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장기 근속에 관한 시입니다.
장기 근속에 관한 시입니다.
정직하다는 것은 현실에 충실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현실에 충실하며 한 발 한 발 내딛어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출처: 북경대학교는 2014학년도 개강식을 개최했습니다. 첫 수업에서 왕옌고 총장은 신입생들에게 "정직과 신뢰, 오래 지속되는 성공"이라는 여덟 가지 단어를 들려주었습니다.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러분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입니다. 5대륙과 4대양에서 이곳에 모인 신입생 여러분은 미지의 호수와 보야탑과 인연을 맺고 고대 옌위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이것은 학생들의 인생에서 새로운 시작일 뿐만 아니라 116년 북경대학교의 역사에서도 새로운 페이지가 될 것입니다. 교장이자 교사로서 새로운 얼굴들을 보면서 '세계 최고에게 교육받는 것'의 기쁨을 진심으로 느낍니다.
북경대학교의 모든 교사와 학생을 대표하여 학생들을 축하하고 환영합니다! 신입생 여러분,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정원은 여러 세대에 걸쳐 중국 지성인들의 정신적 고향으로 여겨져 왔으며 심지어 '성지'라고도 불려 왔습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은 "애국, 진보, 민주주의, 과학", "근면, 엄격, 진실, 혁신", "사상의 자유, 관용" 등의 슬로건을 수없이 듣게 될 것입니다.
이것들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들은 결코 공허한 구호가 아니라 116세대 북경대 학생들의 실제 실천입니다. 북경대학교는 매우 무거운 책입니다.
옌위안을 처음 방문했든 몇 년 동안 이곳에 있었든 학생들은 우리 역사를 읽고, 학부와 학문의 역사를 배우고, 선배들이 걸어온 길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소위 '의로움'이란 역사를 기억하고 전통을 고수하며 항상 북경대학교의 정신을 수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역사를 돌아보는 목적은 과거를 기억하는 것뿐만 아니라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서입니다. 오늘부터 지난 100년 동안 북경대학교가 발전시켜온 명예로운 전통과 훌륭한 학문적 양식은 여러분에게 계승되고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것입니다.
북경대학교는 한때 모든 학생들의 꿈이었습니다. 이곳에 온 여러분은 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한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북경대학교에 입학한다는 것은 더 넓은 무대로 진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곳에서 세상을 바라보면 여러분의 눈이 열릴 것입니다. 이곳에는 수많은 기회와 자원이 있으며, 자유와 개성을 중시하는 베이징대학교의 전통이 깊숙이 뿌리내리고 있어 눈부시게 빛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북경대학교의 장점이지만 다양한 선택에 직면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행복한 고민"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할까요? 유명한 선생님이 너무 많아서 수업을 포기할 수 없지만 시간이 제한되어 있는데 어떤 동아리에 가입해야 할까요? 수백 개의 동아리가 정말 흥미롭지만 어떤 동아리가 나에게 가장 적합할까요? 밤에 도서관에서 공부할까요, 아니면 센테니얼 강의 극장에 가서 멋진 공연을 볼까요? 여름방학 동안 외국어를 공부하거나 연구를 하거나 교환학생으로 해외에 갈 계획인가요? 앞으로 졸업하면 인생의 전반적인 방향도 고려해야 합니다. 공부를 할 것인가, 정계에 진출할 것인가, 아니면 사업을 할 것인가? 지치고 피곤한 베이징에 계속 머물 것인가, 아니면 고향에 뿌리를 내리고 고향을 위해 봉사할 것인가? 상아탑 밖 세상에서는 변화가 더 빨라지고 사람들의 가치관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으며 온갖 종류의 아이디어가 휘몰아치고 충돌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혼란, 걱정, 유혹, 좌절에 직면합니다.
