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달에 관한 시의 시작과 끝

달에 관한 시의 시작과 끝

1. 달이라는 단어로 시작하여 하늘이라는 단어로 끝나는 시, '차가운 밤'.

단풍다리 근처 밤 계류장

장지

단풍나무와 강변 어귀에서 까마귀들이 차갑게 울며 잠을 자고 있는 까마귀 위로 달이 내렸다.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쑤저우 시 외곽의 외로운 냉산사에 있는 여객선에 닿았다.

어느 가을 밤, 시인은 쑤저우 외곽의 메이플 브릿지에 정박했습니다. 물의 도시 강남의 가을밤의 아름다움은 여행을 떠난 이 여행자를 매료시켰고, 그는 시대를 초월한 정서로 시적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분명한 의도를 가지고 이 시를 썼습니다.

제목은 '밤에 잠들다'이지만 실제로는 한밤중의 풍경과 감정을 묘사한 것에 불과합니다. 시의 첫 행은 달이 지는 모습, 까마귀, 서리가 내린 하늘 등 서로 밀접하게 관련된 세 가지 장면을 한밤중에 묘사하고 있습니다. 달은 일찍 떠서 한밤중에 지고 하늘에는 회색빛만 남습니다. 나무에 있는 수탉들은 달이 질 무렵 빛과 어둠의 변화에 잠에서 깨어나 몇 번 울음을 터뜨리기도 합니다. 달이 지는 늦은 밤에는 어둠이 짙게 깔립니다. 어둠과 고요함 속에서 사람들은 밤의 추위에 특히 민감해집니다. "서리가 하늘을 가득 채웠다"는 묘사는 자연 풍경의 현실(하늘이 아닌 땅의 서리)과는 맞지 않지만, 늦은 밤, 근육과 뼈를 공격하는 추위와 정박한 배의 사방에서 바라본 시인의 밤, 그래서 무한한 밤하늘 밖에서 느낀 시인의 감정에 충분히 부합하는, 서리가 가득한 하늘로 가득 차 있는 시인의 심정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달이 지고 까마귀 소리가 들리고 서리가 가득한 하늘이 쓴 전체 문장은 시간과 느낌의 연속적인 과정을 분명히 반영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물의 도시 가을밤의 차갑고 맑은 분위기와 여행자의 낙담과 외로움 속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의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시의 두 번째 행은 '밤의 단풍다리'의 특징적인 장면과 여행자의 감정을 계속해서 묘사하고 있습니다. 흐릿한 밤에 강변의 나무들은 희미한 윤곽만 보일 뿐입니다. 아마도 '강봉'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차오펑이라는 이름에서 비롯된 추측일 수도 있고, 독자에게 가을을 암시하기 위해 '강봉'이라는 이미지를 선택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잔장강에 단풍이 있어 봄 생각이 아프다"와 "푸른 단풍에는 슬픔이 없다"는 구절도 있습니다. 앞선 시인들의 이 구절은 '강단풍'이라는 단어의 정서적 내용과 그 연관성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안개가 자욱한 강 표면을 통해 사방에 흩어져 있는 여러 개의 '낚시 불'을 볼 수 있는데, 주변의 흐릿한 안개 배경 때문에 특히 눈길을 사로잡고 매력적입니다. '강바람'과 '낚시 불', 하나는 정적이고 다른 하나는 움직이고, 하나는 어둡고 다른 하나는 밝고, 하나는 강 위에 있으며, 풍경의 조합은 상당히 의도적입니다. 이 작품을 쓸 때 저는 차오펑 대교에 정박해 있는 여행자들을 지적했습니다. '슬픔에 잠들다'는 여행자가 슬픔에 잠긴 채 배 위에 누워 있는 모습을 가리킵니다. "반대"의 "반대"라는 단어에는 "동료"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지만 "동료"라는 단어만큼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여기에는 실제로 서리가 내린 밤에 낚시를 하는 외로운 여행자가 걱정의 여운에 시달리고 있지만, 동시에 여행의 아름다움에 대한 상쾌함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보이는 '옳다'라는 단어에서 우리는 배 안의 여행자와 바깥 풍경 사이의 조용한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시의 앞부분은 14개의 단어로 6개의 장면이 쓰여 있어 매우 밀도가 높은 반면, 뒷부분은 특히 드문드문 쓰여 있습니다. 두 시는 산사의 밤 종소리를 들으며 잠을 자는 것, 즉 한 가지에 대해서만 쓰고 있습니다. 냉산사의 한밤중 종소리가 시인이 단풍나무다리 야간 계류에서 얻은 가장 생생하고 심오하며 시적인 인상이기 때문입니다. "달빛", "서리가 내린 밤", "강에서의 낚시", "외로운 배"와 같은 장면은 밤 계류장을 특징짓는 장면입니다. 메이플 브릿지 인근의 야간 계류장을 특징짓는 이 장면들은 메이플 브릿지의 매력을 전달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밤의 어둠 속에서는 청각이 가장 먼저 깨어나 바깥세상의 사물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고요한 제야의 종소리는 특히 강한 인상을 줍니다. 이렇게 '밤의 종소리'는 밤의 적막을 깨울 뿐만 아니라, 시인이 누워 말로 형언할 수 없는 감정의 종소리를 듣고 있는 밤의 깊이와 선명함을 드러내고 있다.

