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다른 사람의 도움에 감사하는시와 인용문
다른 사람의 도움에 감사하는시와 인용문
2. 하루는 시를 만들지 않고 마음은 낭비 우물과 같습니다 - 당자 다오 "친구를위한 놀이".
3. 죽은자를 따라 잡기 위해 서둘러시를 짓고, 잊을 수없는 풍경을 잃어버린 시 "두 승려의 바퀴를 바라보며 외로운 산의 날을 당기다"
4. 기사는 방종하고, 대대로 내려온 옷과 옷 -시에 대한 진왕 루오 수 정말 이런가?
5. 내 손은 입을 썼지 만 고대에 그것을 잡을 수 없었다 - 황칭 쥔셴 잡다한 감정
6. 링윈 펜이 있어도 다른 사람에게 무릎을 꿇는 것이 불쌍하다 - 진원 하오첸의 "30 시에 관하여"
7. 우리는 가르쳐야합니다. 다른 사람의 발자취를 따르지 말고 스스로 가르쳐야 한다 - 대송 복어의 열 편의 시를 해설합니다.
8. 천상의 음악은 훌륭하고 좋은 시는 다가갈 수 없다 - 장칭원타오의 열두 시에 대하여
9. 춘하추동, 천염의 말을 듣지 말고 하늘의 말만 들어라 - 송완리의 장문천의 시를 읽으며
10. 시에 사형선고를 넣지 마라, 이 전술은 청나라의 원매가 산에서 원나라를 모방한 시인 웽팡의 시에서 전해져 내려온 것입니다.
11, 자연 영원의 한 마디, 진리를 보기 위한 사치스러운 피로 - 진원하오의 서른 편의 시 감상평
12, 오백 년의 한계를 넘어 천 년의 고대를 실현하다 - 이이의 다섯 편의 시 감상평
13, 좋은 문장을 요구하지 말고 오직 좋은 의도 - 송오양 시우의 교수형 스님 시
14, 비밀은 나에게 사용되며, 컷의 아름다움은 칼의 자자가 아닙니다 - 송 9월 어느 날 시를 읽는 것은 노래를 쓰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15, 문장은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고, 타는 것은 만 마일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당 유시 "동시"우링 컬렉션.
16, 히비스커스에서 맑은 물, 자연 조각 - 당 - 리바이 "물의 세월의 추억 - 장 좋은 삶을 읽는"
17,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를 사랑하고, 명확한 말과 아름다운 문장은 이웃이되어야합니다 - 당 두 푸 "여섯 절대 문장을위한 놀이"
>183 년, 두 줄, 한 노래, 두 눈물 -시 비문 후 당자 다오
19, 한 줄을 부르고 수염 몇 줄기를 부러 뜨리다 -당 루얀 지안 "쓴 노래"
20, 인간의 본성을 위해, 말은 죽음에 충격적이지 않습니다. --Tang Du Fu "바다만큼 귀중한 강물에 대해 이야기"
21, 취미의 기원은 쓰기가 어렵고시는 마음의 평화 전에 천 번만 바꿀 수 있습니다 --Qingyuanmei "보내는 싱"
22. 의심을 감상하기위한 이상한 획 -진과 타오위안밍의 두 가지 캠페인
23. 글의 끝에서 결점을 찾아내고, 친구를 찾아 결점을 공격하라 -리칭즈위안 "한양배시대"
24. 만 권의 책을 읽고, 다음 펜의 획은 신과 같다 -. -탕두푸의 '위장주청의 스물두 운율'
25.구평의 수사학은 해와 달을 걸고 초왕은 빈 산을 세우다 -탕리백의 '강에서 노래하다'
26.두리의 글은 불꽃으로 가득하다-. -당한유의 '장자의 조정'
27.가려운 곳을 긁어주듯 읽고 싶은 두시와 한시집 -당두무가 한시집을 읽다.
28. 시를 배우고 싶으면 밖에서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 송루유가 자녀를 위해 읽은 겨울밤의 독서.
