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짧은 글에서 시구의 형식을 인용하다

짧은 글에서 시구의 형식을 인용하다

인용한 고시와 네가 표현하고 싶은 뜻은 같지만, 사실 어쩔 수 없으니 따라 하면 된다. 시를 인용할 때는 반드시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어야지, 인용을 위해 인용해서는 안 된다.

고시 한 수를 시작으로 선명한 구조로 전문을 지도하여' 용수' 의 역할을 한다.

예: (1)' 우리 이모'' 10 년 생사가 애매해, 난 생각하지 않아, 영원히 잊을 수 없어, 외로운 무덤은 말할 곳이 없어. " 올해는 2004 년 2 월 5 일로 10 년이 될 것이다. 10 년 전 오늘 우리 고모가 돌아가셨다.

(3)' 나의 행복'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지만, 나는 여전히 나의 행복이 있다.

둘째, 고시를 문안에 두고, 그 독특한 사상으로 문장을 수사한다. 이렇게 하면 너의 관점을 강한 뒷받침을 찾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랑이' 의 역할을 할 수 있어, 너의 문장 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언어 를 더욱 아름답게 할 수 있다.

봄' 에서 주자청은 지남 스님' 절거' 시의' 불면 무냉류풍' 을 인용해 봄바람의 부드러움을 묘사했다. 학명감은 과학자의 탐구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초나라 시인' 이소' 의' 길이 멀다' 는 Xi 를 인용했다. 양삭은' 리치 꿀' 에서' 하루 300 개의 리치' 만 사용하지만 영남인 ('휘주 일절' 에서 나온 것) 으로 리치의 아름다움을 썼다.

오늘 농구 경기' ... 우리 반은 지난번 농구 경기에서 졌다. 이번이 마지막 기회이다. 왠지' 바람이 쓸쓸하고 수냉식, 장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는 비장한 느낌을 느꼈다. 진 선생님의 호루라기가 울리자 내 마음은 바짝 조여졌다. "등장할 시간이다!" " ""

"큰 강은 돌아오지 않고, 파도는 사라지고, 천고의 풍류 인물" 나는 일종의 호정을 찾았다. "봄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뒤돌아 볼 방법을 찾았다. "나는 한밤중에 오지 않겠다고 약속했고, 바둑돌을 두드려 죽었다." 나는 침묵을 발견했다. \ "나는 하늘을 가로 질러 웃음, 간담 두 쿤룬 산 을 떠났다. 클릭합니다 저는 영웅주의를 발견했습니다. \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의 조각. 클릭합니다 나는 간단한 것을 발견했다. -'꿈을 좇다'

일중 지난 일을 찾는 것은 도겸이'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한가함이다. 디웨이' 소슬한 가을바람 창랑' 의 장엄함이다. 이안 (yi' an) 은 "밤에 배를 타고 연꽃 깊숙한 곳으로 잘못 들어간다" 는 기쁨이다. 방옹의' 왕사북정중원의 날, 가제는 잊지 않는다' 는 소탈한 방식이다. 일중 과거를 찾는 것은' 옷이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하다' 는 확고함이다. "북극정은 고치지 않고 서산상도" 는 두공부의 자신감이다. "천바이두가 그녀를 찾아 문득 뒤돌아본다" 는 서프라이즈였다. -"고전 줄거리" 에서

세 편의 시의 결말은 금상첨화이다

시 한 편의 끝을 인용하면 강한 감화력이 있어 독자들에게 강한 후회감을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해의천' 의 결말에 따르면,' 황허의 물이 어떻게 바다로 나갔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 。 높은 방의 밝은 거울에 귀여운 머리는 보이지 않는다. 아침은 까맣지만 밤이 되면 이미 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시간은 흐르는 물과 같고, 시간은 전기와 같다. 아마도 역사만이' 무자묘비 위의 비문' 을 가득 채울 수 있을 것이다. 아마도 역사만이 증국만이 하늘이 찢어지고, 황포가 곧 몸을 가미할 즈음에 일생의 심경을 기록하는 그 말을 가장 잘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하늘을 의지하여 바다를 비추고 물이 높고, 물이 높고, 마음이 자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험생은 이백의 시와 증국번 자신의 시를 결어로 인용하여 작가의 관점을 더욱 심화시키고 독자들에게 끝없는 반성을 남겼다.

명시의 철리 특징을 이용하여 전문을 총결하고 주제를 심화하다. 좋은 시와 너의 좋은 문장 모두 금상첨화이다. 사람들이 너의 문장 보면 너의 관점에 동의할 것이다. 이것은' 화룡점정' 의 역할을 했다.

중학교 국어 교과서인' 우편길 배꽃' 의 마지막에는 "생기발랄한 하니족 아가씨들을 보고 하얀 배꽃을 보면' 우편길 배꽃이 도처에 있다' 는 시가 생각난다" 고 적었다.

이런 결말은 자연의 배꽃도 묘사하고, 헛된 뇌봉 정신도 묘사하고, 구조적으로 주제를 돌보고, 내용상 주제를 심화시키고, 의미가 풍부하다.

시를 인용하여 교묘하게 전문을 폐쇄하여, 뒷맛이 무궁무진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이것이 시를 인용하는 매력이다.

문장 시작과 끝이 시를 유연하게 인용할 수 있다면 앞뒤가 호응하면 효과가 더 좋아질 것이다.

예를 들어, 2003 년의 완벽한 작문' 소년 걱정' 은 이렇게 쓰여졌다.

시작: "신기병은 일찍이 이런 말을 불렀다." "소년은 근심을 몰라 바닥을 사랑하게 되었다." 마루와 사랑에 빠져 새 단어를 줄까 봐 걱정된다고 한다. "세기를 뛰어넘는 우리 소년은 오래전부터 슬픈 맛을 맛보았다. 이것은' 억지를 부리는 것' 이 아니라' 진실을 말하는 것' 이다. 이것은 우리 같은 젊은 학생들이 나날이 무거운 짐이다.

......

결론: 하지만 어쨌든, 나는 모든' 근심' 과' 근심' 을 맛본 모든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해야 한다. "소년은 근심의 맛을 알아야 하고, 소년은 기대해야 하고, 소년은 잊지 말아야 한다. 소년은 두려워하지 마라."

--신화 qiji 의 말을 인용하기 시작했다; 끝은 유연하며 승화 역할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