여기서 "냉산사 밖의 구수시"를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차오펑의 서쪽에 위치한 냉산사는 양나라 때 지어졌으며, 이곳에 살았던 당나라 승려 냉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차오펑의 시적인 아름다움은 이 고대 사원과 함께 역사와 문화의 색채를 띠며 더욱 풍성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따라서 냉산사의 "밤의 종소리"는 역사적 메아리가 울려 퍼지고 종교적 감정이 스며들어 사람들에게 소박함과 엄숙함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시인은 시에서 종소리의 근원을 지적한 것 같습니다. 냉산사 자정에 울리는 종소리와 함께 '단풍나무 다리의 밤'의 매력이 완벽하게 표현되고, 시는 더 이상 차오펑의 가을밤을 그린 순수한 풍경화 수준에 머물지 않고 전형적인 분위기의 혼합 시나리오를 만들어냅니다. 자정의 풍습은 일찍이 시난에서 기록되었지만, 그것을 시로 만들어 시적 분위기의 눈으로 삼은 것은 장자의 창작이었습니다. 장지와 동시에 또는 장지 이후에 많은 시인들이 자정을 묘사했지만 장지가 만든 것은 말할 것도없고 그가 만든 완전한 분위기의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2. 요약의 시작이나 끝에 그 달에 대한 문장을 쓰세요.1. 여름에는 수영장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나는 무성한 여름을 좋아합니다.

여름은 아이들에게 기쁨을 가져다줍니다. 그들은 여름의 가장 행복한 천사입니다. 저는 폭풍우가 몰아치는 여름을 좋아해요, 여름 비가 너무 넉넉하고 시원하기 때문이죠.

여름의 연꽃은 웃는 얼굴을 보여주고, 여름의 연잎은 매력을 뽐내요.

2. 7월의 태양은 불덩이처럼 파란 하늘에 걸려 있고, 구름은 태양에 녹아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것 같아요.

3. 봄은 떨어지는 꽃과 함께 가고, 여름은 따스한 바람에 펄럭이는 푸른 잎을 덮는다.4. 초여름 햇살이 빽빽한 나뭇가지와 잎 사이를 비집고 들어와 땅은 구리 동전만 한 반짝이는 반점들로 덮인다.

바람은 약간 따뜻하게 불었고 뻐꾸기는 가끔씩 지저귀었다. 뻐꾸기는 우리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었다."봄은 끝났다."

. 풀과 갈대, 빨갛고 하얗고 보라색 야생화들이 하늘 높이 타오르는 붉은 태양에 쪄 있었고, 공기는 달콤하고 취한 향기로 가득 찼습니다.

6.초여름에는 온갖 야생화가 초록색 융단에 수를 놓은 듯 빨강, 보라, 분홍, 노랑으로 만발했고, 벌 떼가 꽃술을 빨아먹으며 이리저리 바쁘게 날았다.7.여름이 한창일 때는 너무 더워서 잠자리조차 태양에 날개가 타는 것이 두려운 듯 나무 그늘 근처에서만 감히 날아다닐 수 있을 정도로 더웠다.

공기에는 구름 한 점, 바람 한 점 없었고, 머리 위로 타오르는 태양 아래 모든 나무들은 무기력하고 게으르게 서 있었다.8. 여름이 한창인 7월, 파란 하늘에는 구름 한 점 없었다. 뜨거운 태양이 대지를 태우고 강물은 끓어오르고 땅속의 땅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었다.

