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웨이양"이라는 단어는 시편에서 따온 말입니다. "웨이양"이라는 단어는 시편에서 따왔어요. 팅랴오: "밤은 어때요? 밤은 아직 이르다." "끝없는", "끝없는"이라는 뜻입니다. 서한 왕조의 건국 황제는 자신을 '초대 황제'라고 부르며 '대대로 이름을 전승'하고자 했던 정제의 바람에 따라 통치의 중심지를 '웨이양'으로 명명했습니다.

(2). 사신의 전설과 기원:

동방 청룡

용에 대한 전설과 그 기원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인도에서 도입되었다고 하고, 어떤 사람들은 중국에서 변형되었다고 합니다. 인도 자체가 용의 신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인도에서 용은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실제 존재인 비단뱀이 있습니다.

녹룡에 대한 이야기는 오행설이 널리 퍼져 있던 시절에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음양의 다섯 가지 원소를 바탕으로 동서남북의 중앙에 각각 짐승과 신을 상징하는 다섯 가지 색을 부여한 오행설에 따라 동서남북에 각각 다섯 가지 색을 부여했습니다. 동쪽은 용과 함께 녹색, 서쪽은 호랑이와 함께 흰색, 남쪽은 주홍색, 북쪽은 오공과 함께 검은색, 황색은 중앙의 양색입니다.

산해경에 따르면 사방의 신 중 '남쪽의 용은 사람의 얼굴을 한 짐승으로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고 합니다. 서쪽에는 왼쪽 귀에 뱀이 있고, 두 마리의 용을 탈 수 있다. 동쪽에는 사람인 동시에 새인 주몽이 있고 두 마리의 용을 탄다. 북쪽에는 손과 발이 검은 유장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습니다. 산해경에 등장하는 용은 모두 타고 있는 반면, 뱀은 안고 있거나 껴안고 있거나 목을 감싸고 있어 둘의 차이를 알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오방신과 사신은 사방신과 같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주작, 서운(흑거북과 뱀, 우공은 거북과 뱀을 뜻함), 청룡, 백호는 사방 28개의 별자리를 나타냅니다. 용은 동쪽의 일곱 별자리인 혼, 클랑, 체, 방, 심, 꼬리, 쓰레기통으로 모두 용과 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에서 알 수 있듯이 혼은 용의 뿔, 클랑은 용을 뜻합니다.

또한 용의 심장에는 '불'이라고 부르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맑은 날과 비와 관련이 있으며, 청룡은 나무이기 때문에 목성의 나이이기도 합니다. 도교가 부상한 후 이 네 가지 영물에도 인간이 쉽게 부를 수 있도록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청룡은 장맹, 백호는 감옥병, 주홍색 새는 영광, 서안은 지명이라고 불렸고, 주작을 지명이라 불렀습니다. 삼국지의 위명 황제와 같이 청룡을 국호로 사용한 군주는 여러 왕조에 있었으며, 하 왕조도 무왕조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청룡'을 국호로 삼았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고대 이후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룡, 뿔이 두 개인 것을 용, 뿔이 하나인 것을 조, 뿔이 있는 것을 독사라고 불렀습니다. 고대에는 옥 펜던트에 크고 작은 두 마리의 용이 있는 경우가 많았으며, 지금도 모자독사라고 불립니다. 용의 지위는 인도에서보다 훨씬 높습니다. 용은 신성하고 최고의 존재이기 때문에 황제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또한 동양의 상징이기도 하며 오행은 나무입니다. 초록색이 나무이기 때문에 좌청룡, 우백호라고도 합니다.

28개의 별 중 동쪽의 일곱 별인 자오, 강, 비안, 방, 신, 위, 지는 별에 사용됩니다. 고대인들은 이 별들을 용으로 상상했습니다. 동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동쪽이 푸른색이라는 이론에 따라 오방색으로 채색되어 '청룡'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용은 발정기가 있다는 속설은 소와 사랑을 나누면 유니콘을 낳고 돼지와 사랑을 나누면 코끼리를 낳는다는 속설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소와는 달리 용은 아홉 아들을 낳는다고 합니다. 장남은 감옥 소라고 불리며 음악을 좋아하기 때문에 종종 피아노의 머리에 서 있습니다. 한족의 후친과 백족의 진상처럼요. 몽골의 말머리 진도 감옥소의 변종일 수 있습니다.

