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닦은 후에도 마음에 붉은 모래 자국이 남는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닦은 후에도 마음에 붉은 모래 자국이 남는다"는 말은 무슨 뜻인가요?

"닦아도 닦아도 마음속에 붉은 모래 자국이 남는다"는 말은 마음속에 슬픈 일이 있다는 뜻입니다. 잊으려고 노력해도 항상 무심코 떠오른다는 뜻입니다.

이 인용문은 첸의 <주먹이 큰 관>에서 따온 것입니다. '큰 주먹 관'은 원래 장자가 아내를 시험하는 내용으로, 사랑에 대한 의심과 배신에 관한 연극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일종의 끈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사람은 살아서는 죽을 수 있지만 죽어서도 포기할 수 없습니다. 가슴 끝에 문질러진 작은 붉은 모래 자국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장자의 죽음에 대한 철학적 관점은 분명 높은 수준이지만, 일반적인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 때문에 장자의 아내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는 일반 대중이 설명할 수 없었기 때문에 펑멍룽은 이 가짜 이야기를 꾸며서 줄거리를 완성했습니다. 관련 역사적 증거에 따르면 늦어도 명나라 말기에는 이미 소설가와 불교도들에 의해 장자가 장저의 시험 아내로 변모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상하이 도서관에 소장된 19세기 후반의 불교 두루마리는 나비 꿈 이야기가 명나라 말기에 장조의 아내에 대한 재판 이야기로 변형되었음을 보여줍니다.)

물론 이것은 현자의 낭비이자 장자를 속인 것입니다. 아내의 죽음을 가장해 아내를 시험한다는 이야기는 여성에게 아내에게 충실할 것을 요구하는 남성 일방주의의 전형이지만, 구시대 남성에게는 재미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현대에 이르러 홍콩 최초의 영화인 <장자, 아내를 시험하다>라는 북경 오페라로 각색되어 스크린에 옮겨졌습니다. 장자 - 북이 큰 도가 되다와 나비 꿈의 전설, 시경 2권 - 아이의 눈과 고대와 현대의 불가사의 20편을 참조하세요. 보통 외설적이고 끔찍하며 저속하고 추악한 공연이 있습니다. 한가극, 귀가극, 평가가극에는 이 연극이 있고, 사천가극에는 난화탕, 상가극, 이가극, 회가극, 진가극에는 나비의 꿈, 하북가극에는 장자의 신묘한 무덤이 있습니다.

또 다른 유형의 오페라에도 이 극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만 송자 오페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