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송 도자기에 관한 시

송 도자기에 관한 시

송백자에 관한 시 1.송백자에 관한 시 1. 송백자에 관한 시

하오식에게

판민유헝

서안 가마의 책은 매우 두껍고, 천하에 이름난 하오식, 작은 시 한 편도 맑고 감동적이어서 루산을 돌아보네

.

백옥에 금테를 두른 백자 타이어

청리홍(건륭제)

백옥에 금테를 두른 백자 타이어, 조각된 용과 칠해진 봉황이 교묘하게 배치되어 있으며, 정교하고 세련되어 푸른 언덕이 소리 없이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수안데 보석 붉은 유약 그릇

청리홍(건륭황제)

비가 내리는 구름 발 위로 지나가고 석양이 홀로 빛날 때, 흙은 맑고 철은 주홍색으로 물들고 이 그릇의 도자기 색은 고운 빛깔입니다.

용천약분홍평

청리홍(건륭제)

비가 온 뒤 머리가 붉게 어지럽고, 약간 구워 불을 더하니,

세상의 주홍은 본래의 것이 아니고, 서양의 보석과도 구별하기 어렵다.

꽃꽂이는 그림보다 꽃이 붉고 속이 비어 있어야 합니다.

2. 도자기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차 마시는 지팡이 골수는 소진되고, 도자기 장사꾼은 옥으로 탱크에 감사하지 않는다.

배로 들어가다당나라:두부

설명:

삶은 차 수프와 짜낸 지팡이 골수를 옥 항아리처럼 좋은 도자기 항아리에 담아 배로 가져가 마실 수 있습니다.

2, 불이 될 붉은 도자기, 또한 알고, 얼음 반지 옥 손가락.

천송왕

설명:

앰버그리스를 붉은 도자기 상자에 넣고 부드러운 불로 구워 도시에서 운영하는 반지를 능숙하게 만들었습니다.

3, 요정의 만나와 같은 백자 설향.

"초나라 정태자와 함께 마시는 다송" 당나라:곽란

설명:

하늘에서 떨어지는 요정 치옹나무의 핵의 슬러리와 같은 일종의 푸른 차 국물이 백자 그릇에 떠 있습니다.

4. 초승달 그룹은 도자기를 갈아 초나라의 말을 마신다.

가을의 세 노래:진관

해설:

차 한 그릇에 달을 갈아서 담근다. 그것을 마시고 아이에게 추성을 암송하게 한다.

5. 대이불로 구운 도자기는 가볍지만 강하고, 버클은 황금도시의 애도 옥의 전설과 같다.

당나라 위 다이 도자기 그릇 구걸 : 두 푸

설명 :

두이 구운 도자기 그릇, 가볍고 강하며 두드리는 소리가 옥처럼 슬프고 진청의 명성이 있습니다.

3. 도자기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도자기에 대한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과 도자기 파빌리온"궈 모루오는 나중에 여러 동양 국가에 살았고 완방에서 도자기 시장을 장악했으며 연간 수입은 7 천만 달러로 Chixian의 상위 10 위보다 많았습니다.

패턴 형태는 참신하고 수요와 공급이 많으며 국제 수준을 능가하고 앞으로 나아가야한다.2, "제목과 도자기 공장"Guo Moruo는 중국 도자기의 나라이며 도자기 산업의 정점은이 수도이며 송나라에서 명성이 퍼지고 중국과 외부 세계가 잃어 버렸습니다.

보물과 거울보다 비싸고 관징의 말보다 그림이 더 아름답습니다. 기술 혁신은 간결하고 선구자는 계속 전진합니다.

3, "징더전에 처음 도착"동창난은 고대부터 도자기의 수도이며, 중국과 외국 수영장의 명성이 있습니다. 청자 유약은 아름다운 색채, 구슬을 담는 용기처럼 네모나고 둥근 모양을 표현하며, 예술적 조각품은 묘사보다 더 잘 그려져 생생합니다. 기술 혁신은 실용적이며, * * * *는 미래입니다.

