서' 다중도 없음' 까지, 저자가 여전히 희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지금으로선 영호에게 쓴 것도 어렵지 않다. 보고 나서 자신의 심정을 느끼길 바라며, 자신이 절망하지 않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생명을 구하는 지푸라기의 도움을 계속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