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자신의 목표 설정에 관한 시
자신의 목표 설정에 관한 시
새는 어느 날 바람을 타고 일어나 만리 하늘을 달려간다. --이백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가지고 있었다. --수시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다. 지금까지도 나는 샹유를 그리워하며 강동강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이청조
내 장신은 내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으니, 내가 죽어도 귀신 같은 현인이 될 수 있다. --루유
그러니 결단력이 있는 사람이 학문의 핵심이고, 학자로서 결단력이 있는 것도 학문의 핵심이다. -왕양명
부끄러워할 만한 것은 가난이 아니며, 부끄러워할 만한 것은 야망이 없는 가난이다. 루쿤
우리는 사람들의 활동을 목적에 따라 판단합니다. 목적이 위대해야만 그 활동이 위대하다고 말할 수 있다. -체호프
이상 없는 우유부단함은 슬픈 심리이다. 베이컨
삶의 이상은 이상적으로 사는 것이다. --장문천
사람은 신념을 가지고 그것을 추구하는 한 어떤 고통도 견디고 어떤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다. --딩링
2. '목표'에 관한 시는 무엇인가요.1. 태초부터 죽지 않은 삶은 누구의 것인가요?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라. -- "무릉도원을 건너다" 송나라:원천상
해석:태고부터 영원히 살아온 사람은 누구인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심을 남기고 싶다.
2.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짧게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달을 바라보며" 당나라:두부
해석:태산 정상에 올라가서 산을 내려다보며 자부심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3. 가기가 힘들다! 여행은 힘들어요, 길을 잃지 마세요! 오늘 어디로 갈까? -- "나도 가기가 어렵다" 당나라:이백
해석:세상을 걷는다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내 앞에 길이 많은데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하나?
4.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곧장 항해하여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갈 것이다. -- 당나라:이백
해석:언젠가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깨고, 구름 돛을 높이 올려 바다를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5. 나는 뼈가 부러져도 두려워하지 않고 나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길 것이다. -- '라임송' 명나라:위천
해석:나는 뼈가 부러져도 두렵지 않고, 나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고자 한다.
6. 살아서는 영웅, 죽어서는 귀신. -- 송나라:이청조
해석:살아서는 영웅이 되고 죽어서도 귀신 중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7. 그러나 계단을 한 계단만 올라가면 삼백 리의 시야가 열린다. -- "왜가리 오두막에서" 당나라:왕자루
해석:만리 밖의 경치를 보려면 높은 탑에 올라가야 한다.
8.매사에 행운이 있어야 하고, 성인이 되어야 한다. -- 당나라 맹자(孟子)
해석:모든 것은 자신의 수행에 달려 있으며, 다른 사람이 얻은 지식은 자신의 재능을 대신할 수 없다.
9. 작은 건물에 숨는 것은 겨울, 여름, 봄, 가을에 관계없이 균일해진다. -- "자기 비하" 현대:루쉰
해석:외부 환경이 어떤 변화를 겪더라도 자신의 야망과 위치를 고수하고 절대 변하지 않는다.
10.큰 칼을 들고 군가를 부르며 후누를 멸망시키고 옥고개에서 벗어날 것을 맹세해야 한다. -- "바닷가 밖" 청:쉬시린
해설:전쟁에 나가는 군인들은 군가 승리의 날을 불러야 한다. 만주족 통치자들을 산해관에서 몰아내기로 결심했다.
3. 뚜렷한 목표에 대한 아름다운 문장 1. 인생의 목표가 없는 사람은 동쪽과 서쪽을 떠도는 탁구와 같아서 자신의 방향도, 삶의 의미도, 존재의 가치도 없다.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왜 사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세상에는 게으른 사람은없고 목표가없는 사람 만 있고,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은 목표가없는 사람이고, "꿈"이 없기 때문에 또 무엇을 갖고 싶습니까?
2, 항상 다른 사람의 삶을 부러워하는 것은 자신에게 혼란과 당황을 일으키고 심지어 자신을 안절부절 못하게 만듭니다.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는 대가는 종종 자신을 잃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부러워하지 않으면 삶이 평온하고 여유로울 것입니다. 남을 부러워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삶을 찾고, 자신의 사업을 성취하고,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 자신의 삶을 살았습니다.
