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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의 만년 금욕시
두보의 만년에 관한 시: 1. 두보는 초년, 중년, 만년에 관한 두 편의 시를 가지고 있다.
두보 초기시:' 망악' 태산의 웅장함은 감탄을 자아낸다! -응?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흰 구름 층, 가슴 도랑을 씻어; 납작한 새가 눈가에 날아들었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이백에게' 는 두동에서 손님으로 지낸 지 2 년이 지났는데, 줄곧 매우 교묘했다.
야만인들은 종종 물고기와 채소에 만족하지 않는다. 나는 깨끗한 밥을 먹고 더 보기 좋은 얼굴을 만들 수 없을까?
내가 가장 힘들었던 것은 장생불로약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이 깊은 산속 숲에서 빗자루로 쓸어버린 것처럼 약의 흔적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신, 조정에서 혁혁한 사람이 김마문을 빠져나와 혼자 비밀을 찾아다녔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나도 동도성을 떠나 송량으로 참관하러 가겠다. 그때 꼭 너를 방문하겠다. 두보 중기시: 3 월 초 3 길 두 마디 맑은 날씨에 많은 미인들이 장안 강변에서 바람을 쐬고 있다.
태도가 단정하고, 성격이 청고하고, 얌전하며, 피부가 풍만하고, 몸매가 날씬하고, 적당하다. 봄말에 금은사 기린을 수놓다.
그들의 관자놀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청미엽은 그녀의 관자놀이와 입술을 늘어뜨렸다. 그들 뒤에는 진주를 가득 실은 기차가 리드미컬하게 소지자를 따라갔다.
그중 몇 명은 황비의 친척이며, 곽과 진의 두 아내도 있다. 에메랄드 찜솥 끝에는 향분 보라색 낙타봉이 있고, 수정판은 신선한 백어를 선물한다.
코뿔소는 이미 오랫동안 지쳤고, 정교한 봉황절육칼도 거의 사용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내시가 쏜살같이 달려가서 먼지를 올리지 못하고 요리사가 바다, 산해진미에 왔다.
내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등. 말 주인이 얼마나 오만한지, 그는 자수 카펫에서 말을 타고 텐트로 들어갔다.
눈 같은 부평초가 떨어지기 쉽고, 파랑새가 땅 위의 붉은 비단파로 날아갔다. 그러나 권력은 화염처럼 뜨겁고, 사람의 손가락을 태우고, 총리를 경계하고, 그의 눈살을 찌푸릴 수 있다.
자동차 상점, 마쇼쇼, 여러분 각자의 허리띠에는 활과 화살주머니가 있습니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길에서 전사의 옷, 밥, 울음, 하늘을 안고 하늘로 돌진했다. 행인이 병사에게 어떻게 가느냐고 묻자 명부 모집이 빈번하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열다섯 살에 황하 북쪽 주둔군에 갔는데, 설령 마흔이 되어도 서부 국경에 가서 황무지를 개간한다. 긴 중간, 머리는 두건으로 묶고, 돌아올 때는 까까까머리로 국경을 지킨다.
무수한 변방 전사들의 유혈 희생이 바닷물을 형성했고, 황무변방의 이념은 멈추지 않았다. 알다시피, 중국 동부의 산간 지역에서는 200 개 지역에서 수천 개의 마을에서 잡초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자라지 않습니다.
강녀가 호미로 밭을 갈더라도 밭의 농작물은 아무것도 자라지 못한다. 그리고 진나라의 병사들은 강경한 싸움을 할 수 있었고, 싸움으로 쫓겨나 닭견의 구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른에게는 의문이 있지만, 봉사하는 사람이 어떻게 감히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수 있단 말인가? 이번 겨울처럼, 우리는 한구 입 서쪽에 있는 병사들의 입대를 멈추지 않았다. 현장은 긴급히 세금을 내라고 재촉하는데, 세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만약 네가 남자아이가 나쁜 일이라는 것을 확실히 안다면, 차라리 여자아이를 낳는 것이 낫다.
여자아이도 가장 가까운 이웃과 결혼할 수 있고, 남자아이는 전쟁터에서 죽을 것이다. 너는 보지 못했다, 청해의 변두리에 예로부터 전사한 장병의 시신은 아무도 묻히지 않았다.