9. 태양은 이글거리고 길 양쪽에는 잘 익은 곡식 알갱이들이 더위에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내리고 있었다. 밀과 호밀 밭과 강둑의 갈대밭에서는 풀잎만큼이나 많은 메뚜기들이 희미하고 불협화음 같은 소리를 냈다.

10.태양은 크고 오래된 불덩이 같았고, 빛은 타오르고 있었고, 길은 타오르는 태양에 그을렸고, 하얀 연기 더미가 내려오고 있었다.11.날씨는 숨이 막힐 정도로 더웠고 바람은 전혀 없었다. 두꺼운 공기가 얼어붙는 것 같았다.

12.비가 내리는 긴 여름이었다. 들판의 묵은 미꾸라지들이 뜨거운 햇볕에 하얗게 타들어갔다. 마을 근처의 개울은 수위가 몇 인치 낮아졌고 물 위로 드러난 바위는 갑자기 커졌다. 새는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고, 풀은 죽어가는 듯 축 늘어져 있고, 매미만 나뭇가지에서 계속 지저귀고, 뜨거운 태양에 박수를 치는 것은 깨진 북이었다! 길가의 버드나무는 병든 듯 잎사귀가 먼지 속에 매달려 나뭇가지에 굴러다니며 움직이지 않는다.

길에는 하얀 빛이 비치고, 노점상들은 감히 소리를 지르지 못하고, 가게 앞의 플렉시글라스 간판은 햇볕에 그을린 듯했다.

초여름의 햇살이 빽빽한 가지와 잎 사이를 비집고 들어와 땅은 동전만한 반점들로 덮여 있었다.

14.봄이가 고향의 강가를 거닐며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 있을 때 여름이의 남동생이 강물에 뛰어들어 술을 마시고, 봄이는 화가 나서 옷을 던지고 떠내려갔다.15.초여름의 저녁바람이 대추꽃과 달꽃의 향기를 싣고 이 소박하고 편안한 거실로 흘러들어왔다.

15.

16.풀과 갈대, 빨갛고 하얗고 보라색 야생화들이 하늘 높이 타오르는 붉은 태양에 쪄서 달콤하고 취한 향기로 공기가 가득했다.17.여름이 오자 초원의 풀들은 키가 커지고 파도처럼 바람에 흔들리며 끊임없이 물결을 이뤘다.

더 아름다운 것은 사방에 피어난 다양한 작은 야생화들이었습니다. 멀리서 보면 마치 초록색 카펫 위에 수놓은 형형색색의 꽃처럼 보였습니다. 초원은 무성하고 푸르렀으며 사방으로 구름 사이로 부드럽게 흐르고 있었습니다.