3. 목표는 반드시 달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목표는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뿐입니다.
4. 우리는 모두 인생의 강을 헤엄치는 수영선수입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행복이 반대편에 있다고 생각하지만, 현명한 사람은 파도를 깨고 튀는 데 행복이 있다는 것을 압니다. 물에 빠진 사람을 부러워하지 말고, 반대로 익사하지 않은 사람은 운이 좋다고, 내일 해가 뜨면 물살을 거슬러 헤엄쳐 오는 사람을 비웃지 마세요. 당신이 어디에 있든 밝은면을보고 앞을 바라보고 목표에 가까워 지지만 인생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5. 목표를 향해 달리는 것은 영역이며, 한계에 도전하는 노력은 기쁨이고, 고통스러운 미소 너머에는 행복이 있습니다. 종종 피로는 사건 자체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사건에 대한 우리의 태도에 달려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종종 피곤함도 일종의 즐거움이자 행복이라는 것을 발견합니다.
4. 다른 사람들이 명확한 목표를 갖도록 격려하는 구절은 무엇인가요?"나는 학자보다는 백부장이 되고 싶다. -양정, '입군'
해석: 나는 문장을 새기고 도장만 찾는 백수 선비보다는 나라를 위해 싸우는 하급 장교가 되고 싶다.
2. 매화 향기가 어찌 다소 차갑지 않을 수 있겠는가. -선사 베리 웡, '개강에 대한 찬가'
해석:추위가 없으면 향기로운 매화꽃도 없을 것이다.
3.젊은 서기에게 큰 장수가 될 운명은 없지만, 학생이 올가미에 대비해 모자를 버리듯 붓을 버렸으니,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니 도전했다. --주용, "왕지문"
해석: 반초처럼 군대에 입대할 운명을 타고난 젊은 서기는 없지만, 그는 공훈을 세우기 위해 군대에 입대하고 싶어 한다.
4. 대화는 만족시킬 수 있지만 꿈은 합리화할 수 없다. 양산에서 장릉으로 이사 왔을 때"
해석:지금은 말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지만, 평생의 꿈은 공허하다.
5. 산과 강은 의심할 길이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성 마을 여행'
번역:산이 겹쳐 있고 물이 굽이굽이 흐른다.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했어요. 갑자기 산골 마을이 눈앞에 나타났다.
6. 하늘의 높이를 모르고 산에 오르지 말고, 땅의 두께를 모르고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말라. -순자, '학문에 대한 충고'
해석: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냇물을 마주하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모른다.
7. 동서남북으로 바람이 천 번 불어도 여전히 강하다. -정희, '대나무와 돌'
해설:수천 번의 고문과 바람을 맞고도 여전히 강해서 더운 여름의 동남풍과 추운 겨울의 북서풍을 모두 견딜 수 있고, 강인하고 곧은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8. 수컷의 북서쪽에는 중국이 있고, 서쪽 다리에는 눈물이 없다. -류계장 "노유린 푸시"
해석:중국 서북부는 아직 회복되지 않았다. 사람은 조국을 되찾겠다는 큰 야망을 가져야 하며, 자신을 알기 위해 몇 줄의 눈물을 흘리지 않아야 한다.
9. 순국선열은 노년에 용기가 넘친다. -조조, "비록 거북이가 살아있어도/ 거북이는 살아 있다"
해설: 원대한 야망을 가진 사람은 노년이 되어도 그 상승의 기운을 멈추지 않는다.
10, 어느 날 바람에 날아올라 만리 하늘로 돌진한다. --리바이 "리상용"
해석:어느 날 바람이 일어나 만 마일 높이로 솟구쳤다.