새로운 유령이 그곳에서 울부짖고, 낡은 것은 폭풍우의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우렁차다. 두보 후기 시: 높은 망원풍, 유인원 울음소리, 벽호 백사 귀환.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등악양루, 동팅 레이크에 대해 오래 듣고, 이제 드디어 이 건물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2. 두보는 아침, 중, 노인시가 각각 2 곡씩 있습니다.
725 B 못생긴 현종 개원 이삼, 두보 14 세. 장유시의 시는 이렇게 말한다. "독서는 14, 15 년, 서예계를 여행한다. 나는 매우 부드럽고 최위는 말을 잘 듣는다. 나는 반장 같다. 원주: 최정주상, 위예주가 한마음 한뜻으로.
726 병인현종 개원 14, 두보 15 세. 프로작 (Prozac) 이 모여 말했다: "나는 열 다섯 살이고 어린 송아지처럼 건강하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법정 8 월 배 대추 요리, 나무 날은 천 회까지 돌아갈 수 있다. \ "라고
왕악은 개원 24 년 (736 년) 에 기록되었고, 때는 24 세였다.
태산이 얼마나 웅장한 경치인가!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컬러 클라우드 러브? 내 가슴은 소탈하고, 새는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날아다닌다 .....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군차점' 은 출판된 지 10 년 (75 1) 으로 35 세에 쓰여졌다.
차량의 굉음, 사병의 환가, 병사와 화살은 모두 허리에 묶여 있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모두 달려가서 그들을 보러 갔는데, 그들이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가리고 함양교를 볼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길에서 전사의 옷, 밥, 울음, 하늘을 안고 하늘로 돌진했다.
행인이 병사에게 어떻게 가느냐고 묻자 명부 모집이 빈번하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열다섯 살에 황하 북쪽 주둔군에 갔는데, 설령 마흔이 되어도 서부 국경에 가서 황무지를 개간한다.
그들이 출발했을 때, 시장 (WHO) 는 그들을 위해 두건을 감쌌고, 돌아왔을 때는 머리가 하얗게 변했다.
무수한 변방 전사들의 유혈 희생이 바닷물을 형성했고, 황무변방의 이념은 멈추지 않았다.
화산 동쪽의 200 개 주에 수백 개의 마을이 식물로 덮여 있다는 말을 듣지 못했습니다.
강녀가 호미로 밭을 갈더라도 밭의 농작물은 아무것도 자라지 못한다.
그리고 진나라의 병사들은 강경한 싸움을 할 수 있었고, 싸움으로 쫓겨나 닭견의 구분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어른에게는 의문이 있지만, 봉사하는 사람이 어떻게 감히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원망할 수 있단 말인가?
이번 겨울처럼, 우리는 한구 입 서쪽에 있는 병사들의 입대를 멈추지 않았다.
현장은 긴급히 세금을 내라고 재촉하는데, 세금은 어디에서 오는가?
만약 네가 남자아이가 나쁜 일이라는 것을 확실히 안다면, 차라리 여자아이를 낳는 것이 낫다.
여자아이도 가장 가까운 이웃과 결혼할 수 있고, 남자아이는 전쟁터에서 죽을 것이다.
너는 보지 못했다, 청해의 변두리에 예로부터 전사한 장병의 시신은 아무도 묻히지 않았다.
새로운 유령이 그곳에서 울부짖고, 낡은 것은 폭풍우의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우렁차다.
"서향" 은 상원 원년 (760) 에 기록되었다.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서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습니까?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기원 76 1 년에 쓰여졌다.
8 월과 가을, 광풍이 노호하고,
우리 집에 풀 세 층을 말아서
모비는 강을 건너 교외를 뿌렸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달고 있습니다.
다음 사람이 올라와서 연못의 움푹 들어간 곳으로 가라앉았다.
남촌의 아이들이 나를 괴롭혔다.
도둑을 대하는 것을 참다.
두 팔을 벌려 대숲으로 가다.
입술이 건조하고 입이 숨을 쉴 수 없다.
돌아와서 한숨을 쉬다.
잠시 후, 바람은 구름과 잉크의 색깔을
가을은 쓸쓸하고 어둡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춥다.
줄이 누워서 두 발이 탁탁거리다.
침대 옆 탁자에는 건조한 곳이 없습니다.
비 오는 발이 마른것 같다.
애도와 수면 부족으로
밤에 어떻게 젖을 수 있어!
앤은 수천 개의 건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이 웃고 있습니다.
비바람이 멎지 않는다!
오!
