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징팅산에 홀로 앉아 있는 것에 대한 구절은 무엇인가요? 아세요? 말해 주세요.
징팅산에 홀로 앉아 있는 것에 대한 구절은 무엇인가요? 아세요? 말해 주세요.
이백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유유자적하네.
서로 바라보아도 지치지 않는 것은 오직 징팅산뿐이네.
새들은 흔적도 없이 날아가고, 하늘에 떠 있는 외로운 구름은 머물고 싶지 않아 천천히 떠내려간다. 나만이 높은 징팅산을 바라보고 징팅산은 조용히 나를 바라보고 우리 둘 다 지루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내 외로운 기분을 이해할 수있는 사람은이 높은 징팅 산뿐입니다.
이 다섯 줄짜리 작품은 천보 3년 장안을 떠난 지 10년 뒤인 천보 12년(753년) 서안주에서 지은 것이다. 오랜 방랑 생활로 이백은 온갖 괴로움을 맛보고 세상의 냉혹함을 꿰뚫어보면서 현실에 대한 불만이 깊어지고 고독감이 더해졌습니다. 이 시는 징팅산에 홀로 앉아 외롭고 쓸쓸한 감정을 가진 시인이 자연의 품에 안겨 인생의 초상화에서 위안을 찾고 있습니다. "새는 높이 날고 외로운 구름은 홀로 가네"라는 시의 첫 두 줄은 눈앞의 풍경을 쓴 것 같지만 사실은 하늘의 새 몇 마리가 아주 높이 날다가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광활한 하늘에는 여전히 흰 구름이 있지만 나는 머물고 싶지 않고 세상 만물이 시인을 거부하는 듯 점점 더 멀어지는 등 모든 외로움을 적고 있는 것입니다. 시인. '지쳤다'와 '할 일이 없다'는 말은 독자를 '고요'의 경지로 이끈다: 산새 떼의 울음소리가 사라진 뒤에는 유난히 평화로웠고, 짙은 구름의 구르는 소리가 사라진 뒤에는 유난히 고요한 기분이 들었다는 것이다. 짙은 구름이 사라진 후 나는 특히 고요함을 느꼈다. 따라서 이 두 줄은 '고요'를 바라보는 '움직임'으로, '움직임'은 '고요'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런 '고요함'은 시인의 마음의 외로움과 고립을 반영합니다. 이 생생한 문체는 독자에게 연상을 줄 수 있으며, 시인이 오랫동안 징팅산을 여행하면서 "혼자 앉아있는"이미지를 설명하면서 다음 행의 "서로를 바라보며 지치지 않는다"를 포장 도로로 암시 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시의 후반부에서는 의인화를 사용하여 징팅산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묘사합니다. 새들이 날아간 뒤에는 시인과 징팅산만 고요히 남았습니다. 시인은 아름다운 징팅산을 바라보고 있는데, 징팅산도 시인을 가만히 바라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시인을 매우 감격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세상에서 나와 함께하고 싶어하는 유일한 사람일 것입니다. "서로를 바라보는 데 지치지 않는다"는 구절은 시인과 징팅산 사이의 깊은 애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에'와 '빔'이라는 단어의 동의어 반복은 시인과 징팅산을 밀접하게 연결하고 강한 감정을 보여줍니다. 결론에서 "오직"이라는 단어도 세련되게 표현하여 징팅산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강조합니다. "인생에서 자신감을 갖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하며 새들이 날아 갔다는 것은 언급 할 가치가 없습니다! 이 두 시가 만들어내는 분위기는 여전히 "조용"합니다. 표면적으로 시인은 깊은 애정을 가지고 징팅산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사실 시인은 산의 '감상성'에 대해 쓸수록 사람들의 '무정함'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 고요한 장면에서 외롭고 황량한 상황이 드러납니다.
"고요"는 이 시의 피입니다. 이 평범하고 조용한 시가 감동적인 이유는 시인의 생각과 감정이 자연 풍경과 고도로 통합되어 만들어낸 '고요'의 영역에 있습니다. 션더첸이 당나라 시에서 이 시를 "홀로 앉아 있는 신"이라고 극찬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시인의 외로움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