둘째 아들은 치피라고 불렀는데 살인을 좋아했기 때문에 적을 위협하는 무기로 자주 착용했습니다. 동시에 더 위엄 있게 보이기 위해 의식 의례에 사용되었습니다.

셋째 아들은 모치봉이라고 불렀는데, 개를 닮은 동물 모양의 용이었다. 보기에 좋기 때문에 종종 사원의 구석에 배치됩니다. 귀신을 막고 재앙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첫 번째 네 번째 아이는 분수: 사람들이 포효하는 것을 좋아해서 주로 분수의 형상을 본떠서 시계에 붙입니다. 바닷가에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고래를 매우 무서워합니다. 고래가 공격하면 두려움에 비명을 질렀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고래 모양으로 나무 절구와 절구를 만들어 청동시계를 특히 크게 만들었습니다.

다섯째 아들은 처남 : 사자 모양입니다. 불교와 함께 수입되어 중국에 들어왔기 때문에 부처님과 비슷합니다. 매우 조용하고 불꽃놀이를 좋아합니다. 그래서 부처님을 보호하기 위해 부처님 자리나 향로 위에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로코는 깡패:거북이라고도 불리며 거북이처럼 생겼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세 개의 산과 다섯 개의 산을 짊어지고 파도를 일으켰다고 합니다. 유비의 회유를 받은 후 유비에게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홍수 조절이 공격이 된 후 유가는 그 공로를 인정하고 스스로 복구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그래서 중국에 있는 대부분의 석비가 이 석비에 의해 운반되었습니다.

일곱 번째 아들은 아르마딜로: 호랑이처럼 생긴 아르마딜로는 차터라고도 합니다. 정의를 수호하고 옳고 그름을 분별할 수 있다는 전설이 있어 감옥 문 위와 아래, 복도 안, 관리들이 순시할 때 침묵과 기피의 현판 상단에 배치하여 궁정의 엄숙한 분위기를 유지했습니다.

여덟째 아들은 문학에 대한 사랑을 담아 두 개의 석판에 넣었습니다.

모지는 입맞춤:꼬리가 달린 물고기 모양의 용이라고도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남북조 시대 불교와 함께 인도에서 수입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불교 경전에 나오는 비의 신이 불을 끌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재앙을 없애고 불을 끄기 위해 지붕의 양쪽 끝에 놓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서양의 백호

중국의 사신 중 또 다른 용은 종종 '백호'에 비유되는데, 호랑이는 모든 동물의 우두머리입니다. 힘과 귀신을 제압하는 전설적인 능력으로 인해 양에 속하는 짐승으로 용은 종종 용과 함께 나들이를 다녔습니다. '구름은 용을 따르고 바람은 호랑이를 따른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귀신과 정령을 제압하기에 완벽한 짝꿍입니다.

그리고 백호는 전쟁과 전투의 신이기도 합니다. 백호는 악을 피하고, 재앙을 피하고, 악을 벌하는 축복을 기원하고, 선과 부와 결혼을 촉진하는 등 많은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네 가지 정령 중 하나이며 물론 별에서 바뀝니다. 이 28개의 별 중 서쪽에는 귀, 루, 위, 앙, 비, 고우, 셴 등 7개의 별이 있습니다. 그래서 서쪽을 대표하는 별입니다. 서쪽이 흰색인 것은 오행에서 진에 속하는 서쪽이 흰색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흰색이라서 백호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오행에서 백호라고 하는 것입니다.