제가 갑자기 이 집을 보았을 때,
나 혼자 얼어 죽을 수 있어!
고봉에 오르다
767 년 가을, 당대종 달리 이듬해에 쓰여졌다.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이거북년은 당대의 개원 천보 시대의 유명한 음악가이다. 두보는 젊었을 때 낙양에서 그의 노랫소리를 들은 적이 있다. 두보는 만년에 강남을 방랑한 후 타지악사와 재회했다. 이때' 안사의 난' 이전의' 성당' 이 이미 10 여 년이 지났다. 시인과 이거북년은 이미 만년에 접어들었고, 그들은 이렇게 추억과 슬픔이 가득한 환경에서 만났다. 그래서 시인은 매우 함축적인 언어로 지난 일에 대한 그의 심정을 표현했다.
원문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3. 두보 만년시
두보가 만년에 쓴 시;
베란다를 오르다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번역
하늘이 높고 바람이 세서, 원숭이 소리가 슬프고 처량하며, 갈매기 떼가 장난치며 푸른 물을 맴돌고 있다.
끝없이 펼쳐진 나뭇잎이 떨어지고, 장강이 뒹굴며 세차게 솟아오른다.
가을빛 밖을 배회하며, 만년병 속에서 홀로 무대에 오르는 것을 한탄하다.
나는 내 태양혈이 점점 희어지는 것을 깊이 후회했고, 병이 난 후 술을 끊는 것은 나를 매우 고통스럽게 했다.
등악양루
예전에 동정호의 기세가 웅장하다는 말을 들었는데, 오늘의 소망이 마침내 악양루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내 친구나 친척도 소식이 없다. 나는 늙고 병이 나서 배 한 척을 표류하고 있다.
북쪽 성문 전쟁이 다시 시작되자 나는 난간을 사이에 두고 울음을 터뜨렸다.
번역
일찌감치 유명한 동정호에 대해 들었는데, 오늘 마침내 악양루에 올라 구경하였다.
오초는 대부분 동남부에서 두 곳으로 나뉘어 거대한 물결이 밤낮으로 끊임없이 우물쭈물하고 있다.
내 친구나 친척도 내 소식이 없다. 나는 외로운 배처럼 늙어서 아프다.
북방 관산의 전쟁은 멈추지 않아, 나는 창밖을 보고도 울음을 참지 못했다.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하남 공현 (오늘 하남 공의) 사람은 두보가 양양에서 태어났으며, 두보는 경조 중 한 명이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승고' 는 당대 대시인 두보가 대력 2 년 (767 년) 가을에 여주에서 지은 칠율시입니다.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등산의 경험을 묘사하며, 가을의 계절적 특징을 밀접하게 맞추고, 강변의 광활한 경치를 묘사한다. 첫 번째 대련은 부분 클로즈업이고 대련은 전체 비전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서정적이며, 등산의 느낌을 적고, 저자 자신의 인생 경험을 둘러싸고 빈로병이 교차해 타향에 떠돌아다니는 심신을 표현했다. 목띠는 그들의 생명체험을 해치고, 풍경쓰기 전 네 문장에 포함된 은유, 상징, 암시의 의미를 드러낸다. 미련은 또 투덜대며 우울증과 질병의 자기이미지로 폐쇄했다. 이 시 언어는 간결하고, 시 전체가 대구하며, 한두 마디는 그럭저럭 정확하다. 두보의 만년에 시 언어 기질에 대한 숙달과 운용이 원만한 경지에 이르렀음을 충분히 설명한다.
"등악양루기" 는 당대 시인 두보가 대력 3 년 (768 년) 에 지은 오언율시입니다. 이 시는 시인이 즉흥적으로 창작한 서정적 작품으로 악양루의 장관을 묘사하며 시인의 만년의 불행한 처지를 반영하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심정을 토로했다. 시 전체는 두보가 위층으로 올라가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숙원을 표현하면서 국우민의 복잡한 심정을 걱정하고 있다.
4. 두보의 만년 빈궁한 생활에 대한 시를 쓴다.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까맣게 타서 입이 건조해서 숨을 쉴 수가 없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내 직원들에게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긴 밤을 흠뻑 적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두보.
5. 두보의 만년의 칠운은 무엇입니까?
두보 시의 장르는 전면적이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애국애민시:' 춘망',' 삼관',' 삼송송','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등이다.