타인의 도움에 감사하는 시 명언2 1. 다른 산의 돌이 옥을 공격할 수 있다 - 시경과 허명
2. 신발이 모이지 않고, 이에게는 올바른 왕관이 없다 - 한러푸 민요 "신사의 여행"
3. 도시가 너무 높다. 한 뼘 높이 - 한러푸의 민요 '도시의 발라드'
4. 강철을 연마해 부드러운 손가락으로 만들면 무슨 소용인가 - 진, 류쿤의 '주는 선물'
하지만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리 앞을 내다볼 수 있다. --세상은 무상하고, 과거는 과거이고, 현재는 현재다 - 탕왕지루의 '헤론 호스텔'에서 - 탕멍하오란의 '친구와 함께 기러기 산을 오르다'에서 7. 풀과 나무는 의도하지 않았지만, 의도하지 않은 때가 있다. --탕멍하오란의 '강에서, 나는 추이샤오푸의 나라에 메시지를 보낸다'
8. 봄에 곡식 한 알을 심으면 가을에 만 개의 씨앗을 수확한다 --탕셴리의 '농민을 위한 동정'
9. 나무를 흔드는 하루살이는 웃기지만 자만하지 않다. --10. 활은 힘을 위해, 화살은 길이를 위해 사용해야 한다. 궁수는 말을 쏘고 우두머리는 우두머리를 잡아야 한다. --탕두부, '아홉 제방'
11. 사물은 세세하지는 않지만 그 자체로 적합하다 -- 탕두부, '여름밤의 한숨'
12. 봄꽃은 무수히 많다. 결국 가을이란 무엇인가? -송 - 천량, '산두레'
13. 높은 성취는 정부에 대한 원망으로 이어지고, 높은 권력은 위기로 이어진다 -송 - '강을 건너는 장군의 전기'
14. 모든 것은 자연스럽다-. -당 - 이백의 '하루의 여행'
15, 하늘에 사랑이 있으면 하늘도 늙는다 -당 - '중국 금동불사의 노래'
16, 1인치의 시간은 금 1온스의 가치가 있다 -당 - 왕전백의 두 노래 중 백사슴 동굴"
17, 70년 인생 - 당 - 두 푸의 "취장"
18, 산 너머, 푸른 산 너머, 건물 너머 - 송의 제목 "임안산"
.
19, 녹서에서 옛 시절을 읽었지만, 여기서는 죽은 자보다 더 강한 산 사람을 본다 - 당 - 전생의 '수레바퀴탑의 노래, 서원 원정대 풍 장군에게 작별 인사'
20.꽃은 해마다 비슷하지만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탕류시이의 <슬픔에 잠긴 백수 세대>
265438+
22. 가짜 금괴는 진짜 금으로 도금하지만 진짜 금은 금으로 도금하지 않는다 -장샤오바오의 편지에 대한 탕셴리의 답장.
23. 가라앉는 배 옆으로 천 척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 탕유시의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에 대한 보답'
24. 이전 노래를 틀지 말고, 새로운 양류지를 불러주세요 - 유탕의 '양류지 가사'를 들어보십시오.
25.사각 숲의 새 잎은 천예를 부추기고, 흐르는 물의 전 물결은 후 물결을 만든다 - 당유시의 "이천이 약간 다친 시를 보고 세 신사는 깊이 분열했다."
.
26. 백송이 꽃은 꿀로 피어나고, 누가 꿀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가 - 탕루오인의 벌들.
27. 두 풀, 유명한 사람으로서 강과 개울을 영원히 낭비하지 마라 - 당두푸의 "여섯 연으로 연주"
28. 파도의 물결을 보려면 새 사람이 노인보다 낫다 - 송시건라이 "캄시스 강을 건너다"
29.떠다니는 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먼 곳을 보기 위해 등반하다 - 왕송 - 안시의 "비행봉에 오르다"
30.루산의 진색 나는 이 산에 있을 뿐, 나는 알지 못한다 - 안시의 "비문"
31.루산의 진색 나는 알지 못한다. -안시의 '서림벽에 새긴 글'
31. 매화가 매화가 아닌데 어떻게 매화 냄새가 날 수 있겠는가? --원, 가오밍의 '비파 이야기'
32. 논문을 끝내고 나니 허무한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 - 송루유의 '겨울밤의 독서'를 아이들에게 들려준다.
