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노인에 관한 고대 시 (노인을 묘사한 시)

노인에 관한 고대 시 (노인을 묘사한 시)

1.노인에 관한 시 1, 진실에 취해 팡춘을 믿지 않으면 노인이 지쳤습니다.

송나라:허추

방춘을 믿지 않고 노인을 미워하면 노인은 여러 번 봄에 보내져 봄의 즐거움을 소중히 여길 것입니다.

공교롭게도 모든 꽃이 만발한 노래는 내 취향에 맞고 꽃이 만발한 분노와 술 취함은 사실입니다.

번역:

나는 봄이 노인을 미워한다고 믿지 않는다. 노인이 얼마나 많은 봄의 잔재를 보낼 수 있습니까? 봄을 피하고 잘 놀고 자신에게 잘해주십시오. 시기 적절한 쾌락에 너무 탐닉하지 마십시오. 아름다운 미소와 에로틱 한 노래는 특히 내 취향에 맞습니다. 나는 꽃과 와인을 미치광이처럼 사랑합니다. 나는 당신의 꾸짖음이 두렵지 않습니다. 사물과 사람의 본성은 술에 취했을 때만 가장 순수하고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2. 극장 원화문 술집 웽

당나라:첸셴

70세인 이 노인은 여전히 수천 개의 주전자와 항아리의 꽃 입에 와인을 팔고 있습니다.

길가의 느릅나무 꼬투리는 돈처럼 영리합니다. 와인을 팔기 위해 느릅나무 꼬투리를 따시겠습니까?

번역:

이 노인은 일흔의 나이에도 여전히 화먼루 입구에 수많은 주전자와 제단을 두고 와인을 팔고 있습니다. 길가의 느릅나무 꼬투리가 구리 동전처럼 생겼어요. 그걸 따서 와인을 사는 데 쓸게요. 그러실래요?

3. 호수에서 놀다

당나라:장건

호수 위의 노인이 바위에 앉아 있는데 호수에 복숭아꽃 물이 흐른다.

대나무 장대가 끝없이 흔들리는데, 누가 내 갈고리를 삼켰는지 모르겠다.

번역:

한 노인이 바위 언덕 꼭대기에 홀로 앉아 낚시를 하고, 호수의 복숭아꽃은 물줄기와 함께 천천히 흘러간다. 대나무 장대가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고 연기의 물결이 계속됩니다. 어떤 물고기가 미끼를 물까?

4. 옛 노래를 부른 롯데에게 상을 주자.

당나라:유유시

노년을 걱정하지 않는 사람은 늙어서도 연민을 가진다.

몸이 가늘고 자주 내려앉으며, 머리카락이 가늘고 정수리가 일부분이다.

책의 낭비와 눈에 대한 연민, 수년 동안 뜸을 더 많이 뜬다.

고전이나 익숙한 것을 읽고 강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읽습니다.

생각하면 운이 좋지만 다음 번에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유가 늦었다고 말하지 마라, 아직 구름이 가득하니.

번역:

나이 들어도 늙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을 누가 동정하겠는가? 몸은 점점 더 얇아지고, 허리띠는 점점 더 조여지고, 머리카락은 가늘어지고, 모자는 항상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더 이상 눈을 사랑하기 위해 책을 읽지 않고 나이와 허약함 때문에 뜸을 자주 사용합니다.

세상의 경험은 넓고 인생의 경험은 강물과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노년기에는 좋은 면이 있습니다. 노년에 대한 걱정을 극복하면 평온하고 평온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가 지고 있다고 말하지 말고 뽕나무의 끝이 황혼에 가까워지고 그 여운이 여전히 하늘을 붉게 비추고 있습니다.

5. 청평 레주연은 늙었다.

원나라:백포

주연은 늙었는데, 흰머리가 얼마나 늘었나? 복숭아와 매화의 봄바람이 지나가고 뽕나무와 느릅나무의 잔상을 남겼습니다.

강남에는 먼지가 없고, 고인은 한낮의 구름 한 조각이다. 사랑은 푸른 언덕을 죽이고, 푸른 언덕은 머물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번역:

젊은 얼굴은 서서히 노화되고, 관자놀이에 흰머리가 얼마나 많이 늘어났습니까? 복숭아도 매화도 봄바람도 모두 지나가고 석양의 노을빛만이 뽕나무와 느릅나무의 긴 그림자를 비추고 있다.

불꽃의 흔적도 없이 다시 강남에 오니, 나는 떠도는 뜬구름이 된 기분이다. 푸른 언덕이 그리워 떠나고 싶지 않지만, 푸른 언덕은 늘 감사하는 사람에게만 머물지 않을지도 모른다.

2. 노인 차이상지와 청양시 마오 쩌둥 인생은 늙기 쉽고 늙기 어렵고 지금 청양, 전장의 노란 꽃은 매우 향기 롭습니다.

매년 가을 바람은 몹시 차갑고 봄 같지 않지만 광대 한 강에 수 마일의 서리처럼 봄보다 낫습니다. 산동 형제의 명절 생각 (당나라) 왕위는 이국땅에 있으면서 명절 때마다 가족을 두 배로 그리워합니다.

