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다음 중 고대의 겨울 개미를 묘사한 고시는 무엇입니까?
다음 중 고대의 겨울 개미를 묘사한 고시는 무엇입니까?
지로는 여전히 땔나무를 안고 있다' 는 시구는 송대 소철의' 섣달 그믐날' 에서 나왔다. 원문: 이미 영침천수를 세었는데, 지로는 여전히 목면 가을을 안고 있다. 무심코 세 시체를 두려워하여, 하루 한 살을 놀라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국은 술에 취해 이천빈 눈을 취하고, 새해 삼십은 평평한 머리일 뿐이다. 시간이 촉박하지 않아, 나는 내 관자놀이에서 가을을 받아들일 것이다.
소철 (1039 년 3 월 18- 1 12 년 6 월 5438+00 년/kloc-0) 메이저우 미산 (현 쓰촨 성) 사람. 북송의 관원, 문학가, 사상가. 가우 2 년 (1057), 소체든 제 1 학자, 성 학교 제 1 서기, 상주무관. 송신종에서 그는 왕안석 변법에 반대하여 하남에 발탁되었다.
그 후 그는 장 원 연 보 등과 합작했다. 송철종은 즉위 후 오른쪽 간신, 오른쪽 간신, 오른쪽 상서, 문하 시랑으로 임명되었다. 철종이 친정자가 된 후, 다른 사람을 훈계하는 편지를 써서 여주를 여러 차례 비하했다. 승상 채경이 무대에 올라 하조 의사를 찾아 태중 의사를 벼슬으로 하여 응창에 집을 지었다. 그는 10 여 년 동안 손님에게 감사하고 헌 책을 정리하고 아이를 교육하는 데 주력해 왔다.
정화는 2 년 (1 1 12) 에 74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는 단명당으로 쫓겨 학사가 되었고, 또 풍요를 따라잡아 의사가 되었다. 송고종이 지쳤을 때, 그는 태사와 위국공을 주었고, 송효종이' 문정' 을 쫓고 있었다. 소철과 아버지 소경, 형 수시와 함께' 삼수',' 당송팔인' 중 하나로 불린다.
당송 팔대가
당송 () 팔족 () 은 당대의 팔인 한유 (), 류종원 (), 송대의 구양수 (), 수진 (), 수시 (), 소철 (), 왕안석 (), 쩡공 () 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한유류종원은 당대의 고문 운동의 리더이고, 구양수 (), 수삼 () 은 송대 고문 운동의 핵심 인물이며, 왕안석 (), 증공 () 은 임천 문학의 대표인물이다. 그들은 고문 혁신의 물결을 일으켜 시 발전의 옛 면모를 새롭게 했다.
명 초선 한 유 등 인문작' 바선생문집' 으로 8 파의 이름으로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명중엽 당순지가 편찬한' 문편' 중 당송 시대에는 겨우 8 편밖에 없었다. 명말 모곤성' 당송 8 인의 필기선 *** 164 권'. 이 책은 구사회에서 널리 전해지면서' 당송 팔인' 이라는 이름이 유행하고 있다.
당송명이 여덟 집을 인용한 이래 여덟 집은 줄곧 중국 고대 학자의 문파로 여겨져 왔다. 당송팔인지폐' 164 권, 명만력각본과 청대 서점각본 포함. 청대 위원은 "당송 8 인의 독서" 8 권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