5. 가난하지만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 목표를 묘사한 고사성어. 왕보
제비는 장작 속에서 놀고, 백조는 헤엄칠 줄 안다. --조자(曹子)
사해(四海)를 동경하는 자는 만 리가 아직 가까이 있네. --하늘이 재능을 주었으니 쓰도록 하라! --하늘을 날아 밝은 달을 품고 싶다. --하지만 계단 하나만 올라가면 삼백 리의 지평이 열리네. --언젠가 나는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항해할 것이다. --이백
태초 이래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단의 심장을 가지고 역사를 빛내라. ---원천상
천 개의 돛을 달고 가라앉는 배, 봄에 만 그루의 나무 앞에 병든 나무. --오늘은 취하고 내일은 슬프다. --노음(老音) 자작시. 늙은 말은 웅크리고 열망하고, 순교자는 황혼에 용기가 충만하다. --조조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에 가려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두보, "월을 바라보며"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며,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꽃을 더욱 보호한다. -공자(孔子)
30년의 명성, 먼지와 땅, 8,000마일의 구름과 달....... 나는 배고프면 돼지고기를 먹고, 웃고 목마르면 훈족의 피를 마신다. --월비
수천 개의 망치가 산을 깎고 불은 한가롭게 타오른다. 산산이 부서지는 것은 두렵지 않지만 순수함은 지상에 남겨두어야 한다. --유천
영웅으로 살았고 영웅으로 죽었다. 지금까지도 나는 샹유를 그리워하며 장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한다. --리칭자오
시우원에는 아직 갈 길이 멀고, 나는 그것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취위안
6. 스스로 높은 목표를 세우세요. 목표가 높을수록 야망은 더 가치 있다.
- 스페인의 세르반테스
명확한 목표가 없으면 영혼은 길을 잃는다.
- 프랑스의 몽테뉴
목적 없는 에너지는 어디에 있는가?
-러시아 체르니셰프스키
목표가 눈앞에 있고 그것을 위해 약간의 고통을 감수할 가치가 있다. 그 후에는 더 높이, 더 멀리, 더 힘차게 날아갈 것입니다. 하지만 그게 인생의 방식이 아닐까요?
- 프랑스 샤를 드골 공항
눈앞의 목표에만 집중해야 하는 사람은 인생 전체를 내다볼 시간이 없습니다.
- 독일 야스퍼스
마음속에 목표를 세우고 다른 사람들이 뭐라고 하든 그저 앞으로 나아갈 뿐입니다.
-영국 시어 로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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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역사상 그' 마음을 품은' 영웅들을 누가 알겠는가? 두세 마디로 자신의 영웅적 사적을 묘사하다. 정성공은 푸젠성 남안시 석정진에서 태어났다. 내일 음력 4 년차는 2114 년 7 월 (기원 1624 년 8 월 27 일) 일본 나가사키 현 평호에서 태어날 예정이다. 그의 아버지 청 지롱, 그의 어머니 이름 티안 (보통 일본인으로 간주), 1631, 지언 아저씨와 함께 귀국하여 진강 안평부에 살고 있다. 정지룡은 명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한다. 1638 년에 정성공은 학생으로 남안현에 들어갔다. 1644 년에 고향에서 남경으로 와서 국자감 국자감에 들어가 유명한 유교 학자가 되었다. 당시 명나라 내우외환이었다. 그해 3 월 중순, 이자성은 농민 봉기군을 이끌고 베이징에 입성했고, 숭정 왕조는 멸망했다. 9 월 중순에 청나라가 베이징을 수도로 정했다. 