국화꽃이 피면 땅에서 웃는다. 그러나 나는 휴가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탑승은 성가신 일이 아닙니다.

인생은 결국 짧은 역사, 왜 제갈공명 같은 뜨거운 눈물 9 월 10 일 (당) 이백은 어제 산에 올랐고 지금 다시 산에 올랐습니다.

국화는 너무 씁쓸하고 중양절 9월 9일 (당) 9월 9일 산과 강에서 멀리 떨어져 바람과 연기를 돌아보며 멀리 서안우산 관광.

다른 나라에서 진화주를 마시며 만리, 홍연과 슬픔을 안고 2009년 9월 9일, 다른 곳에서의 송별회, 수(水)에서 방문.

남쪽에서는 인간의 피곤과 고통, 북쪽에서는 기러기 떼의 울음소리. 당나라의 첫 아홉 날, 교토 쪽보다 모, 8월 서리풀이 시들었다.

오늘 술에 국화가 있을까? 아홉 일 (당나라) 양흥 노란 꽃과 보라색 국화가 울타리에 떨어지고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와인을 마시는 팡신을 사랑합니다.

나는 오늘의 고향을 기대할 수 없지만 군중과 함께 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홉 번째 날 린 웨이팅에게 펑헥싱은 웨이 안시는 "가을 축제"라는 단어를 얻었고, 이는 그를 감동 시켰습니다.

황금빛 바람이 국화를 띄우고, 옥이슬이 산 층층나무 가지를 수놓는다. 8리 밖을 바라보면 천문학의 일곱 가지 불가사의가 있다.

깊은 얼굴이 바로 눈앞에 있으니, 위험을 잊지 말아야 한다. 술 취한 꽃 그림자 (노래) 이청조 안개 짙은 구름은 영원히 걱정하고, 뇌는 황금 짐승을 판다.

중양절, 이불 속에 누워 한밤중, 추위의 몸이 방금 젖었습니다. 동리는 해가 질 때까지 술을 마시고 연한 노란 국화 향기가 양 소매에 넘쳤다.

서풍에 커튼이 내리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얇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유장안도 아홉 번째 달 아홉째 날(남조) 양주의 위산각을 방문했습니다. 장신은 남쪽 구름에 의해 쫓겨났고 그의 모습은 북쪽 기러기를 따라갔습니다. 오늘 내 고향의 울타리 아래에는 몇 개의 꽃이 있습니까? 동풍에 빠지다 구(원) 관한청 제목:붉은 잎 맑은 도랑, 사람들은 노란 꽃 술 취한 노래에 감사한다.

하늘의 기러기 그림자는 드물고, 떨어지는 산의 달은 드물다. 가을 고원은 서늘하고 버드나무는 어둡고 밝다. 누가 흰 옷에 술을 보내라고 가르칠 것인가?

아홉 번째 (내일), 빈센트는 집에 없을 때 열리는 청양 주에서 3 년을 보냈습니다. 그날의 와인은 언제였습니까, 갑자기 오래된 정원의 꽃들.

야생 구름이 나무까지, 기러기가 모래를 모으는 차가운. 무한한 의도를 등반하며 중국 베이징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 . '등산 축제'라고도 불리는 중양절은 사방에 노란 꽃이 만발한 가을의 상쾌한 시간입니다. 늦가을에 산을 오르며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는 것은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줍니다. 중양절에 등반하는 것은 재해를 피하는 것 외에도 점점 더 높이 올라간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높다"는 단어는 장수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높이 올라간다"는 것은 수명을 연장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청양절에 높이 올라가는 것은 특히 노인들이 특히 중요하게 여깁니다.

찬양제 소개: [찬양제 소개] [찬양제의 유래] 찬양제의 전설: [찬양제의 전설] [찬양떡 먹기의 전설] [찬양제의 발라드] -. 매년 가을바람은 봄처럼 매섭게 차갑지만, 봄보다는 낫고, 드넓은 강에 서리가 내린 듯하다.

[산둥의 형제를 생각하며 산에 사는 명절] (당나라) 왕위는 이국땅에 있으면서 명절 때마다 친척들을 두 배로 생각했다. 높은 곳으로 올라간 형제의 시신을 생각하며, 연락이 닿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의 흔적도 있습니다.

9일, 치산은 높은 곳에 올랐다(당나라). 두무장의 그림자 기러기가 화분과 손님과 함께 가장 먼저 날았다. 국화꽃이 피면 지상에 웃고.

그러나 나는 휴가비를 지불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탑승은 싫어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생은 결국 짧은 역사이기 때문에 왜 제갈공명처럼 뜨거운 눈물을 흘리는가.

9월 10일 (당) 리바이가 어제 산에 올랐고 지금은 강의입니다. 국화가 너무 씁쓸하고 중양절입니다.

