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맹자의 모성에 대한 기억에 관한 시

맹자의 모성에 대한 기억에 관한 시

1.당나라 시인 맹자의 모성에 관한 시입니다. 맹자가 쓴 모성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방랑자에 대한 찬가방랑자.

방랑자

옥잠화는 홀에 살고, 방랑자는 세상을 여행한다.

옥잠화를 볼 수 없어 복도 문에 기대어 있다.

방랑자의 노래

손에 바늘과 실을 든 어머니는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든다.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한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습니까?

그 중 하나인 '방랑자에 대한 찬가'는 위대한 어머니의 사랑을 찬양한 고전 시로 수천 년 동안 널리 불려지며 수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멍자오는 751년 후저우 우캉의 소관료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집안은 가난했고 그는 유복하게 자랐으며 안시성 반란이 발발한 755년 허난성에서 씨족이 바뀌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멍자오족은 30~40대의 중년층이었습니다. 공자의 눈에는 30~40세가 되어야 할 나이였지만, 당시 사회에서 많은 사람들의 차가운 시선과 조롱을 받으며 사회에서 방황하며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습니다. 46세가 되어서야 어머니의 격려로 마침내 입학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방황하는 아들들』을 쓰게 된 것도 어머니의 격려와 응원 때문이 아니었을까요.

2. 맹자가 쓴 어머니의 사랑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맹자가 쓴 어머니의 사랑에 관한 시는 무엇인가요? 각각 방황하는 아들에게 바치는 시와 방황하는 아들에게 바치는 시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랑자

옥잠화는 홀에 거하고 방랑자는 천하를 떠돌아다닌다. 그는 복도 문에 기대어 옥잠화를 볼 수 없다.

방랑자의 노래

손에 바늘과 실을 든 어머니는 먼 길을 떠난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든다.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한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봄 햇살 같은 어머니의 사랑을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는가?

1. 위 시의 뜻은 :

(1) 홀 앞의 노란 콜리플라워는 계단만큼이나 높이 자랐다. 방황하는 아이들은 여전히 밖에서 방황하고 있다. 친절한 노모는 홀 문 밖에 기대어 있지만 만개한 옥잠화를 보지 못하여 방황하는 아이들을 기다릴 수 없다는 뜻이다.

(2)친절한 어머니는 손에 쥔 바늘과 실로 방황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었다.

아들이 늦게 돌아와서 옷이 상할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조여가며 떠났다.

누가 감히 풀처럼 부드러운 자식의 효심이 춘희부인과 같은 자애로운 어머니의 은혜를 갚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2. 저자 소개

맹자(751~814)는 당나라의 시인으로, 후저우성 우강(현재의 저장성 더칭) 출신으로 한족입니다. 현존하는 그의 시는 500여 편이 넘으며, 그 중 운율이 없는 짧은 다섯 자의 고대 시가 대부분입니다. 그의 대표작은 "방황하는 아들들"입니다. 그는 "시인의 포로"로 알려졌으며, 자도와 함께 "자오한 섬박"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본적은 핑창(현 산둥성 린이시 북동쪽)입니다. 그는 뤄양(현 허난성)에서 살았습니다. 그의 아버지 팅준은 쿤산현의 중위였을 때 교외에서 태어났습니다. 멍자오는 어린 시절 가난하게 살았고 후베이성, 후난성, 광시성을 떠돌아다녔습니다. 장건봉이 전원 서주를 지키고 있을 때 교외에서 경의를 표하러 갔고, 46세(45세)에 과거에 급제하여 "과거에는 부족하게 날려버렸지만 지금은 한없이 방탕하니 봄바람이 말발굽병에 걸렸고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 그리고 동쪽으로 돌아가 비안주(현 허난성 카이펑), 웨저우(현 저장성 샤오싱)로 이동합니다. 전원 17년(801년), 나는 이양위(李陽衛)로 임명되었다. 관직에 있을 때 종종 시를 짓는 것을 즐겼습니다. 시를 쓰지 못하면 외출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의 포로'라고 불렸습니다. 나는 조조의 일에 신경 쓰지 않았고 월급의 절반을 벌금으로 물었습니다. 원나라 초, 허난성 출신인 인과 정유경은 허난성에서 육로와 수로를 놓고 싸우다가 낙양에 정착하도록 도와주었고, 60세 때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정유경은 살구밭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정유경은 신원(神原)의 마을을 돌아다니며 사정을 살폈습니다. 자오는 간상(지금의 하남성 링바오)으로 초빙되어 원허 9년 갑작스러운 병으로 죽었습니다. 맹자의 친구 한유와 다른 사람들이 그의 장례를 위해 100위안을 모금했고, 정유경은 "미망인의 영원한 부양을 위해" 300위안을 보냈습니다. 장지는 야오젠과 비공개로 결혼했다.

3."방랑자에게 바치는 시"의 감상

"사랑하는 어머니의 손에 들린 실은 고집 센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라는 첫 두 줄에는 매우 흔한 "실"과 "옷"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아주 흔한 것들, '어머니'와 '방황하는 아들'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어머니와 아들이 혈육의 사랑에 의지하고 있음을 쓰고 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행, "어머니는 정성껏 바느질을 했고, 혹시나 늦게 귀가할까 봐 꼼꼼히 수선했다"는 구절은 방황하는 아들의 옷을 수선하는 어머니의 행동과 심리 묘사를 통해 이 혈육의 정을 더욱 깊게 합니다. 어머니는 아들이 늦어져 돌아오지 못할까 봐 수천 땀을 바느질했습니다. 어머니의 위대한 사랑은 일상의 디테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처음 네 줄은 가감 없이 매우 단순하지만 사랑하는 어머니의 모습이 감동적으로 다가옵니다.

마지막 두 줄, "그래도 긴 풀은 사랑이 많아서 봄빛 세 가닥이 고맙구나"는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작가의 진심어린 찬사가 담겨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자식을 풀과 같은 존재, 어머니의 사랑을 봄 햇살과 같은 존재로 비유하는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식이 어머니의 사랑을 어떻게 갚을 수 있을까? 대조와 은유의 이미지는 아들을 마음에서 사랑하는 어머니의 사랑으로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