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바늘 뽑기 장애 소개

바늘 뽑기 장애 소개

카탈로그 1 병음 2 주 1 병음 j: n zh n b 21zh ng sh

주' 침침청장애' 는 중국 고대 의사가 백내장 눈병에 대한 수술이다. 수술 후 흰 가운을 입은 환자는 일반적으로 빛을 다시 볼 수 있다. 우리나라 의학계는 이미 1111 여 년 전부터 이런 수술을 할 수 있었던 것으로 세계 안과사에서 선진적이다. < P > 백거이의 눈병 < P > "사건에서 용나무가 펼쳐지고 계환이 속에 숨어 있다. 사람의 처방은 소용이 없을 것 같으니 금실로 긁어 보세요. " < P > 당대의 유명한 시인 백거이가 쓴 칠율시입니다. 검사에 따르면 백거이는 41 대 후환으로 눈병을 앓았다. 위의 칠법은 백거이가 당시' 용수론' 이라는 책을 읽고 있었다는 것을 반영했고, 약상자에는 복용해야 할' 절명환' 이 들어 있었다. 그는 일단 약이 무효가 되면 수술을 요구하고 황금 그릴을 사용하여 그의 눈의 장애를 긁어내야 한다는 것을 고려했다. 당대의 다른 시인들도 시가에서 금침 제거 수법을 언급했다. < P > 예를 들어 두보의 시는 "김찰자가 텅 비어 거울이 남지 않았다" 고 말했다. 당대의 문학가, 철학자 유우석 () 은 "한 스님을 한 여자에게 보내라" 는 시를 한 편 썼다. "주가 점점 푸르러지는 것을 보고 부끄러움을 금치 못했다. 선생님은 금참술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어리둥절한가. 클릭합니다 위의 증명에 따르면, 당대에는 바늘 뽑는 방법이 이미 상당히 유행했다. < P > 금침 제거술의 기원 < P >' 금침 해소술' 은 당대 문학대사 왕도의' 외국 대만 비문' (기원 752 년) 에서 처음 발견됐다. "외대 비법" 은 백내장의 각 단계에 대한 증상을 간략하게 묘사한다. 백내장안 질환이 막 발병했을 때 환자가 "눈앞에 갑자기 날아다니며 기복이 일었다" 고 말했다. 환자의 병세는 일반적으로 발전이 더디며, "점차 불분명해지고, 장기적으로 실명한다." " 이런 질병의 감별 증상에 대해 시력 변화 외에 백내장 환자의 눈과 머리는' 아프지 않고 간지럽지 않다' 고 느낀다. 눈 검사는 "눈 중앙에 있는 구슬만 장애를 가지고 있어 청백색으로 만든다" 는 것을 발견했다. " 이 책은 또한 백내장과 안저병을 구분해 안저병이' 모양은 같지만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또는' 눈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고 지적했다. 즉 눈에 청백색 백내장이 없다는 것이다. 백내장 환자는 물체를 구분할 수는 없지만 빛과 어둠을 알고 낮과 밤을 알고 있다. 그들은 백내장 후기에 사람을 분간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빛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치료, 말기 백내장' 은 금실로 결정해야 한다. 한 바늘 후에, 갑자기 그것을 할 수 없을 것이고, 하늘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바늘이 끝나면 대황환을 먹어야지, 누설해서는 안 된다. "< P > 왕도' 외대 비법' 에 실린 안과질환은 진당 이래 여러 학파에서 흡수된 것으로, 사도인의' 천축경' 을 포함한다. "외대 비법" 과 "천축경 목서" 에 따르면, "용상도사가 만든 것으로, 속성은 시에, 거처는 서국일승에게 가르침을 받은 적이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고증에 따르면' 후 스님' 은 인도 스님이기 때문에' 바늘 뽑기 장애' 는 인도에서 온 안과 수술이라고 생각한다. 백거이가 읽은 용수론은 불교와 함께 온 인도 의학 문헌일 수 있다. 그러나 현존하는 의방집에서 인용한' 용수보살안론' 과' 태평성혜방' 의 내용을 보면 한의학 위주의 인도의학 내용을 볼 수 없다. 인도에서 온 안과는 한약에 녹아서 중국 의사의 임상 실천을 통해 개선되고 혁신될 것으로 추정된다. < P > 수당 이후 의서에서 바늘로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에 대한 기록이 점점 더 상세해져 중국 의사들이 임상 실습에서 더 구체적인 경험을 얻었음을 보여준다. 송대에 또 다른 안과 전문 저서' 용목론' (또는' 용목론') 이 등장했다. 이 책은 백거이가 검열하는' 용수론' 일 수도 있지만 영종의 금기 (영종명 서수, 나무, 서해음) 를 피해' 용수론' 으로 개명됐다. 이 책은 두루마리를 보좌로, 송대를 개편하여 지금의 전기가 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어의국이' 용목론' 을 의사가 반드시 읽어야 할 책으로 등재한 것을 보면 이 책의 중요한 지위를 알 수 있다. 이 책은 노년성, 선천성, 외상성, 복합성 백내장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백내장의 원인과 증상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또한 백내장의 검사, 진단, 수술 적응증, 금기증, 수술 전 수술 후 준비, 수술 방법, 수술 후 관리 등에 대해서도 정확한 논술을 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이론적 가치가 있다. < P > 명대에 중국 의학 문헌에' 해인정미' 라는 안과 전문 저서가 등장했다. 이 책은 또한 바늘 추출 기술에 대해 더욱 상세하게 묘사했다. 또한 명대 (1612 년) 의 증거이론규범, 등 편찬된 명말 청초 (1644 년) 푸의 야오신 심사, 청대 (1695 년) 장록에 실린' 의통', 의종 (1742 년) 김감 등이 있다. , 모두 금침 제거술을 도입했다. 장루의 아들 장비추는 17 세기의 안과의사이다. 장의통에서 그는 자신의 경험에 근거하여 귀중한 의견을 제시했고, 7 부의 병력이 첨부되어 있다. 이 책에서는 의사가 환자의 왼쪽 눈을 수술할 때 오른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대들보침' 기술도 소개했다. 오른쪽 눈을 조작할 때는 왼손으로 조작한다. 왼손이 조작에 익숙하지 않으면 오른손으로 환자의 각막 내변에서 바늘을 들여올 수 있지만, 손과 청장침은 콧대를 넘어야 하기 때문에' 대들보 바늘' 이라고 불린다. 책에 언급된 일부 환자는 코가 높아서 손가락 바늘에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이 수술을 하는 의사는 양손 조작을 배우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이 책에서 "처음 침술을 배우면, 사람의 눈을 가볍게 시험해 보아서는 안 된다" 고 제기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는 바늘로 양눈을 찔러야 사람을 치료할 수 있다. " 그가 이 작업을 수행할 때, 진지하게 책임을 질 뿐만 아니라, 진지하고 진실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발침장애' 팔법'