9월 9일, 쉔우산 유람 멀리 멀리 (당나라) 9월 9일, 산과 강을 멀리 멀리 바라보며 바람과 연기를 돌아보며. 다른 나라에서 황금 꽃 술을 마시며 홍연과 함께 만 마일을 슬퍼합니다.

2009년 9월 9일, 슈에서 방문, 다른 나라에서 작별 파티. 남쪽의 인간의 피곤함, 북쪽의 명예로운 거위.

당나라의 첫 9일, 모비 국경 교토, 8월 서리풀이 시들었다. 오늘은 술에 국화가 있을까?

구일(당나라) 양횡 노란 꽃과 자주색 국화가 울타리 곁에 떨어지고 동쪽 담장 아래 국화를 따서 술을 마시며 아이팡신. 나는 오늘의 고향을 기대할 수 없지만 군중과 함께 할 수밖에 없습니다.

아홉째 날 린 웨이 파빌리온에 펑 헥싱, 웨이 안시는 "가을 축제"라는 단어를 얻었고, 이는 그를 감동 시켰습니다. 황금빛 바람이 국화를 흩날리고, 옥이슬이 산 층층나무 가지를 수놓았다.

8마일 떨어진 곳에 천문학의 일곱 가지 불가사의가 있다. 깊은 얼굴이 바로 눈앞에 있으니 위험을 잊지 말아야 한다.

취한 꽃 그림자 (노래) 이청조 안개 짙은 구름 슬픔은 영원히, 뇌는 금 짐승을 팔아. 중양절, 한밤중에 이불 속에 누워, 추위의 몸이 방금 흠뻑 젖었네.

해 질 때까지 마시는 동리, 희미한 노란 국화 향기가 두 소매를 넘칩니다. 모양을 잊지 마세요, 커튼은 서풍을 굴리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얇습니다! 아홉 번째 (위안) 관 한칭 제목의 동풍에 빠지다 : 붉은 잎 맑은 도랑, 사람들은 노란 꽃 술 취한 노래에 감사드립니다.

하늘에 기러기 그림자, 산과 달이 떨어진다. 가을 고원은 서늘하고 버드나무는 어둡고 밝다. 누가 흰 옷에 술을 보내라고 가르칠 것인가?

아홉 번째 (내일), 빈센트는 집에 없을 때 열리는 청양 주에서 3 년을 보냈습니다. 그날의 와인은 언제였습니까, 갑자기 오래된 정원의 꽃들.

야생 구름은 나무까지, 기러기는 모래를 모으는 차가운. 무한한 의도를 오르며 중국 베이징을 바라본다.

모란은 야오가 풀려난 후 수줍어하고 반쯤 열린 채 춘타이로 갈 것입니다. 평범한 아이들도 탄랑의 도착을 기다리는 마음, 에로티시즘의 한 지점을 엿볼 수 있습니다.

주: 위황후: 당나라 때 요충의 집안은 노란 모란을 심어 '모란의 왕'으로 불렸고, 위정의 집안은 자주색 모란을 심어 '모란의 여왕'으로 불렀습니다. 탄랑:감정이 있는 사람.

꿈을 돌려준 노인과 듀엣을 부르며(한정된 잔, 한정된 재능, 한정된 운율), 하늘은 두무 재능에 대한 축제 애정을 보여주기 위해 나에게 잔을 주었다. 작년에 저는이 문을 통과하지 않았습니다. 오늘의 장미는 누구인가요? (구이맹 노인) 꽃을 보고 웃으며 잔을 축 늘어뜨리고 들어 올리며 바람을 부는 남자는 서를 부러워한다.

동쪽 울타리 연꽃 괭이도 가지 않고, 꽃을 찾으러 인터넷도 가지 않고(귀맹 노인) 한 박자, 한 소리, 한 잔으로 옛 꿈을 시로 넘치게 한다.

동리에는 천여 개의 폴리 페이스가 있는 천산 꽃시장이 열려 있습니다.

3. 노인 고시를 묘사하고, 원화문 와인 하우스 웡을 연기합니다.

당나라:첸센

70세인 이 노인은 여전히 술을 팔고 있으며 수천 개의 술 주전자와 제단을 꽃의 입에 넣습니다.

길가의 느릅나무 꼬투리는 돈처럼 영리합니다. 와인을 팔기 위해 느릅나무 꼬투리를 따시겠습니까?

번역

그 노인은 일흔이 넘은 나이에도 화맹루 입구에 수천 개의 주전자와 제단을 두고 여전히 와인을 팔고 있습니다.

길가의 느릅나무 꼬투리도 구리 동전처럼 생겼어요. 와인을 사려고 주웠는데 팔아도 될까요?

주의 사항...

(1) 팔다: 사거나 팔다. 첫 문장의 '팔다'는 팔다를 의미하고, 마지막 문장의 '팔다'는 사다를 의미합니다.

(2) 화문:즉, 화문루, 량저우(현재의 간쑤성 우웨이)의 이름. 화문: 화문루 입구의 입구.