(2) 서정시: "북경에서 봉현까지 500 자",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등. ③ 서경 영물시:' 봄밤 희비',' 강변 단독 꽃 찾기',' 절구 4 수',' 가을시 8 수',' 승고',' 승악양루' 등.
④ 향수시:' 달밤',' 달밤 기억형제',' 꿈 이백',' 보이지 않음' 등. ⑤ 고대시: 서향, 거문대, 팔진도, 고대시 등.
⑥ 회화시: 왕재' 화독수리',' 산수의 노래',' 단청',' 조바 장군',' 6 곡 연주' 등. 두보의 만년 칠율시는'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추흥 8 곡',' 높이 오르다',' 무랑으로 나타나다' 등이다.
6. "만년"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세월이 흐르면서 나에게 평온만 주고 만가지 일에서 벗어났다.
2. 남촌의 한패가 나를 괴롭히고, 맞은편에서 도둑이 되는 것을 은근히 참으며, 공공연히 털을 등에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3, 오래된 말 웅크 리고, 수천 마일 에 대한 의지.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4, 오래 된, 당신은 많이 잊고 있지만, 아카시아를 잊지 마세요.
1, 세월이 흐르면서 나에게 평온만 주고 만가지 일에서 벗어났다.
원문:
답 위 부도독장
사람이 노년에 이르면, 특히 조용함을 좋아하고, 모든 것에 무관심하다.
고책이 없어 국가에 보답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산림을 은퇴할 수밖에 없었다.
넓은 바람, 바람이 나무 그늘 아래, 달이 오른쪽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다.
가난한 사람의 진실을 알고 싶으면 깊은 물속의 어가를 들어 보세요.
설명:
이 시는 당대 시인 왕위가 만년에 쓴 것이다. 그는 특히 조용함을 좋아해서 세상의 모든 것에 무관심하다. 나는 국가에 보답할 고명한 계획이 없는 줄 알고 고향의 깊은 산속에 은거하려고 했다. 옷을 벗고 바람을 쐬고, 산이 높고 달이 밝아서 마침 피아노를 치고 있다. 가난과 통달한 이치를 묻는다면, 수포 깊은 곳의 낚시 노랫소리를 들어보세요.
2. 남촌의 한패가 나를 괴롭히고, 맞은편에서 도둑이 되는 것을 은근히 참으며, 공공연히 털을 등에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원문:
당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털이 강을 건너 강 주변에 뿌려졌다. 가장 높은 것은 긴 숲의 끝을 걸고, 낮은 것은 신당으로 날아간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혔는데, 나도 반대 방향으로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공공연히 모포를 업고 대숲에 들어갔다. 입술이 까맣게 타서 입이 건조해서 숨을 쉴 수가 없다. 내가 돌아왔을 때, 나는 내 직원들에게 한숨을 쉬었다.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과 먹색을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침대 옆 탁자에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저리다. 긴 밤을 흠뻑 적시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가?
안드는 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고,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은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설명:
8 월, 이미 늦가을이라 광풍이 휙휙 소리를 낸다. 바람이 내 지붕 위의 초가지붕 몇 층을 날려 버렸다. 초가지붕이 흩날리며 너구리 꽃계를 넘어 강 건너편에 흩어져 있다. 높이 나는 초가지붕이 높은 나뭇가지 끝에 휘감겨 있고, 낮게 나는 초가지붕이 연못과 움푹 패인 곳으로 떠 있다.
남촌의 한 무리의 아이들이 나의 노약자를 괴롭히자 차마' 도둑' 이 되어 면전에서 물건을 빼앗고, 파렴치하게 초가를 안고 대나무 숲으로 뛰어갔다. 나는 입이 마르고 혀가 건조해서 쉬지 않고 마신다. 돌아올 때 지팡이를 짚고 혼자 한숨을 쉬었다.
잠시 후 바람이 멎고 하늘의 먹구름이 잉크처럼 검었다. 늦가을에는 하늘이 어둡고 안개가 많이 끼었다. 이 천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덮여 있었고, 춥고 딱딱하여 철판처럼 되었다. 아이의 수면 자세가 좋지 않아 이불이 찢어졌다. 비가 올 때 지붕에 비가 새서 집에 건조한 곳이 없다. 지붕 위의 빗물이 마선처럼 끊임없이 흘러내린다. 안사의 난리 이후로 나는 잠을 잘 자지 못했고, 게다가 밤이 길어서, 집 누출이 연야비를 만났다. 어떻게 새벽까지 머물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천만 칸의 넓고 큰 집을 얻을 수 있고, 보편적으로 천하의 한사를 비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웃음꽃을 피우게 하고, 비바람 속에서도 움직이지 않고, 태산처럼 안정되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아! 이렇게 높이 솟은 집이 언제 내 앞에 나타날 수 있을까? 그때가 되면, 나의 오두막이 가을바람에 쓰러지더라도, 나는 기꺼이 스스로 얼어 죽을 것이다!
