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좋은 시의 계승과 나쁜 시의 도태에 대하여

좋은 시의 계승과 나쁜 시의 도태에 대하여

1. 문화적 유산에 관한 시. 어제는 오늘의 열매가 되었고, 전자는 나무를 심었고, 후자는 시원함을 배가시켰다.

2. 강과 산은 재능 있는 사람들로 가득하며, 각각 수백 년 동안 길을 이끌고 있습니다.

3. 서로를 의지하며 쓴맛과 단맛이 어우러져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시가 흐르고 있다.

4. 청록은 청색에서, 녹색은 청색에서, 물은 물보다 차갑다. 양쯔강의 물결은 과거의 물결을 밀어내고, 오늘날의 세상 사람들은 과거보다 더 나아졌습니다.

5. 태초 이래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마음을 보존하고 역사를 빛내라.

6. 새 대나무는 옛 대나무 가지보다 높고,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는다.

7. 홍군은 긴 여정을 두려워하지 않고, 건산은 한가롭기만 하다.

8. 하지만 계단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 리를 열 수 있습니다.

9. 무지에 만족하지 않는 신사가 아닌가?

10. 신이 재능을 주었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10. 신이 재능을 주셨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11.오, 정신이 있는 사람은 달을 향하여 금잔을 비워 두지 말고 모험을 떠나자!

12.타이밍은 장소만큼 좋지 않다.

13. 운하에 대해 분명한 것을 물어보라. 생수가 무궁무진하게 공급되기 때문입니다.

2."상속"에 관한 시는 무엇입니까? 1."버려진"

시대:명나라작가:위천

마을은 황폐하고 해마다 가뭄에 시달리고 있었다.

노인들은 빚을 갚고 젊은이들은 식량을 팔았다.

벽이 무너지고 바람에 집이 부서지고 대들보가 침대에서 떨어졌다.

목동들을 아는 사람들은 재난과 부상을 신고하지 않았다.

2."손바닥 파리 트위드 노래"

시대:당나라작가:위

손바닥은 군주의 자리, 초록 파리는 벽을 덮는다. 글씨는 머리카락처럼 가볍고 포니 테일을 한 야크는 핥을 수 없습니다. 손잡이는 샹장강의 대나무로 만들었고,

탁자에는 꼰 실이 있습니다. 왼쪽으로 흔들고 오른쪽으로 뿌리고, 여름 더위와 맑음, 바람이 떨어지고 흩어졌습니다. 미완은 비참하지만 흰색은 여전히 검은 색입니다.

3."호수에 봄배를 보내는 손님 초대"

시대:당나라작가:백주이

봄의 잔재를 보내 와인 동반자를 초대하고 싶은 손님 중 가장 매력적인 사람은 누구일까요?

두 개의 새 병을 따고 새 노래를 가르쳤습니다.

파이프의 줄과 평행하게 슬리브는 녹색으로, 배에 빨간 줄을 달라는 명령이 내려졌음을 나타냅니다.

위쪽을 비추는 다이아몬드 모양의 거울처럼 호수 중앙으로 천천히 다가옵니다.

4."롼랑귀, 내가 오면 붉은 태양이 창문을 가리네"

시대:송작자:얀

당신이 오면 태양이 창문을 가리네.

봄은 붉고, 잠은 장미빛이다.

법정에 가면 까마귀 속에 살고 싶다.

향기로운 방충망은 달을 숨긴다.

옥 깃털을 모으고, 화장을 하고,

이청의 편지는 나빴다.

유성은 여전히 복숭아꽃을 좋아하고,

나는 오늘 밤 향수병이 없다.

3. 좋은 전통을 이어가는 것에 대한 시 '중난산'은 무엇인가요?

저자:왕웨이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그 거대한 높이가 낙원의 도시에 다가온다.

그 뒤로 흰 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산으로 합쳐졌다가 사라졌다.

중앙의 봉우리들은 뚜렷한 계곡과 함께 남서쪽을 구분했습니다.

산속에서 묵을 집을 찾으려던 수상 가이드는 나무꾼에게 물어보았다.

댓글:어떤 사람들은 이 시를 마지막 산의 장엄한 성장에 대한 한탄으로 평가합니다. 첫 연은 산의 웅장함을 표현하기 위해 예술적 과장을 사용하여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쓰여졌습니다. 주안수는 산에서 보이는 것을 클로즈업으로 묘사하며 구름이 변화하고 움직이고 왜곡되는 모습을 매우 임신한 상태로 묘사합니다. 목 구절은 산 남쪽의 광활한 북쪽과 수천 개의 산과 계곡을 묘사합니다. 이 쿠플렛은 산의 승리를 위해 나는 산에 머물 것이다로 끝납니다. '물'이라는 단어는 시 전체에 등장하는 풍경, 인물, 사물, 토끼처럼 움직이고 여인처럼 고요하고 선명하고 생생하며 산수화처럼 신선한 분위기를 묘사한 작가의 '원경'을 가리킨다.