(3) 느릅나무: 느릅나무의 열매. 봄에 나뭇가지 사이에 돈처럼 작은 모양의 느릅나무 꼬투리가 흰색으로 매달려 있는데, 흔히 느릅나무 돈이라고 한다.

4. 노인을 묘사한 시 노인을 묘사한 시 :

1, 천 번의 고통, 천 번의 위험, 처음부터 내 말을 들어라.

2, 작은 머리카락, 차가운 윗문, 차갑고 시큼한 머리.

3, 정말 힘들고, 색이 변하고, 삶과 죽음이 모호하다.

4, 발이 저리고 다리가 아프다. 앉거나 누워 있기가 정말 힘들다.

5. 친척과 친구, 남녀노소가 짜증을 내고, 자녀와 손자가 의심합니다.

6. 치아가 다시 빠지고 입에서 침이 나고 딱딱한 것을 씹고 삼키기가 어렵습니다.

7. 고름과 가래와 같은 비강 누출이 종종 가슴으로 흐릅니다.

8. 젊은 사람들이 농담으로 내가 혼란스럽고 어리석다고 말합니다.

9. 늙는 것도 어렵고 늙는 것도 어렵습니다. 십대들은 노인에 대해 생각하지 않습니다.

10. 언급하고 잊어 버리는 것은 짜증 스럽습니다.

11. 새는 눈을 가리고 칙칙해 보이고 종종 콧물과 눈물을 닦아낸다.

12, 귀가 안 들리면 누군가와 대화하기가 어렵고 플러그를 꽂고 빼는 것이 짜증나요.

13, 나쁜 음식에 질식하여 반나절 동안 목에 걸렸다.

14, 노년은 쓰라린, 날것, 자비로운 신사 신중한 참여입니다.

15, 작은 밥 한 그릇은 너무 많기 전에 손님과 함께 식탁에 동행하는 사람에게 악입니다.

16, 어린이와 손자는 차를주지 않고 노인이 탐욕 스럽다고 말합니다.

17, 추운 날 수면은 종종 모자를 쓰고 바람 훈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뽑혔습니다.

18, 나는 다른 사람들 만 늙었다 고 생각했는데 이제 내 차례입니다.

19, 나는 잠을 잘 수없고 밤에 6 ~ 7 번 오줌을 쌌으면 좋겠다.

20, 너무 의심하지 마, 너무 의심하지 마, 당신은 인생에서 십대가 될 수 없습니다.

21, 옆으로 자고, 뒤집기가 어렵고, 온몸이 고통스럽고 비참합니다.

22, 긴 밤에 대한 두려움, 풍력 훈련에 대한 두려움, 종종 풍병에 얽혀 있습니다.

23, 노인은 종종 폐 결핍, 한 입의 가래를 기침하고 뱉어냅니다.

24. 목발로 2 ~ 3 마일을 걷기가 어렵고 침대를 오르는 것은 타이 산을 오르는 것과 같습니다.

25, 무의미하고 혼란스럽고 종종 2 학년의 처음 3 년이 걸립니다.

26, 그 정도 나이면 죽지 않는다. 당신은 천 년 동안 세상에 살아야합니다.

5. 노년의 삶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기내에서 조금 차가운 음식을 먹는다.

시대:당나라저자:두보

천자의 진수성찬은 아직 차갑고, 몇 개의 관을 쓴 웅덩이가 있다. 봄배는 하늘에 앉아 있고,

노인의 꽃은 안개처럼 보인다. 나비가 나부끼고 갈매기가 급류 위를 빠르게 훑고 지나간다.

하얀 구름과 흰 산은 천리에 걸쳐 있고, 슬픔은 북쪽으로 곧게 뻗은 긴 평화.

2."좋은 것은 작은 꾸러미에 들어 있으니, 복숭아나무와 버드나무의 오래된 뿌리"

시대:노래작가:정다창

복숭아나무와 버드나무의 오래된 뿌리는 봄이면 붉고 푸르게 자란다.

어느 것은 늙고 희며, 용량이 적고 털이 적은 것 같다.

유랑민 가족은 이국땅에 살면서 외출을 거의 하지 않는다.

다행히도 이번에는 술자리가 즐거웠고 저녁이 맑았습니다.

3. 너구리 개울 모래

시:송작자:한리엔

서리가 내린 뒤에도 노란 꽃은 저절로 피어난다. 노년의 분위기는 어떤가?

이 식물은 손으로 재배됩니다. 가을에는 옥가루라는 말이 있고,

겨울에는 차이진 주변에는 꿈이 없다. 창문 앞에는 아카시아 나무가 밤새 꽃을 피운다.

4."나는 세 번째"

연도:원저자:왕 대관식

산과가 첫 다섯 봄을 맞이하고, 날리는 눈이 슬프고 싶어한다.

할 일이 없는 손님으로 늦게 왔지만 신처럼 시를 읊는다.

시냇가에 매화는 누가 * * * 매화꽃을 피울 수 있을까? 세상 끝의 갈매기는 눈이 멀었다.