3, 오래된 말 웅크 리고, 수천 마일 에 대한 의지.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원문:
동한 때 조조의' 거북이는 장수했지만'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설명:
거북이의 수명이 길더라도 생명이 끝날 때가 있다. 독사는 안개 속에서 날 수 있지만 결국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늙은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고 있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은 만년에 결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사람의 수명 길이는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기만 하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생각과 포부를 표현할 수 있어서 매우 운이 좋다.
참조 데이터
고전 문학 네트워크:
7. 두보 만년 칠운시 감상 (한 곡이면 충분하다)
두보-높이 오르다
내용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감사:
이 시는 두보 대력 2 년 (767) 이 여주할 때 지은 것이다. 여주는 장강기슭에 있다. 시 전체가 등산을 통해 시인이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고, 낡은 병에 시달리고 외롭고 외로운 복잡한 심정을 하소연하며, 관대하고 격앙되어 감동적이었다. 양륜은 이 시를' 두집 칠언율시의 첫 번째' (두씨 경전) 로 칭찬하고, 후응린의' 시' 는 더욱 찬탄을 자아내고 고금의 칠언율시의 왕관이다.
처음 네 문장은 등산에 관한 것이다. 첫 대련이 맞붙었다. 시인은 여주의 특정 환경에 초점을 맞추고' 바람이 급하다' 라는 단어로 중화전국연합회를 이끌고 처음부터 천고에 낭송된 절구를 써냈다. 여주는 수많은 유인원으로 유명하고 협곡은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로 유명하다. 가을 날씨는 시원하지만 여기는 바람이 분다. 시인이 높이 오르자 협곡에서' 유인원 휘파람' 소리가 끊임없이 들려왔다.' 공곡이 만연하고 근심이 유유히 돌아간다' ('수경주'). 강수의 뜻. 시인은 높은 곳에서 강호로 시선을 옮기고, 벽수 백사의 배경에는 바람에 흩날리며 뒤돌아보지 않는 새들이 점재되어 있다. 이것은 정말 아름다운 그림이다. 그 중에서도 하늘, 바람, 모래, 주, 유인원 휘파람, 새비행은 모두 천작의 조화로 자연스럽게 쌍을 이룬다. 위아래 문장이 정확할 뿐만 아니라, 문장도 스스로 정확하다. 상구' 하늘' 은' 바람',' 높음' 은' 급함' 이다. 다음 문장' 모래' 는' 주',' 흰색' 은' 청청' 으로 리듬이 넘친다. 시인의 예술 정제, 14 자, 각 글자는 정확하고 적절하며 모두 허명이다. 글로 말하자면,' 도끼 감사합니다' 는 이미 기묘하고 어려운 경지에 이르렀다. 더욱 주목할 만하게도, 대립의 첫 번째 문장은 보통 끝이 모호하지만, 이 시는 운을 맞추고 소리는 부드럽다. 심덕잠은 "두 문장은 여전히 운율로 되어 있지만, 풍격이 바뀌었다" ("당시시") 라는 칭찬을 받았다.