33. 해와 달은 유익하고 꽃과 나무는 햇살에 쉽게 돋아난다 - 린의 '깨어진 문장'
34. 인생은 어디에서나 어떤 모습일까? 진흙탕을 이리저리 날아다니다가 실수로 손가락과 발톱을 진흙에 남기는 것과 같을 것이다. --쑤송시, "몐지화지".
35.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뜬다. 이것은 고대의 어려운 문제이다 - 시 '물곡'
36. 고인 물에는 파도가 없지만 그네도 있다 - 원과 대 '문극의 좋은 경치에 취하다'
37. 고대의 쓴 단맛 - 원과 백박의 "양춘쿠 - 명"
38. 창롱 황혼은 여전히 비가 내리고, 오래된 나무 봄에 더 많은 꽃이 피었습니다 - 명과 구 "푸가 운율에 돈을 지불하기 위해"
39. 각기 수백 년을 이어온 길 - 시경(詩經) 이씨
남의 도움에 감사하는 시구 3 1 쉬지 않고 울리며 정다운 목소리 구걸 - 시경, 다사야, 팔목(八木).
2. 복숭아를 주면 매실을 돌려준다 - 시경 - 야 - 예비
3. 파파야로 나를 뽑아주면 청으로 보답한다 - 시경, 풍위, 파파야.
4. 우애는 서로 의지하는 것이니, 왜 살과 뼈가 서로 가까워야 하는가 - 한 레푸의 민요 "바람과 달의 발라드"
5. 남편의 야망은 사해로 가고, 만 마일은 여전히 이웃과 가깝습니다 - 삼국지 - 위조지의 "백마와"
하지만 중국은 우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정, 하늘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 당 위버가 촉나라 관직으로 떠나는 두 부사에게 작별을 고하는 모습 - 장당 지우링, "웨이청에서 이소부 배웅"
7. 우리는 멀리서도 가깝고도 여전히 만리 이웃이다 - 장당 지우링, "웨이청에서 이소부 배웅"
8. 젊은이들이 있다.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기쁘지만, 죽어가는 옛 친구를 그리워한다 - 탕한위, '퀘장저우에 가서 리자이를 위대부에게 보내다'
9. 문학으로 친구가 되고, 도덕으로 이웃이 된다 - 탕주용, '청명 강가에서 - 시선 - 류랑중에게 작별 인사'
9.
10. 우리 둘 다 불행하다 - 하늘과 땅이 사라지고, 우리는 만난다. 우리는 이해한다. 우리가 지인이라는 게 무슨 상관이야? -- 탕주이, "비파 싱".
11. 인생의 연애는 중도 침몰이 아니라 종착역이다 - 탕헬란, '고난의 여정 다섯 곡'
12. 인생에 남녀노소가 따로 없는데 왜 애초에 분위기를 잡는가? -- 탕두푸, '집으로 걸어가는 길'.
13. 그림 친구는 가벼움을 추구해야하고 종이 산은 평평함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 칭웬자오, "친구와 함께 산을 찾다"
14. 어느 날 보지 못한, 나는 세 가지 가을을 좋아한다 시 - 왕봉 - 차이거
15. 물과 물 사이, 정맥. 말할 수없는 - 고대 중국시 19 편, "먼 아침의 제단"
16, 손을 든 지 오래되었고 두 연인은 사랑에 빠졌다 - 한 레푸 민요, "공작의 남동 비행"
17봄날의 붉은 열매가 당신의 남쪽에 오면 당신의 나라의 가지가 붉은 색으로 넘쳐나면 나를 위해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집으로 포옹을 가져 오십시오 - 당나라 - "아카시아".
18, 당신, 내 사랑, 대나무 말을 타고 돌아 다니며 녹색 매실을 던질 때 - 당나라 리바이 롱 행진.
