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승려를 묘사하는 좋은 단어
승려를 묘사하는 좋은 단어
1. 승려를 묘사하는 문장
산기슭에서 포광스님(백거이)에게 작별 인사를 하세요.
스승님, 저를 산 아래로 보내주세요. 산. 누가 알겠어요?
나는 벌써 일흔 살이고, 미래에 그 사람이 태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새둥지 스님(백거이)을 찬양합니다
그는 마르고 마른 체형이며 오랫동안 리넨 옷을 입고 도교를 찬양합니다.
옛날 옛적에 푸른 나무 근처에 초막집이 세워져 있었고, 세상 끝에 새가 둥지를 틀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새둥지 스님(백거이)을 위한 시
부처에게는 길이 있으나 갈 길이 없고 머리는 희고 이는 노랗으나 부처는 아직도 경전을 외우고 있어요.
나는 성문주를 마신 지 몇 년이 되었는지 아직도 술에 취해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녁에는 정스님(심신)에게 공양하기 위해 반석사에 갔습니다.
스님과 짧은 대화를 나눈 후 외로운 남자를 찾아왔습니다. 야생 사원에서. 강둑의 꽃은 물통을 숨기고 시냇물은 풍로를 반사합니다.
꼭대기 둥지에는 옷에 낡은 구슬을 걸치고 있는 새 까치 한 마리가 있습니다. 그는 선(禪)에 대한 이야기를 멈추지 않아서 멈춰서 머뭇거렸다.
어깨를 드러낸 스님(두쉰허)에게 바친
그의 산복과 나막신은 베리모스로 염색되었으며, 그의 눈은 여전히 세상을 향해 열려 있다. 나의 주인과 비교하여 당신이 이 세상에 산다면 당신은 어떻게 바위에서 자고 있는 낯선 사람과 같겠습니까? 방금 주석 막대기가 산추를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우타이에게 운명을 따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술에 취해 시를 낭송하며 선(禪)의 원리, 누구에게 가야 하고 누구에게 와야 하는가?
장로부사 진잔(황정견)
소나무는 시들고 대나무는 가늘어서 해가 춥다는 뜻이다.
산은 높고 물은 깊으니 아무 잘못도 하지 말라.
여러 나라의 학자들을 데리고 타오 가문의 손처럼 이 땅을 장식하세요.
나는 주지스님을 털고 아무것도 받지 못한 채 소파에 앉았다.
모든 것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깊은 천둥소리, 외로운 자의 인삼이다.
법계의 봉인을 이용해 바다를 머리카락으로 봉인하면 요스님은 겁에 질려 무현으로 가게 된다.
백염(가도)에게 우는 스님
이끼 덮인 돌 침대는 새 것이고 선생님은 여러 샘에 계셨습니다. 길의 흔적을 적었지만, 앉아 명상을 하다 몸이 불탔다.
탑 안뜰은 소나무와 눈으로 덮여 있고, 통로실은 먼지로 잠겨 있습니다. 눈물을 흘리는 것이 공허한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 2. '승'을 묘사하는 문장
1. 불교는 본질에 직시하는 접근 방식으로 인해 모든 연령대의 승려들이 연구해 왔지만 경직되지 않아 승려 간 치열한 경쟁이 없다. 중국 불교의 종파 모순과 갈등은 유교 철학의 황금률과 일치합니다.
2. 단점을 보완하고 불교의 더 많은 발전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북송의 승려인 기송은 유교와 불교를 통합하려는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 효사상은 불교 발전의 돌파구로서 새로운 해석을 부여받으며 불교와 유교의 융합점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3. 지방의 한 고위 관리가 3층 예배실에 서서 그 지역 승려가 존경받는 티베트 라마의 환생이라고 발표했습니다.
4. 위타보살은 앞당에 살면서 매일 스님들이 물을 나르는 모습을 지켜보며 그들의 끈기에 감동하고 스님들의 물 문제를 해결해 주겠다고 다짐합니다. 5. 노스님은 눈이 멀었지만 불교의 법과 천하의 번영을 바다 건너편에 짊어지고 자비로운 마음으로 바다 건너편의 모든 중생을 구원한다.
유우솽 6. 스님은 아이에게 경험 많은 복서와 복싱 시합을 주선했다. 7. 진짜 불교는 절도, 불상도, 스님을 위한 공양도 아니다. 8. "봉사" "마법의 승려"라는 이미지에는 불교적 풍미가 부족합니다. "마법의 승려"라는 이미지는 불교와 중국 지역 문화의 갈등에서 실패를 상징할 뿐입니다. 9. 이 수도사는 마법을 알고 있었고 사악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죽은 후 루앙 근처의 보슈빌에 있는 생조르주 수도원에 실제로 묻혔습니다.
10. 뤄양(洛陽)의 용녕사탑(永寧寺塔)도 서부 지역의 승려들의 존경을 받았고 최근 몇 년 동안 그 기반이 청소되었습니다. 11. 257명의 승려가 거주하고 있으며 중국 역사상 중요한 작품입니다. 불교. 12. 승려는 계율을 지키지 않고, 남과 싸우고, 아내를 낳고 아이를 낳고, 서민을 잡아먹고, 백성에 대한 불만이 크다.