이런 감상은 시인의 의도와 사고 방식을 모르는 평신도가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입니다. 당나라 시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현대 시인들이 이 시대와 다른 시를 쓰도록 오도하는 것입니다.

나는 이 시가 어떻게 쓰였는지에 대한 관점에서 이 시에 대해 논평하고, 성 당나라 시인들이 이 시를 어떻게 썼는지를 밝혀 후세들이 이 시를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난산으로부터 받은 왕웨이의 첫 시구는 얼마나 외로웠을까요? 만약 그가 그냥 썼다면 개인적인 생각이나 감정이 없는 평범한 시였을 것입니다. 왕웨이는 산에 대해 썼지만 사회와 황실을 포함했습니다. 그는 거의 사흘에 걸쳐 시를 쓴 이유를 표현했습니다. 이러한 시를 쓰는 기법이 유행하고 있었습니다. 왕웨이는 고대 시를 쓰는 전통을 계승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버려질 수 있을까요? 왕웨이의 시는 사교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터미널산의 변화무쌍한 풍경을 소재로 하고 있지만, 궁정의 어지러움과 세상사의 예측 불가능성을 반영하고 있어 세속에서 은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무꾼처럼 한가로운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은둔하는 나무꾼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왕웨이의 작품에서 시 속의 남산은 산뜻한 분위기의 풍경화가 아니라 복잡한 사대부의 궁정을 그린 그림입니다.

남산에서 집으로 돌아가다.

저자:왕웨이

수풀 사이로 맑은 강물이 내 전차처럼 천천히 흐른다.

어스름한 새들을 집으로 데려다주는 여행의 동반자로 변한다.

낡은 나룻배 위의 버려진 벽, 가을 노을이 봉우리를 가득 채운다.

저 멀리 지리산 옆, 나는 문을 닫고 평화롭게 있을 것이다.

댓글: 서본교회 궈쉐(郭雪)는 이 시는 저자가 직장을 그만두고 은퇴하는 길에 본 풍경과 정취를 묘사한 시라고 말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은둔 생활을 떠날 때 썼습니다. 실제로 주안 쉬는 은둔의 흐르는 물과 황혼의 귀환의 새처럼 산으로 돌아가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물과 새에 대해 썼습니다. 목행에서 고대 강을 건너는 폐허의 도시와 해질녘의 가을 산에 대한 묘사는 시인의 굴곡진 감정이 반영된 것이다. 이 시는 서너 줄의 사물에 대한 공감, 드문드문 떠오르는 이미지, 대여섯 줄의 감상, 감정이 가득합니다.

글쓰기 측면에서 몇 마디 덧붙이겠습니다. 첫째, 시를 쓸 때는 우선 자신의 감정을 가슴에 숨겨야 합니다. 물론 인간의 감정은 사회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 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왕위가 관직에서 해임되어 백두산으로 돌아갔을 때 왕위의 감정은 어땠을까요? 거대한 산과 강 앞에서 소월은 게으름을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가고, 잃고, 한가하고, 평온하다. 왕웨이의 기분이 바닥을 쳤습니다. 두 동맹은 흐르는 물은 감정이 있고 부딪히지 않는다고 말했고 이제는 석양 새처럼 서둘러 떨어졌습니다. 이것은 왕웨이가 물려받은 쿠 위안의 뛰어난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불행히도 현대 시인들은 몇 가지 유산을 물려받았습니다.

그들은 산은 산이고 물은 물이라고 씁니다. 이런 모방에는 예술이 없습니다. 자신의 정서에 맞는 풍경을 포착하고 사회가 주는 감정에서 그것을 표현하는 것은 변증법적 사고 과정이자 시인이 지켜야 할 훌륭한 전통입니다. 왕웨이의 시에는 문을 닫고 세상과 고립된 우울한 기분이 곳곳에 흐르고 있습니다.

4. 우리에게 전해 내려오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1. 장강의 물결은 과거의 물결을 밀어내고, 세상 사람들은 과거의 사람들보다 낫다.

양쯔강의 물결은 후대의 물결을 앞지르고, 오늘날의 세계 사람들은 지혜와 능력에서 고대인을 능가하며, 즉 한 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강하다.

2.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키가 크고, 모두 오래된 줄기에 의해 지탱된다. -정시에, "청나라의 새 대나무"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의존한다.

