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황허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된 것은 두보의 일생에서 첫 번째 속시입니까?
황허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된 것은 두보의 일생에서 첫 번째 속시입니까?
황하남북을 수복하다
두보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네가 백석에서 노래를 부를 때, 너는 반드시 술에 취해 있어야 한다. 녹색의 봄날, 그것이 내가 집으로 돌아가는 시작이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이 시는 당대종 광덕 원년 (763) 봄에 쓰여졌다. 작가는 52 세이다. 보응원년 (762 년) 겨울, 당군은 낙양 부근의 형수에서 전승을 거두며 낙양 정 (오늘 하남 정주), 변 (오늘 하남 개봉) 을 수복했다. 봉기군의 수장인 설송 () 과 장중 () 이 연이어 투항하다. 이듬해, 즉 광덕 원년 정월, 사사명의 아들 사조의가 패하여 자조하고, 그 부는 연이어 밭과 이회현에게 항복했다. 현재 자주 (오늘 쓰촨 3 대) 에 거주하는 두보는 소식을 듣고 격앙된 필묵으로 이 명작을 적었다.
이 시에서 두보는 "나는 도쿄에 있다" 고 말했다. 시의 주제는 갑자기 반란이 진정되었다는 말을 듣고 고향으로 돌아가는 기쁨을 표현하는 것이다.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탈환했다! " , 빠른 상승은 마침 좋은 소식의 갑작스러운 성질을 보여준다. 검외' 는 시인의 소재지이고,' 북북' 은 안사의 난잡한 소굴로, 현재 허베이 () 성 동북부에 있다. 시인은 검밖에서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니며 맛을 준비하려고 노력했지만 고향으로 돌아갈 수는 없었다.' 제북' 은 거두지 못했고 안사의 혼란은 가라앉지 않았기 때문이다. 요즘' 갑자기 북쪽으로 번지는 엉겅퀴' 는 정말 춘뢰 소리와 같고, 산홍수가 급발하고, 놀라움의 급류가 갑자기 억눌린 감정의 수문을 뚫고 솟구쳐 나와 급증하고 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서 흘러내리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는 이런 서프라이즈 감정의 홍수의 첫 번째 물결이었다.
초문' 은' 급전' 을 바짝 따른다. 돌전' 은 희소식이 너무 갑작스럽게 나타났고,' 눈물로 가득 찬 옷' 은 생동적이며,' 초문' 순간 갑작스러운 희소식에 의해 야기된 감정의 파란을 표현한 것은 희우반과 희비가 섞인 현실의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제북' 은 이미 접수됐고, 전쟁은 곧 끝날 것이고, 건곤의 상처와 이연의 고난은 모두 치유될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유랑하여, 다른 고생스러운 나날을 싫어하고, 마침내 살아났다. 어떻게 행복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러나, 아픔을 가라앉힌 후, 또 슬픔을 참지 못하고 억누를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이 대재앙은 마침내 악몽처럼 지나갔다. 나는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고 사람들은 새로운 삶을 시작할 것이다. 그래서 나는 다시 한 번 슬픔을 기쁨으로, 천국에서. 제 1 뉴스' 당시의 심리적 변화와 복잡한 감정은 산문으로 쓰면 많은 필묵이 필요했고 시인은' 눈물로 옷깃을 가득 채운다' 라는 단어로 이미지를 표현하면 이 모든 것을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 2 련이 전승으로 전승해' 광희' 로 정한 것은 서프라이즈의 정서적 홍수의 더 높은 홍봉이다. 아내를 바라보다' 와' 시를 읽다' 는 두 가지 연속적인 동작으로, 일정한 인과관계가 있다. 희비가 엇갈렸을 때, 나는 자연스럽게 여러 해 동안 함께 고생하던 아내와 아이들을 떠올렸다. "그것을 바라보다" 는 것은 "뒤를 돌아보다" 입니다. "뒤를 돌아보다" 는 동작은 매우 의미가 있다. 시인은 가족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어할지 모르지만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사실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 온 가족을 뒤덮은 먹구름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다. 친척들은 더 이상 눈살을 찌푸리지 않고 웃음꽃을 피웠다. 사랑하는 사람의 기쁨은 오히려 자신의 기쁨을 증가시켰고, 그들은 더 이상 복안을 의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서를 말아올리고 승리의 기쁨을 나누었다.
백석에서 노래를 부르려면 술을 마셔야 하고, 녹색의 봄에 나를 집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는 것은' 광희' 를 더욱 표현한 대련이다. 화이트 하이는 사람이 노년에 이르는 것을 지적한다. 노인들은 드물게 "노래" 를 하며 "폭음" 해서는 안 된다. 오늘날 우리는' 노래' 뿐만 아니라' 폭음' 도 해야 하는데, 이것은' 광희' 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이 말은' 미친' 상태에서 쓴 것이고, 다음 문장은' 미친' 사유로 쓴 것이다. 청춘' 은 봄을 가리킨다. 봄이 되니 화조화충에서 처자를 데리고 집에 갈 때가 되었다. 이곳을 생각하면 어떻게' 미친 듯이 기뻐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꼬리연합에' 그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갔다' 는 환상이 날고 있다. 나는 자주에 있지만, 내 마음은 이미 순식간에 고향으로 돌아왔다. 깜짝 놀란 감정의 홍수가 홍봉 뒤에서 휘말려 시 전체가 끝났다. 이 대련에는 네 개의 지명이 포함되어 있다. 댐하',' 무하',' 양양',' 낙양' 은 모두 대구 (문장 내 쌍) 로 앞뒤가 이중되어 깔끔한 지명쌍을 이루고 있다. 그리고' 시작' 과' 시작' 의 조합은 한 쌍의 흐르는 생생한 흐르는 물이다. 게다가' 입고' 와' 향' 의 동태와 두 개의' 협' 과 두 개의' 양' 의 반복까지 더해져 문풍과 기조의 천둥이 귀를 가리지 못하고 상상력의 날림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댐 아래, 무협, 양양, 낙양 등 네 곳 사이의 거리가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에서", "입고", "내리세요", "향하세요" 라는 단어가 나타납니다. "이 산에서 돌아와서 다른 산을 넘어 남쪽에서 올라와서 북쪽으로-제 마을로 올라가세요!" " 나타나서 하나하나 반짝이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것은 시인이 상상력을 표현하고 현실을 묘사한다는 것이다. "댐 아래" 에서 "무협" 까지, 협협험이 좁고, 배가 소처럼 넓어서 "입기" 를 사용한다. 무협에서 양양까지 하류로 빨리 달려서' 협객' 을 사용한다. "양양" 에서 "낙양" 까지 땅을 바꾸었기 때문에 "항목" 이라는 글자를 사용하면 정확도가 매우 높다.
이 시는 첫 번째 서사화제를 제외한 다른 문장들은 갑자기 승리의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란 표정이다. 만호샘이 가슴에서 솟아올라 곧장 내려왔다. 가을은' 두소릉집상주' 에서 인용한 말이다. "이 시는 기쁨과 기쁨으로 가득 차 있고, 일파삼할인, 화장이 없다. 간단할수록 진실하다. 다른 사람은 절대 깨달을 수 없다. "
후세시론은 이 시에 대한 평가가 높아서' 노두 일생의 첫 번째 속시' (민들레룡의' 두신해' 읽기) 라고 칭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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