18 세기에 우리나라는 금침 제거 기술에서 상당히 성숙한 경험을 얻었다. 안과 전문가 황정경은 선인의 성과를 수집하고 자신의 임상 경험과 결합해' 눈 장악' 이라는 책을 썼는데, 우리나라 고대 안과의 총결산성 저작이다. 책에서 바늘 뽑기 장애의 조작 방법을 8 단계로 요약하여 바늘 뽑기 장애의' 8 법' 이라고 부른다. 8 법' 의 단계는 다음과 같다.

(1)' 검사기' 는 환자가 수술 과정에서 사용하는 방법 (예: 먼저 찬물로 씻어내는 방법, 의사가 바늘을 잡는 방법, 수술안 고정 등) 을 가리킨다.

(2)' 눈에 띈다' 는 선택된 바늘 위치, 풍륜 중간과 밖에서 바늘, 바늘의 방향과 수법을 가리킨다.

(3) "복주" 는 바늘을 넣은 후 바늘이 측두엽으로 기울어져 바늘이 홍채 안으로 들어가 수정체 앞에 있는 위치를 가리킨다.

(4)' 탐침': 바늘이 홍채를 통과한 후, 수정체를 통과하기 전에 눈동자를 계속 가리키게 하는 포인터 머리를 계속 앞으로 향하게 한다.

(5)' 바다 방해': 바늘이 동공에 도달하면 백내장 전체를 뽑는 것을 말한다.

(6)' 커튼' 은 백내장이 뒤로 떨어지는 것을 의미하며, 다시 떠난다면 백내장을 떨어뜨려 더 이상 뜨지 않도록 해야 한다.

(7)' 원경' 은 백내장을 뒤로 당겨 동공 중앙에 바늘을 대고 동공이 둥글고 밝은지, 뽑은 백내장의 위치가 적당한지, 환자에게 사람이나 사물을 잘 볼 수 있는지 묻는 것이다.

(8)' 벽 완성': 수술이 끝나고 바늘의 절반을 천천히 뽑고, "한나절 기다리지 말고 빨리 좀" 백내장이 재설정되는지 확인하고 모두 바늘을 뽑는다. < P > "8 법" 에 요약된 운영 단계는 과학적 원칙에 부합한다. 바늘의 위치에 관해서는 풍륜과 외지 가운데, 즉 각막과 외지 사이에 꽂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각막의 외연 4 ~ 5 밀리미터에 해당한다. 중국 의학 종사자들은 동물 실험과 임상 실습을 통해 이 바늘 주입 부위가 안전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 P > 이 부위에는 혈관이 적기 때문에 속눈썹근이 많기 때문에 수술 후 절개 양끝의 근육 경련이 혈관을 압박해 지혈을 할 수 있다. 한편, 수술 후 부러진 근육 두 개가 분리되어 각각 아물었다. 환자가 여러 가지 이유로 2 차 수술이 필요한 경우, 어느 날이든 원래의 절개에서 바늘을 넣을 수 있어 출혈이 쉽지 않아 수술 후 반응이 가볍다. 수술 시간이 짧기 때문에 수술 후 치유가 빨라서 엄격하게 침대에 누워 있을 필요가 없어 침술이 환자에게 인기가 많다. < P > 중국의 안과 수술은 89 세기에 아직 존재하지 않았다. \ "진서 \" 기록에 따르면, 후아 통 은 징 왕 눈 질환 을 잘라 치료 했다. "진서" 도 사마사가 안종을 제거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당대의 조림의' 설문해자기' 에 따르면 양주에는 진건이라는 의사가 있는데, 재상 최신을 위해 왼쪽 눈의 사마귀를 제거한 적이 있다. < P > 오늘의 기준에 따르면 눈 종양을 제거하는 것은 더 이상 일반적인 수술이 아니다. 중국 의학자들이 일찍이 눈의 금지 구역에서 수술을 한 것을 볼 수 있다. 당대의 손사우의' 돈진방' 은 날개 모양의 절개법을 소개한 바 있는데, 이 작업은 고기의 목 (몸과 머리 사이, 각막과 공막의 경계에 위치) 에서 시작한 다음 크로셰로 꿰어 꺼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용목론' 도' 불벌로 그 세력을 끊는다, 즉 재생되지 않는다' 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합리적인 외과 방법이다. 역대 안과 서적에 실린 훅, 컷, 바늘, 낫 등은 모두 안과 수술의 방법이다. 중국 고대 의학자들이 눈병의 수술 치료에 풍부한 경험을 쌓은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