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별과 그리움에 관한시
별과 그리움에 관한시
그래서 나는 종말에서 깨어났다.
불을 발견하고, 나는 숨이 차다.
횃불을 켜고 온 하늘을 태웠다.
?
밤은 여전히 먹물 같고,
무수한 반딧불이 그물을 하늘에 던지고,
하늘은 별들로 가득하고 그 끝은 세로로 길게 이어진다.
그러니 이상에 대한 진실한 마음만 있다면 밤하늘에는 그에 상응하는 별이 있습니다.
?
사람에게는 마음이 있고,
마음은 이상을 나타내며,
이상은 별에 해당하고,
별에는 밝은 빛이 있으며,
그 빛은 그 사람의 삶을 비춰줍니다.
?
새벽이 오고 있습니다, 당신의 이상을 위해 싸우십시오.
밤이 오면 그 별이 빛을 잃지 않도록 하라.
2. 구름과 별에 비친 가을 달 시
치 흔적
하늘은 구름 한 점 없고 습한데, 별들이 쏟아져 규칙을 맑게 한다.
사해(四海)가 서서히 솟아 길을 보는데, 린동(林東)은 방해가 되지 않는다.
또 어둠을 가르치고 단의 지점을 차지하려는 하오의 정신을 분명히 노래할 수 있습니다.
동정 구안 마스터 싱글 뻐꾸기 그림자, 다섯 잔의 남은 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봄 달빛에 비친 강가의 꽃
봄 조수의 연해평, 바다의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났다.
파도를 따라 수천 리를 가도 강에는 달이 없네.
강은 팡뎬을 휘돌아 흐르고 달빛은 꽃숲에 파편처럼 빛났다.
공중에는 서리가 내리고, 날 수 없지만 팅의 하얀 모래는 보이지 않는다.
강 위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달이 있다.
강에서 처음으로 달을 보는 사람은 달이 초승달에 빛난다.
삶은 대대로 이어지고, 강과 달은 해마다 비슷할 뿐입니다.
강과 달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는 모르지만, 양쯔강이 물을 보내는 것이 보인다.
흰 구름은 사라지고 푸른 단풍은 어찌할 바를 모르네.
오늘 밤 누구의 배는 평평하고 밝은 달 건물은 어디에서 그리워합니까.
불쌍한 위페이가 위층에서 돌아와서 거울 탁자를 고칠 사람을 남겼습니다.
옥 항아리의 커튼은 걷히지 않고 모루에서 다시 털어졌다.
이 시점에서 나는 서로를 모르지만 중국이 달마다 당신에게 빛을 비추기를 바랍니다.
하늘에는 기러기가 날고 물고기와 용이 물속에서 뛰어오른다.
어젯밤 나는 한가한 연못에 떨어지는 꽃을 꿈꿨고 불쌍한 봄은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
봄에는 강물이 흐르고 강 연못 서쪽에는 달이 지네.
기우는 달은 바다 안개를 숨기고, 지에시 샤오샹 도로는 무한하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로 돌아가는지 모르겠네, 달이 강물 가득히 흔들리네.
* * * * * * 주의 깊게 맛보면이 두 수도는 구름과 별에 관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3. 우정에 대한 우정, 이상 및 열망에 관한시 :
응답에 대한 응답은 동시에 이루어지며 도는 같은 종류에서 견고합니다. 루오의 "반딧불이 푸가"
전 세계의 형제여, 지나가는 사람은 누구인가? 그 외 익명의 한시 네 편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이다. 왕보의 두샤오푸의 렌저우슈
서로 친구가 되자, 왜 뼈와 살이냐? 한러푸의 우아한 노래
거인은 거북이에게 화답하고 토끼는 여우에게 슬퍼하네. 티엔밍이헝의 옥웃음 영곡
앉은 사람은 항상 배가 부르고, 술병에 담긴 술은 비어 있지 않다. 콩롱의 시 해바라기를 따되 뿌리를 다치게 하지 마라, 해바라기를 다치게 하면 자라지 않는다. 부끄러움 없이는 친구를 사귈 수 없다. 한나라 무명 고사성어
가느다란 손의 수를 셀 필요도 없다. 그러나 옛사람 관중과 부유한 신사 보숙야는 똥처럼 버려졌네. --두보 불쌍한 우정 대사
만리 길을 떠나면 여행 도중에 좋은 친구를 만나게 된다. 나는 아무 말도 없이 술에 취해 다시는 술을 마시지 않겠다.
