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대에는 독서인에게 선생님이 있어야 했고, ~ ~ ~ ~ ~ ~ 직업상 독재가 있었다. 그것뿐이다.

고대에는 독서인에게 선생님이 있어야 했고, ~ ~ ~ ~ ~ ~ 직업상 독재가 있었다. 그것뿐이다.

번역: < P > 고대에는 공부와 질문을 하는 사람에게 선생님이 있었음에 틀림없다. 선생님은 진리를 가르치고, 전문지식을 전수하고, 난제를 푸는 사람이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난제를 가질 수 있겠는가? 어려운 문제가 있지만 선생님께 가르침을 구하지 않는다면, 어려워진 문제들은 결국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 앞에서 태어났을 때, 그는 나보다 일찍 이치를 이해했고, 나는 그를 따라 선생님으로 삼았다. 내 뒤에서 태어났는데, 그가 나보다 먼저 이치를 알고, 나는 그에게서 배웠다. 나는 진리를 연구한다. 그가 내 앞에서 태어났는지 뒤에서 태어났는지 누가 신경 쓰냐? 그래서 지위 나이와 진리가 있는 곳에는 선생님이 있다.

아아! 선생님께 배운 전통은 오랫동안 계승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람은 문제없기 어렵다! 고대 성인은 일반인을 훨씬 능가하였으나, 여전히 선생님을 따라 가르침을 구하였다. 지금의 범부 풍속자는 성인만큼 멀지는 않지만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는 것은 치욕이다. 그러므로 성인은 더 지혜롭고 어리석은 사람은 더 어리석다. 아마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성인은 성인이 되고 바보는 바보가 된다. 사람들은 자기 자식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여 그들을 가르친다. 나 자신에게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거절하는 것이 정말 곤혹스럽다. 그 아이들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책을 가르치고, 책의 문장을 배우는 것이지, 내가 말한 그런 가르침과 난제를 설명하는 선생님이 아니다. 만약 네가 책의 문장을 모른다면, 너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어려운 문제는 네가 설명할 수 없지만, 너는 선생님께 묻지 않는다. 너는 작은 것을 배우고 큰 것을 버린다. 나는 그들이 어디에서 이치를 이해하는지 알 수 없다. 무의사, 음악가, 각종 장인들은 서로 공부하는 것이 어색한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런 독서가 관직을 하는 사람은 누군가가' 선생님',' 학생' 으로 어울린다는 말을 듣자마자 많은 사람들이 모여 다른 사람을 비웃었다. 왜 그랬는지 묻자 그들은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와 나이가 비슷하고 식견도 비슷하다. 지위가 낮은 사람은 선생님이고, 지위가 높은 사람은 선생님이라고 말하는 것은 수치스럽고 아첨에 가깝다. " 아아!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전통은 회복할 수 없다. 여기서부터 알 수 있다. 무의사, 음악가, 장인들은 모두 소위 엘리트에게 무시당했다. 그' 엘리트' 들이 지금보다 현명해 보이는 게 이상하지 않니? 성인은 고정된 선생님이 없다. 공자는 일찍이 스승 () 과 창홍 (), 석상 (), 노기 () 를 스승으로 삼았다. 이 사람들은 품성면에서 공자만큼 재능이 없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학생이 반드시 선생님보다 못하지는 않고, 선생님도 반드시 학생보다 강하지는 않다. 진실을 아는 것이 1 위이고, 기술업무는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뿐이다. < P > 이씨 가문의 아들 팬은 올해 열일곱 살이다. 그는 고대 중국어를 좋아한다. 그는 육경의 모든 경서와 주석을 배웠고, 풍습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는 나에게 공부하러 왔다. 나는 그가 고대에 선생님으로부터 배운 방법을 실천한 것에 대해 칭찬하고, 이' 사설' 을 선물로 그에게 보냈다.

첨부:

선생님은

한유

고대 학자에게 선생님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 P >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내가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공부했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ㅋㅋㅋ!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책을 가르치고 공부하는 문장의 독자는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와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 아니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 P > 주술사와 악사는 모두 기술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그의 비천한 지위는 치욕으로 가득 찼고, 그의 관직은 탄복에 가깝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날,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 무상사.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말했다: 세 사람이 있는데,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 P > 이십칠세, 고문에 능하고,' 육예전지지' 에 나오는 작품이 있어 그는 수시로 공부한다. 유 지아 치 고대 도로 를 갈 수 있습니다, ​​ \ "교사 는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