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버드나무와 소에 관한 시
버드나무와 소에 관한 시
청나라:린잔메이
카우보이는 산책이 아니고, 어선은 집이네
.
산에는 구름과 나무가 가득하고 샘물이 흐르고 모래가 흐르고 있다.
번역
카우보이는 소와 함께 걷고, 어부들은 배를 집으로 부른다. 산은 가파르고 흐리고, 나무에는 새 둥지가 가득하며, 샘과 개울에는 고운 모래가 소용돌이친다.
2. 밤의 서쪽 교외
원나라:왕마오데
먼 절의 승려들은 지는 해를 다시 보고 싶어 하고, 뽕잎에는 그늘이 드리워져 있다. 목동은 피리를 등에 메고 있지만 곧바로 시인의 노래를 조롱한다.
번역
먼 절의 스님들은 돌아갔고, 해는 곧 지려고 한다. 소 등에 탄 양치기 소년은 피리를 불지만 말을 탄 시인의 노래를 조롱한다.
3. 베이다이허에 있는 리커란의 네 친구를 위한 시입니다.
현대:노서
카우보이의 등이 버드나무에 기울어져 있고 피콜로는 붉은 꽃을 연주한다.
농민의 기원을 시적으로 그린 그림을 전문으로 그린 백시산 웽의 훌륭한 제자.
번역
카우보이는 소의 등에 올라타고, 버드나무 가지가 바람에 흔들린다. 피콜로는 어떤 나무의 꽃을 붉게 물들인다. 당신은 백석산 웽의 훌륭한 제자로, 시의 영역에서 농촌 풍경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4. 일찍 일어나다
남북조:왕천
북경의 서쪽 길에 새벽이 밝아오고 서풍은 칼날처럼 빠르다.
눈은 나무 밑에 깊이 묻혀 있고 물은 시냇가의 머리카락만큼 얕다.
연륜은 변하고, 사람들은 열심히 일만 한다.
누워 있는 양치기 소년이 부끄럽게 느껴진다.
번역
아침에 베이징 서쪽 길을 걷는데 서풍이 칼처럼 차갑다. 눈은 뿌리를 파묻을 만큼 깊고 물은 너무 말라 개울 바닥에 풀이 보일 정도입니다. 한 해가 거의 끝났지만 여전히 피곤합니다.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누워 자식들에게 죄책감을 느낍니다.
5. 원명원과 북원 26개 산촌의 사십경
청나라:이홍
양치기 소년은 마을 피리를 들고, 여인은 꽃을 따서 야생화 묶음으로 만든다.
림강 그림은 전에 본 적이 있지만 그는 내 말을 믿지 않았다.
번역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올라타 피리를 불고, 음식을 배달하는 마을 여인은 야생화를 머리에 이고 있다. 나는 이 테두리 그림을 전에 본 적이 있는데 왕웨이는 나에게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
2. 소와 버드나무에 관한 시
버드나무를 묘사한 옛 시는 1. 벽옥이 나무를 장식하고 만 개의 푸른 실이 매달려 있다. --탕허장지 "노래하는 버드나무" 2. 포플러와 혐오스러운 플랫폼이 많은 곳, 소 앵초는 사람을 죽일까 걱정했다. --한 익명의 "19 개의 고대시-태양을 쫓는" 3. 가슴 속의 젊은 여자는 슬픔을 모르고 봄에 그녀는 비닐 하우스를 구성합니다. 갑자기 당신을 봅니다. 봄처럼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내 마음은 부드럽고 내 눈은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건물의 높이는 위험한 울타리 근처에 있지 않습니다. 사방에 봄 언덕이 있고 보행자는 그 너머에도 있습니다. --오우양 시우, "모래 위를 걷다" 5. 마당의 깊이는 얼마나 되나요? 버드나무는 연기로 쌓여 있고 커튼은 무겁지 않습니다. 옥으로 조각한 안장이 이곳을 둘러보지만 건물이 높지 않아 장타이루를 볼 수 없습니다. 3 월에는 바람과 비가 거칠고 해질 무렵에는 문이 닫히고 봄에 머물지 않으려 고합니다. 눈물이 꽃의 침묵을 요구하고 붉은 꽃이 가을 그네 위로 날아갑니다. --오양 시우, '량주' 6. 