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도우미를 도와 고시에 나오는 봄, 여름, 가을, 겨울에 관한 시를 찾아서 즐겨보세요!

도우미를 도와 고시에 나오는 봄, 여름, 가을, 겨울에 관한 시를 찾아서 즐겨보세요!

첫째, 봄:

맹하오란

봄날 아침

봄날 아침, 나는 편안하게 일어났고,

사방에서 새들이 노래하고 있었다.

그러나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을 기억한다

얼마나 많은 꽃이 꺾였을까.

'쇼의 봄'은 비 오는 아침의 봄을 보여줍니다. 밋밋해 보이지만 끝없이 매혹적입니다. 꽃에 대한 묘사나 취하게 하는 향기에 대한 묘사 없이 몇 획으로 그 무의식적인 순간에 느껴지는 강렬한 봄의 느낌을 윤곽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사랑 때문에 봄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 때문에 봄을 낳는 시인의 마음이 응축되고 진솔합니다. "그러나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을 기억한다"는 구절에서 우리는 새와 꽃의 찬란한 봄을 상상할 수 있다.

번역

봄은 잠을 잘 자고 있는데, 나도 모르게 새벽이 되었다.

갑자기 깨어보니 사방에서 새들이 노래하고 있었다.

밤에는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고,

아, 비바람에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졌을까?

유용탕허 장지

나무로 분장한 벽옥,

10,000장의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가 내려앉았다.

가느다란 잎은 누가 잘랐는지 모르겠네,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새 버드나무는 옥조각 같고 무수한 버들잎이 리본처럼 늘어져 있다. 누가 가느다란 버드나무 잎을 자른 걸까요? 2월의 봄바람은 마법의 가위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둘째, 여름

장난 한레푸

장난은 연꽃을 꺾을 수 있는데 왜 연잎이 있나.

물고기는 연잎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의 동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의 서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의 남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의 북쪽을 치고,

연잎은 연잎의 동쪽을 치고, 물고기는 연잎의 서쪽을 치고,

연잎은 연잎의 남쪽을 친다.

번역:

다시 강 남쪽에서 연꽃을 따는 계절이 되어 연잎이 서로 가깝게 붙어 있다.

연잎 가운데에서는 물고기가 놀고, 연잎의 동쪽에서는 물고기가 놀고, 연잎의 서쪽에서는 물고기가 놀아요.

물고기는 연잎의 남쪽에서 놀고, 물고기는 연잎의 북쪽에서 놀고, 물고기는 연잎의 남쪽에서 놀아요.

(주:마지막 다섯 줄은 모두 같은 의미로 연잎 사이에서 물고기가 노니는 것을 의미한다. 동쪽과 서쪽, 남쪽과 북쪽을 병치하는 것은 아가서의 "푸가"의 기법입니다.

해설:

이 글은 노동을 결합한 사랑 노래입니다. 이 시는 민속 사랑 노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직유와 말장난을 사용하여 '연꽃'과 '연민'을 사랑의 상징으로 사용하고, 연잎에 튀는 물고기를 작품 속에서 사랑에 빠진 젊은 남녀의 행복한 장면을 은유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신선하고 건강한 스타일. 시의 첫 세 줄은 강남의 생생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네 줄은 동쪽과 서쪽, 남쪽과 북쪽을 나란히 배치하고 물고기의 헤엄치는 모습을 중심으로 방향을 바꾸어 생동감 있고 자연스러우며 흥미롭습니다. 약간의 변형이 있는 문장의 반복은 아가서의 전통적인 기법입니다. 여기서는 연꽃을 따는 사람들이 호수에서 배를 타고 노래하는 장면과 그에 상응하는 장면을 더 연상시킵니다. 시에는 사람을 직접 묘사하는 단어는 단 한 마디도 없지만 연잎과 물고기에 대한 묘사를 통해 우리는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들의 사람들을 보고, 일종의 생명력을 느끼고, 연꽃 따는 사람들의 내면의 기쁨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새벽의 호숫가 사원

시대:송작자:양완리작풍:시지

6월의 서호 풍경은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모습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으며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밝은 빨간색으로 보입니다.