4. "경덕진 여행" 셰주야 재료는 섬세하고 세련되고, 모양과 그림의 예술이 뛰어나며, 일상적인 일반 제품은 많은 노동력을 소비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사루"의 스타일은 고대부터 전해져 왔으며 바퀴가 유명할수록 더 중요하며 도자기 수도는 현재로 도약했으며 양과 품질을 두 배로 늘려야합니다.

5, "용정 더전 우란 관"명나라 저우 종타오 가족이 해안 무게, 노와 돛에 기대어 강으로 돌아 오는 날; 노동자들은 똑똑 할 필요가 없으며,이 장치는 카운티의 재료를 잃을 수 있습니다. 궈모루오(1892-1978), 남성, 본명 궈카이젠, 본명 탕딩, 본명 우상, 본명 웬바오, 필명 모루오, 메이켄, 궈탕딩, 시다오, 가오루홍, 양이쯔.

1892년 165438+ 10월 16일 쓰촨성 레샨시 샤완 출생. 일본 규슈 제국대학 졸업, 현대 작가, 역사학자, 신시 창시자 중 한 명, 중국 과학원 초대 원장, 중국 과학기술대학 초대 총장, 소련 과학원 외국인 회원. 시에주야(1884~1971)는 후난성 닝샹 출신으로 원래 시에웨이룬(谢偉伦)이라는 본명과 환난(環南)이라는 가명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중국 * * * 프롤레타리아당의 뛰어난 당원이자 '옌안의 다섯 장로' 중 한 명으로 프롤레타리아 혁명가이자 정치가, 뛰어난 사회 운동가이자 법률 제도의 선구자였습니다.

4. 도자기를 묘사한 시

진주의 품질은 거울에 비견되고 꽃과 새가 살아난다.

광채가 가득한 호박색 주영이 수천 개 있다.

얼음 균열 같은 미세한 선들이 옥 항아리에 나란히 서 있습니다.

청색과 백색의 유약은 아름다운 색을 전달하고, 네모나고 둥근 모양은 구슬을 담는 그릇과 같습니다.

색상은 분청색이며 잎맥은 장어의 피와 얼음 껍질을 닮았습니다.

예 타오 신 핑 조 한과 당, 송과 명 도자기는 진주를 보물 진주.

미인처럼 선명하고 화려하며 불꽃처럼 열정적입니다.

대나무 언덕만이 아니라 전 세계 곳곳에서 봄이 일찍 찾아옵니다.

비 온 뒤 구름이 갈라지고, 미래는 색으로 물든다.

가마 위로 가을 바람과 이슬이 열리며 천 개의 초록 봉우리를 얻는다.

자정까지 좋다가 자정이 되면 잔이 떨어진다.

비 온 뒤에 푸른 구름이 부서지니, 그 색이 미래를 만든다.

허련비는 건곤감리를 진흙으로 부순 영험한 바위와 같다. 예보예빛 부처의 땅을 열었고, 치단천명 풍명 스스로 찾았네

.

5. 도자기를 묘사한 시

허련비는 치온교를 진흙으로 부순 영적 바위와 같구나. 예바오예빛 부처의 땅을 열다, 기단티

명, 사람

이싱가마와 시

차 마시듯 민생의 아름다움

송오양서

추위가 병든 뼈에 침범하고, 잠만 생각하고, 꽃 떨어지고 봄 슬픔 아직 깨어나지 못했네

송오양서.

나는 * * * 지오 노래하고 생각하고, 당신의 우아함에 감사드립니다.

해산물 차시

노래 초밥

생수는 또한 살아있는 불을 요리하여 낚시의 깊은 사랑을 끌어들일 것입니다.

큰 수레는 달을 샘 항아리에 담고, 작은 숟가락은 강을 밤병으로 나눈다.