13. 지진 발생 다음날, 생불공가는 위슈(玉州)에 인접한 쓰촨성 가르즈현 데게현(Dege County)에서 승려 280명을 이끌고 재난 지역으로 이동했다. 14. 어떤 여자는 비구니가 되고, 어떤 남자는 승려가 되고, 어떤 여자는 거짓 증거를 하고 거짓말쟁이가 됩니다! 15. 정류장에 혼자 머물고 있는 스님이 있습니다. 밤에 도시의 불빛을 보면 정말 아름답겠네요.
16. 맹인은 스님에게 천천히 물었다. "어두운 밤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부딪힌 적도 있나요?"
17. 인도의 승려 보리달마(Bodhidharma)는 동쪽으로 중국으로 여행하여 인도의 전통적인 선법을 가져왔습니다.
18. 3개월 뒤, 아이의 아버지가 찾아왔다. 스님은 그 아이가 경험 많은 복서와 링 매치를 하도록 주선했습니다.
19. 나중에 스님이 그에게 설명해 주었을 때 그는 이것이 조신임을 깨달았습니다. 3. 승려를 묘사한 시
1. 당나라 이서(Li She)의 '하림사 승집에 새긴 글' 대나무 마당을 지나다가 승려를 만나 반나절의 여유를 가졌다.
번역 : 사찰을 방문하는 동안 우연히 저명한 스님과 오랫동안 대화를 나눴습니다. 이 격동의 세상에서 한가로운 시간은 거의 없습니다. 2. 당나라 이백의 "수상군이 진을 연주하는 것을 들으며" 한 수승이 녹색 비단을 팔에 안고 서쪽의 아미산으로 향했습니다.
번역: 한 촉승이 푸른 진을 품에 안고 먼 아미산에서 왔습니다. 3. 당나라 이백의 "이별산 승려" 유명한 승려가 물 서쪽으로 가서 배를 타고 징시 강에서 밤을 보냈습니다.
번역 : 유명한 스님은 Shuixi Mountain에 와서 배를 타고 달을 감상하고 Jingxi River에 머물 렀습니다. 4. "귀국하는 승려를 남쪽으로 보내다", 송나라 간략한 요약 진희 숲의 연기가 사라지고 병에 달이 추가됩니다.
집중해서 쉬다보니 눈소리가 들리네요. 번역: 진동하는 양철 막대를 들고 황무지에 들어가면 필연적으로 협곡과 참을 수 없는 배고픔을 겪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명상을 수행하기 위해 절로 돌아가고 눈 속에서 외로운 원숭이가 노래하는 소리를 듣습니다. 5. 당나라 왕위(王維)의 『쌀을 덮치는 부산 스님』 말년에 청경리에 대해 알게 되면서 대중과 멀어졌다.
장군은 먼 산의 승려들이 미리 악의 집을 쓸어 버릴 때까지 기다릴 것입니다. 번역: 밤에 순수한 불교의 원리를 이해한다면 낮에는 사람들을 멀리하게 될 것입니다.
멀리서 부산 방문을 기다리는 스님들은 미리 집을 청소한다. 4. '스님'을 표현한 시는 무엇인가요?
1. 산기슭 불광스님(백거이) 스승님, 산을 내려가는 길을 배웅해 주십시오. .누가 알겠어요?
나는 벌써 일흔 살이고, 미래에 그 사람이 태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2. 새둥지 스님을 찬미하다(백거이) 그는 마르고 마른 체형이며 오랫동안 리넨옷을 입고 도교를 찬미한다.
옛날 옛적에 푸른 나무 근처에 초막집이 세워져 있었고, 세상 끝에 새 둥지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3. 새둥지 스님을 위한 시(백거이) 스님은 길이 있으나 어디로 가야 할지 모릅니다. 머리는 하얗고 이는 누렇지만 여전히 경전을 외칩니다.
나는 몇 년 동안 성문주를 마셨는데 아직도 술에 취해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나요? 4. 저녁에는 반석사에 가서 정스님(심신)에게 공양하고 임시로 스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야생사에 있는 외로운 남자를 찾으러 왔습니다.
강둑의 꽃은 물통을 숨기고, 시냇물은 풍로를 반사합니다. 꼭대기 둥지에는 새로운 까치가 있고, 옷에는 낡은 구슬이 달려 있습니다.
젠에 대해서는 얘기를 못 하다가 멈춰서 머뭇거렸다. 5. 어깨를 드러낸 승려(두순허)에게 바치는 선물. 그의 산외투와 나막신은 이끼로 얼룩져 있고, 그의 눈은 여전히 세상을 향해 열려 있다.
나의 주인에 비하면 당신이 이 세상에 살고 있다면 어떻게 바위에서 자고 있는 낯선 사람과 같을 수 있습니까? 방금 주석 막대기가 산추를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우타이에게 운명을 따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술에 취하면 시를 읊으며 선(禪)의 원리에 대해 물었습니다. 누구에게 가야 하고 누구에게 와야 합니까? 1. 파하이 수도사는 성스러운 인물입니다.