3. 내년의 새로운 탄생, 열 마리의 용과 손자가 봉황 웅덩이를 둘러싸고 있다. -청명 반차오, '대나무 그림'

두 번째 해에 새 대나무가 묵은 대나무가 되면 새로운 대나무를 번식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식으로 대나무는 매년 키가 점점 더 커져 결국 대나무 숲을 형성합니다. 이는 새로운 세대의 성장을 위해서는 기성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비유한 것입니다.

4. 강과 산에는 각각 수백 년을 이끌어온 인재들이 있다. -조이, '청나라 오시에 대하여'(2번)

이 나라는 대대로 인재의 축복을 받았으며, 그들의 시와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입니다.

5. 활기찬 청준, 일용직 노동자 독창적 혁신. 오백 년의 새로운 아이디어, 천 년의 첸의 감각을 발전시킨다. --조이, 청나라 '시경' 중에서

자연과 인간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사물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속속 등장합니다. 500년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지고 시를 쓴다고 해도 1000년이 지나면 시대에 뒤떨어진다고 느낄 것입니다.

5. 좋은 전통을 이어가는 것에 대한 시 '중난산'은 무엇인가요?

저자:왕웨이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그 엄청난 높이가 낙원의 도시에 다가온다.

그 뒤로 흰 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산으로 합쳐졌다가 사라졌다.

중앙의 봉우리들은 뚜렷한 계곡과 함께 남서쪽을 구분했습니다.

산속에서 묵을 집을 찾으려던 수상 가이드는 나무꾼에게 물어보았다.

댓글:어떤 사람들은 이 시를 마지막 산의 장엄한 성장에 대한 한탄으로 평가합니다. 첫 연은 산의 웅장함을 표현하기 위해 예술적 과장을 사용하여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쓰여졌습니다. 주안수는 산에서 보이는 것을 클로즈업으로 묘사하며 구름이 변화하고 움직이고 왜곡되는 모습을 매우 임신한 상태로 묘사합니다. 목 구절은 산 남쪽의 광활한 북쪽과 수천 개의 산과 계곡을 묘사합니다. 이 쿠플렛은 산의 승리를 위해 나는 산에 머물 것이다로 끝납니다. '물'이라는 단어는 시 전체에 등장하는 풍경, 인물, 사물, 토끼처럼 움직이고 여인처럼 고요하고 선명하고 생생하며 산수화처럼 신선한 분위기를 묘사한 작가의 '원경'을 가리킨다.

이런 감상은 시인의 의도와 사고방식을 모르는 평신도가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입니다. 당나라 시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현대 시인들이 이 시대와 다른 시를 쓰도록 오도하는 것입니다.

나는 이 시가 어떻게 쓰였는지에 대한 관점에서 이 시에 대해 논평하고, 성 당나라 시인들이 이 시를 어떻게 썼는지를 밝혀 후세들이 이 시를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난산으로부터 받은 왕웨이의 첫 시구는 얼마나 외로웠을까요? 만약 그가 그냥 썼다면 개인적인 생각이나 감정이 없는 평범한 시였을 것입니다. 왕웨이는 산에 대해 썼지만 사회와 황실을 포함했습니다. 그는 거의 사흘에 걸쳐 시를 쓴 이유를 표현했습니다. 이러한 시를 쓰는 기법이 유행하고 있었습니다. 왕웨이는 고대 시를 쓰는 전통을 계승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버려질 수 있을까요? 왕웨이의 시는 사교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터미널산의 변화무쌍한 풍경을 소재로 하고 있지만, 궁정의 어지러움과 세상사의 예측 불가능성을 반영하고 있어 세속에서 은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나무꾼처럼 한가로운 삶을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은둔하는 나무꾼에게 조언을 구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왕웨이의 작품에서 시 속의 남산은 산뜻한 분위기의 풍경화가 아니라 복잡한 사교계의 모습을 그린 그림입니다.

남산에서 집으로 돌아가다.

저자:왕웨이

수풀 사이로 맑은 강물이 내 전차처럼 천천히 흐른다.

어스름한 새들을 집으로 데려다주는 여행의 동반자가 된다.

낡은 나룻배 위의 버려진 벽, 가을 노을이 봉우리를 가득 채운다.

저 멀리 지리산 옆, 나는 문을 닫고 평화롭게 있을 것이다.

댓글: 서본교회 궈쉐(郭雪)는 이 시는 저자가 직장을 그만두고 은퇴하는 길에 본 풍경과 정취를 묘사한 시라고 말합니다. 첫 번째 부분은 은둔 생활을 떠날 때 썼습니다. 실제로 주안 쉬는 은둔의 흐르는 물과 황혼의 귀환의 새처럼 산으로 돌아가는 자신의 감정을 물과 새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습니다. 목행에서 고대 강을 건너는 폐허의 도시와 해질녘 가을 산에 대한 묘사는 시인의 굴곡진 감정이 반영된 것이다. 이 시는 서너 줄의 사물에 대한 공감, 드문드문 떠오르는 이미지, 대여섯 줄의 감상, 감정이 가득합니다.