이자성 농민군을 쳐부수고 이듬해 6 월에 남정을 공략하고 남명 홍광 정권이 와해되자 정성공은 푸젠으로 돌아갔다. 같은 달, 당왕주는 푸저우에서 정 () 용 () 등에 의해 황제 () 국호 용무 () 로 옹립되었다. 황제는 정성의 충성과 용기를 칭찬하고, 그에게 나라와 같은 성을 주었고, 그의 이름을' 성공' 으로 바꾸었다. 이때부터 남명의 공식 명칭은' 주성공' 으로 국내외에서도' 국성' 으로 불린다. 1646 년 8 월, 청군이 푸젠을 공격했고, 롱제는 도주 도중 포로가 되어 정주로 죽었다. 65438 년 6 월 +11 월 중순, 정지룡은 청나라에 함락되었다. 즉 청군이 안평을 공격한 뒤 정성공의 어머니가 굴욕을 당해 죽었다. 애국영웅 척계광은 중국 푸젠옥산에 사당이 하나 있다. 관광객들은 자주 애국영웅 척계광의 조각상을 우러러보고 일본 침략자에 대항하는 그의 공적을 추모한다. Qi jiguang 은 명나라의 유명한 애국 장군입니다. 그는 강문에서 태어나 아버지 교육의 영향을 받아 어려서부터 군사를 사랑했다. 그는 정직하고 전면적인 군인이 되기로 결심했다. 당시 중국 연해는 일본 해적들의 침입을 자주 받았다. Qi jiguang 은 일본 해적의 잔학 행위를 매우 싫어합니다. 열여섯 살 때, 그는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후작이 되고 싶지 않으니, 천하가 평화로워지길 바란다." 벼슬을 하는 것은 그의 소원이 아니라 조국의 평화라는 뜻이다. 17 세에 부업을 계승하여 군 생활을 시작하다. 제나라 jiguang 취임, 그 앞에 심각한 문제는 적의 침공입니다. 일본 해적은 일본 내전에서 맞은 병사들과 파도와 상인들을 가리킨다. 14 세기 원말명 초에 그들은 자주 해적선을 운전하여 중국 연해에서 민가를 약탈하고 사람을 죽이고 불을 지폈다. 15 세기 후반에 일본 해적들이 갈수록 창궐했다. 그들은 중국 연해의 토호, 간통상과 결탁했고, 어떤 사람들은 내지로 깊숙이 들어가 군현을 점령하기도 했다. 일본 해적은 중국 동남 연해의 큰 재앙이 되었다. 1555 년, 치계광이 산둥 항일 공로에 힘입어, 조정은 그를 절강성 정해해로 보내 수도사로 삼았고, 정해는 일본인활동의 중심지였다. 척계광은 농민과 광부로 구성된 군대를 조직했다. 그는 또한 우리나라 남방의 늪이 많고, 적들은 중화살과 창으로 싸우는 습관이 특징인' 원앙 배열' 을 만들어 적과 단거리육박전의 결합이다. 전투에서 척계광의 군대는 먼저 화기와 활과 화살을 엄호로 사용했다. 적은 111 보 내에 화기를 발사하고 61 보 내에 활과 화살을 발사한다. 적들이 다시 들어오자 원앙 진앙으로 죽였다. 이 4 천여 명의 신군은 척계광의 엄격한 훈련을 거쳐 전술에 정통하고 군기가 엄격하다. 여러 차례 전쟁에서 승리하여, 국민의 깊은 사랑을 받았다. 백성들은 이 군대를' 치가군' 이라고 부른다. 1561 년 수천 명의 해적, 111 여 척의 군함을 몰고 저장대주를 대규모로 침공했다. 제가군은 소식을 듣고 신속하게 적을 맞아 타이저우에서 9 전 전승을 거두며 적을 소멸했다. 그때부터 적들은 소문을 듣고 겁을 먹었다. 척계광이 용맹하게 선전하고, 전공이 뛰어나서, 곧 승진되어 푸젠으로 옮겨졌다. 치계광 등 장성들의 한마음 한뜻으로 항전절절 승리, 절강 푸젠 등 연해 지역이 날로 안정되고 경제가 점차 번영하고 있다. 치계광은 일본 침략자와의 전쟁에서 두드러진 역사적 공적을 얻어 당시와 후세 국민의 찬사를 받았다.
- 왜 항상 배우자의 전 애인을 질투하나요?
- 현대 연꽃 시
- 청춘은 영원하지 않고 조금만 지나갈 뿐이다.
- 왕룽치의 이름에는 의미가 있습니다. 왕룽치는 어떤 의미인가요?
- 낯선 사람을 만나는 시와 문장
- 최고 경지의 시를 명상하다
- 불꽃놀이에 대한 문장은 아름답고, 슬프고, 로맨틱하고, 기호를 세며, 12단어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 아일랜드 시인 예이츠의 시 '당신이 늙었을 때'의 중국어 버전이 완성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범년 대련을 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