버드나무의 어둠과 꽃의 증오, 세 가지 봄 색, 두 가지 휴식. --쉬에 위안 안포, "바바 링 애도 작별". --리바이, "당나라 진에의 회상" 9. 비단 같은 버드나무, 봄비 속 우편다리. --원 보살 바바리안 10. 저쪽의 버드나무는 푸르고 가지가 멀리 있네. --란저우에 살 이유가 없다. 저우즈즈의 '모래 위를 걷다'는 13점, 그의 '남은 피리는 어둠 속에서 날아간다'는 로스앤젤레스 곳곳에 봄바람에 흩어져 있습니다. 이 야상곡을 들으면 누구나 향수를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리바이, "봄밤 LA시에서 피리를 들으며" 14, 양지강 양지, 슬픔이 강을 건너는 사람들을 죽인다. 여러 대의 백파이프가 정자를 떠났다. 양쯔강에서 노래 소리가 들린다. --류유시, 「대나무를 지지하는 가사」 16, 봄은 온통 연기가 자욱한 버드나무보다 더 유익하다. --한유, 「수부 18인에게 바치는 이른 봄」, 장, 17 버드나무 조각을 나르는 바람이 가게에 향기를 풍기고, 우지는 손님들에게 술을 맛보라고 권했다. 도시에서 온 동지들이 나를 배웅하러 왔고, 각자 잔을 비우고 헤어질 때 나는 그에게 말했다, 아, 가서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라! --18년 난징의 한 식당에서 리바이의 이별, 도시 밖 봄바람에 와인 깃발이 펄럭이고 석양을 바라보며 손을 흔드는 행인들. 장안은 무한한 나무들 속에 수양버들만 남아있다. --류위시. 당19 2월에는 풀이 길게 자라고 버드나무는 봄 연기에 취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일찍 돌아와 동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연을 날리느라 바빴다. 버드나무 둑에는 바람이 불고 달이 지고 있다. --류용, '비림종'.
3. 황소를 탄 양치기 소년을 묘사한 시
1. 양치기 소년이 황소를 타니 그의 노래가 임월을 흔든다. -- 세이겐메이의 '보고'
양치기 소년이 소의 등에 올라타고, 그의 크고 맑은 노래가 숲에 울려 퍼진다.
2. 밀 가을의 노란 구름 속에서 양치기 소년은 피리를 거꾸로 불고 있다. --송왕도
"화초는 몇 달 동안 코란에 머물렀고, 그것을 보고 들은 사람들이 작곡을 해야 했다."
가을에 밀이 누렇게 익어 양치기 소년이 소를 거꾸로 타고 피콜로를 옆으로 연주한다.
3. 소를 타고 천 개의 마을을 지나 피콜로 바람을 연주하며 바닷가의 비스듬한 냄새를 맡는다. -황송팅젠
양치기 소년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먼 산골 마을을 지나갔다. 그는 피콜로를 가로로 연주하는데 하늘 용 너머로 그 소리가 들린다.
4. 배가 식탁 앞에 있을 때 양치기 소년도 소를 탔다. -송시열의 찬두천주장
번역: 배가 밥상 앞에 있으면 양치기 소년도 스스로 족쇄를 풀고 황소를 타고 내려간다.
5. 해질 무렵, 롄위산 정상에서 양치기 소년은 다시 소를 거꾸로 타고 내려온다. -마쓰이시 후이원, "호랑이는 개를 가지고 인간의 심장을 가져가고 인간의 발을 가져간다"
해질 무렵, 월산 정상에서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기 위해 돌아온다.
6. 다시는 만나지 않기로 하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피리를 불었다. -송리미쉰, 쉐펑쉐하오 선사와의 인터뷰
이별 후 다시 만나 대화에 집중하다. 양치기 소년은 소를 타고 피리를 불었다.
7. 배는 대각선으로 노를 저었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거꾸로 탔다.