19, 버드 나무 위의 달, 황혼에 만나는 사람들 - 송오양시우 "인생 점검"
20. 생각하지 않는 하루, 눈썹을 천도 올리다 - 송류용 "낮과 밤의 음악"
21 내 몸에는 없지만 밝은 색의 봉황 같은 날개는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당상인의 두 편의 무제시
22. 작년 바로 이날,이 문 앞에서 복숭아 꽃이 서로 거울을 비추어 어디로 가야할지 몰랐지만 복숭아 꽃은 여전히 웃으며 꽃처럼 피었습니다 - - 탕추 후의 꽃처럼 피었습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을 뱉고, 초는 밤마다 심지를 비우네 - - 탕추후(唐秋胡)의 '도성의 남쪽 마을'
23. 동쪽에는 해가 뜨고 서쪽에는 비가 오니 길에는 맑지만 길에는 맑지 않은가?
25, 한번 바다는 물이 되기 어렵고, 영원히 호박색이네 - - 탕유시의 '대나무를 지지하는 말'
탕원전의 '다섯 단어로 된 자기 성찰'
남의 도움에 감사하는 시 명언 4 1, 남에게 권면하는 말, 내 말을 들어라.
2, 한번 스승은 영원한 아버지.
3. 세월이 지나면 모래알은 빛나는 진주가 된다.
4. 떨어지는 붉은 색은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한 무정한 것이 아닙니다.
5. 이 이타적인 헌신은 잊을 수 없습니다.
6. 밤에 바람과 함께 촉촉하고 침묵합니다.
7. 그러나 한 뼘의 풀은 세 번의 봄 햇살에 보답하기 위해 몇 가지 감정을 더 가지고 있습니다.
8. 연단 3피트, 혀 3인치, 펜 3인치, 복숭아와 자두 삼천 개.
9 태양 아래 가장 영예로운 직업,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
10 선생님, 당신은 아름다움의 쟁기꾼이자 아름다움의 씨 뿌리는 자입니다.
11 좋은 스승은 천만 권의 책과 맞먹는다.
12. 과거에는 학교가 설립되었고 교육 방법이 정확했다. 교사와 학생이 질문하고, 반항이 일어나고, 우여곡절을 반복하며 공급을 유도합니다.
13. 생각의 자양분이 없다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아름다운 영혼의 꽃이 피어날 수 있습니까?
14, 선생님과 친구들은 서로를 존중하고, 리만이 갚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날에 긴 밧줄을 묶고 출처를 잊어 버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15, 재능, 하늘, 땅, 바다의 기둥이 되려면. 내 인생의 절반은 동서로 달려왔고 이제 나는 야오 야오 샨 가오 수이 오래 항해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도움에 감사하는 시 인용문 5 1. 인생은 교만과 괴로움으로 가득하고 선함과 친절이 좋다. --이백 "왕십이 추운 밤에 답하다"
2. 고대의 것을 알기 위해 체스 게임은 이기고 지고 뒤집는다. -나란 세이데, "만봉천, 눈과 까마귀"
3, 천지가 보람 있는 것을 알지 못하고 생각할 수 없다. --이치엔쉰, '다음날의 감사'
4, 효도는 하늘의 일이고 불효는 새보다 낫다. --쉬시 "효도 권면의 노래"
5. 이걸 보니 사람이 생각나지 않고, 정말 고맙다. --이백 '먼 대에 바치는 선물'
6. 감사한 마음으로 이이가 와서 정성을 다해 섬기니, 호기심에 가득 찼다. --이백의 세 시 '가기가 어렵다'
7. 아이는 만 리를 가지만 마음은 천 리나 떨어져 있다. --서시, "효를 권하는 노래"
8, 아이는 태어날 것이고, 어머니는 감옥에 갈 것이다. -서시 《효도를 권하는 노래》 중에서
9. 아직 한 치의 고마움도 없는데, 통사이가 어떻게 지내는지 모르겠다. --피리수 《홍연이 전쟁부 장관에게 첫 감사를 드리다》
10,功名烹平凡梦,奇书空怀感恩. -왕쉰 "서하충양"
11, 눈물이 흐르고, 달을 위해 기도합니다. 내 마음을 알아주길. ---누차오의 '감사'
12, 나는 인생에 감사하고, 충성은 외부의 상이 아니다. --리바이의 '비를 느낄 때 유를 보답하다'
13, 이 사람이 시인인가? 비를 맞으며 당나귀를 타고 젠먼 고개로 들어간다. --루유 '비 내리는 젠먼고개'
