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두보는 왕소군 제방의 시를 묘사한다

두보는 왕소군 제방의 시를 묘사한다

1 .. 두보의 왕소군시

두보가 왕소군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두보는 왕소군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왕소군에 관한 시가 많은데, 가장 유명한 것은 두보가 쓴 칠언시입니다.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환배공은 야월의 영혼이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페이밍" 은 왕소군입니다. 중경' 은 왕소군의 무덤이다. 가을이면 사방이 노랗다고 하는데 소군묘의 풀은 녹색이라' 청릉' 이라고 합니다. 이 시는 "원망" 이라는 글자를 중점적으로 썼다. "그녀의 옥기타에 타타르의 노래를 부르며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했다." " 시인에 따르면 소군이 요새를 떠나는 것은 당연히' 비극' 이라고 한다. 후대에 원인의 연극; 두보시의 관점을 답습하여 왕소군을 울음으로 썼고, 심지어 그녀의 결말을 절벽으로 썼다. 이것은 당연히 역사적 사실에 어긋난다. 사실은 그녀가 아티라 후한 () 과 결혼한 것이지, 후닌 () 이 아니라는 것이다. 후진타오가 죽은 후, 그녀는 후 전 부인의 아들과 결혼했다. 그녀는 자연적으로 죽어서 흉노의 경내에서 길을 잃었다. 그러나 왕안석의 두 곡' 페르명곡' 을 대표한다는 견해도 다르다.

두보가 쓴 어떤 시가 소군에 관한 것입니까?

두보는' 왕소군' 에 대한 시가 하나밖에 없고, 또 다른 한 곡은' 왕소군' 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다.

1,' 영회고적 3' 당 두보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환배공은 야월의 영혼이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2, "zhaojun 불만" 돈 Shi Jianwu

단번에 헛수고를 미워하지 마라, 그것은 항상 옥과 같다.

첩이 돌아갈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빈 왕은 후회하고 있다.

3, \ "샤오 zhaojun 분노 \" 왕당 루이

노동자의 문신이 못생겼다고 탓하지 말고, 나리가 친척을 보내는 것도 탓하지 마라.

그 당시, 만약 당신이 랜드 로버와 결혼 하지 않았다면, 당신은 궁전에서 댄서 했다.

4, \ "푸 zhaojun 무덤 \" 후진타오

만력관한중, 페이밍이 포기했다. 원한은 늦가을이고, 근심은 흐린 날이다.

밤에 바람이 불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달이 왔다. 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왜 금을 보내야 합니까?

5, \ "zhaojun 원한 두 \" 후진타오

만리 변두리 도시는 멀고, 가기 어렵고, 천산만수이다. 태양을 올려다보니 장안이 어디인가.

한정에는 큰 의론이 없고, 영록은 먼저 화해한다. 경성을 부러워하지 마라, 조군이 가장 싫어한다.

두보가 쓴 왕소군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원문

당나라의 du fu: 다섯 편의 서사시 (2 부)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환배공은 야월의 영혼이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설명:

완릉, 금산, 마치 가시문에 가는 것 같고, 왕소군이 자란 마을은 여전히 존재한다.

자대에서 세외사막까지 광야에 외롭게 남아 있는 녹색 무덤이 황혼을 향하고 있다.

그림을 그려서 소군의 얼굴을 식별할 수 있을 뿐, 산 아래 반지가 마모되는 소리가 소군의 영혼이 돌아오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비파는 줄곧 호지의 음조를 연주하고 있으며, 음악에서 소군에 대한 뚜렷한 불만을 나타냈다.

제작 배경:

이 시는 고적과 향수를 찬양하고 자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는 작품이다. 당대종대력원년 (766), 작가는 여주에서 강릉까지 송옥재, 유신고택, 소군마을, 영안궁, 사당, 무후사 등 고적을 차례로 참관했다. 그는 고대의 인재, 국색, 영웅, 인명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고적시 5 수' 를 써서 감정을 표현했다.