배의 노가 기울어져 있고 양치기 소년은 소를 거꾸로 타고 있다!
8. 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가는 걸까? 갈매기가 소의 등에 올라타 잠을 잔다. -청원미, "석판에 새긴 글"
번역:양치기 소년은 어디로 가는가? 소 등에 올라타서 자고 있다.
9. 소는 자유롭게 타고, 봄바람과 털비도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양치기 소년은 소를 자유롭게 타고, 봄바람은 이슬비를 타고 날아다닌다
당치 두꺼비, "양치기 소년"
양치기 소년은 소를 자유롭게 타고, 봄바람은 이슬비를 타고 날아다닌다!
10.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올라타고 피콜로는 구멍 없이 연주한다. -송레이젠, "시골의 밤"
양치기 소년이 소의 등에 올라타 피콜로를 연주하고 있다.
4. 소를 타는 양치기 소년의 시
양치기 소년이 소를 타고 길을 건너다
시대:송나라 작가:리
밭은 더 이상 갈지 않았고 풀은 아직 가늘다.
나는 한 살이고 어제 쉬었다.
소년은 배를 두드리며 누워 한참 동안 울부짖는 소리를 들었다.
아침과 저녁에 무언가를하고 일어나십시오.
1, 양치기 소년은 피리를 불며 소를 거꾸로 탔다
송나라, 성씨
리씨
선사 셰펑 셰하젤과의 인터뷰
2. 양치기 소년이 돌아와서 소를 거꾸로 탔다.
송나라, 성씨
원
호랑이는 사람의 머리에서 심장을, 발에서 발을 가져가는 개를 가지고 있다.
3. 양치기 소년은 황소 타는 문제도 해결했다
송나라; 성씨
심장과 달을 달래다
천주장
4. 양치기 소년은 황소를 거꾸로 탔다
송나라; 성씨
왕유청
달탑에서 가슴에 꽂혔다
5. 양치기 소년은 황소를 거꾸로 타며 피리를 연주했다
송나라; 성씨
양치기는 황소를 타고 피리를 불었다.
송나라, 성씨
왕의 섬
"화초는 몇 달 동안 한문으로 되어 있었으니, 보고 들은 사람들은 그것을 작곡할 필요가 있었다."
5. 소와 버드나무가 있는 봄에 대한 옛시.
유당용과 장자
장자는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푸른 비단 보자기를 떨어뜨렸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는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처럼 날카롭다.
초봄은 장한위와 수자원부 18명의 일행에게 선물했다
길 위 하늘에는 버터처럼 섬세하고 촉촉한 비단이 가득하고, 멀리서 보면 풀들이 어렴풋이 이어져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드문드문 보인다
초봄은 장한위와 18명의 일행에게 선물했다.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늦봄의 푸른 버드나무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첸탕강 당백주이 봄 여행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을 이루고 구름이 낮아서 호수 표면의 물결이 이어져 있었습니다.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갔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었습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입니다. 저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하는데, 특히 녹색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1, 리우 - 리상인
역 표지판에서 보면 길은 훨씬 더 고르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버드나무 바람에 대한 찬사를 극한까지 들었고, 이제야 그 우아함을 보게 되었습니다.
매혹적인 버드나무 색이 다리에 닿았고, 나는 버드나무가 잘려서 다리를 건너 뒤쪽의 긴 모래사장에 펼쳐지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버들강아지는 눈처럼 버들잎을 내뿜으며 비닐하우스의 아홉 칸으로 나뉜 공간에 떠다니며 날아다니고 있었다.
2, 버드나무 접기 - 시젠우
길가의 버드나무 봄을 보고 다시 모두 접었습니다.
올해는 작년에 있던 곳으로 돌아가서 작년에 있던 사람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3. 강가의 버드나무 - 용유지
옛 제방 옆, 푸른 연기가 피어오르는 나무.
비단이 멈추지 않으면 배를 머물러라.
4. 술 마시는 여섯 연인
해가 뭍에 비치니 배웅하기 어렵다.