열흘을 쉬면 친구를 얻고, 천리를 가면 혼인을 맞이한다. -왕보, '가을 포도나무 왕거의 이별 서문'
인생에 늙고 젊음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니, 먼저 친해지는 것이 우선이다. -두보, '집으로 가는 길'
목문에서 새소리가 들리고, 천리 길을 돌아오는 손님이 있다. --두 푸, '치앙촌의 세 노래'
원창은 친구, 웨이드는 이웃이라고 부른다. --탕주용, '유순의 랑중에서 다른 것을 반추하는 청명연회'
하늘에는 기러기가 많고 연못에는 잉어가 많으니, 책을 반백 권 읽어도 한 줄도 나오지 않는다. -두푸, '고등학생을 고등학교에 보내기'
이제부터 얼굴을 마주 보지 말고 가슴과 가슴을 맞대야 한다. --백주이 "두 상처 탕쿠"
밝은 달은 사흘 밤에 좋고, 푸른 포플러는 두 봄 집에 좋다. --백주이 "군대 전 첫 번째 예의 인 위안 잡화 극장 8 근처에 가고 싶다"
신사는 성관계를 피하고 교사로 친구를 사귀는 것을 선택하십시오. --자다오, '션시우카이 동방 보내기'
삶의 우정, 처음부터 끝까지, 가라앉고 뜨는 것이 아니다. --허란진명, '가기 어려운 다섯 시'
세상에서 사귀려면 금이 필요한데, 금은 깊지 않다. --장웨이, '성벽의 주인'
세상은 친구 몇 명만 알고 문은 손님을 두려워한다. -두보, '우편 조당과 동춘 조당의 두 시'
말을 하면 뱃속에 가시가 돋는다. -맹자, '친구 선택'
어제는 집이 사람들로 붐볐는데 오늘은 문 밖이 너무 춥다. --바이주이, 「오방언」
술과 고기 형제는 수천 명이지만 희생자는 한 명도 없다. --펑멍룽
세상은 자신의 목소리를 알고, 자신의 적을 안다. --펑멍룽
인생에서 권력자가 되면 모든 대가를 치러야 한다. 타이카쿠에 살면서도 풀을 읽고 싶어하는 사람. --루시윈의 의식
놓친 질문을 기억하고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것이 옛 친구라는 것을 깨닫는다. --우 - "오랜 친구를 만나다"
오늘을 즐겁게 보내고, 앞으로도 서로를 잊지 말자. ---조지 "불평의 노래"
강남에 이보다 더 좋은 선물은 없다, 꽃이 봄을 보낼 것이다. --루카이, '예판에게 주는 선물'
왜 서로의 과거를 잊고 서문을 세우는가--팡 선생의 책에 대한 타오위안밍의 답장
노을 지는 가을 풀을 보며 노년과 노인이 만난다. --리두안, '강가의 기쁨'
옛길에 나그네는 없고, 추운 산에 홀로 있는 당신을 본다. --류창칭, '비젠산 리조트 시황푸 시유샹 인터뷰'
젊은이들은 새로운 것을 배우지만 나이가 들면 옛 친구를 그리워한다. -한유
간과 쓸개에 구검 한 자루, 파도에 떠다니는 포주 두 자루. --한유
우리는 만나기 전까지는 둘 다 불행했어. 이해합니다. 지인이 무슨 상관이야? --백주이
10년 정도만 생각해보면 강한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죠. --원진, "서쪽으로 돌아가는 열두 곡"
진심으로 친구에게 와인 한 잔 마시라고 조언하고, 양관에서 서쪽으로 나가면 친척을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왕웨이:원 얼시 안시 보내기)
멍멍 연기가 자욱한 비, 밤새 우의 하늘을 가리고, 당신을 보내기 위해 이른 아침, 추산 슬픔에 외로움을 무한히! (왕창령:후롱여관에서 신건과 이별)
대인은 가난하고, 기꺼이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낼 수 없다. (가오시:큰소리치지 마라)
복숭아꽃 연못과 천발은 왕륜의 연못만큼 좋지 않다. (리바이:왕룬에게 바치는 선물)
내 친구들의 돛은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수평선까지 흐르는 장강의 첫 줄만 보인다. (리바이:양저우로 가는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이상(理想)에 관한 시"
늙은 말은 웅크린 채 열망한다. 순국선열은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위나라의 '거북이 인생')
하늘 아래 다른 모든 산들이 왜소하게 보일 것이다....
보름달처럼 고개를 숙여 북서쪽을 바라보며 시리우스를 쏘아 올릴 것이다.
