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바라보는 시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바라보는 시

1.뒤돌아보고 미래를 바라보는 시

뒤돌아보고 미래를 바라보는 시 1."뒤돌아보고 미래를 고무한다"는 표현이 있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고무한다"는 표현을 한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용율경구비각 향수

송나라:신치제

오래 동안 영웅들은 손중모를 찾지 못했네. 정자에서 춤을 추고 단상에서 노래를 부르며 바람과 비는 항상 낭만적인 감정을 날려버립니다. 석양은 풀나무가 가득한 초원을 비추고 사람들은 이곳이 한때 유비가 살았던 곳이라고 말합니다. 돌이켜보면 그는 북방원정대를 이끌었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데 얼마나 큰 힘을 발휘했는지!

그러나 유왕의 아들 유이룡은 북방원정의 불씨가 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오히려 북위 황제 오자서가 남하하여 양자강 북안으로 후퇴하면서 적들에게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저는 남쪽으로 돌아온 지 43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양주 전투의 전쟁 장면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비버 사원 아래에는 까마귀와 사교 북이 있습니다. 누가 연포가 늙어서 식욕이 좋은가?"라고 묻습니다.

해석:역사를 통틀어 손권과 같은 영웅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당시의 춤추는 누각과 노래하는 무대는 아직 남아 있지만, 영웅은 세월의 흐름과 함께 사라진 지 오래다. 풀과 나무로 가득한 평범한 골목에 석양이 비칩니다. 사람들은 이곳이 한때 유비가 살았던 곳이라고 말합니다. 과거에 그는 호랑이처럼 자존심을 삼킨 강력하고 정교한 군대를 지휘했습니다!

먼 북쪽까지 가서 기념비적인 업적을 세우고 늑대의 거처를 봉인한 원제(元帝)는 북쪽에서 추격하는 자들을 눈물로 바라보며 황급히 도망쳤습니다. 그로부터 43년이 흐른 지금 양쯔강 북안을 바라보며 양저우의 전쟁 장면을 떠올립니다. 돌아보면 정말 견딜 수 없습니다. 투오바 타오 신사 향, 까마귀가 제물을 쪼는 모습, 제사 북소리. 누가 또 연포가 늙어서 잘 먹느냐고 묻겠습니까?

둘째, 난샹지가 임신한 채 징커우 구베이팅에 올랐다

송나라:신치제

중국 어디를 볼까? 풍경이 가득한 구베이 저택. 오랜 세월 동안 얼마나 많은 것들이 흥망성쇠를 거듭했을까요? 긴 양쯔강이 눈에 보이는 한 끝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쪽에서 싸움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천하의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조입니다.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되어야 합니다.

통역:조국과 중원은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지금까지는 천 년 동안 가라앉았다 떠올랐다를 반복한 북쪽 북탑 주변의 웅장한 산과 강만 보입니다. 얼마나 많은 변화를 겪었는지 모르겠어요. 모르죠. 과거는 끝없이 흐르는 양쯔강처럼 연속적입니다.

셋째, 남경의 봉황 테라스

당나라:이백

봉황 테라스에 봉황이 있었는데, 봉황이 무대에 올라갔다가 돌아오는 것은 장동뿐이었다.

황량한 오솔길에 오공이 꽃을 피우니, 진나라 황족의 수가 기근이 되었다.

산은 푸른 하늘처럼 흐리고 강은 두 갈래로 갈라졌다.

하늘처럼 권력에는 항상 반역자가 있으니, 장안은 마음이 우울한 것을 볼 수 없다.

해설:봉황대에서 봉황이 헤엄치고 있었는데 봉황이 대만으로 갔을 때 강만 여전히 흐르고 있었다. 오나라 궁전의 꽃과 식물은 황량한 길을 덮었고, 진나라의 많은 왕실은 황량한 무덤과 고대 언덕이 되었다. 세 산의 안개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처럼 어렴풋이 보였고 강은 백로섬에 의해 양분되었습니다. 항상 햇빛을 가린 채 길게 떠 있는 구름은 높이 올라가 장안을 볼 수 없었습니다.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넷째, 제목 우장각

당나라:두무

군사적 승패는 예상치 못한 일이며, 가방은 부끄러움을 아는 사람이다.

