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보석산에 관한 시

보석산에 관한 시

1.황금사리탑에 대한 시 1,

황금사리탑의 시각적 지도.

매화비가 황금 밧줄에 부딪히고 매화는 진주 숲으로 떨어진다.

줄린은 고통스러워하고 소킨은 안장에 안장을 얹는다.

구름을 바라보며 참외밭에 누구의 집이 있을까?

대선(大禪)의 기장 한 알은 바닷물 네 조각을 흡수할 수 있다.

2. 감상

'풍경의 축'이라고도 불리는 이 시는 바다산련이 광기와 세속화 이후 2년째에 금성탑과 죽림사를 다시 찾았을 때 지은 시다. 이 시에는 시인의 33년간의 수도원 생활과 그의 고통스러운 감정이 드러나 있습니다. 시에는 "매화비 금줄에 부딪치네"라는 구절이 나오는데, 이는 시인이 지정한 시간입니다. "매화비 내리면 진주 숲에 매화 떨어진다"는 힌트를 통해 황매가 익어가는 시기인데 매화비가 와서 잘 익은 황매가 진주 숲에 떨어진다는 것을 연상시킵니다. 시인의 삶을 통해 잘 익은 황매를 '주린'으로 떨어뜨리는 매화비가 명나라를 무너뜨린 투사라는 것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습니다. 시인은 "진주 숲은 몹시 지쳐 있고, 황금 밧줄은 안장 위에 놓여 있다"고 설명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여기서 시인의 교훈은 매우 분명합니다. 진주 숲에 떨어진 황매는 큰 비참함에 처해 있습니다. 이 "쓴"에는 이중 의미, 즉 시인은 공개적으로 황매가 시큼하다고 말했지만 황매가 대나무 숲에 쓰라린 것을 암시하기도합니다. 황매는 쓴맛과 단맛, "로프 골드"도 "휴식"인 주린에게 떨어졌습니다. 이 시의 쇠퇴는 시인이 황금 신성한 탑과 대나무 숲 사원을 방문한 후 자신의 감정을 불교와 연관시킨 결과입니다. 지치고 절망적인 불도의 여정에서 해마다 수행을 하고 밥을 먹지만, 그 수행의 결과가 누구의 밥이 될지 모르니 이것이 누구의 공양인지 알 수 없다. 그래도 시인은 그런 밭에서 잡초를 뽑고 밭을 갈고 열매를 맺기를 소망한다. 사실 이것은 수십 년 동안 결실 없는 불교 공부의 삶에 대한 시인의 무기력한 한숨이다. 마지막 두 줄에는 "다선의 기장 한 알은 바닷물 네 조각을 흡수할 수 있다"고 적혀 있습니다. 참선은 비록 보잘것없는 스님에 불과하지만, '사해'의 모든 번뇌를 없애기에 충분합니다. 시인은 선의 암시와 선종의 언어를 사용하여 무한한 근심의 짐을 내려놓고 부처님의 마음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담으면 무한한 근심은 없을 것이라고 스스로를 위로하고 상기시킵니다.

이 시는 세속화 이후 자신의 인생 여정에 대한 담론적 과정에 대한 시인의 반응을 표현한 시입니다. 그 후 몇 년 동안 시인은 8인의 잠자는 고전을 '맛보고' 생각과 행동에 큰 변화를 겪은 후 마침내 자유를 얻었고, '바다산련'이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2. 당나라의 두무가 사랑의 밤 정자에 대해 읊은 시가 있습니다.

당나라 두무의 산수유람

멀리 차가운 산, 비스듬한 돌길, 흰 구름 속 깊은 곳에 사람이 있다.

밤에 단풍나무 숲에 앉아 서리가 내린 나뭇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

번역:

구불구불 산을 오르는 길, 흰 구름 속 깊은 곳에 사람들이 있습니다.