열 걸음이 아닌 도약, 이것이 바로 마서의 성공에 큰 공헌을 한 것이다. (전국시대 순후의 '설득')
하루 1달러, 천일; 밧줄은 나무를 자르지만 물은 돌을 떨어뜨린다. (노송 대경 - 허린유루)
큰 산이 아무리 노력해도 실패할 것이다. (안회남자)
성실이 이루어지면 금과 돌이 열린다. (예판, 『후한서』, 남송)
백발백중, 한 걸음 더 나아가라 (당-왕자루, 『허론집』)
천하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뜻이 있는 자에게만 있고, 천하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뜻이 있는 자에게만 있다. (청원매 '정원을 품은 시')
야망을 품고 백 년을 살면 야망 없이 백 년을 산다. (청 - 시유쿤 "세 영웅과 다섯 영웅")
걱정은 나라를 번영시킬 수 있고, 게으름은 죽을 수 있다. (송 - 오양서 '신오대 역사? 영관들의 전기)
칼의 날카로움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4. 이상에 관한 시 이상은 생명의 빛을 쓰는 펜이다.
이상은 어두운 거리를 밝히는 등불이다.
이상이란 길이다.
이상은 성공으로 가는 길입니다.
이상은 돛을 가득 채우는 바람입니다.
이상이란 배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돛입니다.
이상이란 욕망의 바다로 항해하는 배입니다.
이상이란 먼 해안으로 가는 바다입니다.
이상이란 짙은 구름을 몰고 오는 바람이고, 이상이란 때맞춰 비로 변하는 구름입니다.
가뭄에 시달리는 나무를 촉촉하게 적셔주는 비,
그늘을 만들어 주는 나무가 이상적입니다.
이상이란 생명의 묘목에 물을 주는 물이고,
이상이란 생명의 묘목, 생명의 나무이고,
이상이란 생명의 꽃을 피우는 나무이고,
이상이란 생명의 열매를 맺는 꽃이다!
5. 이상에 관한 시:삼군은 원수를 빼앗을 수 있지만 사람은 뜻을 빼앗을 수 없다.
제비는 숲에서 놀고, 백조와 함께 헤엄칠 줄 안다.
가난한 사람들은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록은 어느 날 바람과 함께 일어나 만 마일을 하늘로 돌진합니다.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가지고 있었다.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교사가 각 학생을 개별적인 특성, 야망, 지능 및 성격 구조를 가진 사람으로 이해할 때 그러한 이해는 교사가 아이들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Zankov
교육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학생들의 정신 활동을 지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지식을 습득하려는 야망을 키우는 것, 즉 학습 동기를 창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잔코프
사람에게 부족한 것은 재능이 아니라 야망이며,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이 아니라 열심히 일하려는 의지입니다. -불러
야망은 천재의 모종입니다. 노동을 사랑하는 손길로 가꾸면 비옥한 토양에서 튼튼한 나무로 자랄 것입니다. 노동에 대한 사랑과 자기 교육이 없다면 야망의 묘목은 뿌리를 뽑히고 죽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야망을 결정하고 직업을 선택하는 것은 행복의 원천입니다. -수콤린스키
야망을 갖고, 현실에 발을 딛고, 장애물을 만났을 때 포기하거나 실패하지 마십시오. 이런 식으로 끈기 있게 노력하면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팡하이취안
감정은 큰 호소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강한 야망이 없는 사람은 자신의 사업에서 열정적으로 그것을 드러낼 수 없다. -켈로프
6. 퀵샌드 강의 이상에 관한 시를 읽어보셨나요? 잘 쓰여진 글입니다.
이상이란 별의 불꽃을 두드리는 돌이고,
이상이란 꺼져가는 등불을 밝히는 불이며,
이상이란 밤길을 밝혀주는 등불이고,
이상이란 새벽으로 인도하는 길이다.
배고픔과 추위의 시대에는 생존이 이상이고, 생존의 시대에는 문명이 이상이다.
혼돈의 시대에는 안정이 이상이고, 안정의 시대에는 번영이 이상입니다.
이상이란 진주와 같아서, 시대를 초월해 미래는 끝이 없습니다.
아름다운 진주 사슬, 역사의 척추,
과거는 오늘을 빛내고, 현재는 현재를 빛내며, 조상은 자손에게 빛을 발합니다.
이상이란 배를 인도하는 나침반이고,
이상이란 긴 항해를 위해 당신을 바다로 데려다주는 배입니다.
그러나 이상은 때때로 바다와 하늘이 키스하는 원호이며,
당신의 인내심을 넘어 진취적인 마음을 괴롭히기도 합니다.
이상은 미소를 짓게 하고 삶을 관찰하게 하며,
이상은 운명에 맞서 끈질기게 만듭니다.