작성자 정보: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와 이백은' 두리' 라고 불린다.

다른 두 시인과 구별하기 위해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두보와 이백은' 대두리' 라고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두보가 쓴 왕소군에 관한 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다섯 편의 역사 고적시 (3)

왕조: 당나라

작가: 두보

원문: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환배공은 야월의 영혼이다. (밤달

한 작품: 달밤 반지 착용 작품: 반지 페이)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이것은' 역사고적 5 곡' 시리즈 시 중 세 번째이며, 시인은 소군촌을 읊고 왕소군을 추모하여 품속의 뜻을 표현한다. 시인은 왕소군의 처지를 느꼈다. 그는 깊은 동정을 표하는 동시에 조국에 대한 조군의 동경과 원한을 표현하며 조군의 죽은 영혼을 찬양하며 시인 자신의 인생 경력과 애국심을 기탁했다. 시 전체의 서사가 분명하고, 이미지가 뛰어나며, 우의가 깊다.

두보가 쓴 왕소군에 관한 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달빛 아래 영혼으로 돌아가라.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설명:' 비석 영오수' 는 7 언율시 그룹으로 대력원년 (766) 으로 두보가 여주 (), 자주 () 가 강릉 () 으로 가는 도중에 만든 것이다.

이것은 세 번째 곡으로 두보가 여주동을 떠나 경주부 (오늘 호북귀화) 북동쪽 40 리의 소군촌을 지나면서 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영회' 와' 비석' 이 두 가지 주제라고 생각하는데,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하나로 잘못 결합시켰다. 그것들을 함께 읽으면 실패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기념물 용 향수를 빌려, 영고는 영향수라고 생각하는데, 한 제목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시의 내용과 주제로 볼 때, 두 관점 모두 일리가 있지만, 의미상으로는' 고적 송송' 을' 고적 송송' 으로 해석하는 것은 좀 어색하다. 송송' 글자 아래에는 두 가지 대상이 있는데, 하나는' 고적 송송' 이다. 그러나 직접' 고적을 읊다' 를' 고적을 읊다' 로 해석하여 시의 내용과 주제를 해석하는 것은 정확하지만, 제목을 해석하는 뜻은 억지스럽다.

사실' 향수' 라는 단어는' 그리움' 을 의미하며,' 향수' 라는 단어는 동사이자 향수를 찬양하는 것을 의미하며, 제목은 고적을 찬양하고 그리워하는 것을 의미한다. 가시문에 가면 그 빛의 여신이 태어나고 자란 마을이다.

삼협 협곡, 만산만곡이 연결되어 함께 형문으로 달려갔다. 그 지역에는 여전히 페이밍이 자란 산촌이 있다.

첫 번째 링크는 소군마을의 위치와 환경을 지적한다. "가시문" 은 후베이 () 성 이도시 북서부, 장강 남안, 가시문 서쪽 산간 지역에 위치한 가시문산을 가리킨다.

오늘 후베이 귀성의 소군촌이 있습니다. 무협과 연결된 형문산에서 소군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페이밍", 즉 왕소군, 후베이 귀인, 한원제의 궁녀.

경녕 원년 (기원전 33 년), 소군은 흉노 () 와 결혼하여 한사 () 를 호출해 흉노 () 로 죽었다. 김은 명군으로 개명되었고, 피하기 위한 금기라고도 불린다.

장소를 말하자면, 원래는 매우 평범한 시작이었는데, 매우 기세 있게 썼다. "가" 라는 글자는 삼협, 가시문의 웅장하고 생동감 있는 흐름과 기세를 부각시켜 당송시가 "뜻밖의 일, 천마 행공, 명주 움직임" 으로 평가됐다.

독자의 시선이 단번에 가시문에 끌려 소군촌에 고정되었다. 소군은 비록 여자지만, 몸은 만리에 있고, 마음은 고국과 함께 천고에 걸쳐져 있다.