늦가을 단풍 숲의 풍경이 너무 좋아서 차를 멈췄습니다. 가을 서리로 물든 단풍잎은 2월의 봄꽃보다 더 화려합니다.

후난성 위얼루산 샤칭펑 협곡에 위치한 아이 이브닝 파빌리온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4대 정자 중 하나입니다. 이 누각은 건륭 시대에 당시 위루 아카데미의 총재였던 뤄뎬이 설립했습니다. 본명은 홍예관으로 아이펑관이라고도 하며, 나중에 아이이빙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안후이의 술취한 명인관, 항저우의 후신관, 베이징의 타오란관과 함께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4대 정자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감상문

늦가을 산과 숲의 풍경을 묘사하고 찬미하는 7언절의 시조입니다. 첫 행:

"차가운 산속의 돌길은 비스듬하고 멀다"라는 구절이 나온다. 아래에서 위로, 가을빛이 가득한 산으로 구불구불 이어지는 돌길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추운'이라는 단어는 늦가을을 가리키고, '먼'이라는 단어는 길의 길이를 나타내며, '비스듬한'이라는 단어는 문장의 첫머리에 있는 '먼'이라는 단어를 처리합니다. " 문장의 시작 부분에 높고 완만한 산에 대해 씁니다. 경사가 너무 가파르지 않기 때문에 혼자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의 "누군가"라는 단어는 부엌에서 피어오르는 연기, 수탉 울음소리, 개 짖는 소리를 연상시켜 산이 일반적인 죽음에 대한 공포 없이 생명으로 가득 차 있다고 느끼게 합니다. 세 번째 행의 "단풍나무 숲에 들러 저녁에 앉아서"에서 "앉다"라는 단어는 단풍나무 숲의 일몰 풍경이 너무 매혹적이어서 시인이 일부러 멈춰서 그것을 보았기 때문에 "때문에"로 해석됩니다. 이 문장에서 "저녁"이라는 단어는 매우 영리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네 번째 행: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는 시의 중심 행입니다. 처음 세 줄의 묘사가 모두 이 행을 위해 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시인은 왜 '홍루' 대신 '유홍'을 사용했을까요? 그 이유는 "홍루"는 봄꽃과 같아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변형한 것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红在"는 봄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색이 더 밝을 뿐만 아니라 더 강건하고 바람과 서리도 견딜 수 있습니다.

참조:

소구 위키백과_산행

3. 살구꽃에 관한 시 조촌 살구꽃 여행탕바이주이

조촌에는 해마다 붉은 살구가 피어납니다. 15년 동안 몇 번이나 보러 오셨나요? 칠십삼 명은 다시 오기 어려우니 이번 봄을 놓치지 마세요.

싱화탕한유

북쪽의 고대 사원 근처에 사는 두 개의 살구꽃은 흰색 또는 빨간색이 될 수 있습니다. 취장원은 갈 수 없으니 쉼터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2 년 동안 능선 밖에서 방황하면서 많은 초목의 차이점과 유사점을 보았습니다. 겨울 추위가 계속 새고 양기가 엉망이고 완전한 작업이 없습니다. 떠 다니는 꽃 시장은 여전히 구름 속에 있습니다. 두리안 언덕은 노랗고 보라색으로 빛나는 두리안 덩어리처럼 의미가 없습니다. 깊은 계곡에 저장된 녹색 단풍 나무 인 파트리지 후크 원숭이가 휴식을 요청합니다. 그런 나무를 어떻게 가지고 놀 수 있을까요? 베이징에 있다면 어떻게 가난 할 수 있습니까? 오늘 왜 그렇게 불행합니까? 바람과 함께 떠 다니는 만 조각. 내년에는 더 나아질 것입니다. 도교는 이웃을 잊지 마십시오.