모두가 길을 묻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때 불안해하지 마세요, 길은 항상 발아래 있습니다. 많은 북경대 젊은이들이 종종 놓치는 것은 야망이 아니라 '정직하고 장기적인 성공'이라는 정신입니다.
오늘 첫 수업에서 저는 신입생 여러분에게 이 여덟 가지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근성이 있는 사람이 되십시오.
등뼈가 없으면 살 수 없습니다. 척추가 곧지 않으면 아무리 화려한 외모도 겉모습만 화려할 뿐입니다. 활력과 긍정적인 가치관이 없으면 사람은 서 있을 수 없습니다.
1919년 7월, 북경대 교수 후시는 중국 젊은이들의 '적'으로 세 가지 인생관을 언급했습니다."첫째는 술에 취해 몽상하는 무의식적인 삶, 둘째는 위축된 인생관, 셋째는 야망에 찬 기회주의입니다. " 시대가 바뀌었지만 이 세 가지 잘못된 인생관은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며 여전히 우리가 경계해야 할 대상입니다.
저는 학생들이 처음부터 자신의 삶에 단추를 채우고, 북경대의 정신을 계승하고 계승하고, 긍정적 인 에너지를 축적하고 자극하고, 곧고 단단한 척추를 만들고, 모든 사회 현상을 관찰하고 좋은 인생 계획을 세우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모든 의심과 질문에 무관심하고 명확하며 자연스럽게 올바른 판단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정직은 현실을 직시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삶의 단계마다 다른 주제가 있습니다. 이제 학생들이 BYU에 왔으니 앞으로 몇 년 동안의 주제는 의심할 여지없이 "학습"이 되어야 합니다. 지식을 배우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실용적이고 부지런하며 정직하고 꼼꼼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고 고난을 견디는 것입니다.
1917년 북경대학교 총장이 된 차이위안페이는 "위대한 학자는 심오한 지식을 연구하는 사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학생들이 "목적을 가지고 공부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의 북경대학교는 다양한 학문 분야와 많은 석학, 문학, 과학, 의학이 독특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대학 시절은 배움의 황금기이므로 소중히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북경대학교는 인문학 교육을 옹호하며 학생들이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전문화'와 '학식'의 관계를 다루고, 다양한 고대와 현대 중국 및 외국 고전 작품을 연구하고 연구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기를 희망합니다. 앞으로 몇 년은 학습뿐만 아니라 인생의 기초를 다지는 단계입니다. 이 기초는 더 넓고, 더 두껍고, 더 깊어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대학은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학제 간 연구를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유명 교사를 초청하여 강의를 제공하는 특별한 "차이자 강의실"을 열었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대학이 기초 학문과 기초 기술 교육에 중점을 두는 것은 좋지만 향후 커리어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합니다.
사실 '쓸모없어 보이는' 지식이 가장 '유용한' 지식일 수 있고, 탄탄한 기초가 있다면 사람들의 재능은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마 전 WeChat 친구 서클에 "자기 수양의 스펀지"라는 제목의 기사가 매우 뜨겁습니다.
저자는 우리대학 수학과 졸업생입니다. 10년간의 수학 경시대회 준비와 4년간의 여러 학교에서의 공부 끝에 졸업 후 곧바로 취업을 선택했습니다. 그녀는 문화적 창의성을 좋아했고 유명한 국제 광고 대행사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1년도 채 되지 않아 그녀는 동료들 사이에서 1등이 되었습니다.
2. 오래도록 남을 시를 표현하려면 1, 북을 치세요.
전진:익명
북은 둔탁하지만 병사들은 북을 적극적으로 사용한다. 조나라가 도읍을 도륙하고 나는 홀로 남쪽으로 떠났다.
손자중, 천평, 송이 보냈습니다. 아니, 난 집에 갈 거야. 걱정돼서요.
어디 살아요? 말을 잃어버렸나? 저기요? 숲 아래요.
삶과 죽음에 대한 관대함, 아들이 말했다.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라.