사람과 일은 모두 비극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는데, 마치 날씨가 그녀가 자란 곳처럼 평범하지 않은 것 같다. 따라서 시인의 글에서 이 그림의 바탕색은 음유한 아름다움이 아니라 양강의 위풍이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해 왕소군은 홀로 한궁을 떠나 북방 사막의 땅과 결혼하여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결국 그는 이국 타향에서 죽고 파란 무덤만 남기고 황사에 휩싸였다.

대련은 쓸쓸한 분위기를 조성해 처음 두 문장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조군의 인생 경험을 요약했다. \ "후한서 남흉노전 \" 에 따르면, 죽은, 소군 편지 는 귀국을 요구하며, 황제가 호호에 복종하는 풍속을 만들었지만 허락되지 않았다. 조군은 결국 흉노로 죽었다.

멀리 가다' 는 슬픔의 시작이고' 혼자 있다' 는 것은 슬픈 매듭이다. 여기서' 하나' 는 한 사람의 뜻이다.

"리안" 은 결혼, 즉 "결혼" 을 의미합니다. 자대, 즉 자궁은 황제가 사는 곳이다.

중경' 은 왕소군의 능을 가리키며, 내몽골 자치구 후허 하오 터 (Hohhot) 에서 남쪽으로 20 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전설에 따르면 현지에서는 백초가 많이 생산되고 왕소군의 묘지만 풀이 많이 생산돼' 녹묘' 라고 불린다.

"방향" 은 여기서 "in" 을 의미합니다. 황혼' 은' 황사' 로, 여기서는 황사를 가리킨다.

하나는 앞의 문장에 대항하는' 석묵' 이고, 하나는 압운이기 때문에, 송대림호' 산원소매' 의 명구' 그림자가 얕고 향기가 황혼' 처럼 역장구이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달빛 아래 영혼으로 돌아가라.

스케치만으로 청춘의 아름다운 얼굴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 소군이 죽은 후 흉노는 돌아올 수 없다. 아마도 그녀의 유령만이 달밤에 배환과 함께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다. 서경 잡기' 에는 한원제가 궁녀가 너무 많아서, 화가에게 궁녀의 초상화를 그려 함께 즐기라고 했다.

궁녀들은 다투어 화가에게 뇌물을 주었지만, 소군은 너무 예쁘게 생겼고, 뇌물을 거절하자 화가들은 고의로 그녀를 못생겼다. 원제가 화친 정책을 실시한 후 흉노는 북한에 들어와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원제는 소군을 보내 그녀의 초상화를 데리고 흉노에 갔다. 떠날 때 그녀가 젊고 예쁘고 우아하고 대범하다는 것을 알았다.

원제는 후회하여 화가를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이 두 문장은 소군의 운명전환부터 시작해 생전에 만나지 못한 이유를 적고 생전의 청춘의 미모와 사후의 귀신의 매력을 비교했다. 글이 교묘하여 끝없는 감정을 담고 있다. 그녀는 생전에 그녀를 만날 기회를 놓쳤고, 사후에 영혼이 돌아오는 것도 헛수고였다. 한편 시인은 조군의 일생 장례궁, 장장성, 평생 고독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현하며 자신의 재능을 표현했다.

"지방 지식" 또는 반 솔루션, 신중한 식별이 없습니다. 배환' 은 고대 여성의 장식품으로 여기서 소군을 가리킨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수천 년 동안, 피파는 후피리의 소리를 연주했다. 소군은 죽었지만, 그의 원한은 가라앉기 어려웠고, 비파 음악에서 토로한 것은 분명히 그녀의 원한이었다.