장동에는 재능 있는 자식이 많지만, 그들이 다시 일어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해석 : 군사에서 승리와 패배는 흔한 일이며 미리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패배와 굴욕을 견딜 수 있는 사람이 진정한 용사입니다. 장동의 아이들은 대부분 재능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이 전열을 재정비하고 반격할 수 있다면 누가 이기고 누가 질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V. 썩어가는 두 왕릉의 파랑령 루

송나라:왕안시

이이와 루는 모두 실패했고 둘 다 가난을 경험했다. 한 사람은 어부였고 다른 한 사람은 농부였다. 그때 만나지 않았다면 당신은 영웅입니다.

호랑이 구름 용을 위한 바람, 탕무도 만났습니다. 왕싱은 그저 이야기하고 웃고 있을 뿐입니다. 수천 년이 지난 지금까지 누가 당신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

해설: 이인과 노상, 두 노인은 난처하고도 순탄치 않은 상황을 경험했습니다. 한 명은 어부였고 다른 한 명은 노예였습니다. 이 두 영웅이 현명한 군주를 만나지 못했다면 그들은 산속에서 늙어 죽었을 것입니다.

우연히 주나라의 탕청과 우왕을 만난 현명한 군주는 구름을 모아 용이 되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라가듯 훌륭한 신하를 얻었고 웃음소리 속에 왕국을 건설했습니다. 수천 년이 지난 지금, 누가 그들의 위대한 업적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

2.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기대하는 마음'을 담은 짧은 시.

고사성어:

1. 과거는 훈계할 수 없지만, 알려진 것은 따라잡을 수 있다.

2. 폭풍은 거세고, 세월은 노래 같고, 풍경은 길다.

지난 위대한 세월을 회상하고, 바람과 비를 세고, 현재를 바라본다.

현대시 :

1. 돌이켜 보면 우리는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어제 우리는 성공했을 때 꽃과 박수갈채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우리는 어제의 아름다운 꿈에 머물지 않았고, 돌이켜보면 우리는 어제의 이득과 손실, 옳고 그름에 우울해하지 않았으며, 돌이켜보면 우리는 진정한 자신을 인식하고 미래의 방향을 보고 좋은 항해를 선택하며 새로운 날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수 있습니다.

2. 돌아보면 천 가지 생각과 감정이 있고, 오늘을 바탕으로 자신감이 있고, 바닥이 있고, 미래를 바라보며 한없이 노래하고 웃는다.

3. 오늘을 바탕으로 우리는 눈을 뜨고 어제의 지나간 세월을 걷고, 새로운 희망을 불태우고, 새로운 꿈을 날리고, 세월의 터널을 왕복합니다. 오늘, 또 다른 출발점, 또 다른 일출, 마음의 창을 열고 태양을 받아들여주세요! 오늘을 받아들이세요!

사실 청춘의 시간은 매우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 평범한 시절에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얼마나 많은 뛰어난 젊은이 팀이 젊음의 제한된 에너지와 시간을 파악하고 평범한 업무 위치에서 자신의 지식과 에너지를 신중하게 예약하여 우수성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잇달아 빛나는 업적을 이루며 사회 발전과 문명 발전, 그리고 우리 가정에 무한한 빛을 더했습니다.

3.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기대하게 하는 고사성어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롯데 양주의 첫 만남을 감상하며"

당나라:유유시

산은 창백하고, 산은 23년 동안 침묵하고 있다.

인간으로 돌아온 나는 켈란족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한 우울함만 가득하다.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리고, 병든 나무의 머리에는 만 년 무풍천이 있네.

오늘은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며 기운 내세요.