나는 부자지만 살아있어. 미안하지만 난 믿어.
북소리가 울리고 장군들은 용감하게 연습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조조성을 건설하기 위해 집에 머물렀고, 나만 남쪽으로 갔다. 손자중을 따라 천과 송을 달래러 갔다. 집에 갈 수 없어 걱정이 됩니다. 그럼 백성들은 어디 있소? 그럼 말은 어디로 도망쳤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산과 숲에 있어요.
삶과 죽음은 오고 가는 거라고 내가 전에 말했지. 손을 잡고 아들과 함께 늙어라. 아아, 너무 오래됐구나. (당신과) 만나지 않게 해주세요. 아아, 내 서원의 성취와는 너무 멀다.
2. '사색의 다섯 시, 4부'
당나라:원전
광활한 바다를 맛보고 나니 다른 곳의 물이 창백한 것을 느꼈고,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고 나니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진 것을 느꼈다.
꽃 사이를 급히 걷다가 무기력하게 돌아서니, 그 이유는 반은 수행자의 고행 때문이고 반은 예전의 그대 때문이었다.
번역:나는 바닷가에 가보았으나 다른 곳의 물은 부족하고, 다른 곳의 구름은 우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나는 서둘러 꽃 사이를 걸으며 뒤돌아보지 않았으니, 그 이유는 부분적으로는 스님의 금욕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당신이 한때 당신이었기 때문입니다.
3."까치다리 불멸의 구름이 치네"
송나라:진관
하늘의 얇은 구름은 변하고, 하늘의 별똥별은 애절한 슬픔을 전하고, 끝없는 은하수 나는 오늘 밤 조용히 건너간다.
황금 바람과 옥 이슬이 만나면 승리가 있겠지만 세상은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함께 대. 애틋함, 부드러움, 꿈처럼 만나, 다리 길을 보지 못하면.
두 종류의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여전히 밤낮으로.
하늘에는 얇은 구름이 변하고, 하늘에는 별이 쏟아져 사랑앓이의 슬픔을 지나가고, 오늘 밤 나는 멀고 끝없는 은하수를 조용히 건너갔다. 칠석의 가을바람과 하얀 이슬, 세상 그 어떤 연인보다 더 좋은 만남.
* * * * 사랑병, 부드러움, 꿈 같은 짧은 만남, 이별 까치 다리 길을 견딜 수 없습니다. 두 사람이 죽을 때까지 서로 사랑하는 한, 왜 그렇게 가까이 있어야합니까?
4. "밝은 달은 언제입니까?"
송나라:소서
중추절에 천빙은 다음날 아침까지 즐겁게 술을 마시고 취해 이 가사를 짓고 동생 소제를 그리워했다.
달은 언제부터 보이기 시작했나요? 나는 멀리서 술 한 잔을 마신다. 나는 하늘의 궁궐도 모르고 달의 시간도 모른다. 나는 왕의 바람을 타고 하늘로 돌아갈 것이니, 내 누각의 고운 옥에서 아홉 하늘의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두렵다. 지상의 그림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춤을 추어라.
달은 주홍빛 누각이 되어 조각된 창문 위로 낮게 매달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달은 사람들에게 원한을 품지 않아야 하는데, 사람들이 떠난 뒤에는 왜 둥글기만 했을까?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이별과 재회가 있습니다. 달은 어두워지기도 하고 빛나기도 하고 둥글어지기도 하고 내려앉기도 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천리 길도 먼 길도 소원합니다.