"비파", 서역호인의 한 악기로, 한유희는' 명해' 에서 "비파는 원래 호충이 바로 북을 쳤다" 고 썼다. 손은 밀자마자 비파를 말하고, 손은 당기자마자 비파를 말한다. "

그래서 시인은 그의 음악을' 엉뚱한 머리' 라고 불렀다. 한무제는 서역의 우손왕에게 공주 (사실 강도의 딸) 와 결혼했다고 한다. 공주가 슬퍼서 야만인은 즉시 비파 오락을 연주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소군의 이야기와 섞어' 소군원한' 등 거문고를 썼기 때문에 왕소군이 비파를 연주했다는 설이 있다. 대련의 정면에는 조군의 원한이 적혀 있다.

소군의 원한은 주로 오랫동안 시집간 여자에 대한 고토의 원한과 걱정을 계속 그리워하는 것이다. 두보는 외지에 있어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소군과 비슷하다. 고적부' 라는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시인은 소군의 원한을 쓸 때 자신의 생명, 집, 국가에 대한 감정을 기탁했다.

당송시' 시는 "공주를 칭찬하는 자, 이것이 제일이다" 라고 평가했다. 청인 당여훈' 당시 10 곡' 은 "이 작품은 두집 중 가장 깊다" 고 말했다.

청대 심덕잠의' 당시별집' 도 "소군시를 부르는 것은 절창" 이라고 말했다. "왕석 당원시화" 는 "펜티엄, 비장함은 고요하다.

6. 두보가 쓴 왕소군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원문 역사 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3) 당대의 두보, 만중령곡이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스유스의 마을에서 자란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환배공은 야월의 영혼이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해석: 완릉, 천산은 파도처럼 형문을 향해 돌진하고, 왕소군이 자란 마을은 여전히 존재한다.

자대에서 세외사막까지 광야에 외롭게 남아 있는 녹색 무덤이 황혼을 향하고 있다. 그림을 그려서 소군의 얼굴을 식별할 수 있을 뿐, 산 아래 반지가 마모되는 소리가 소군의 영혼이 돌아오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비파는 줄곧 호지의 음조를 연주하고 있으며, 음악에서 소군에 대한 뚜렷한 불만을 나타냈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역사 유적과 향수를 찬양하고 자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는 작품이다.

당대종대력원년 (766), 작가는 여주에서 강릉까지 송옥재, 유신고택, 소군마을, 영안궁, 사당, 무후사 등 고적을 차례로 참관했다. 그는 고대의 인재, 국색, 영웅, 인명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고적시 5 수' 를 써서 감정을 표현했다. 작가 소개: 두보 (7 12-770), 자미는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와' 두소릉' 으로 불린다. 하남 공현 ()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7. 두보가 쓴 왕소군에 관한 시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고적시 5 수 (3) 만령만곡은 가시문 근처에 있고, 광녀는 스보다 더 긴 마을이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달빛 아래 영혼으로 돌아가라.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설명:' 비석 영오수' 는 7 언율시 그룹으로 대력원년 (766) 으로 두보가 여주 (), 자주 () 가 강릉 () 으로 가는 도중에 만든 것이다.

이것은 세 번째 곡으로 두보가 여주동을 떠나 경주부 (오늘 호북귀화) 북동쪽 40 리의 소군촌을 지나면서 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영회' 와' 비석' 이 두 가지 주제라고 생각하는데, 후세 사람들은 그들을 하나로 잘못 결합시켰다. 그것들을 함께 읽으면 실패할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기념물 용 향수를 빌려, 영고는 영향수라고 생각하는데, 한 제목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시의 내용과 주제로 볼 때, 두 관점 모두 일리가 있지만, 의미상으로는' 고적 송송' 을' 고적 송송' 으로 해석하는 것은 좀 어색하다. 송송' 글자 아래에는 두 가지 대상이 있는데, 하나는' 고적 송송' 이다. 그러나 직접' 고적을 읊다' 를' 고적을 읊다' 로 해석하여 시의 내용과 주제를 해석하는 것은 정확하지만, 제목을 해석하는 뜻은 억지스럽다.