싱화 홀의 리상인

시골에 있으면 자유롭게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국땅에서 일시적으로 보상을 받았기 때문에 배은망덕합니다. 도움은 적고 힘은 많으니 벽은 높고 달은 밝다. 무한한 의미를 담으려면 복잡하기 어렵다. 요정 옥 우물 길, 마스터 골든 밸리 가든. 하늘은 언제 떨어질 것이며 황혼을 동반 할 사람은 누구입니까? 거울은 납으로 기름기가 있고 스토브는 계피로 따뜻합니다. 마침내 대나무 잎을 서두르려면 먼저 복숭아 뿌리를 노래하십시오. 피를 흘리는 법을 배우지 말고 꿈을 가르쳐 영혼을 보내십시오. 오왕은 향기로운 길을 따라 길을 잃고 연기가 자욱한 마을에 들어섰다.

아몬드 꽃 홀 여흥

이듬해 봄, 매화꽃이 고맙고 살구꽃이 새로 피었다. 반은 열리고 반은 떨어진 레저 정원, 세상은 어떤 차이를 만들까요?

고대 정원 싱화탕장 세트

살구꽃이 핀 쓰레기 정원, 보행자가 걱정합니다. 새로 자른 바닥을 따로 열어 오래된 탄 가지의 절반을 드러냅니다. 저녁에는 색이 더욱 황량하고 나무의 낮은 그늘이 기념비를 덮습니다. 광활한 옛 무덤 아래에서 봄이 언제 끝날지 누가 알 수 있을까요?

마을 서쪽에 핀 살구꽃 두 송이

얇고 기름진, 이별의 시간을 보라. 동풍은 거칠고 습관의 병을 치료하기 어렵다. 근육은 붉은 정맥으로 잘게 나뉘고 향기는 보라색 새싹을 뚫고 나옵니다. 머물 이유가 없으면 놀고 싸울 수 있습니다.

내 고향, 싱화탕 시콩투

새로운 개장을 축하하는 꽃과 와인, 꽃의 왼쪽, 컵의 오른쪽. 오징어와 와인 한 잔, 오랜 친구가 어떻게 다를 수 있을까요?

싱화 당나라 시공투

시인들은 이 시를 좋아하며, 운율의 근원은 논쟁의 여지가 없습니다. 웃음도 해석해야 하며, 오직 건잉의 목소리만 부주의해야 한다.

신화 당나라 원(元)은 구름을 듣고

사프란 꽃 눈송이 번식하고, 작은 정원과 겹치는 높이가 피어났다. 전성기가 지나간 것이 아직도 아쉽고, 전성기가 뒤집혔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 사랑은 대지에 대한 천 편의 시이고 술 취함은 고향의 와인 한 병입니다. 봄날 오후, 성벽 밖, 주몽은 어디 있나?

싱화 탕원셴

눈 위에 구름이 열리고, 붉은색은 밝고, 푸른색은 눈부시다. 밤에는 가게 향에 바람이 불고 마을에는 흰 비가 많이 내립니다. 조용하고 온화하고 수많은 개방적입니다. 오랫동안 즐기면 매혹을 깨뜨릴 수 없습니다.

길에서 만나요, 싱화롱

벽에서 붉은 나뭇가지, 벽은 평범한 사람들만 있습니다. 여전히 성가신 것 같지만, 사람들을 사방에 두기는 더 어렵습니다. 숲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것은 꾀꼬리지만 나비는 봄에 헤엄치지 않는다. 천 그루의 나무가 있는 황제의 고향이 생각나고, 연기가 신성한 상태를 어둡게 합니다.

싱화탕우롱

분홍빛은 엷지만 수줍음을 숨기고 꽃은 바람을 점령한다. 술에 취해 부드럽지 않고 약하고 노래하지 않는 것도 자기 걱정이다. 사진을 찍는 사람, 물 가까이, 벽 밖에서 가장 애정 어린 장소. 페이 저녁 식당으로 돌아가는 것은 떠나기가 어렵습니다.