천빙의 중추절에 나는 다음날 아침까지 행복하게 술을 마시고 너무 취해서 이 가사를 썼고 동생 쑤제를 그리워했습니다. 밝은 달은 언제부터 보이기 시작했나요? 나는 술잔을 들고 먼 하늘에 물었다. 하늘에 있는 궁궐의 연호를 모르겠어요. 나는 바람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메이유가 지은 건물이 아홉 하늘의 우뚝 솟은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달 아래에서 춤추는 것은 지구와 달리 선명한 그림자를 감상하는 것이다. 달은 주홍빛 정자를 한 바퀴 돌고 조각된 창문 위로 낮게 매달려 잠든 자신을 비추었다. 밝은 달은 사람들에게 원한을 품고 있지는 않겠지? 사람이 없는데 왜 둥근 걸까요?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은 날에서 맑은 날로 변합니다. 태초부터 그런 것들에 대해 포괄적으로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이 세상의 모든 사랑하는 사람들이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이 아름다운 달빛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5."진세"
당나라:이상인
나의 진세에는 왜 오십 줄이 있고, 각 줄에는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현자 장자는 백일몽을 꾸고, 나비는 울고, 황제의 춘심(春心)인 뻐꾸기는 울고.
인어는 달 푸른 바다에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에메랄드빛을 태양에게 내뿜는다.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다.
뱀의 원래 줄은 스물다섯 줄이었지만 이 시는 이상인의 아내가 죽은 후에 쓰여졌기 때문에 오십 줄은 끊어진 줄이라는 의미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줄 하나하나, 음절 하나하나가 그 좋은 시절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에 충분합니다. 장저는 사실 자신이 자유를 갈망하는 나비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왕디의 아름다운 마음과 행동은 두 푸를 감동시킬 수 있었습니다.
바다에 비친 밝은 달의 그림자는 진주가 눈물로 변한 것과 같다. 그 때만이 란톈의 또 다른 곳에서 연기와 옥과 같은 것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 아름다운 것들과 세월은 기억 속에만 남을 수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런 것들을 그저 평범하다고 생각했지만 소중히 여기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구월 9일에 관한 시는 1, 황제 9-9-810 만세, 당리패의 상윤레.2, 돌의 신 구월 9일, 당염인초의 바람과 구월 9일 운리관, 더 높이 올라가야 연회가 열린다.3, 송쉐의 서장문이 밝은 옥으로 가공된 것은 1999년이었다.4, 99년의 청양 노래는 주둔루의 보살도사, 땅의 고통을 체험하는 노인이다. 5. 1999 송 리시는 매년 가을을 축하합니다.1999 린장 시안은 매년 가을을 축하합니다.6. 99는 여전히 루이 질서 / 루 멩 링 첸송.9. 새로운 99 송의 왕의 하이이 춘에서.10, 99는 당원전의 자동차 열두 살 왕 윤상 말 노래.11, 99 중학교 연 지우.1999 가장 신비한 당나라, 강남 화난 법의 기억.14, 자동차 콩으로 돌아 가기. 1999 청두안의 지, 만 4 천 3 백 81 단어를 전체 용레 다셴 15, 1999 연녕화는 "눈 속의 부 지주오"16. 1999 년의 멋진 이야기를 안다면 Zhe의 "꿈처럼"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아흔아홉 개의 명나라 단어가 맞아야 합니다. 왕 제의 "루 꿈꾸는 99 명나라 단어가 정확해야합니다"18, 99 여덟 사각형 휴식 "루 꿈꾸는 99 사각형 휴식"19, 99 룽의 말은 "루 꿈꾸는 99 룽의 말은"20, 징과 99 유 "남자"일을 전문으로 이시우 99 유 "우풍 상승"23, 99 공 위안 왕 지창 "중양 후이 99 관빙 깎아 원 오우 양 쉬안 "어부의 아버지 아오 11월 베이징 기 따뜻하게 관"25, 보 99 지 핑 "더 나은 서장 주창후이" 26, 99 연녕원 "장청지 용양관 겨울" 양원, "자두를 자르고 시저우의 중용허로 사제를 이동" 29. 99 간쿤은 익명의 노래 "원나라 13년 서장월, 장강 남쪽의 시작에 붙어 민속이 널리 퍼졌다" 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