사실' 향수' 라는 단어는' 그리움' 을 의미하며,' 향수' 라는 단어는 동사이자 향수를 찬양하는 것을 의미하며, 제목은 고적을 찬양하고 그리워하는 것을 의미한다.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삼협 협곡, 만산만곡이 연결되어 함께 형문으로 달려갔다. 그 지역에는 여전히 페이밍이 자란 산촌이 있다.

첫 번째 링크는 소군마을의 위치와 환경을 지적한다. "가시문" 은 후베이 () 성 이도시 북서부, 장강 남안, 가시문 () 서쪽의 산간 지역에 위치한 가시문산 () 을 가리킨다.

오늘 후베이 귀성의 소군촌이 있습니다. 무협과 연결된 형문산에서 소군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페이밍", 즉 왕소군, 후베이 귀인, 한원제의 궁녀.

경녕 원년 (기원전 33 년), 소군은 흉노 () 와 결혼하여 한사 () 를 호출해 흉노 () 로 죽었다. 김은 명군으로 개명되었고, 피하기 위한 금기라고도 불린다.

장소를 말하자면, 원래는 매우 평범한 시작이었는데, 매우 기세 있게 썼다. "가" 라는 글자는 삼협, 가시문의 웅장하고 생동감 있는 흐름과 기세를 부각시켜 당송시가 "뜻밖의 일, 천마 행공, 명주 움직임" 으로 평가됐다.

독자의 시선이 단번에 가시문에 끌려 소군촌에 고정되었다. 소군은 비록 여자지만, 몸은 만리에 있고, 마음은 고국과 함께 천고에 걸쳐져 있다.

사람과 일은 모두 비극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는데, 마치 날씨가 그녀가 자란 곳처럼 평범하지 않은 것 같다. 따라서 시인의 글에서 이 그림의 바탕색은 음유한 아름다움이 아니라 양강의 위풍이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해 왕소군은 홀로 한궁을 떠나 북방 사막의 땅과 결혼하여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결국 그는 이국 타향에서 죽고 파란 무덤만 남기고 황사에 휩싸였다.

대련은 쓸쓸한 분위기를 조성해 처음 두 문장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조군의 인생 경험을 요약했다. \ "후한서 남흉노전 \" 에 따르면, 죽은, 소군 편지 는 귀국을 요구하며, 황제가 호호에 복종하는 풍속을 만들었지만 허락되지 않았다. 조군은 결국 흉노로 죽었다.

멀리 가다' 는 슬픔의 시작이고' 혼자 있다' 는 것은 슬픈 매듭이다. 여기서' 하나' 는 한 사람의 뜻이다.

"리안" 은 결혼, 즉 "결혼" 을 의미합니다. 자대, 즉 자궁은 황제가 사는 곳이다.

중경' 은 왕소군의 능을 가리키며, 내몽골 자치구 후허 하오 터 (Hohhot) 에서 남쪽으로 20 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전설에 따르면 현지에서는 백초가 많이 생산되고 왕소군의 묘지만 풀이 많이 생산돼' 녹묘' 라고 불린다.

"방향" 은 여기서 "in" 을 의미합니다. 황혼' 은' 황사' 로, 여기서는 황사를 가리킨다.

하나는 이전 문장에 대항하는' 석묵' 이고, 하나는 압운이기 때문에, 송대림호' 산원소매' 의 명구' 그림자가 얕고 향기가 황혼' 처럼 역장구이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달빛 아래 영혼으로 돌아가라.

스케치만으로 청춘의 아름다운 얼굴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습니까? 소군이 죽은 후 흉노는 돌아올 수 없다. 아마도 그녀의 유령만이 달밤에 배환과 함께 돌아올 수 있을 것이다. 서경 잡기' 에는 한원제가 궁녀가 너무 많아서, 화가에게 궁녀의 초상화를 그려 함께 즐기라고 했다.