채상의 주장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복숭아 동산은 진나라를 피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5. 야오샤오용

시대:송저자:

진에 도착하면 쉬어야 하고, 스스로를 지켜야 한다.

희망은 과거에 온다고 하지만 다른 흐름이 있다는 것도 알려져 있습니다.

비밀 서비스에서는 교제가 자유롭습니다.

스승을 직접 만나면 청년은 천 년 동안 평화롭다.

6. 노인에 관한 시 "나는 흰머리를 쓰다듬는다. 더 이상 상투를 틀기에는 너무 가늘어졌다."

두 푸는 그의 유명한 <봄의 희망>에서 이렇게 썼습니다."나는 백발을 쓰다듬는다. 더 이상 머리핀을 꽂기에는 너무 가늘어졌다."라고 썼습니다. 사실 백발은 시인의 슬픔과 걱정의 결과였습니다.

두보는 "임금을 공경하고 그 명령을 따르며 풍속을 바꾸겠다"는 높은 이상을 품고 있었지만, 사랑하는 조국이 한 걸음씩 침몰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가장 고통스럽고 잔인한 타격을 입었습니다. 봄이 왔고 조국은 오래되었지만 전쟁은 끊임없이 퍼지고 나라는 황폐 해지고 슬픔에 잠기고 꽃과 새조차도 충격을 받았습니다.

시인은 조국의 멸망과 분단으로 인한 자신의 노화에 대해 노래합니다. 그는 '긁는' 행위를 통해 내면의 불안과 불확실성, 고통을 매우 강력하게 표현하고 백발의 슬프고 좌절한 노인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 냅니다. 소시가 '강에서의 10년의 삶과 죽음'을 썼을 때 그는 겨우 40세였지만 이미 "얼음과 서리처럼 먼지가 많고 차가웠다"고 합니다.

"먼지가 쌓인 얼굴과 서리가 내린 관자놀이"는 작가의 풍화되고 고단한 삶을 요약하는 여섯 개의 간단한 단어입니다. 시인 천스다오도 "섣달 그믐날 소장에게 술을 주며"라는 시에서 "짧은 머리는 슬픔으로 하얗고, 나쁜 얼굴은 술로 붉네"라고 한탄했습니다.

그는 무자비한 현실에 너무 황폐해져서 머리가 빠지고 얼굴이 하얗게 변했다고 말했습니다. 술이 있어야만 얼굴이 붉어질 수 있다고요. "머리가 짧고 희끗희끗하다"는 뜻도 아니고, "얼굴이 희끗희끗하고 얼굴이 붉다"는 뜻도 아닌데, 정말 그렇게 늙었다는 뜻이다.

당시 시인은 30대에 불과했고, 백발이 성성하고 초췌해서는 안 되는 나이였을 것입니다. 그는 단지 자신의 깊은 슬픔과 내면의 괴로움, 삶의 고난을 표현하기 위해 이것을 사용했습니다. 천스다오는 어린 시절 쩡궁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송제종의 원년(1087년)이 되어서야 소서는 서주에서 교수직을 추천받았습니다. 그런 인생 경험 속에서 시인은 왜 "짧은 슬픔을 희게, 술을 붉게 보내지 않았을까?"라는 시를 남겼을까?

백주이의 시 '가을비 속에서 잠들다'에서 시인은 "불을 끄고 애잔한 빗소리 속에서 잠들다"에서 가을비 속 인물들의 성격을 포착하고 꼼꼼하게 묘사하여 편안하고 여유로운 노인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세 번의 추운 가을 밤'은 노인의 삶의 배경입니다. 그는 그런 환경에서 매우 "편안"합니다.

"여유롭게"라는 단어는 평화롭고 조용한 것을 좋아하지만 스포츠를 싫어하는 무관심한 "노인"의 이미지를 스케치합니다. "소등 후 아름다운 비 속에서 잠을 자다"도 "여유롭게"의 구체적인 표현입니다.

"잠을 자다"는 노인의 특징입니다. 늦잠을 자서 가을비 속에서 "아름다운 잠"을 잘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이 꺼진 후 그는 창밖의 비 냄새를 맡고 잠이 들었습니다. 그의 마음은 평화롭고 아름답고 그의 꿈도 아름답습니다.

꿈에서 깨어났을 때 그는 여전히 "회색이 병을 따뜻하게 하고 향기가 새장을 따뜻하게 한다"는 평화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룻밤 사이에 건조 플라스크의 연료가 재로 변해버렸어요. 노인은 일어나야 했지만 여전히 향을 피우고 싶었고, 할 일이 없는 허약한 노인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계속 누워 있을 계획을 세웠습니다. 시의 마지막 두 행은 "해는 아직 차갑지 않고 서리 내린 나뭇잎은 붉게 가득하다"는 풍경으로 마무리하며 노인의 무심하고 순수한 마음을 적고 있다.

시인 백주이는 60세가 넘었고, 허약하고 병약하며 공식적인 여가를 즐기며 마치 "안도 한 노인"처럼 그의 시인 친구 위안 진도 사임했기 때문에 분위기는 자연스럽게 매우 가볍습니다. "늙은 마의, 야심 찬.