이 대련은 여주 가을의 전형적인 특징을 구현했다. 시인은 끝없이 부스럭거리는 나뭇잎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끝없이 굴러가는 강을 바라보았다. 그는 풍경을 쓰면서 자신의 감정을 다정하게 표현했다. 끝없는, 끝없는, 부스럭거리는 것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낙화나무의 부스럭거리는 소리를 떠올리게 하고, 세차게 솟구치는 장강을 떠올리게 하며, 어느새 청춘이 잠시 지나가고, 의욕이 넘치고, 보상이 어렵다는 느낌을 전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음산하고 슬픈 대화를 통해 뛰어난 필력을 보여 주었는데, 확실히' 수궁' 과' 백천유동' 의 웅장한 기세가 있었다. 전인칭' 고금의 절보',' 문장 중 개조' 라고 부르는 것은 일리가 있다
처음 두 쌍의 대련은 가을 경치를 극력 묘사하여 목걸이가 되어서야 비로소' 가을' 이라는 글자를 붙였다. 단독무대' 는 시인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며 눈과 마음을 밀접하게 연결해 주는 것을 보여준다. 단골 손님' 은 시인의 떠돌아다니는 삶을 시켰다. 백년' 은 유한한 생명을 의미하며, 여기서 노년을 가리킨다. "슬픈 가을" 이라는 단어는 매우 고통스럽게 쓰여졌다. 가을이 반드시 슬픈 것은 아니지만, 시인이 황량하고 아름다운 가을경을 목격하자, 자신의 유배, 노약자, 잔재가 생각나서 무한한 슬픔이 생겨났다. 시인은 가장 슬프고 병에 걸리기 쉽고, 한 사람이 무대에 오르는 것을 사랑하는 오랜 손님의 느낌을 요약하여, 그의 무거운 박동의 감정적 맥박을 깊이 느끼게 했다. 이 대련의' 만리',' 백년' 은 이전 대련의' 무한함',' 무궁무진' 과 상호 호응하는 역할을 한다 이 시점에서 시는 이미 한 타향인을 그리워하는 일반적인 의미를 부여했고, 오랫동안 외롭지 않은 내용을 더하고, 슬픔과 가을의 아픈 느낌을 더해 주며, 이미 만년의 사람들의 감탄을 더해 시적이 더욱 깊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꼬리를 매듭지어 대여섯 문장으로 나누다. 시인은 고난과 가난의 고통을 겪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머리카락이 점점 희어지고 있다. 게다가, 질병과 알코올의 박탈로 인해 그들을 안심시키기 어렵다. 시인의 모순 심리는 잘 이해된다. 그는 원래 높이 오르고 멀리 보고 싶었지만, 지금은 공연히 증오를 불러일으키고 근심을 더했기 때문이다. 처음 여섯 구절은' 날다' 이고, 여기는' 부드럽고, 무한한 슬픔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시') 이다.
시의 전반부는 풍경을 묘사하고 후반부는 서정적이며 문필은 제각기 천추이다. 제 1 련은 눈앞의 구체적인 풍경을 중점적으로 묘사하는데, 마치 화가의 공필처럼 모양, 소리, 색깔, 상태를 하나하나 표현했다. 두 번째 대련은 가을 전체의 분위기를 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화가의 의도처럼 생동감 있고 이해하기 쉬워야 독자들이 상상력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감정을 삼련으로 표현하고, 세로 (시간) 와 가로 (공간) 두 방면에서, 타향에서 병폐까지 떠돌아다닌다. 백발이 많고 병을 보호하고 술을 끊는 것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이 바로 시대의 어려움이 가난의 근원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렇게 두보는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나라를 다쳤을 때의 심정을 남김없이 드러내고 있다.
이 시의 여덟 문장은 모두 정확하다. 언뜻 보면 시작과 끝이 모두 "잘못된" 것 같고 가슴과 복부도 "잘못된" 것 같다.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문장 속의 모든 말은 법이고, 문장의 모든 글자는 법이다." "문장 전체를 가르칠 수 있다" 는 것은 물론 "문장을 만드는 것", "고대와 현대의 사람들은 감히 말하지도, 말하지도 않는다." "가작" 이라는 명예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당연하다.
8. 두보의 만년 시풍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이다
두보의 만년의 율시는 비범한 예술적 공력을 보여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특징을 보였다.
시인은 초기 창작에서 비교적 현실적인 스타일을 돌파하고, 현실 생활 자체에 얽매이지 않고, 아름다운 리듬, 기묘한 구상, 세련된 시구, 현란한 색채, 깊은 이미지를 하나로 융합하여 사상감정을 승화시켜 예술미를 추구하고, 공허하고 소탈하며, 왕양소탈함을 추구했다. 예를 들어 가을에 관한 시 8 곡, 고적에 관한 시 5 곡, 감정을 표현한' 로켓 묶기' 와 같은 시는 모두 정성껏 만들어졌는데, 이는 이전의 창작에서 전례가 없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을명언)
다만 그는 초창기에 사회 격동과 민생에 관심을 기울인 작품이 너무 많았고, 만년에는 전철을 밟지 않고 독수정신, 두터운 머리, 더 깊은 시를 주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