우리 자신의 부유물은 여전히 불확실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을 어떻게 넘어뜨릴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5. 진로 서쪽의 늙은 버드나무 - 백주이
반쯤 죽어가는 가지에 바람이 불자 곧바로 노인을 애틋하게 바라보았다.
카이원 버드나무, 창청 2년 봄.
6, 수양버들 - 당 - 연건
봄바람에 대한 애정이 없으니, 세상에 누가 감히 속을 수 있겠는가?
초나라 왕은 아무 이유 없이 강가에 씨앗을 심어 허리가 굶어 죽었다.
6. "버드나무 두 그루와 소 등에 앉은 양치기 소년"을 묘사한 고시는?
청원매의 '내가 본 대로' 양치기는 소를 타고, 노래는 숲의 달을 노래한다.
문득 나무의 노래를 담고 싶었던 그는 노래를 멈추고 아무 말 없이 나무 곁에 서 있었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올라타고, 그의 크고 맑은 노래가 숲에 울려 퍼집니다.
문득 나무에서 노래하는 매미가 잡히고 싶어서 노래를 멈추고 조용히 나무 곁에 섰습니다. 감상문: 어린이의 생활이 잘 반영된 시입니다. 이 시에서 시인은 어린 양치기 소년의 동심 어린 삶의 모습을 찬미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먼저 "소 등에 올라타서 큰 소리로 노래하는 어린 양치기 소년의 역동성에 대해 쓴 다음, 숨을 죽이고 유난히 집중된 표정으로 매미를 바라보는 어린 양치기 소년의 고요함에 대해 쓴다"고 적고 있습니다. 침묵의 연설은 소리 내는 연설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합니다."
움직임에서 정적으로의 전환이 갑작스럽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면서 어린 양치기 소년의 순수함, 경청, 다사다난함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이런 기복 속에서 큰 예술적 효과를 얻습니다.
시의 언어는 말처럼 명확하고 평이하며 매우 자연스럽습니다. 다음 단계, 어린 양치기 소년이 매미를 잡는 방법, 잡는지 여부에 관해서는 시인은 아직 글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독자가 경험하고, 공상하고, 생각하도록 남겨 둡니다.
7. 양치기 소년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청명
당나라:두무
청명절에 비가 쏟아져 길가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질 것만 같다.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이 만발한 마을을 가리켰어요.
2. 무엇이 보이는가
청나라:원매
카우보이가 노란 소의 등에 올라타자 그의 노래가 숲에 울려 퍼졌다.
문득 나무의 노래를 담아내고 싶었던 그는 즉시 노래를 멈추고 소리 없이 나무 옆에 서 있었다.
3. 양철가의 하루
당나라 맹호란
어젯밤 북두칠성의 손잡이가 동쪽으로 돌아갔다가 오늘 아침 다시 떠오르고 있다.
내 나이 마흔 살, 관직은 없지만 농사일이 걱정이다.
뽕나무가 가득한 밭에서 일하는 농부가 호미를 들고 양치기 소년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밭은 올해 날씨가 * * * 풍년이라고 말한다.
4. 시골의 밤
송나라:레이전
풀이 무성한 연못에 물이 가득하고 산이 물결을 덮고 있다.
소 목동의 아이가 소 등에 앉아 피콜로 곡조를 연주하지 않고 있었다.
5. 양치기 소년
당나라:유자
양치기 소년이 손님을 보고 경의를 표하자 산의 열매가 그의 품에 떨어졌다.
낮에는 소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는데 앞 냇가의 바람과 비는 사악하다.
6. 양치기 소년
당나라:조루
양치기 소년의 마음과 같은 소는 가을빛에 잠들고 깊은 잠을 자네.
노래를 앞뒤로 연주하는데, 남북의 소리를 못 알아듣는 것을 어찌 걱정하랴.
7. 산속에서
당나라:이세
힘없는 양치기 소년, 소가 내 대나무를 먹게 하소서.
아무 대답도 없이 숲속을 헤매는 그는 사슴처럼 웃는다.
밭의 양치기에게 보답하고 싶으면 돌아오지 마라.
참고 자료
고전 시:http://so.gushiwen.org/search.aspx?值=%E7%89%A7%E7%AB%A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