나레이터:황량한 초하의 땅 바산은 23년 동안 침묵을 지켰다. 내가 돌아왔을 때 상황은 달라져 있었다. 저는 썩어가는 사람 같았어요. 피리를 불고 시를 쓰는 것만으로는 아쉬웠습니다. 가라앉는 배 옆에서 천 개의 돛이 경쟁하고 병든 나무 앞에 봄이 온다. 오늘 당신의 노래를 듣고 술 한 잔 빌려 잠시 기운을 북돋우려 합니다.

2. 창사 진원춘

현대:마오쩌둥

독립적으로 추운 가을, 샹장강 북쪽, 오렌지섬. 산은 나무와 숲으로 가득하고 강은 물이 가득하며 수백 명의 사람들이 물살을 가르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독수리는 하늘을 날고, 물고기는 얕고, 온갖 종류의 서리가 자유를 얻기 위해 경쟁합니다. 외로움, 광활한 대지에게 누가 가라앉고 떠 있는지 물어보세요.

나는 백 커플을 데리고 지난 몇 년을 여행하고 기억했습니다. 동급생이자 십대, 분노; 학자 정신, 팡투.

그해 완두허우 흙속에서 지도, 영감을 주는 말들. 중류에서 파도가 쾌속선을 멈추게 한 것을 기억하십니까?

번역:

늦가을의 청명한 가을날, 나는 오렌지 섬에 홀로 서서 천천히 북쪽으로 흐르는 샹장강의 맑은 물을 바라보았다.

수천 개의 산이 모두 붉게 물들고 나무들이 겹겹이 쌓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강은 너무 맑아서 큰 배들이 파도를 타며 서로 경쟁을 벌였습니다.

광활한 하늘에는 독수리가 힘차게 날고, 맑은 물 속에는 물고기가 유유히 헤엄치고, 가을 햇살 아래 만물이 자유로운 삶을 위해 싸우고 있었습니다.

무한한 우주를 마주하며 (수많은 생각이 머릿속을 맴돌며) 묻고 싶다: 이 무한한 지구의 흥망성쇠를 누가 결정할 것인가?

돌아보면 반 친구들과 손을 잡고 이곳에 자주 놀러 왔습니다. 함께 국정에 대해 이야기하며 무수히 많은 특별한 세월이 아직도 우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젊음의 전성기이자 인생의 전성기였고, 모두 야망이 넘치고 거침없고 강인했습니다.

국가적 사건에 대해 논평하고, 당시의 군벌과 관료들을 흙수저 취급하며 거침없고 명쾌한 에세이를 썼습니다.

우리가 급류에서 함께 헤엄쳤던 때 기억나요? 그때는 파도가 거센 배를 가라앉힐 만큼 컸지.

3. 친구들과 함께 염산 등반

당나라:맹호란

세상은 변했고, 시간은 종종 과거와 현재를 형성하는 시간입니다. 이제 우리는 산에 올라 전국 곳곳에 보존된 역사적 장소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윈멍제는 깊고 차갑고 신비로운 강물 표면을 보여줍니다. 양후청 비석은 여전히 우뚝 솟아 있고 비문은 옷깃을 적시고 눈물을 흘립니다.

해석:세상의 모든 것이 변했고, 고대와 현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대가 오고 갔습니다. 장산의 다양한 보존 명소를 이제 직접 등반 할 수 있습니다. 저우위란은 물이 빠져 강에서 떠올랐고, 윈멍은 추위에 매료되었습니다. 비문을 읽고 옷깃을 적시는 눈물을 흘리며 양후청 비석은 오늘도 우뚝 서 있습니다.

4."운서사 우측 치수청천사"

송나라:소시

치수청천사, 사찰 옆으로 란시강이 서쪽으로 흐르고 있다.

산기슭에 갓 돋아난 새싹이 개울물에 잠기고 소나무 사이로 난 모래길이 비에 씻겨 내려간다. 저녁이 되자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소나무 숲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샤오 스냅 - 주오이:샤오 스냅)

인생이 10대 시절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의 물도 서쪽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늙어가는 것을 한탄하지 마세요!