싱화 탕쉐 캔

생활색 일류, 매춘 업소에 가까운 수동. 화려한 자연이 결국 거부 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그들은 봄바람에 웃을 것입니다.

싱화 탕위안 타운

일년 내내 오른쪽 은색 플랫폼 안팎으로, 매년 이상한 봄이 일찍 돌아옵니다. 풍경 속의 수줍은 살구 정원, 같은 주립 정원도 먼저 문을 열었습니다.

아몬드 홀 통뼈

매화처럼 눈을 괴롭히지 말고 푸른 웅덩이에서 빛나십시오. 거품이 고마워하자 두 마리의 제비가 찾아왔다. 향기는 등룡의 손님을 위한 것이고, 연기는 나비 가지를 위한 것입니다. 입구 문을 보면 바람과 비가 쉽게 떠날 수 있습니다.

이 정원은 예송이 적은 항아리의 가치가 없습니다.

아마 주인은 내 나무 신발이 그의 소중한 이끼를 짓밟고 나무 문을 부드럽게 두드리고 오랫동안 아무도 열지 않았다고 걱정할 것입니다. 봄은 벽에서 아몬드 인 정원을 닫을 수 없습니다.

4. 산안개에 관한 시 "맑은 바람이 추위를 막는다"

시대:당나라작가:

바람은 맑고 비는 차가울 것이다. 하늘의 고요함을 쓸어버리고 눈을 크게 뜨네.

관련 당사자들 사이에 의견 차이가 있고, 곤충들은 이유 없이 혼란스럽다. 나무는 싱싱하고 지쳤고 웅덩이는 떫습니다.

산 속은 신비롭고 달빛 아래서 보는 것이 적절하다. 화시는 여기서부터 시작하고 허옌은 연도순입니다.

한여름, 한여름 비를 맞으며 청남팔경 마을을 둘러본다.

시대:당나라저자:백주이

섬나무 사이로 숲이 있고, 구름은 비에 지쳐 있다.

오월의 산은 색으로 가득하고 물은 차갑게 들린다.

두루미 두세 마리, 천만 마리의 새 기둥.

천기둥 사원으로 들어가 질링 해변으로 이동합니다.

마음은 한가롭고 값비싸고, 몸은 건강하고 행복하다.

황제는 바람을 기다릴 것이고, 백성들은 대중에게 감사할 것이다.

레빈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에너지가 넘칩니다.

천자가 전화를 못 받으면 컵과 접시를 이용하면 어떨까요?

"나라의 아들 영후 박사를 신원에 보내어 하주로 보내라"

시대:당저자:유유시

상문의 재능 있는 아들인 레빈은 자본과 자본의 오덕을 갖춘 학자이다.

시기를 놓친 대신들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고, 룽디 꽃받침을 밟고 돌아왔다.

산에 꽃이 피면 황혼의 연기와 안개가 피어오르고, 강물이 흘러내린다.

종은 작별 인사를 하러 집으로 갔고, 류는 그를 돕기 위해 집으로 갔다.

사다리 오르기

시대:당나라작가:인콩

푸른 하늘은 맑지 않고, 푸른 산길은 올라갈 수 있다. 의심하기는 쉽지만 혼자서 의심하기는 어렵다.

소대가 다가오고 있고 후이샹은 점차 기세를 올리고 있습니다. 상녕은 몸을 구부릴까 걱정하고, 가오겅은 기꺼이 초강수를 둡니다.

강은 멀고 산은 응축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내가 이것을 처음 본 것은 한밤중, 한밤중, 한밤중, 한밤중이었을 때였습니다.

칭핑레, 번영과 감히 희망

연도:위안저자:류민중

번영은 감히 볼 수 있습니다. 잘난 척하고 가난하다. 오래된 집의 세 개의 방이 비어 있습니다. 빈 책장 몇 개에. 손님이 오거나 사원에 대해 묻는다. 나는 내 인생에서 호랑이 굴을 탐험했다. 물과 달은 창문 사이의 산을 가리키며 웃으며 대답하지 않고 몇 가지 여유롭게 대답하지 않습니다.