14, 연극 신, 감사하고 전심으로 그를 섬기며, 둘 다 음모로 가득 차 있다. --리바이 "두 번 가기가 어렵다"
15, 풀과 꽃이 싸고 천치에 사는 것도 운이 좋다. ---신야오의 "허용신-자오잉"
16, 잉 경의 마음을 혼동하고 나를 친절하게 대하십시오. --이백의 '고산민에게 대답하되 힘을 주는 구어호'
17, 고난과 위험을 무릅쓰고 나라에 깊이 감사하네. --웨이 정, '수회(水回)'
18, 장루를 보면 볼수록 그리워졌다. ---리바이, '홍농창시에 루준 유창시를 보내며'
19, 진덕은 거울로 돌아와 부처님의 은혜에 보답하고 부처님의 등불에 입을 맞췄다. --동리 "지이숫향공에게 보내는 책에 대한 감사"
20, 열심히 일하고, 아이는 열다섯 살 또는 열여섯 살입니다. -- 쉬시 "효도를 권하는 노래"
21, 3년 동안 모유 수유, 피와 땀이 수천 명의 환영을 소비했습니다. --서시 "효를 권하는 노래"
22. 공자는 미덕의 한 속인 효에 대해 썼습니다. --- 쉬시 "효를 충고하는 노래"
23. 부모, 특히 어머니는 열심히 일한다. -서시, "효를 권하는 노래"
24. 국가 학자의 은혜를 잘못 받은 그의 겸손한 재능을 부끄러워한다. -왕창령 "역사에 대한 찬가"
타인의 도움에 감사하는 시구6 1. 선의 본질은 가르침에 있고, 가르침의 본질은 스승에 있다.
2. 꽃을 수확하여 꿀을 얻으면 노력한 사람에게 달콤하다.
3. 쇠퇴와 몰락: 나는 송유의 슬픔과 멋과 기품을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또한 나의 스승이다.
4. 고대에 학자는 스승에게 엄격해야 한다.
5, 현자는 무상하다.
6, 복숭아와 매실은 자급자족한다.
7. 스승은 만나기 좋고, 스승은 만나기 어렵다.
8. 산은 높지만 나는 스승이다.
9. 스승은 그렇게 설교한다.
10, 선생님은 촛불과 같아서 자신을 태우며 남을 비춘다.
11, 신사는 스승이고 악당은 친구이다.
12, 교사는 지식의 전달자일 뿐만 아니라 롤모델이기도 하다.
13, 공부하는 것보다 선생님이 되는 것이 낫다.
14, 세상은 선생님이 아니므로 떠나는 것이 유용합니다.
15, 선생님은 여전히 아버지입니다.
16, 모범이 되어라, 선생님이 되어라.
17,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18, 선생님, 그러니 설교하고, 가르치고, 설명하세요.
19, 한번 스승은 영원한 스승.
20, 병에서 배우는 것은 스승을 공경하는 데 있다.
21, 꽃을 보호하기 위해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다.
22. 학의 털과 은실은 해와 달을 비추고, 심장의 피는 새 꽃으로 가득하다.
23. 좋은 스승은 심리학과 교육학을 이해하는 사람이다.
24. 해 아래서 가장 명예로운 직업.
25. 배움은 선생님과 친구를 얻는 데 비용이 많이 든다.
26. 태양이 높을수록 훈련은 더 강해진다.
27. 태양 아래서 가장 명예로운 직업,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
28. 스승을 존경하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29. 좋은 선생님은 천만 권의 책보다 낫다.
30.교사는 존경받고 좋은 학습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31.선생님을 공경하는 것은 존경의 문제가 아니다.
32, 양이 높을수록 훈련이 강해진다.
33, 나라는 부강하고 강해질 것이며, 스승은 중요할 것이다.
34, 산은 움직이지 않고, 물은 항상 흐르고, 선생님의 은혜, 내 마음은 항상 머물 것입니다!
35. 선생님 또는 아버지.
36. 새 대나무는 오래된 간부들이 지원하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높습니다.
37. 배우는 대신 교사가되는 것이 낫습니다.
38. 남편은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 있는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습니까?