관광 명소인 칭취안 사원은 서쪽으로 흐르는 란시(蘭溪) 옆에 있습니다. 산기슭에서 갓 자란 새싹이 개울물에 담그고 소나무 숲 사이의 모래길이 비에 씻겨 내려갑니다. 저녁이 되자 가랑비가 내리고 소나무 숲에서 뻐꾸기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인생이 사춘기로 돌아갈 수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문 앞의 시냇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노년에 시간이 흘러간다고 한탄하지 마세요!

5."산서촌 여행"

송나라:루유

추수철에 풍성한 대접을 받을 때 혼탁한 달에 빚은 농약을 비웃지 마라.

구불구불한 물이 흐르는 산악 지형은 출구가 없을까 걱정하고, 푸른 버드나무와 흐드러지게 핀 꽃들 사이로 산골 마을이 불현듯 나타난다.

입과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다.

앞으로 달빛에 외출할 수만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보름달에 빚은 진흙탕 술을 비웃지 마세요. 수확의 해에는 손님 접대용 요리가 매우 풍성합니다.

산은 겹치고 물은 굽이굽이 흐른다.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했다. 갑자기 산골 마을이 눈앞에 나타났습니다.

앞으로 밝은 달빛 아래 몰래 나들이를 할 수 있다면 목발을 짚고 언제든 당신의 문을 두드리겠습니다.

4.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는 시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는 시(7편 모음)

90년 전, 피와 비가 내리고 신왕국 건물이 무너지려던 때였다.

나카야마가 돌을 던져 도움을 요청했고 남호당이 탄생했다.

러시아와 중국은 다르며 경험을 모방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진실은 징강산에서 나온다. 지도자는 척추를 가지고 태어난다.

별의 불은 초원의 불을 일으킬 수 있고 꺼뜨리기 어렵기 때문에 마오는 쭌이 노선을 선택했다.

장정 행군은 1만 마일을 달려 산베이에 도착했고 옌안이 세운 등대에 불이 켜졌다.

8년간의 전쟁으로 적을 몰아내고 3년간의 포위전으로 장하오를 물리쳤다.

대한민국에 대한 미국의 원조는 세계를 놀라게 했고, 국민들은 분연히 일어섰다.

샤오핑은 산과 강 건설을 지휘했고 홍콩과 마카오는 승리의 노래를 되찾았습니다.

대만 해협을 가로지르는 세 개의 연결 고리가 효과적이며 대만은 행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개의 폭탄과 하나의 별은 일찍 만들어졌고, 우주 유영은 세 번째였습니다.

몇 년 후 그는 달에 올라 경제 도약과 국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기술에는 한계가 없으며 동풍은 백 방향으로 꽃을 피 웁니다.

인민은 당의 인도를 받고 중국의 산과 강은 항상 붉어질 것입니다!

확장 데이터:

시인 프로필

왕롄산, 남성, 69세, 중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헤이룽장성 허강시 수위안진 용위촌에서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원래 랴오닝성 신민시 홍치진 출신입니다. 현재 장쑤성 쑤저우 과학기술도시 푸춘장로 행복미래원구 5단지 3동 7층 6호실에 임시 거주. 스승 없이 시를 씁니다. 지금까지 700편에 가까운 시를 발표했습니다. 2005년부터 그의 작품 중 일부는 허강의 허밍시저널(내부 간행물)에 게재되었습니다.

중국 시 - 역사를 돌아보고 미래를 내다보는 시(7편)

5. 과거에 대한 회고와 미래에 대한 영감을 결합한 시들.

나는 너의 강가에 있는 낡은 물레방아다.

수세기의 오래된 노래를 돌리는 나는 당신의 이마를 검게 하는 채광등입니다.

당신이 역사의 터널을 더듬는 동안.

나는 시든 벼 이삭이고, 낡은 길바닥이고

해변의 바지선이고

줄을 더 깊게 당겨

어깨에 집어넣어.