봄의 노래 다섯 곡을 장과 함께 감상해 보세요.

시대:노래작가:판쭈위

산란은 저녁이면 숨이 턱턱 막히는 한적한 곳입니다.

바람이 푸른 나뭇잎을 날리고 개울에는 참청병이 가득하다.

5. 추위를 묘사한 시는 마치 사진을 찍기 위해 남겨진 것처럼 봄 궁정의 달 사이에만 감상적입니다.

어느 여인은 그것을 보고 남편의 사랑은 이 복숭아꽃처럼 덧없고, 무한한 슬픔은 이 끝없는 강물과 같다고 생각했다.

노란 꽃들이 온통 땅에 쌓여 있었다. 이제 누가 따먹을 수 있을까.

밝은 달은 높고 쓸쓸하고, 술은 그리움의 눈물로 변하네.

수천 리 떨어진 외로운 무덤, 황량하고 아무 말도 할 수 없네.

내 앞의 잃어버린 시간들은 어디로 갔을까? 다시는 볼 수 없는 하늘과 땅, 한계도 없고 끝도 없는 나 혼자, 눈물이 뚝뚝 떨어진다.

사랑하는 사람이나 슬픔, 다른 사람들은 노래했습니다. 죽음의 방법은 무엇입니까? 나는 같은 산에 있다.

내 사랑병의 문에 들어가면 내가 사랑병에 걸리고 쓰라리고, 오랫동안 사랑병에 걸리고, 짧은 시간 동안 사랑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소울 메이트가 그것을 높이 평가한다면 나는 그를 위해 가장 어렵고 우아한 노래를 부르는 것을 거부하지 않을 것입니다.

10 년의 삶과 죽음, 생각할 것도없고 잊을 수없는,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천 줄의 눈물 만 있습니다.

세상은 나를 미쳤다고 비웃고, 나는 그것을 꿰뚫어보지 못한다고 남을 비웃는다.

삶과 죽음의 관대함, 아들이 말했다. 나는 너를 잘 볼 수 있고, 나는 너를 잘 볼 수 있을 거야.

땅도 견디고 하늘도 견디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만물은 만물이고 눈물이 먼저 흐른다.

바람에 나뭇잎이 모이고, 차가운 까마귀가 둥지를 틀고, 달이 떠오른다. 이쯤 되면 밤은 어색하다.

찾고 또 찾으며 외롭고 슬프다.

나에게는 슬픈 노래도 없고, 무슨 일인지 모르겠어요!

어떤 아름다움이 있고, 그것을보고 결코 잊지 마십시오. 하루 동안 그것을 보지 않고 미쳐 가고 싶어합니다.

이 느낌은 작은 벤치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습니다.

6. 다자오 사원에 대한 시티베트에는 너무 많은 아름다움이 있어서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포탈라 궁전은 말할 필요도 없이 티베트 친구들이 열망하는 곳입니다. 다자오 사원은 향이 가득하고 분위기를 느껴야 합니다. 한 번 가봤는데 생각보다 향이 강하고 경건함이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야룽 창포 강 그랜드 캐년은 세계에서 가장 큰 협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랜드 캐년의 충격을 느끼기 위해 스피드 보트를 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난이구에서는 가장 원시적인 목초지와 초목을 느낄 수 있고, 카딩구에서는 천포 폭포를, 사이프러스 킹에서는 이 큰 나무에 얼마나 많은 사람이 둘러싸일 수 있는지, 바송소 호수는 너무 잔잔하고 아름다워서 방해하지 않고 뛰어들고 싶을 정도입니다. 루랑 삼림 바다의 웅장함, 무퉈 하이킹의 스릴과 흥분, 낭거바와의 신비로움은 모두 린즈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