조조는 원소 부자가 패배했을 때 "거북이는 살아있지만 여름문 밖에서"라는 시를 써서 북방 오랑캐를 진정시켰다. 그는 낙관주의와 자신감으로 가득했습니다. 이때 조조는 이미 쉰세 살이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삶을 생각하며 "거북이가 백 년을 살았어도 아직 날 수 있는 시간이 남았는데 먼지가 되어 버렸다"고 한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작가는 거북이가 수천 년을 살 수 있지만 결국 죽는 것은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텅스네이크가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탈 수 있지만 결국에는 먼지로 변할 수밖에 없습니다. 유한한 인생도 마찬가지인데, 시인은 '늙은 말이 천리를 노리고 숨어 있다'고 노래합니다.

순교자의 노년은 용기로 가득했다. 천리마는 비록 늙고 쇠약해졌지만 그의 가슴에는 여전히 천리를 질주하는 웅장함이 가득하다고 말한다.

하고자 하는 바가 큰 사람은 늙어서도 여전히 큰 야망을 가지고 있으며, 원대한 이상을 향한 추구는 결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시인은 자신을 천리마에 비유하여 나이가 들었다고 우울해하지 말고 낙관적이고 열심히 일하며 진취적이고 자기 계발에 힘쓰며 젊은 날의 활기를 잃지 말아야 함을 말하고 있다.

강한 필체와 굵은 리듬, 대담함이 돋보이는 이 네 줄은 조조의 늙어서도 활기차고 진취적인 정신을 깊이 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생명이 줄어들지 않았다고 누가 말하겠는가? 문 앞을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르고 있다."

수시는 환사유치수청천사에서 이렇게 노래했습니다."생명이 줄어들지 않는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갈 수 있다." 이 두 구절은 서로 교차하여 인용한 것입니다.

인생은 단 한 번뿐이고, 젊음이 사라지면 다시 돌아올 수 없습니다. "꽃은 다시 피고, 사람은 다시 젊어지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러나 수시의 견해에 따르면 사람의 젊음은 재현할 수 없지만 늙고 강해질 수 있으며 자기 계발의 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정신은 종종 사람들을 젊음으로 빛나게 합니다. 즉, 시냇물이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는 것처럼 인생은 더 적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영감을 주는 단어, 즉 한 장면을 은유로 삼아 심오한 삶의 철학을 감각적인 언어로 표현합니다. "흰머리를 쉬고 노란 수탉을 노래하라"는 또 다른 고양적인 노래입니다.

사람들은 종종 '흰 머리'와 '노란 수탉'이라는 은유를 사용하여 상황의 긴박함과 새해의 긴박함을 묘사합니다. 그러나 저자는 그 반대입니다. 사람들이 흰 머리카락을 한탄하지 않고 노란 닭의 충동적인 새벽을 느끼고 시간이 흘러 수시의 삶에 대한 사랑과 열린 마음을 가진 낙관주의를 반영하기를 바랍니다.

7. 노인을 묘사한 시는 1. 술에 취한 것은 사실입니다. 나는 팡춘이 노인을 싫어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송나라:그는 팡춘이 노인을 미워한다고 믿지 않는다. 노인은 유춘을 여러 번 보냈고 나는 시춘과 재미있게 보냈습니다.

공교롭게도 모든 꽃이 만발한 노래는 내 취향에 맞고 술 취한 꽃이 만발한 분노는 사실입니다. 나는 봄이 노인을 싫어한다고 믿지 않는다. 노인이 얼마나 많은 봄의 잔재를 보낼 수 있습니까? 봄아, 착하게 놀아라.

시기 적절한 쾌락에 너무 사로잡히지 마세요. 아름다운 미소와 에로틱한 노래는 특히 내 취향에 맞습니다.

나는 꽃과 와인을 미치광이처럼 좋아하고, 당신의 꾸지람이 두렵지 않습니다. 육체와 인간의 본성은 술에 취했을 때만 가장 순수하고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2, 극장은 화문 와인 메이커 웽 당나라 :센 센 칠십 세는 여전히 와인, 수천 개의 제단, 수천 개의 꽃병 문을 판매합니다. 길가의 느릅나무 꼬투리는 돈만큼이나 똑똑한데, 그것을 따서 와인을 팔고 싶습니까? 노인은 일흔의 나이에도 여전히 와인을 팔고 있고, 화문 저택 앞에는 수많은 항아리와 제단이 놓여 있습니다.

길가의 느릅나무 꼬투리가 구리 동전처럼 생겼어요. 그걸 따서 와인을 사는 데 사용할게요. 그럴래요?"3. 당나라 테마의 호수: 장전호의 노인은 바위틈에 앉아 있지만 호수에는 복숭아꽃이 흐르고 있습니다. 대나무 장대가 끝없이 흔들리는데 누가 내 갈고리를 삼켰는지 모르겠다.