(위는 과거를 돌아보고 아래는 미래를 내다보며, 슈팅의 시에서)

나는 당신의 새로운 이상

신화의 거미줄에서 막 벗어난

나는 당신의 눈 밑에 있는 고대 연꽃의 싹이다.

나는 당신의 눈물 어린 미소의 보조개입니다.

나는 갓 칠해진 하얀 출발선입니다.

진홍빛 새벽입니다.

출렁이고 있어요.

공모시

1, "양주 롯데의 첫 만남을 감상하며" 연:당 저자:유유시 황량한 땅, 23년 만에 황량한 주강변.

인간으로 돌아온 나도 켈란족처럼 피리만 불 수 있을 뿐, 허무한 낙담만 가득하다. 배 옆에는 천 개의 돛이 달려 있고, 병든 나무의 머리는 만 년 무풍천이다.

오늘, 당신이 노래하는 것을 듣고, 와인 한 잔을 마시고, 기운을 내십시오 .2, 인생을 걷기 어렵다"시대 : 당나라 작가 : 리 바이 진준 와인 양동이 천, 옥판 귀중한 수치가 똑바로 만 위안.

나는 음식 막대기와 잔을 버리고 먹지도 마시지도 못하고 단검을 뽑아 사방을 헛되이 바라보았다. 황하를 건너려 하지만 얼음이 길을 막고 태항산은 눈으로 덮여 있을 것이다.

나는 낚싯대에 앉아 냇물에 게으르게 기대고 있었는데 갑자기 태양을 향해 배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걷기 힘들고, 걷기 힘들고, 많은 길, 오늘은 안전합니다.

만리장성과 그 너머를 바라보면 부끄러울 뿐, 강물이 밀물과 썰물 때면 그 기세를 잃는다. 산은 춤추는 은빛 뱀처럼 보이고, 고원은 하늘과 높이를 맞추려고 전진하는 밀랍 코끼리처럼 보입니다.

붉은 화장을 한 화창한 날이면 더욱 매혹적일 거예요. 이 땅은 너무 아름다워서 수많은 영웅들이 고개를 숙이게 만들었죠.

슬프게도 진황과 한무제는 문장을 약간 잃었고, 당종과 송주는 문장을 약간 잃었습니다. 왕좌에 오른 영웅 징기스칸은 활을 쏘는 법과 화살을 쏘는 법만 알았습니다.

이 캐릭터들은 사라졌고, 경력을 쌓을 수있는 몇 명의 영웅이 오늘날의 사람들을보세요.4, "산의 서쪽 마을 여행"년:송 저자:루유 농가 와인 진흙탕, 닭과 돌고래를 충분히 머물기에 좋은 해입니다.

산 디피안 물 흐름이 꼬불꼬불 갈 길이 없어 걱정, 버드나무 녹색 꽃이 산촌 사이에 갑자기 나타났습니다. 입춘과 북의 날이 가까워졌지만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사복을 입고 있다.

앞으로 달빛에 외출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지팡이를 들고 문을 두드리겠습니다.5."진원춘-창사"시대:현대 작가:마오쩌둥추운 가을, 오렌지 섬 북쪽의 샹장강에서 독립을 선언합니다.

산에는 나무와 숲이 우거지고 강에는 물이 가득 차고 수백 명의 사람들이 물살을 가르기 위해 경쟁한다. 독수리가 하늘을 날고, 물고기는 얕고, 온갖 종류의 서리가 자유를 얻기 위해 경쟁합니다.

외로움, 광활한 대지에게 누가 가라앉고 뜨는 주인이냐고 물어보세요. 나는 백 커플을 데리고 여행하고 지난 몇 년을 기억했습니다. 단지 동급생이자 십대, 분노; 학자 정신, 팡투.

그해 완두허우 흙탕물 속에서의 지도, 감동적인 말씀. 당신은 중류에서 물을 쳤고 파도가 날아 다니는 배를 멈춘 것을 기억하십니까?