궁녀들은 다투어 화가에게 뇌물을 주었지만, 소군은 너무 예쁘게 생겼고, 뇌물을 거절하자 화가들은 고의로 그녀를 못생겼다. 원제가 화친 정책을 실시한 후 흉노는 북한에 들어와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원제는 소군을 보내 그녀의 초상화를 데리고 흉노에 갔다. 떠날 때 그녀가 젊고 예쁘고 우아하고 대범하다는 것을 알았다.

원제는 후회하여 화가를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이 두 문장은 소군의 운명전환부터 시작해 생전에 만나지 못한 이유를 적고 생전의 청춘의 미모와 사후의 귀신의 매력을 비교했다. 글이 교묘하여 끝없는 감정을 담고 있다. 그녀는 생전에 그녀를 만날 기회를 놓쳤고, 사후에 영혼이 돌아오는 것도 헛수고였다. 한편 시인은 조군의 일생 장례궁, 장장성, 평생 고독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현하며 자신의 재능을 표현했다.

"지방 지식" 또는 반 솔루션, 신중한 식별이 없습니다. 배환' 은 고대 여성의 장식품으로 여기서 소군을 가리킨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수천 년 동안, 피파는 후피리의 소리를 연주했다. 소군은 죽었지만, 그의 원한은 가라앉기 어려웠고, 비파 음악에서 토로한 것은 분명히 그녀의 원한이었다.

"비파", 서역호인의 한 악기로, 한유희는' 명해' 에서 "비파는 원래 호충이 바로 북을 쳤다" 고 썼다. 손은 밀자마자 비파를 말하고, 손은 당기자마자 비파를 말한다. "

그래서 시인은 그의 음악을' 엉뚱한 머리' 라고 불렀다. 한무제는 서역의 우손왕에게 공주 (사실 강도의 딸) 와 결혼했다고 한다. 공주가 슬퍼서 야만인은 즉시 비파 오락을 연주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소군의 이야기와 섞어' 소군원한' 등 거문고를 썼기 때문에 왕소군이 비파를 연주했다는 설이 있다. 대련의 정면에는 조군의 원한이 적혀 있다.

소군의 원한은 주로 오랫동안 시집간 여자에 대한 고토의 원한과 걱정을 계속 그리워하는 것이다. 두보는 외지에 있어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소군과 비슷하다. 고적부' 라는 시에서 볼 수 있듯이 시인은 소군의 원한을 쓸 때 자신의 생명, 집, 국가에 대한 감정을 기탁했다.

당송시' 시는 "공주를 칭찬하는 자, 이것이 제일이다" 라고 평가했다. 청인 당여훈' 당시 10 곡' 은 "이 작품은 두집 중 가장 깊다" 고 말했다.

청대 심덕잠의' 당시별집' 도 "소군시를 부르는 것은 절창" 이라고 말했다. 망경 속의 당시입니다.

8. 왕소군에 관한 시

두보: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자궁에서 나와 사막으로 와서 혼자 집에서 황혼까지 머물렀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달빛 아래 영혼으로 돌아가라.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이백:

한 진 디 왕위, 투영 사진 공주;

일단 옥관에 오르면, 천애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두 사람 모두 소군의 보루와 성벽에 무한한 연민과 감탄을 주었다. 그리고:

존도 동해에서 나갔고, 페이밍은 서방과 결혼해서 미래가 없었다.

제비는 늘 차가운 눈 속에서 꽃을 만들고, 나방은 초췌하고 모래도 없다.

생활에는 금이 부족하지만 그림은 낭비되어 집에 있는 것이 어색하다.

왕안석도 왕소군에 관한 시를 불렀다. 그의 혁신은 진부하지 않고, 왕소군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Feiming 첫 결혼 후진타오 두, 펠트 자동차 후진타오 지 입니다;

정욕은 할 말이 없고, 비파의 마음과 자각에 전달된다.