바위 언덕 꼭대기에 홀로 앉아 낚시를 하는 노인이 있는데, 호수의 복숭아꽃은 냇물과 함께 천천히 흘러간다. 대나무 장대는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고 연기의 물결은 계속됩니다. 어떤 물고기가 미끼를 물까.4. 롯데에 대한 무거운 보상, 당나라에 대한 칭찬:류유시노인이 늙으면 그를 불쌍히 여길 것이다.

신체 얇은 드롭 빈도, 편향 이후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왕관. 책을 낭비하고 눈을 소중히 여기며 수년 동안 뜸을 더 많이 뜬다.

고전이나 익숙한 것, 강을 읽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읽습니다. 운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다음 번에는 효과가있었습니다.

아직 구름이 가득하기 때문에 늦게 노래한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늙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들, 늙었을 때 누가 그들을 동정할까요? 몸은 점점 더 얇아지고 벨트는 점점 더 조여지고 머리카락은 가늘어지고 모자는 항상 한쪽으로 비뚤어집니다.

나는 더 이상 눈을 사랑하기 위해 책을 읽지 않고 나이와 허약함 때문에 종종 뜸을 사용합니다. 세상의 경험은 넓고 인생의 경험은 강물과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노년기에는 좋은 면이 있습니다. 노년에 대한 걱정을 극복하면 평온하고 평온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가 지고 있다고 말하지 말고 뽕나무의 끝이 어스름에 가까워지고 그 여운이 여전히 하늘을 붉게 반사합니다.

5, 청 핑 레 주얀 점차 오래된 원나라 :바이 푸 주얀 점차 나이가 들어, 그녀의 흰 머리가 얼마나 추가 되었습니까? 복숭아와 자두 봄바람이 지나가고 뽕나무 아울렛 영국 사진의 잔재를 남겼습니다. 먼지가없는 강남, 고인은 유휴 구름 조각입니다.

사랑은 푸른 언덕을 죽이고, 푸른 언덕은 머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젊은 얼굴은 점차 노화되고 있으며, 사원에 흰 머리카락이 몇 개 추가 되었습니까? 복숭아, 매화, 봄바람이 지나가고 석양의 잔광만이 뽕나무 출구의 긴 그림자를 반영합니다.

불꽃의 흔적도 없이 다시 강남에 오니, 나는 떠도는 뜬구름이 된 기분이다. 푸른 언덕이 그립고 떠나고 싶지 않지만, 푸른 언덕은 늘 감사하는 사람에게만 머무르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8. 노인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 백주이(百酒耳)

술 빚은 흔하고 인생은 70세다, 천 냥을 넣으면 3년이면 70세다. --두부

미인은 늙기 전에 망가지고, 새벽까지 연기에 기대어 있다. --백주이

술에 취하면 목소리가 매력적이고 머리가 하얗다. --신치지

늙은 사람은 꽃의 아름다움을 알지 못하고 술이 남긴 혼돈만 느끼며 많은 감정을 느낀다. -웨이좡.

밤을 제외하고는 와인에 작은 챕터를 주자.

송 - 첸 시다오

늦어도 무슨 상관이야? 램프 앞의 손님은 비어 있지 않습니다.

고통스러운 반감기에는 꿈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걱정의 짧은 머리는 당신을 하얗게 만들고 나쁜 얼굴은 와인에 붉어집니다.

나는 노래하고 춤을 춘다.

나는 신기라는 청년이다.

청년이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와도 그 나라의 억양은 변함이 없네. -그는 장자이다.

종비수시

침묵의 동포는 흰 수염에 서늘한 바람이 가득한 병자다.

아이들은 주연의 편을 들지만 웃을 때면 버건디색인 것을 안다.

종비수시

침묵의 동포는 흰 수염에 서리바람이 가득한 병자다.

아이들은 주연을 좋아한다고 착각하지만 웃으면 버건디라는 걸 안다.

10년의 삶, 부유하는 하얀 머리가 눈물을 만난다. --웨이즈장.

삶이 다섯 살 미만이라고 말하지 마라, 문 앞의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른다. 흰 머리 노란 닭에 대해 노래하지 마라.

9. 노인은 날아가 버렸지만 봄, 바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는 시의 꽃은 무엇인가.

그리고 꽃을 보고 눈을 보고 지치지 말고 입술을 다치지 말라.

강 위의 작은 홀에는 옥이 둥지를 틀고, 레이스가 높고, 유니콘이 누워 있습니다.

미세한 푸시 물리학은 먹고 마셔야하며, 왜이 몸을 떠 다니는 이름으로 여행해야합니다.

매일 봄 드레스로 돌아가고 매일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갑니다.

음주 부채는 흔하고 인생은 70 세입니다.

펑크 나비 깊은 참조, 물과 함께 잠자리가 여유롭게 날아갑니다.

이 시는 작가 탕두푸의 '취장'에 나오는 시입니다.