차 비가 굴러서 발을 날려 버렸고 바람은 여전히 설사처럼 들립니다.

본능적으로 세 그릇을 금지하면 강 도시의 길이가 길어집니다.

어떤 아저씨는 가을후의 친절에 감사를 표했다.

명서위

후추 춘차는 아름답게 구워지고 쪄졌는데 왜 일곱 그릇을 걱정할까?

청루의 옛 이름은 구유였고, 이싱에서 자색 모래로 만든 새 제단을 샀다.

그러나 매화 달부터 바람을 휘저어 등불을 일으켰다.

그는 오농통에게 옥항아리를 책 위에 올려놓겠다고 말했다.

용 주전자

청고장군

규정은 간단하고 복잡하며 미세하고 갇힐 수 있습니다.

산자 절벽은 첫 번째, 맑은 봄이 좋다고 불렀습니다.

수제 청나라

정반교

입이 뾰족하고 배가 크고 귀가 커서 배고픔과 추위가 없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양은 너무 적어서 큰 것을 담을 수 없고, 물은 두세 인치로 파도를 일으킬 수 없다.

젊은 재벌이 만든 물고기와 용 항아리를 찬양하라

중화민국의 이징강

자색 모래는 옥처럼 매끄럽고 향기로운 안개는 처음 익었네.

일곱 개의 그릇은 겨드랑이 바람을 두 번 일으킬 수 있고 한 컵은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솥은 주전자와 같아서 그 속에서 나오는 사람은 불멸이다.

나는 유약을 바르지 않은 붉은 도자기를 좋아한다.

가오좡

나는 초벌구이 설화 석고를 좋아해요, 당신을 만나게 되어 용감해요.

옷에 의존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지 말고, 자신을 사랑하며 태어나라.

펑벤칭이 쓴 글입니다.

어제의 현자들은 보구의 항아리에서 존경하는 마음을 본받아 소박한 그릇을 능숙하게 만들었다.

시다빈에게 샘물을 바치고, 물과 불을 잰다.

작가는 과거를 떠나 달을 따라 시계를 만들지 않는다.

징시 타우피스 푸타오, 진흙과 모래는 황횡만큼이나 귀하다.

세계 최초의 이름의 차 세트, 사람들의 패러다임에 대한 감사.

분말 주석 틀은 연인과 같은 일반 도자기와 경쟁하지 않습니다.

이 차가운 변하지 않고 차와 수프를 항상 신선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은 오랫동안 밝고 조심스럽게 잡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최근 친구 이즈미코, 우아한 스타일이 절묘하고 아름답다고 들었습니다.

산 샘에 부은 봄 차를 가르치고 병이 부족한 것보다 더 이상 부끄럽지 않습니다.

이 보물로 우동에게 보답했지만 팡핑의 옥항아리를 이겼습니다.

나는 응웬꽝록을 모아 봉김고에게 주고 싶다.

봉김고는 기뻐하며 도포라는 그림을 그렸어요.

르 명으로 칭송받는 순간, 딘이로 칭송받는 천년의 세월.

천명원의 도자기 생산 라인으로 이동합니다.

왕 ()

징시 도자기 고대. 누가 썼는지 물어보세요.

퇴적물이 삽을 통과하기 시작하면서 연한 색을 띠는 것이 특이합니다.

나중에 많은 노동자들이 같은 것을 모방했다.

찬은 출발하자마자 둘째 아들보다 훨씬 더 영리하게 생각했다.

방원이 새로 만든 다기는 돌 샘, 메뚜기, 불, 먼지, 바람이 모두 편안해졌다.

나는 이방인이지만 항상 당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홍매봉의 머리처럼 생긴 아주 특이한 한 쌍의 팔을 내게 주시오.

나는 평생 호기심 많은 술꾼이었으니, 이강왕도 마실 수 있소.