주석...

[주](1)징치사: 현재의 항저우 서호 남쪽 기슭에 있습니다. (2)결승: 최종, 궁극. (3)사계절: 사계절.

6월의 서호는 다른 때와는 다른 독특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연잎이 호수 전체에 펼쳐지고 청록색 연잎이 멀리 물과 하늘이 만나는 곳까지 뻗어 있습니다. 연잎은 햇빛을 반사하여 특유의 밝은 붉은 색을 띠고 있습니다.

셋째, 가을

산속 여행

두무

멀리 차가운 산, 돌길은 비스듬하고 흰 구름 속에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으니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

[번역]: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흰 구름 속 깊은 곳에 사람들이 있습니다. 늦가을 단풍 숲의 풍경이 너무 좋아서 차를 멈췄습니다. 가을 서리에 물든 단풍잎은 2월의 봄꽃보다 더 화려하다.

늦가을의 따스한 숨결, 단풍잎을 통해 시 전체를 써내려갔다.

[감상] 이 시는 산에서 본 가을 풍경을 노래한 시로, 특히 마지막 두 행이 아름답다. 그래서 황성의 '당시'는 "시 속에 그림이 있다"며 "가을에 산을 여행하는 그림"이라고 했습니다. 시에서 '앉다'라는 단어는 앉는다는 뜻이 아니라 정착한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서리 내린 잎은 이월의 꽃보다 붉다"는 앞 행의 의미를 충족시키면서 가을 단풍 숲을 보여주기 때문에 선인들은 '참된 행'으로 간주합니다. 가을 햇살 아래 단풍잎이 떨어지고 숲이 물들어 2월의 봄꽃보다 더 아름답다! 이 붉은 색을 통해 사람들은 가을이 봄의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행복한 기분이 들지 않나요?

천진 모래 가을 생각

마쯔위안

오래된 포도나무는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는 작은 집, 오래된 길은 얇은 말입니다. 해는 서쪽에서 지고 있고 창자는 세상 끝에서 부러졌다.

번역문

시든 넝쿨이 고목을 뒤덮고, 해질녘 둥지로 돌아가는 까마귀가 나뭇가지에 앉는다. 작은 다리 아래에는 몇 채의 집 옆으로 흐르는 물이 졸졸 흐릅니다. 낡고 황량한 길에는 가을바람이 스산하고 지치고 마른 말 한 마리가 나를 태우고 앞으로 나아갑니다. 해는 서쪽에서 천천히 지고, 슬프고 상심한 사람들은 여전히 세상의 끝에서 방황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그림***18개의 단어와 9개의 명사, 그 중 거짓 단어가 없고 자연스럽고 매끄러우며 함축적인 의미가 풍부합니다. 노을이 지는 아홉 가지 장면을 '몽타주' 형식의 초점면을 앞에 두고 능숙한 그림 솜씨로 그려낸 작가는 독자를 곧바로 늦가을로 데려간다: 대머리 나무의 노란 잎 몇 개에 얽힌 죽은 넝쿨 몇 개가. 까마귀에게는 여전히 돌아갈 오래된 나무가 있지만 방랑자에게는 집이 없다는 것이 얼마나 비참하고 무력한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그리고 연기가 피어오르는 작은 농가입니다. 사람들이 사는 이런 목가적 인 풍경은 너무 평화 롭고 달콤하고 편안하고 평온합니다. 이 모든 것이 여행자에게 다리, 흐르는 물, 고향의 친척을 떠올리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슬픈 감정은 행복한 장면에 쓰여져 방황하는 방랑자의 내면의 무력감에 대한 슬픔을 불러 일으킵니다.