7."뒤돌아보고 앞을 내다본다"

1. 과거는 훈계하지 않으며, 아는 사람은 따라잡을 수 있다.

--도원명의 '시어귀향' 감상: 진-송 시대 문인 도원명이 지은 서정시이며, 벼슬을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선언문이기도 합니다. 첫 연은 사직하고 현장으로 돌아가겠다는 결의를 담고 있습니다.

"지나간 것은 후회하지 않고, 다가오는 것은 따라잡을 수 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회개와 기쁨, 처음에는 자책의 말, 그다음에는 자기 용서의 말이 이어집니다. 참으로 잘못된 길에서 멀지 않습니다. 공직에 대한 경멸과 시골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에 적절한 날이 아닌 것 같습니다.

과거에 잘못한 것(관직이 관직이라는 것을 지적하는 것)은 더 이상 고칠 수 없고(충고, 조언, 설득), 동시에 미래(사직과 퇴직을 말하는 것)는 여전히 구제할 수 있다는 것(추구, 구제, 구제)을 깨달았다.2, 바람과 비, 세월은 노래와 같고 풍경은 눈길을 끌어야 합니다.

-- 마오쩌둥의 "일곱 운율과 류야지 씨"감상 :바람과 비 날카롭게하기 :의식을 날카롭게하는 것은 날카롭게하는 것, 즉 바람과 비에 의해 날카롭게되는 것입니다. 물론 여기서 바람과 비는 자연의 바람과 비가 아니라 모든 종류의 어려움, 위기 및 시험을 의미합니다. 시간은 노래와 같다 : 많은 일을 겪은 후의 평온한 마음 상태, 각성 및 평온함을 말합니다.

계곡처럼 일을 처리하는 데 능하다:마오쩌둥의 7법칙과 류야지 선생의 글에서 유래. 눈앞의 일만 보고 일을 처리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멀리서 큰 그림을 본다는 것은 결코 넓은 마음으로 큰 그림을 보지 않는 것이다.3, 지난 세월을 회상하고 바람과 물을 세면서 현재를 바라보는 것이다.

-- 마오쩌둥 "진원춘 - 눈" 감상: 이 가사는 1936년 2월에 쓰여졌습니다. 쭌이 회의는 마오쩌둥을 전 당과 군대의 지도자로 세웠습니다.

모택동은 대장정 군대를 이끌고 산베이로 이동한 후 전 당을 이끌고 큰 투쟁을 벌였다. 산시성 북부의 칭젠현에서 마오쩌둥은 폭설이 내린 후 눈 덮인 위안샹에 올라 지형을 시찰하고 나중에 이 가사를 지었다.

이 시를 보면 마오쩌둥이 전쟁의 종말을 예감하고 승리를 예견했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행간에서 드러나는 것은 국면을 전환하려는 의지와 시간과 공간에 대한 통찰력이다: 중국 혁명은 극도로 어렵고 고단하며 스릴 넘치는 투쟁이 될 운명이지만 인민은 반드시 승리할 것이며 혁명은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길은 멀고 길은 멀다, 시우원시,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이다. --구원 '리사오' 감상:길은 좁고 끝이 없으니, 나는 마음속의 태양을 위아래로 찾으리라는 뜻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문맥상, "완전히 어두워지기 전에 길을 탐험한다"는 취원의 공격적인 마음가짐을 표현하고 있다.5, 복숭아와 매실이 향기를 놓고 경쟁하는 가운데, 오래된 매실만이 편안하다.

--"매화와 매화나무"의 감상: 매화를 찬양하는 이 두 문장을 보세요. 이 두 줄의 의미는:평범한 복숭아꽃과 천박한 매화는 아름다움을 다투는데, 매화나무에 핀 매화만 (호감을 얻기 위해 경쟁할 마음이 없이) 모두 평소와 다름없다.