진 진 은 후진타오 를 설득 하는 와인 을 연주, 손을 잡아 당겼다;

한궁 궁녀가 울고, 모래 위의 행인이 뒤돌아보다.

한은은 얕고 깊고, 인생은 서로 아는 것이 화기애애하다.

가엾은 녹색집은 없어졌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애현이 남아 있다.

또한 구양수의 "장문이 애교와 가깝지 않고 인생에는 남북이 없다" 고 말했다. 왕안석의 뜻과 마찬가지로, 심사숙고하고, 이치로 설득하고, 인간성의 관점에서 쓰면서, 왕소군이 출세하기 전후의 고난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주고, 다른 막막한 감정도 없고, 삶의 가치의 또 다른 실현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그린 홈" 묘비에는 다음과 같이 새겨져 있습니다.

몸은 석묵, 여러 세대의 형융빙에 속한다.

만약 네가 명성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너는 거의 호웨이와 같다.

이 시는 "사랑과 감정이 국경 등대를 사라지게 하는데, 누가 그것을 Luge 에 넣을 수 있을까?" 를 포함한다. 마침내 왕소군에 대해 공정한 판단을 내렸다.

9. 두보가 왕소군의 출세에 관한 평론문.

두보의 왕소군 출세에 대한 평론과 문장은 당대시인 두보가 당대종대력원년 (766) 여주 (충칭 봉절) 에서 한' 영비시 3 곡' 에서 나온 것으로 내용은 다음과 같다.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환배공은 야월의 영혼이다.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

전산완릉은 파도가 형문으로 돌진하는 것 같고, 왕소군이 자란 마을은 지금도 남아 있다. 자대에서 세외사막까지 광야에 외롭게 남아 있는 녹색 무덤이 황혼을 향하고 있다. 그림을 그려서 소군의 얼굴을 식별할 수 있을 뿐, 산 아래 반지가 마모되는 소리가 소군의 영혼이 돌아오는 것이다. 수천 년 동안 비파는 줄곧 호지의 음조를 연주하고 있으며, 음악에서 소군에 대한 뚜렷한 불만을 나타냈다.

확장 데이터:

"고적 송송: 제 3 부" 시는 "고적 송송" 이라고 불리며, 중점적으로 읊는 것이다. 결국 소군의 원한일 뿐이라면 역사를 찬양할 수밖에 없다. 두보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오해까지 초래할 수 있다. 과거 오약본, 이정걸 등이 이 시를' 애도장' 과' 사비' 로 잘못 분류한 것이 그 예이다. 사실 두보시가 창작한 상황과 그의 정치적 경험을 결합한다면 이런 결론에 이르지 못할 것이다. 그가 고대 서정을 빌려 온 동기가 분명하고, 다섯 편의 시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그의 정치적 좌절은 그로 하여금 군신이 만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끼게 했다. 서남으로 떠돌아다니며, 사람으로 살아온 그 몇 년 동안 그는 몹시 괴로워했다. 중원은 그를 방해하고 돌아오려고 했다. 그래서 그는 편지를 읊으며 고향의 풍토와 인정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했다.

송옥을 읊으며 자신의 재능을 한탄하다. 옹소군, 왕미악을 비난하다. 유비와 공명을 찬양하고 그들의 친밀한 관계에 탄복하다. 그는 오래된 술잔으로 그의 가슴속 벽돌에 물을 주었다. 이로부터 볼 수 있듯이, 이 노래에서 토로한 억울한 생각은 조군 한 사람만을 위한 것으로, 분명히 두보의 원망이다. 선악을 분별하지 않는 군주는 한원제뿐만 아니라 얼마나 많은 인재들이 세상과 단절된 심정을 표현하고 있는가! 이 원한은 천 년 동안 전해져 왔다. 누가 계속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 매듭은 정곡을 찌르고, 영향이 심오하며, 바로 "문말희우반" 이다.

Baidu 백과 사전-기념물에 관한 다섯 편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