이상은 관자놀이의 초기 흰머리를 잊게 하고, 머리가 희어지면 순진하게 만든다.
이상이란 황금빛 꿈을 깨는 알람시계이고, 이상이란 이기심을 씻어내는 비누입니다.
이상이란 단순한 획득이 아니라 희생입니다.
이상으로 명예를 얻는다면 그것은 부산물일 뿐이고,
그보다 더 큰 것은 오해받는 외로움이고, 외로움 속의 웃음이며, 웃음 속의 씁쓸함입니다.
이상은 정직한 사람을 자주 불행하게 만들고,
이상은 불행한 사람을 살아남게 만든다.
보통 사람은 이상이 있기 때문에 위대하고,
이상적인 사람은 '자본가'입니다.
세상에는 항상 이상을 버린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상이란 결코 누구를 버리지 않습니다.
죄인에게 새 생명을 주는 이상은 영혼을 소생시키는 불멸의 풀이고, 탕자를 다시 불러들이는 이상은 사랑의 어머니입니다.
이상이 더럽혀졌다고 해서 원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악마가 당신의 충성심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이상은 소매치기니 울지 마세요.
다시 되찾고 앞으로는 조심하세요!
영웅은 이상을 잃고 평범해진다.
그해의 업적을 과장하고
평범한 자는 이상을 잃고 평생을 살았다.
당면한 환경을 터무니없이 저주한다.
이상적인 꽃, 복숭아, 자두는 달콤한 열매를 맺을 것이며,
이상적인 새싹, 느릅나무, 포플러 나무는 짙은 그늘을 가질 것이다.
이상적인 말을 타고 채찍을 들고 여기서부터 시작하십시오.
봄이 오고 있고 하늘은 화창하네.
7. 이상에 대한 시, 고대와 웅장함.
순교자들은 말년에 용기가 넘친다.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데....
내 힘을 보름달처럼, 보름달처럼 가득 채우고 서북쪽으로, 서하군의 대열을 향해 쏘아 올릴 것이다.
, 노인은 웅크리고 야망은 크고, 순교자는 늙어서도 용기가 충만하다.
(위나라의 '거북이 인생')
2. 열 걸음이 아닌 도약; 이것은 마속의 성공에 큰 공헌을 했다.
(전국시대 순자의 설득)
3. 하루 한 푼으로 천일을 버티면 밧줄은 나무를 자르지만 물은 돌을 떨어뜨린다.
(노송호 임유루의 대경)
4. 아홉 마일 떨어진 산을 위해 일한 것은 잃어버린다. (『화난지』)
5. 성실, 금과 돌.
5. (예판, 『후한서』, 남송 시대)
6. 계단 한 계단만 오르면 삼백 리의 경치가 펼쳐진다. (당 - 왕자루의 '왜가리집')
7.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뜻이 있는 자만이 할 수 있으며,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고 오직 뜻이 있는 자만이 할 수 있다. (청원매의 동산시)
8. 야망이 있으면 백 년을 살되 야망이 없으면 백 년을 살지 못한다. (清-石毓坤《三侠五义》)
9. 忧劳可以興興國,闲可以亡。
(송 - 오양시우, "오왕조의 새로운 역사? 영관의 전기")
10. 칼의 날카로움은 갈고 닦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천칠언절구(千七言絶句)
산 정상에 오르니 발아래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진다.
1, 아홉 단계의 발판은 흙이 쌓이는 데서 시작되고, 천 리의 여행은 첫걸음에서 시작된다.
(노자 도덕경 춘추편)
2, 흔히 옥을 자르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못하고, 신사는 덕이 없으면 배우지 못한다.
(한서 한반구)
3. 배우지 못하면 모른다고 하고, 알더라도 놓아주어야 비로소 알게 된다.
(한한영, 『한시전서』)
4. 책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이 자명하다. (진, 『삼국지』)
5. 배우는 것은 결코 지루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은 결코 지루하지 않다. (공자 논어)
6.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물이 쌓이면 바다가 된다. (전국시대 순후의 유가)
7. 노력하기 위해서는 쇠로 만든 절구를 바늘로 날카롭게 갈아야 한다. (조명 서관의 중수광지)
8, 만 권의 책을 읽으려면 펜은 신과 같다.
(푸탕두, '위주청의 스물두 운율')
9, 비안웨이는 쇠 벼루를 반복해서 갈고, 손으로 세월을 베껴 쓴다. (송 - 루유 "건남시 원고")
10.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배우는 법을 모르고, 흰 머리는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 (당나라-옌젠칭 '상담')
11, 촉산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지만 배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다.
(공식 대본 '칠언절구'를 바탕으로 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