은과 옥을 붓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며, 부러진 나무는 녹색과 노란색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공장 상자 Xuan 용광로 일부 통찰력, 향 및 약 그릇 밀도를 유지합니다.

나는 세상의 진주와 옥에 너무 감사하지만 개울 머리의 흙 한 알을 부러워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옛것을 평평하게 만드는 수레바퀴도, 신처럼 불을 지피는 용광로도 보이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었지만 천성과 천은 비교할 수 없다.

6. 도자기에 관한 시

서둔천 시 송펑리루를 푸량에게 보내니 도자기를 능숙하게 구워 색이 청주보다 낫다.

공식적으로 병을 이기기 때문에 결코 혼자 좋아하지 않습니다. 노인들은 한숨을 쉬고 고대에 참여합니다.

용 징더전 우 폭언 명 사원 저우 종 타오 셰는 강이 재개되는 날에 은행에 무거운, 노와 돛에 기대어; 노동자들은 똑똑 할 필요가 없습니다. 선물 하오 지우밍 리 리화 도시로 주홍색 모래를 찾고, 빈 냄비에서 소나무 소리 구름; 당신은 버드 나무 아래 램프를 가리키고, 란팅 지우쿠콴을 팬으로 이동합니다.

선물 하오 열아홉 유헝쉔 가마 책은 매우 두껍고, 세계 이름 하오 열아홉, 더 작은 시가 맑고 감동적이며, 나는 루산을 돌아 봅니다. 백옥과 금 테두리 일반 도자기 타이어 청리홍(첸롱) 백옥과 금 테두리 일반 도자기 타이어, 조각 된 용과 봉황이 교묘하게 배열되어 있으며 섬세하고 절묘하며 침묵 속에서 푸른 언덕을 볼 수 있습니다.

제목 쉬안더 보석 붉은 유약 그릇 청리홍(건륭황제) 석양만 내리면 구름 발치에 비가 내리고, 점토는 맑고 철은 주홍색으로 얼룩져 이 그릇 도자기 색이 곱습니다. 용천 가마 계절 붉은 병 청리홍(건륭) 후광은 여름 지홍 후 비와 같고, 불을 더하고 약간 구운 것; 세상의 주홍은 원래와 같지 않고 서쪽의 보석은 거의 같지 않습니다.

꽃을 붉게하는 꽃꽂이, 그림보다 더 속이 비어 있습니다. 2008, 중국 왕조의 도자기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가마는 내년에 첫 번째 가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레 공백의 품질은 말할 것도없고 공식 노래를 결정하지 말자. 연극 지정, 청청, 쉬진자이는 이전 왕조에 대한 도자기 자랑을 주장했으며, 수집 가격은 잉린보다 높습니다. 징원 퓨전 주조 300 년, 최근 랑 가마를 밀었습니다.

이전에는 중청으로 알려진 랑 야오, 고대 균형 미세의 취미. 합법적인 해초 낚시는 삼천 년 동안 격렬했습니다.

판진강의 토기가 가장 오래되었습니다. 일부 관리들은 장작을 찾기로 결정하고 땅을 수색하고 발굴했습니다.

중청은 고대 유물, 정치 레저 및 예술의 취미. 비가 내린 후 하늘은 녹색과 옥색, 궁전 복도 사원은 밝고 금색과 파란색입니다.

미국 소녀 필로, 징더전 방황하는 아름다움, 버디가 여기에 왔고, 징더전은 볼 것이 없습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니 온통 불이 타오르는 것 같고, 삼천 개의 용광로가 함께 연기를 뿜는 것 같았다.

하늘은 안개로 가득했고 연기는 쳇바퀴처럼 계속 이어졌다. 노란 빛은 붓으로 응축되었고 꽃들은 붉은 구름으로 변했습니다.

다시 마을로 돌아와 공장은 매우 분명하게 느껴진다 구시가지로 돌아온 탕잉, 웨해는 꿈만 같다. 산의 심장은 변하지 않고 인간의 감정의 상태는 삶과 죽음입니다.