글쓰기 측면에서 몇 마디 덧붙이겠습니다. 첫째, 시를 쓸 때는 우선 자신의 감정을 가슴에 숨겨야 합니다. 물론 인간의 감정은 사회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 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왕위가 관직에서 해임되어 백두산으로 돌아갔을 때 왕위의 감정은 어땠을까요? 거대한 산과 강 앞에서 소월은 게으름을 이용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가고, 잃고, 한가하고, 평온하다. 왕웨이의 기분이 바닥을 쳤습니다. 두 동맹은 흐르는 물은 감정이 있고 부딪히지 않는다고 말했고 이제는 석양 새처럼 서둘러 떨어졌습니다. 이것은 왕웨이가 물려받은 쿠 위안의 뛰어난 글쓰기 스타일입니다. 불행히도 현대 시인들은 몇 가지 유산을 물려받았습니다.

그들은 산은 산이고 물은 물이라고 씁니다. 이런 모방에는 예술이 없습니다. 사회가 주는 감정에서 자신의 정서에 맞는 풍경을 포착해 표현하는 것은 변증법적 사고 과정이자 시인이 지켜야 할 훌륭한 전통입니다. 왕웨이의 시에는 문을 닫고 세상과 고립된 우울한 감정이 곳곳에 흐르고 있습니다.

6. '상속'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강과 산은 재능이 가득하고 수백 년 동안 이어져 왔네, 강과 산은 재능이 가득하고 수백 년 동안 이어져 왔네, 강과 산은 재능이 가득하고 수백 년 동안 이어져 왔네. -조이, '시경오시(詩經五詩)'

해석: 이 나라에는 대대로 인재가 많아 그들의 시와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이어져 내려올 것이다.

2. 예로부터 인생은 불멸의 존재로, 단의 심장을 가지고 세계 역사에 빛나고 있다. --원천향, "무등양"

해석:예로부터 사람은 죽어 왔지만 의미 있는 방식으로 죽어야 합니다. 충성심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면 죽은 후에도 여전히 밝게 빛나고 역사에 이름을 남길 수 있습니다.

3.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키가 크며, 모두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청반차오의 새 대나무

해설: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며,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달려 있다.

내년에 새로 태어나는 열 마리의 용과 손자가 봉황못을 둘러싸고 있다. --정반차오, '대나무 그림'

해설:두 번째 해에 새 대나무는 새로운 대나무를 번식하기 시작함과 동시에 오래된 대나무가 된다. 이런 식으로 대나무는 매년 점점 더 키가 커지고 마침내 대나무 바다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신세대의 성장에는 기성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5. 어제는 오늘의 열매가 되고, 우리보다 먼저 나무를 심은 사람들이 우리 뒤에 시원함을 누리게 된다. -조이, '시경'

해설: 오늘의 결과는 과거에 심은 원인 때문이며, 후자의 문장은 전임자의 수고를 후임자가 누림을 비유한 것이다.

6. 양쯔강의 후류는 전류를 밀어내고, 천하의 현세는 고대보다 낫다.

해석:장강의 후류가 전류를 밀어내고, 세상의 현 세대는 고대보다 낫다. 오늘날 세상 사람들은 지혜와 능력에서 고대인보다 낫다, 즉 한 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강하다.

7. 너를 비추되 푸른색보다 낫다. --순자, "설득"

해설: 푸른색은 청초에서 추출한 것이지만, 그 색은 푸른색보다 더 깊다. 스승을 능가하는 제자나 선대를 능가하는 후손을 비유하는 말이다.

8. 그러나 계단을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 리의 시야가 열린다.

해오라기 여관의 왕지환

해석: 삼백 리의 경치를 보려면 더 높은 탑에 올라가야 한다.

9. 무식하면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 신사가 아닌가? -- "공자 논어"

해석:남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알아주지 않아도 화를 내지 않고, 지혜롭지 못한 사람과 어울려도 걱정하지 않는다. 그런 사람이 되는 것이 신사가 아닌가?

10. 하나님께서 재능을 주셨으니 그것을 사용하자! 은 천 냥을 돌려서 모두 돌려주자!

해설:모든 사람의 탄생에는 그 나름대로의 가치와 의미가 있습니다. 금을 다 써버려도 다시 회수할 수 있다.

참조 자료

바이두 중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