2. 영화 속 노승은 뛰어난 무술 실력을 자랑하며 천하무적이다. 3. 승려들은 순수하고 금욕적인 삶을 산다.
3. 문장 만들기 네트워크(온라인 문장 만들기 사전) - 수천 개의 단어와 문장을 참고할 수 있는 문장 만들기 백과사전! 4. 작은 스님은 갑자기 이해하고 더 이상 화를 내지 않았습니다. 5. 당신의 이 몇 마디 말은 매우 혼란스럽고 장얼 스님을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6. 스님은 심각한 죄로 인해 인웬(Yinwen)에서 칼과 톱으로 잘려지는 형벌을 받았습니다. 7. 사람은 인생에서 이상과 성취가 있어야 하며, 하루 동안 승려가 되어 하루 동안 시계를 쳐서는 안 됩니다.
8. 이때 한 젊은 스님이 장기 게임을 하러 오다가 자신의 옷이 흠잡을 데 없는 것을 보고 모두를 현혹시키는 체스 게임을 마주하자 전혀 다른 모습을 보였다. 9. 스님의 머리에는 풀이 전혀 없습니다! 10. 노스님의 말은 마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았고, 그는 갑자기 회개했습니다.
11. 이 사람은 하루 동안 스님이 되어 시간을 때우며 늘 그럭저럭 지내왔는데, 막중한 책임감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12. 장거스님이 그런 말도 안 되는 말을 하면 무슨 뜻입니까?
13. 화승 육지신은 불의를 만나면 주먹으로 때릴 수밖에 없는 성격을 갖고 있다. 14. 고대의 승려들은 주로 스승에게 의존하여 경전을 말로, 마음으로 가르쳤습니다.
15. 중국 당나라에서 승려들은 보통 사람들이 숭배하는 우상이었다. 승려들은 불교의 수양과 도덕적 지식의 함양을 추구했으며,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않고 설득하는 데 주력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당나라의 유명한 승려인 삼장(玄張)이 많이 등장하였다.
5. 승려에 관한 시
산기슭의 포광스님(백거이)께 작별 인사를 드립니다.
선생님, 여행을 위해 선생님을 산으로 보냅니다. .
나는 벌써 일흔 살이고, 미래에 그 사람이 태어날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새둥지 스님(백거이)을 찬양합니다
그는 마르고 마른 체형이며 오랫동안 리넨 옷을 입고 도교를 찬양했습니다.
옛날 옛적에 푸른 나무 근처에 초막집이 세워져 있었고, 세상 끝에 새 둥지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새둥지 스님(백거이)을 위한 시
부처에게는 길이 있으나 갈 길이 없고 머리는 희고 이는 노랗으나 부처는 아직도 경전을 외우고 있어요.
나는 성문주를 마신 지 몇 년이 되었는지 아직도 술에 취해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녁에는 정스님(심신)에게 공양하기 위해 반석사에 갔습니다.
스님과 짧은 대화를 나눈 후 외로운 남자를 찾아왔습니다. 야생 사원에서. 강둑의 꽃은 물통을 숨기고 시냇물은 풍로를 반사합니다.
꼭대기 둥지에는 옷에 낡은 구슬을 걸치고 있는 새 까치 한 마리가 있습니다. 그는 선(禪)에 대한 이야기를 멈추지 않아서 멈춰서 머뭇거렸다.
어깨를 드러낸 스님(두쉰허)에게 바친
그의 산외투와 나막신은 이끼로 얼룩져 있고, 그의 눈은 여전히 세상을 향해 열려 있다. 나의 주인과 비교하여 당신이 이 세상에 산다면 당신은 어떻게 바위에서 자고 있는 낯선 사람과 같겠습니까? 방금 주석 막대기가 산추를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우타이에게 운명을 따르겠다고 말했습니다.
술에 취해 시를 낭송하며 선(禪)의 원리, 누구에게 가야 하고 누구에게 와야 하는가?
장로부사 진잔(황정견)
소나무는 시들고 대나무는 가늘어서 해가 춥다는 뜻이다.
산은 높고 물은 깊으니 아무 잘못도 하지 말라.
여러 나라의 학자들을 데리고 타오 가문의 손처럼 이 땅을 장식하세요.
나는 주지스님을 털고 아무것도 받지 못한 채 소파에 앉았다.
모든 것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 것은 깊은 천둥소리, 외로운 자의 인삼이다.
법계의 봉인을 이용해 바다를 머리카락으로 봉인하면 요스님은 겁에 질려 무현으로 가게 된다.
백염(가도)에게 우는 스님
이끼 덮인 돌 침대는 새 것이고 선생님은 여러 샘에 계셨습니다. 길의 흔적을 적었지만, 앉아 명상을 하다 몸이 불탔다.
탑 안뜰은 소나무와 눈으로 덮여 있고, 통로실은 먼지로 잠겨 있습니다. 눈물을 흘리는 것이 공허한 사람이 아니라는 사실이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