상인은 여전히 천 명이고 도자기 연기는 여전히 오색입니다. 노인의 길가에는 인정받기 위한 몸부림이 있고, 그 사람은 늙었지만 쇠퇴하지 않았다.

딩마오는 한겨울에 윈양으로 돌아와 20년 동안 주산 도자기 계통에 머물렀다. 청은 강에 살았고 낚시 은행은 그의 고향에 살았습니다. 마오 온 산 비리 마을 비, 오리 꼬리 배 바람 빛.

피리와 북 밖의 유령 같은 장인 정신, 도의 감상. 맑은 서리가 윤양로, 단풍나무는 봄나무처럼 말했다.

야오 민싱 셴칭 자바 징더전 고급 도자기를 생산하지만 도자기는 수제가 아니며 장인이 사방으로 와서 세상에 도자기를 만듭니다. 예 타오는 많은 사람들을 살고, 그의 경력은 시대와 동기화되지도 않으며, 부자는 돈을 벌고 가난한 사람들은 열심히 일합니다.

이클립스 손가락은 만 개의 담배 롤, 중국 및 외국 지아 케젠, 개미와 거머리가 많은 거친 방, 도자기 양초 및 소 양동이입니다. 대도시는 남자들보다 더 어렵고 엄지손가락에 닿는 색이 부유합니다.

양쯔강 (두 개 선택) 칭링은 수 마일 동안 비파도가 아닌 강을 열기 위해 금색 무거운 물 망치로 칭링, 진흙이 두껍고 더 깎인 쌀, 배가 마을로 돌아 오지 않기를기도합니다. 수백 개의 고급 도자기는 고르기가 어렵고, 지홍과 지추는 청요보다 낫기 때문에 집 분지에는 수입품이 없으며 형제 가마와 딩 가마를 부러워하지 않습니다.

부주량 지치 (하나 선택) 정청풍이의 공장과 구름 속의 푸른 들판, 지아천은 비를 무릅쓰고 우펑을 정박하고, 늦은 밤 귀향의 꿈이 깨어나고 가마 불은 양쪽에서 붉게 타오른다. 양 타오 지주 가사 (9 개 선정) 정 팅구이 메뚜기 벌집 골목 비뚤어지고 밤낮으로 빈 작업 파란색과 흰색 그림; 지금은 지방, 몇 개의 지역 가마 갱단이 있습니다.

빈집은 흰 유약을 해체하고, 황토로 가득 찬 상자 공장; 분쟁에서 나룻배를 위아래로, 장작 배를 함께, 배는 항해했습니다. 부두 장작은 따로 쌓아두고 선원이 수집하고 세고 가마터를 열심히 방문하고 3 일에 한 번씩 열립니다.

매혹적인 도자기의 이름은 여전히 살아 있고 어두운 용광로의 금색 가장자리가 열려 있으며 코뿔소 머리는 농부들이 팔지 않았습니다. 어제 새 가마가 테스트되었습니다. 청 가마는 좋은 용 탱크를 태우고, 새롭고 오래된 도움을 자랑하는 동료들을 자랑하고, 타오 칭 타오 청치는 회의에 참석하고 매일 솔로로 노래하는 신에게 보답 할 것입니다.

아홉 개의 도메인 도자기 상인이 도시로, 개구부의 디자인에 따라 치아; 바다 건너 보물을 알기 위해 아난 중국 대사가 경의를 표하기 위해 대답했습니다. 가볍고 숙련 된 필러 퍼티, 더미가 밝고 어둡다고 생각하고, 나는 내 캐리어 동료와 약속을 잡았고, 황 지아주는 본토에 왔습니다.