18. 더운 여름, 대지는 매우 목말랐다. 물은 땅에 닿자마자 삐걱거렸고, 가늘고 맑았으며 전혀 흐르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즉시 빨려 들어가 수염 뿌리 주위에 창백한 그림자의 작은 원을 남겼습니다. 즉각적인 그림자는 빠르게 사라졌고 얼마 지나지 않아 거의 알아볼 수없는 작은 흔적 만 남았습니다. 1월, 수많은 인파에 휩쓸렸던 그 시절이 떠올랐고, 잊고 지냈던 노래 몇 곡이 천천히 떠올랐습니다. 2월에는 일종의 행복이 있습니다. 나는 혼자 태어났고 내 대사를 잊어버리는 것을 싫어합니다. 나는 입을 벌리고 돌아올 수 없다고 말한다. 우리는 실망을 기다렸다가 3월을 기다렸습니다. 당신은 왼쪽에서 행복하고 오른쪽에서 멈췄습니다. 너와 나 사이의 거리. 푸른 하늘 위의 구름, 나는 땅 사이에 깊숙이 숨겨져 있습니다. 나는 당신을 영원히 사랑할 수 없습니다. 4월에는 항상 천사들과 함께 당신의 얼굴을 봅니다. 종이비행기가 높이 날지만 예전에는 맑고 흐리고 비 오는 날만 있었어요. 종이비행기를 하나하나 쌓아 올리며 생각을 가득 담았죠. 종이비행기는 빙글빙글 돌다가 다시 앞쪽으로 날아갑니다. 사진에서 여러분의 얼굴은 휴대폰 뒷면에 있습니다. 얼굴은 보이지 않습니다. 북극성도 엉뚱한 방향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이렇게 당신의 얼굴을 보면서 6월이 되어서야 당신이 그녀를 위해 붓꽃을 심었다는 사실을 깨달았어요. 그녀는 당신을 위해 머리카락을 길게 자랐습니다. 외로운 세월을 왜 두려워해야 하나요? 어떻게 당신을 돌보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 있습니까? 잊어버려요. 내가 당신을 만났을 때 당신은 그녀를 곁에 두었습니다. 바람이 불고 추위가 나를 위해 진실을 전달했습니다.7월에 석양을보기 위해 오래된 놀이터로 돌아가는 그녀가 부러웠습니다. 숨바꼭질하는 헤드폰을 들으며 숨바꼭질하는 헤드폰을 들으며 나와 단둘이 8월에 떠난 후, 전년도의 북쪽과 작별 인사를하고 다시 만나기로 한 모든 이야기는 끝났습니다. 창문 앞에는 석양이 빛나고 있습니다. 사라지는 얼굴, 희미한 불빛, 느린 음악, 잊는 법을 배우지 못한 9월의 기억이 스케치되어 하나하나 불태워진다. 당신의 마음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미래가 내 것이든 아니든 상관없습니다. 연을 들고 저 너머 노을 속으로 날아가기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가득한 10월의 바다를 천천히 찾아보겠습니다. 종이비행기는 날지 않습니다. 우리는 뿔뿔이 흩어져 전국 방방곡곡에 흩어져 있습니다. 11월의 노랗게 물든 소나무와 편백나무 지붕이 쓸쓸한 안개처럼 아른거립니다. 눈을 감고 무자비해지세요. 당신의 자선은 당신의 것입니다. 저 떡갈나무 아래 묻힌 12월의 추억을 견딜 수 없습니다. 젊고 어리석었던 사람들은 다시 돌아 가려고합니다. 하지만 한때의 사랑을 잊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월에 잊을 수 없는 관계라 해도 되돌릴 수 있는 게 있을까요? 슬프지 않아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3. 달에 관한시 1, "먼 곳을 생각하는 달을 바라보며"장탕 지우 링

이 시간에 달은 이미 바다에 있고, 세상의 끝 * * * 끝났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며 길고 잠 못 이루는 밤을 싫어합니다.

달빛이 뿌려진 방을 사랑하기 위해 촛불을 끄고, 나는 깊은 이슬이 내리는 밤의 추위에 옷을 입고 방황했습니다. 아름다운 달빛을 가질 수 없으니 꿈나라에서 만나기를 바랄 뿐입니다.

감상평:이 시는 '달을 바라보며'의 걸작입니다. 제목의 첫 행은 '달을 바라보며', 두 번째 행은 '먼 곳을 그리워하며'로 먼 친척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표현하고, 서너 행이 이어져 잠 못 이루는 밤의 상황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행은 먼 친척을 향한 깊은 정을 더 표현하고 있다. 시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거슬리지 않으며, 시는 감상적이지만 감상적이지 않고 아름다운 분위기, 독창적 인 개념, 장면의 혼합, 세심하고 감동적입니다.

2. 장탕쉬루오의 '봄 강과 달의 밤'

봄 조수 속에서 연해평, 바다의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났다. 파도를 따라 천리 길을 가니 강가에 달이 없는 곳이 어디 있으랴.

강은 팡뎬을 휘돌아 흐르고 달빛은 꽃숲에 파편처럼 빛난다. 서리는 공중에 흐르고, 날 수 없지만 팅의 하얀 모래는 보이지 않습니다.

강 위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달이 있습니다. 누가 강에서 달을 처음 보았나요? River Moon E68A 84 E8 a2 ad 7A 686964616f 3133363393133 언제 찍은 사진인가요?

삶은 대대로 이어지지만 강과 달은 해마다 비슷할 뿐이에요. 강과 달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양쯔강이 물을 보내는 모습이 보입니다.

가난한 사람은 달 위를 헤매고 거울을 고쳐야 한다. 옥 항아리의 커튼은 말아 올릴 수 없고 모루에서 다시 털어내야 합니다.

이때는 서로를 모르지만 중국이 달빛으로 당신을 비추기를 바랍니다. 기러기는 하늘을 날고 물고기와 용은 물속에서 뛰고 있습니다.