시 해석 :

봄꽃은 모두 날아가니 봄도 함께 사라지네. 바람이 만 송이 꽃을 날려버리면 정말 슬프구나. 너무 감상적이어서 술에 취해 지치지 말고 바람에 날리는 꽃을 바라보자. 강변의 당밍에는 에메랄드빛 둥지가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정원 옆에는 무덤 옆에 돌 유니콘이 누워 있습니다. 생각나서 제때 먹고 마셔보세요. 인생이 왜 명성과 부귀에 지쳐야 하나요? 북한에서 돌아오면 매일 옷을 차려입고 와인을 팔러 다닙니다. 종종 취장강에 가서 잔을 들고 취합니다. 외상 와인이 너무 많기 때문에 사방에 와인 빚이 있습니다. 인생은 70 세, 고대부터 그리 많지 않습니다. 나비는 때때로 숨어 꽃 사이를 지나갑니다. 잠자리는 천천히 날아 때로는 물에 닿습니다. 봄빛에게 나비와 잠자리와 함께 흘러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감상하는 데는 잠시 시간이 걸리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주석:

취장강(1): 산시성 시시의 남동쪽 교외에 위치한 강 이름입니다. 당나라 여행에 좋은 장소였습니다. (2)봄이 적다:봄 풍경이 적다. (3)10,000점:떨어지는 꽃의 수를 설명합니다. (4)그리고:당분간. 눈을 통해 : 눈을 통해. (5)상처 : 슬픔, 슬픔. 둥지 옥 : 옥새가 둥지를 짓다. (6) 정원 : 취장의 명소 중 하나 인 히비스커스 꽃을 말합니다. 무덤 : 무덤. (7) 밀다 : 추론. (8) 물리학 : 사물의 진리. (9)부동명: 빈 이름.

취장은 취장 연못이라고도 하며 안시에서 남쪽으로 5km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래 한나라의 우 황제가 건설한 곳입니다. 당나라 서안종 개원 황제 때 맑은 물과 꽃으로 크게 단장했습니다. 남쪽에는 즈윈빌딩과 히비스커스 정원이 있고, 서쪽에는 살구원과 시시사원이 있습니다.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첫 번째는 취장에서 꽃을 즐기고 와인을 먹는 모습입니다. 레이아웃이 훌륭하고 서정적입니다.

취장강에서 꽃을 보고 와인을 마시는 것은 '아름다운 날'이며 '즐거움'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작가는 다른 마음을 품고 있습니다. 그는 봄의 무력함을 드러내기 위해 올라와 스릴 넘치는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는 취장에 왔다고 쓰지 않았고, 취장에 왔을 때 축제에 대해 쓰지 않았고, 취장 주변의 풍부한 꽃과 식물, 나무에 대해 쓰지 않았으며, 이 모든 것을 요약하기 위해 "바람은 만 점을 떠돌다"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바람이 만 점을 떠돌다"라는 말은 풍경에 대한 객관적인 묘사이자 "슬프다"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풍경과 자신의 의지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바람이 만 리를 부는구나"는 봄바람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사람들에게 잘 어울릴 것입니다. 왜 "걱정스러운 세상"인가? 작가는 "바람이 만 점 부는 세상"을 마주하고, 그런 "걱정"은 이미 앞의 "꽃이 핀다"에서 싹을 틔웠기에 펜을 내려놓고 "꽃이 핀다는 것은 봄을 줄이기 위해서!"라고 시작한다. 긴 겨울이 지나고 드디어 봄이 왔고 꽃이 피었습니다. 이 봄, 이 꽃은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꽃은 날아간다'는 봄이 사라진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봄을 소중히 여기는 예민한 시인이 어찌 '걱정'이 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하나'라는 단어는 꽃의 꽃잎을 가리킵니다. 꽃 한 송이가 바람에 날리니 봄의 빛이 줄어든 것 같아 남몰래 걱정이 되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제가 마주하고 있는 것은 '만리 밖에서 불어오는 바람'이라는 냉혹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그냥 걱정만 한다"는 말은 개념과는 거리가 멀고, 단순히 지면을 가로지르는 말입니다.

"사방에 바람이 불고 있다"는 말은 현실이 되었고, 바람에 날리지 않는 꽃은 더욱 소중해졌습니다. 하지만 바람은 여전히 불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하나둘씩 사라지고 있고, 곧 사라질 것입니다! 세 번째 문장에서 저는 이 장면을 이렇게 썼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보자." "지나가는" 꽃은 "끝나는" 꽃이고, "볼 수 있는" 꽃일 뿐입니다. "그리고"는 일시적으로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바람에 날려 "만 점"에 합류하는 나뭇잎과 가지를 보는 것은 어떤 느낌일까요? 그리고 네 번째 줄은 "입술에 와인은 몸을 아프게하고 피곤하게하지 않습니다."입니다. 슬픔을 달래는 와인. 꽃 한 송이는 이미 지나갔고, 바람은 만 점 이상 흩날렸으며, 가지에 남은 꽃은 계속 떨어져 곧 흩어져 슬픔을 더할 것입니다. 그래서 "와인"은 "부상"을 입었지만 "입술에"계속할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