거위 목 해변에 물이 가득하고 바지선이 쌓여 있고 도자기 타일이 곧 배송 될 예정이니 랑이 나중에 돌아 오길 바랍니다. 선생을 환영하는 5월 축제, 바람과 불의 요정을 숭배하는 6월, 랑은 방금 당공지를 읽었고, 어른들은 항상 하늘에 의지합니다.

사후 하오 지우칭 주얀 단콴 형제는 오랫동안 유명해졌고, 젠투 새로운 규칙도 단계적으로; 강에 유일한 류크 램프, 냄비에 숨겨진 시인. 타오 형제 (35 명 선정) 청공 한은 강남 남성 마을 양 타오, 이상한 도자기가 네면을 움직이는 이상한 도자기, 20 마일 길이의 거리 반 가마 가구, 도로로 두창이라고 불리는 그를 데려다줍니다.

우 데레 니안 소위 가짜 옥 도자기, 즉 오늘날의 진짜 옥, 그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평범한 일, 천 명에 의해 알려진 어려운 재료 자원. 옛 속담처럼 아이들은 공백에 익숙하지 않으며 매우 두껍고 잘 익은 모델로 정제 된 모델은 좋은 도자기입니다.

접시에 여러 개의 둥근 기계, 손 공백을보세요; 두 손가락으로 공백이 순환하여 조각 된 긴 손잡이가 없습니다. 보드에 놓인 공백, 자르지 않고 점토로 코팅되지 않은 새 공백; 타오 준은 고대부터 좋은 장인이며, 그는 이상한 모델입니다.

공백이 깨지지 않고 회전이 필요하며 칼과 바늘의 둥근 빛이 나쁘지 않습니다. 이것은 재배의 문제이며 광택이 손실됩니다. 그림 공백 유약, 담그고 날려, 그것은 심지어 둥글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먼저 파란색과 흰색 페인트 재료 만, 새로운 패턴은 항상 제 시간에 있습니다.

청색과 흰색의 두께는 좋은 끝, 자기 빈 그림을 넓게 보여줍니다; 펑 웨이 송 상? 유약을 덮는 것으로 알려진 것은 동일합니다. 흰색 유약 푸른 꽃은 꽃에 불을 피우고, 유약에서 꽃이 맑게 뱉어; 태지 신성한 그릇의 타고난 경이롭고 무한한 기원의 창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샤오, 물과 혼합되지 않은 작은 튜브 마스크 원사와 같은 유약을 불고 그를 봐; 지난 주 공백 누출 없음, 활력을 조정해야합니다. 녹색 소재는 부추 가장자리, 가마의 가볍고 신선한 묘사를 칭찬합니다. 지아 정 색상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강하므로 진주와 여덟 연꽃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양을 많이 사용하면 글 쓰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치 눈이 쌓인 것처럼 잉크 같은 유약 색을보세요. 세키야 가문은 유약을 칠한 과일이 많은데, 밥솥처럼 잘 부서지지 않으면 과일 유약이 회색 물과 섞여 있습니다.

유약은 쉽게 주름이 생기고 일반적인 회전은 항상 균일하며, 갈색 눈과 캐비아를 남겨두면 약간 멍이 들게 됩니다. 구스넥 해변 건너편에는 크라운 에스테이트가 있는데, 해안가 사람들은 뽕나무를 심지 않고 맨손으로 모래와 진흙으로 새거를 태우러 가서 상그로브가 가득한 접시를 보며 웃습니다.

모래꾼들이 쌓아놓은 상거를 멀리서 찐빵이 나오는 것을 바라보며, 상거는 주름이 잡히고, 얇게 펴서 숨기려 하고, 불이 강하면 누가 더 자세히 알 수 있겠는가, 상거는 다른 출처에서 오는데, 보통은 모래꾼들이 쌓아둔다.

위씨 가문은 큰 가마를 물려주었는데, 일단 노동이 올바르면 자식과 손자만큼 노력이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마는 밤낮으로 불이 가득하고, 녹색 연기를 보는 눈은 금색이며, 날것과 익힌 것은 항상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