39. 세상에는 스승이 없으니 길은 유익합니다.
40. 교사로서의 하루, 아버지로서의 삶.
41. 고대의 거룩한 왕들은 스승을 무시할 의도가 없었습니다.
42. 스승의 봄바람은 매일 내 영혼을 씻긴다.
43.스승은 인간 영혼의 설계자다.
44.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다른 사람의 도움에 감사하는 시 인용문 7 1. 교사는 배움의 스타일을 존중하고 잘한다. -강유웨이 저장성 정치 연설문
2. 당신의 눈은 침묵의 언어, 나를 향한 기대감으로 가득하고, 타오르는 불꽃은 나에게 큰 열기를 주니, 내 마음에 오래도록 각인될 것이다....
3. 선생님의 부드러운 말씀은 제 마음에 먼지와 진흙을 씻어 주시고, 동풍 같은 강한 권면은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북돋아 주셨으니 잊을 수 없습니다. 선생님, 저는 평생 선생님께 감사하고 있습니다!
4. 과거에 선생님은 제 가슴에 지식의 씨앗을 심어주셨습니다. 오늘 저는 과학 연구의 결실을 얻었습니다. 선생님, 이것은 선생님의 수확입니다!
5. 하루의 스승은 평생의 아버지입니다. -관한칭
6. 선생님은 저를 다채로운 세계로 보내 주셨고, 무한한 세계로 이끌어 주셨습니다... 선생님, 제 마음이 선생님을 부르며 경의를 표합니다.
7. 선생님 또는 아버지.
8. 진공, 견고함, 겸손, 단순함 - 이것이 당신이 내게 노래하라고 가르쳐 준 노래이고, 이것이 당신이 나를 인도한 인생의 길입니다.
9. 당신의 현명한 가르침은 내 마음의 지혜, 내 가슴의 열정과 행동 규범으로 변모했습니다.... 세심한 수양에 감사드립니다.
10. 선의 기초는 스승에게 있다. --이매의 '넓은 돈나무'
11, 스승의 은혜는 천지 부모보다 더 중요하다. --진(陳)의 '부지런함'
12, 스승은 이렇게 설파하고 가르친다. --한유(韓愈)의 「세상의 말」
13, 스승은 바다요, 나는 껍데기요, 내게 화려한 색을 주셨으니.... 어떻게 감사드려야 할지!
14스승님의 사랑의 관개와 수고가 있었기에 이 땅에는 탐스러운 복숭아와 매실, 황금빛 쌀과 밀이 있습니다. 나의 감사가 시들지 않는 꽃다발이 되어 당신의 삶에 향기를 가져다주길 바랍니다.
15, 새는 폭풍을 만나면 둥지에 숨고, 내 마음에도 폭풍이 몰아치니 늘 스승의 품에 숨네, 스승은 나의 우산이고 바람막이이니 어찌 감사하지 않을 수 있으랴!
다른 사람의 도움에 감사하는 시 인용문8 1. 학의 털과 은실은 해와 달을 반사하고 마음은 따뜻한 피의 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나 자신을 걱정하며 해는 기울고 채찍은 세상의 끝을 가리킨다. 나는 나뭇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직장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 갔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토양으로 바뀌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3. 같은 나이의 학자는 스승을 존경하기 전에 스승에게 엄격해야 한다. -오양서우
4. 비싼 것도, 싼 것도, 긴 것도, 짧은 것도 없고, 길은 존재하고 스승은 존재한다. --한유
5. '쇠퇴와 몰락': 나는 송유의 슬픔과 멋과 우아함을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나의 스승이기도 하다. --두보, "명승지 5곳의 기록, 2번"
6. 새 대나무는 옛 대나무 가지보다 키가 크고,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정시에, 「새 대나무」
7. 선생님의 연주를 듣고 나는 일어나 앉았다. -한유
8. 옛 성현들은 스승을 무시하지 않았다. 루부웨이
9. 동궁의 백정들, 남궁의 선승들. 멀리서 만난 그들의 마음은 공허하다. --백주이
10.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데, 왜 전당 앞에 꽃을 더 심어야 하나요? --백주이 "풍강궁 종 푸른 들판 홀 꽃 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