어젯밤 나는 떨어진 꽃의 유휴 웅덩이를 꿈꿨고 불쌍한 봄은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강물은 봄에 흘러가고 달은 강 연못의 서쪽에서 지고 있습니다.

기우는 달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지에시 샤오샹 도로는 무한하다. 몇 달이 지나면 얼마나 돌아올까? 떨어지는 꽃이 강을 가득 채운 나무를 흔든다.

감상:이 시는 수이천뢰의 옛 주제를 따라 달을 본체로 하고 강을 배경으로 하여 아름다운 펜으로 강변에 아득하고 희미한 달빛 그림을 그리며 방랑자 아내의 이별의 진솔하고 감동적인 감정과 인생의 철학적 정서를 표현하여 우주의 독특한 감각을 나타내고 깊고 넓고 심오한

3을 창조했다. 중추월 송수지

황혼의 구름은 차갑고, 은발의 사람들은 조용히 옥판을 돌린다. 이 인생은 내년의 밝은 달을 볼 수있는 좋은 밤을 만나지 못합니다.

감정 :이 단어는 달의 아름다움에서 "보름달"의 기쁨에 이르기까지 쓰여졌으며,이 밤은 다른 감정에 기인 한 중추절이어야합니다. 작가와 그의 동생 Su Zhe 긴 작별 상봉을 묘사하고 가을 중순 달을 즐기면서 슬픔과 감정이 헤어진 직후의 상봉을 표현합니다. 이미지가 응축되어 있고 영역이 숭고하며 언어가 아름답고 시대를 초월합니다.

4, '고요한 밤의 생각' 리바이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난다. 벌써 서리가 내렸나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그리움에 고개를 숙인다.

감상:이 시는 가을밤에 집에서 달을 바라보는 시인의 심정을 묘사한 시입니다. 이 시는 은유, 대조 및 기타 기법을 사용하여 향수병을 표현합니다. 언어가 신선하고 단순하며 운율이 미묘하고 무한하여 널리 낭송되고 있습니다.

5. 탕리바이의 '술이 달을 묻다'

하늘에는 언제 달이 뜰까? 나는 술 한 잔을 마시며 묻겠네,

사람은 밝은 달에 오르지 못하는데 달은 사람을 따라 달에 오르는가?

날아다니는 거울처럼 밝고, 녹색 연기가 나오는가?

그러나 바다에서 오는 어둠을 보고, 차라리 구름으로 가는 것을 알고 싶습니까?

하얀 토끼의 거꾸로 된 허리, 가을과 봄의 달, 장오 외로운 삶 이웃은 누구인가?

고대의 달에는 현재의 사람이 보이지 않지만 현재의 달에는 고대의 사람이 찍힌다.

고대인은 흐르는 물과 같은 사람, 밝은 달을 바라보는 사람.

유리 노래에 놀기를 희망하면 달빛이 황금 컵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감상: 달에 관한 여덟 가지 질문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쓴 달에 관한 시입니다. 이 시의 시인은 달에게 술잔을 들고 달에게 묻는데, 술을 마시며 달에게 묻는 것으로 시작해 달에게 술을 권하는 것으로 끝나는데, 우주에 대한 인간의 혼란스러움을 형상화한 시입니다. 시인은 거침없는 필치로 밝은 달의 쓸쓸한 이미지를 여러 방면과 여러 층위로 묘사하고 있으며, 바다와 하늘의 색채에 대한 묘사, 세속의 일과 인생의 덧없음에 대한 한탄 등을 통해 작가의 개방적이고 우아하며 대담한 성격을 잘 드러내고 있다. 시 전체가 포도주에서 달로, 달에서 포도주로, 우주에서 시간 감각으로 이어집니다. 그 중에서도 인간과 달이 반복적으로 대비되고, 풍경 묘사와 신화와 전설이 산재되어 숭고하고 영원하며 아름답고 신비로운 달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독한 시인의 자아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분위기는 충만하고 정열적이지만 미묘한 공기가 안쪽으로 향하고, 맥이 잘 표현되어 있으며, 주기가 복잡하고 자연스럽고, 또한 네 연이 운율이 맞고, 레벨이 바뀌며, 리듬과 스타카토가 있어 한 방의 느낌을 더한다. 공과 상은 소리, 이성, 흥미로 표현할 수 있으며 항상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