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원림시 감상 분석

원림시 감상 분석

고전시 감상은 우리 국문학유산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고등학교 국어 교재에서 어느 정도의 가중치를 차지하고 있다. 국어 수능, 고시감상시험은 7 년 동안 진행되어 난이도가 갈수록 커지고, 문제형은 점점 완벽해지고, 문제형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원중 시사감상입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가든 투어

명나라: 탕현조

비누 가운은 일찍이 천하를 두루 열었는데, 모두 깨진 우물의 잔벽을 준 것 같다. 오늘은 날씨가 좋아서 누구에게나 일종의 즐거움이다! 황혼, 구름, 녹색 파빌리온으로 날아라. 비바람 연기 파도-김평인이 본 것은 이렇게 싸다! (잔해 벽: 폐허)

정원의 번역

이렇게 매혹적인 봄빛 띠꽃은 감상할 수 없고, 깨진 우물의 잔여 벽에 지불하는 것이다. 이렇게 아름다운 봄에 너는 어떻게 너의 소중한 시간을 보냈니? 무엇이 사람을 즐겁게 하는가? 양화동을 조각하고, 처마를 날리며 벽을 걷고, 유단 비파정 () 은 구름처럼 휘황찬란하다. 따스한 봄바람, 부슬부슬 내리는 가랑비, 한 척의 화환이 보슬한 봄물 속에 떠 있는데, 나, 한 규각 여자, 이 아름다운 봄빛에 떳하다.

정원 노트

가지각색: 꽃이 밝고 아름답다고 묘사한다.

깨진 우물 벽: 깨진 지뢰밭, 낮은 벽 아래로. 정원의 초라함과 추위를 묘사한 것이다.

쾌감: 진송사령운' 태자엽위종시': "세태미야, 미야, 악야, 네 가지도 합치기 어렵다."

와다: 아무것도 아니에요. 누구 집: 어느 집. 자신의 정원 정원은 재미가 없다.

당대의 왕보' 왕텐정시' 에는' 화루가 남포운으로 날아가고, 저녁권 서산우대 죽발' 이라는 문구가 있어 파빌리온 누각을 묘사하며 경치가 넓다.

추이 법사: 화려한 파빌리온 누각.

페인트 보트: 아름답게 장식된 유람선.

김평: 규방에 갇힌 사람. 테드: 너무 많아요.

샤오광: 좋은 봄빛.

정원의 감상

이 노래는 두려니앙, 고귀한 여인이 그녀의 집 뒷정원을 참관하는 것을 묘사한다. 그녀는 여러 가지 색깔이 모두 깨진 우물과 함께 벽을 깨는 것을 발견했고, 아무도 감상하지 않았다. 그녀는 자신의 아름다운 날이 이미 지나간 것에 대해 놀라움과 안타까움을 느끼며 자신의 아름다운 청춘에 대한 투옥과 억압에 대한 감탄을 표했다. 노래 전체가 언어가 섬세하고 가사, 서정, 경물 묘사, 인물 심리활동이 섬세하고 감동적이며 찰랑찰랑찰랑한 아름다움이 있다.

이 가사는' 모란정' 중 가장 유명한 노래로 오랫동안 전해져 왔다. 전곡이 풍부하고 우아하며 함축을 잃지 않고 진실하고 진실하며, 풍경에 따라 흔들리고, 두리니앙 유원지의 감정적 흐름을 충분히 보여 주며, 정, 경관, 극, 사융이 일체화된 특징을 보여준다.

첫 번째 문장 "원래, 유규에 사는 처녀는 결코 정원에 발을 들여놓지 않았다. 이번에 그녀는 뒷동산에 들어서자마자 가지각색의 화사한 봄정원을 보고 강렬한' 시각적 충격' 을 주며 소녀의 마음을 두드렸다. 그러나 주인공은 그저 배회하는 것이 아니라' 진입' 이지' 종료' 가 아니다. 봄이 너무 예쁘다' 는 남자 주인공의 시야를 열어 놀라움과 놀라움으로 가득 차게 했고, 이에 따라 봄이 황급히 돌아오는 연상, 펑 하는 소리가 소녀의 마음을 진동시켜 공포와 무력감으로 가득 차게 했다. 여기에는 깊은 슬픔이 있다. 나의 봄생활은 똑같이 다채롭다. 그러나 아무도 들어오지 않는다.

여주인공이 기쁨에 겨워 눈살을 찌푸리는 장면은 어쩔 수 없는 정서를 담고 있다. "얼마나 아름다운 날인가, 누가 행복할 것인가?" " 이 두 문장은 미경과 즐거움 사이의 갈등을 부각시켜 두리모의 음울한 심경과 현란한 봄 사이의 불화를 지적하고, 봄의 생기가 그녀의 음울하고 슬픈 감정을 강화시켰다. 현실의 억압과 청춘의 각성은 여주인공이 바깥세상에 대한 무한한 동경으로 가득 차게 했다. 그녀는 이곳 생활의 곤경을 깨달았다. 만약 우리가 다른 각도에서 이러한 한숨을 본다면, 그것들 중에는 순수한 비관주의만 남아 있는 것이 아니다. 주인공의 정서가 이미 저조한 뒤' 양진미경',' 운연초록정',' 화선연기' 에서 돌아오는 것을 잊고 있다. 아름다운 것은 항상 소녀의 머리 속에 깊이 박혀 있다. 독자들은 남자 주인공의 깊은 기대를 엿볼 수 있고, 앞으로의 모험을 위해 류몽매와 사랑에 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 가사는 풍경언어일 뿐만 아니라 감상적인 언어이기도 하다. 인물의 감정과 풍경이 얽히면서 주인공의 장면 자기 연민에 대한 슬픔을 반영하고, 그림자 자기 연민에 대한 깊은 슬픔이 아름다운 봄의 감화로 튀어나온다. 이 노래는 기쁨에서 고통으로의 감정적 변화까지 풍부한 현실 장면에서 무너진 가상 장면으로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독자는 외부 장면과 내부 감각의 엄격한 경계를 판단하기 어렵다. 여기서 장면은 지금 감성적이고 장면은 아직 남아 있기 때문이다.

이 노래는 두리모가 밤숙원에서 외롭고 적막한 아쉬움을 싫어하며 봉건예교와 봉건사상이 소녀의 청춘에 대한 무자비한 파괴를 고발하는 것을 보여준다. 막 각성한 소녀로서 두리모는 봄이 순식간에 지나가고, 슬프고 쓸쓸하며, 자유롭고 행복한 생활을 갈망하며, 심신 해방을 강력히 요구하며, 명중엽 이후 개성해방을 요구하는 시대정신을 반영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홍루몽' 에는 임대옥 이 노래를 읽으면 자신의 경험과 처지를 떠올린다는 줄거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