6. 살아서는 영웅, 죽어서는 귀신. -이청준의 <사그라지는 여름> 시 감상: 서주 패권의 왕이었던 상유가 패전 후 헛된 삶을 거부하고 오장강에서 스스로 목을 베었다는 역사적 이야기를 차용하여 남송 왕조의 항복과 현실 도피를 풍자하고 일제에 저항하여 조국을 되찾고자 하는 사상적 심정을 표현한 시입니다.

"살아 있는 영웅은 죽어서도 영웅이다"라는 구절이 특히 강렬합니다. 이 시는 사람이 살면 사람 중에 영웅이 되어 나라를 위해 공적을 세우고, 죽어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귀신과 귀신 중에 영웅이 된다는 삶의 가치를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시입니다.

말이 넘쳐나는 애국적 열정은 그 당시 정말 고무적이었습니다. 남송의 통치자들은 백성들의 죽음은 아랑곳하지 않고 오직 자신의 도피에만 신경을 쓰며 중원과 산야를 버리고 혼자 살았습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샹유를 기억했다. 항우는 포위망을 뚫고 오장강에 이르렀고, 오장관의 감사는 그에게 빨리 강을 건너 강동으로 돌아가 다시 북을 치라고 충고했다.

항우는 강동에 있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볼 얼굴이 없다고 생각하여 돌아서서 목숨을 걸고 싸워 적군 수백 명을 죽이고 자결했습니다. 시인은 남송 왕조 통치자의 파렴치한 행동을 맹렬히 공격하며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했는데, 이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시 전체는 세 개의 암시가 차례로 이어지는 스무 개의 단어에 불과하지만 시인의 마음이 담겨 있기 때문에 아무런 해가 없습니다. 바닥을 치는 것에 대한 시는 너무나도 창백하고 모두 여자가 쓴 시로 정말 압도적입니다.

7.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감상 :이 시는 두보의 젊은 시절 작품으로 시인의 낭만적인 웅장함이 가득합니다.

"의지"는 "반드시"라는 뜻의 당나라 구어체입니다. 예를 들어, 왕보의 "봄에 대한 찬가"에서 "반드시 먼지가 날리고, 봄죽원은 다시 덮일 것이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선광셴의 "북방의 꿈"에서 "언젠가 이 강직한 남자를 죽일 것이다!"와 같이 "다시"라는 단어가 단독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두보의 시에서는 "나는 촉나라에서 살다가 죽어서 진나라로 돌아갈 것이다!"와 같이 이 단어가 단독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지'를 '해야 한다'로 해석하는 것은 부정확하고 오만한 해석입니다. 작은 산과 태산의 대조는 시인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정상에 오르는 것을 보여줍니다.

8. 장수와 천리 길의 아름다움을 기원합니다. --수시 '물의 노래' 감상: 자연 경관에서 달은 매우 낭만적이며 예술적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달은 그야말로 시적입니다! 소시는 대담한 성격과 낭만적인 기질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 중추절 밤에 그는 술에 취해 환희와 아름다움의 밝은 달을 바라보며 생각에 날개가 돋아 하늘과 땅 사이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것 같았다고 합니다.

글에 반영되어 대담하고 절제된 스타일을 형성했다.9. 향기로운 조형물은 황금 갑옷으로 가득 찬 장안을 입었다.

--황조의 "마지막 국화"감상 : "도시는 황금빛 꽃으로 가득하다", "도시 전체"는 교토 전역의 모든 곳에서 국화입니다; "모두 가져 오십시오"는 장안의 모든 국화가 예외없이 황금색 꽃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황금빛 갑옷을 입고 매서운 서풍을 맞으며 서리와 추위를 견디며 당당하게 피어나는 모습이 얼마나 영웅적인가! 너무 잘 생겼어요! 더욱이 "가득 찬"도시는 구름처럼 하늘을 반사하는 "가득 찬"도시이며, 불처럼 장안 전체에 불타고 있습니다! 여기서 노래하는 것, 형상화 된 것은 사람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