두 번째 그림에서는 스산한 가을바람이 부는 쓸쓸한 옛길에서 향수병에 시달리는 나그네가 오랫동안 지체된 마른 말을 타고 음산한 황혼 속에서 먼 곳을 향해 방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해는 서쪽으로 기울어져 비참하게 비스듬히 비치는 빛을 흩뿌리고 있었습니다. 새들도 둥지로 돌아가고, 소와 양들도 집으로 돌아가고, 사람들도 집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입니다. 하지만 방랑자는 여전히 '세상 끝의 사람'입니다. 이 순간,이 장면, 이국 땅에서 방황하는 방랑자, 그런 황량하고 황량한 장면 앞에서 어떻게 시큼하고 상심하고 상심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방황하는 방랑자의 심장은 가을 바람에 피를 흘린다 ...

마지 위안은 이러한 짧은 노래를 사용하여 형언 할 수없는 의미를 표현하여 방랑자의 슬픈 내면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사람들에게 충격적인 예술적 느낌을주었습니다.

넷째, 겨울

강설

류종원

새도 없는 수백 개의 산,

발자국도 없는 천 개의 길.......

작은 배, 대나무 망토,

추위 속에서 홀로 낚시를 한다.

[번역]

날아다니는 그림자 속, 구불구불한 언덕에는 새도 없고,

길에서 찾기 힘든 모든 흔적들.

외로운 배 위에는,

차가운 눈 속에서 낚시를 하는 어부가 있다.

[감상문]

이 시는 평화롭고 차갑고 순수하고 고요한 자연 풍경을 사실적으로 재현하여 선화로 표현하고 있다.

시인의 정치적 좌절과 우울, 고뇌가 잘 드러나 있다.

병사의 캐러밴 두 푸

차들이 포효하고 병사들이 즐겁게 노래하고 병사들과 화살이 허리에 묶여 있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와 아이들이 그들을 보러 달려갔고, 행진하는 동안 먼지가 하늘을 덮어 셴양교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울면서 당신의 소매를 잡아당기며 하늘을 향해 울면서 당신을 따라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행인이 질문을 할 때마다 보행자 구름은 "점선 빈도"를 나타냅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둔지 북쪽의 황하로 가기 위해 15 세, 심지어 서쪽 국경까지 40 세가되어 땅을 열었습니다. 긴 머리카락을 터번으로 묶은 채 대머리로 돌아와 국경을 지키고있었습니다. 수많은 국경 수비대가 피를 흘리고 희생하여 바닷물을 형성했으며 황우 국경 방어의 아이디어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화산 동쪽 200개 주에 수풀로 뒤덮인 수백 개의 마을에 대해 들어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힘센 여인이 괭이로 쟁기질을 해도 땅에는 아무것도 자라지 않습니다. 게다가 진나라 병사들은 열심히 싸울 수 있었고, 닭이나 개를 전쟁터로 내몰지 않았습니다. 병사가 감히 증오심을 드러낼 수 있었을까요? 이번 겨울에도 한구 고개 서쪽의 병사들의 입대를 막지 못했습니다. 총독은 백성들에게 세금을 내라고 긴급히 촉구하는데, 그 세금은 어디서 나오는가? 아들이 나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딸을 낳는 게 낫습니다. 소녀는 가장 가까운 이웃과 결혼할 수도 있고 소년은 전투에서 죽을 수도 있습니다.

옛날의 백골이 모두 버려진 후 청해의 머리를 보지 못했나요? 새로운 귀신들은 불평하고 오래된 귀신들은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큰 소리로 울었다.

번역본

차들이 우르르 달리고, 군마들이 달려들고, 병사들이 활과 화살을 허리에 매달고 나갔다. 부모와 아내, 아이들은 그들을 배웅하기 위해 달려갔고 셴양 다리는 먼지 속에서 보이지 않았습니다. 길에 멈춰선 그들은 병사들의 옷을 끌어안고 구름 위로 올라가 울부짖었습니다.

청해의 가장자리에는 옛날부터 전투에서 죽은 병사들의 뼈가 묻히지 않는 것을 보지 않으셨습니까? 새 귀신들은 옛 귀신들을 원망하며 걱정으로 울고, 비가 와서 젖으면 귀신들이 짹짹거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