도교에서는 용과 백호를 포함한 사신 외에도 풍수사가 묘지를 측량할 때 묘지 앞 좌우로 튀어나온 지형에도 수호의 목적으로 좌청룡, 우백호라는 독특한 명칭을 붙여 묘실로 사용하기도 하고, 궁궐에서도 용과 백호로 좌우 기둥을 그려 화를 잠재우는 장식이 발견되기도 합니다. 도교의 부흥 이후 용과 호랑이는 도교의 연금술 용어로 차용되어 납과 수은, 물과 불, 음과 양 등을 의미하게 되었습니다. 도교 연금술은 내부와 외부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내부 연금술 가스, 외부 연금술 약, 잘 모르겠습니다). 음양으로 보면 내적 연금술은 용은 불에서 태어났으므로 구름 '불에서 태어난 용', 호랑이는 척추에서 태어났고 척추가 물에 속하므로 구름 '물에서 태어난 호랑이'를 뜻합니다. 두 요소가 결합되면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이 상호 작용합니다. 또 다른 설은 성은 나무, 동양을 대표하는 나무는 점술에서 지진이므로 용이고, 사랑은 금, 서양을 대표하는 금은 금과 흰색을 위해 삼재가 서로 교환되므로 백호라고합니다. 금은 나무를 억제할 수 있으므로 감정이 더 해롭습니다. 28의 진정한 의미를 사용하여 하나로 만들면 이음새가 없어지고 용과 호랑이는 웅크린 호랑이에서 단이됩니다. 인체에서 간은 용이고 신장은 호랑이이며, 외단은 여전히 용을 납으로, 호랑이를 수은으로 음양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인의 눈에 호랑이는 끔찍한 존재이자 명예로운 존재입니다. 무서운 것은 사람과 동물을 잡아먹는다는 점입니다. 명예로운 것은 큰 힘으로 악귀를 물리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잉샤오의 세관 이통과 같은 일부 고대 책에서. 동한 왕조의 의식 : "문에 호랑이를 그리면 귀신이 감히 들어올 수 없다", "호랑이는 성기이고 모든 짐승은 길다. 그것은 날카로움을 억제하고 귀신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죽으면 호랑이 가죽을 태워 마신다고 합니다. 호랑이의 발톱을 치면 병도 낫는다고 합니다. 이것도 사실입니다." 옛사람들은 백호를 '덕은 모든 새와 모든 짐승의 것'이라는 행운의 상징으로 여겼다.

서양의 원래 별신은 곰과 부엉이였고, 나중에 고대 장족의 토템으로 인해 곰이 용으로 변했습니다. 황제가 동쪽으로 진출하면서 용 토템은 동쪽으로 옮겨져 '동방 흑룡자리'와 융합했고, 주작은 남쪽 통일 당시 천궁의 봉황 토템의 새로운 고향이 되어 결국 두 부족의 융합으로 '용과 봉황'이 되었다. 고대 토템으로는 동방 봉황과 서방 용, 별자리로는 동방 흑룡과 서방 주작새가 있었습니다. 주나라 이후 봉건 제도가 공식화되고 오행에 대한 사상이 성숙해졌습니다. 하늘의 징조가 다시 그려지고 주조는 남쪽에 배치되어 주룡 불신과 함께 숭배되었습니다. 백호는 서쪽에서 숭배되었습니다. 부족의 투쟁과 이주 과정에서 북서쪽의 용은 동쪽으로, 동쪽의 봉황은 남쪽으로, 남쪽의 호랑이는 북쪽으로 이동하여 국가에 큰 개념의 이동을 보여주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 이르러 오행 개념은 하나의 통일된 사상이 되었으며, 선우와 함께 '사신도'를 완성했습니다.

천궁의 고사에는 "동궁의 흑룡, 남궁의 주작, 서궁의 불로초, 공비의 선우"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백호가 아니라 소금 연못입니다. 햄 연못은 주곡의 별입니다. 주요 가을, 곡물은 가을에 수확되기 때문에 가을 방출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동물이 아닙니다. 용, 새, 거북이와 어떻게 결합하여 네 가지 영혼을 형성 할 수 있습니까? "정의"에서 : "함 연못 다섯 차에 세 개의 별, 하늘이 남쪽을 강타하고 물고기와 새도 쓰나미." 따라서 송나라에서는 '흑룡, 주조, 서안우, 일곱 밤을 함께 생각하라'고 질문했습니다. 짠 웅덩이에 관해서는 별이 되지 말고, 스물여덟 밤을 멀리하라. 짠 웅덩이를 태양이 목욕하는 장소로 해석하는 또 다른 해석이 있습니다. 회남자에서. 천문학: '해가 계곡에서 떠올라 셴치에서 목욕하고 히비스커스에 불어서 아침 빛이라고 한다'. 원래 샹족이 셴치를 일출의 장소로 여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셴치는 또한 알칼리 호수이며, 민산 지역 또는 칭하이의 타로 호수 여야합니다. 원시인들이 숭배하는 별에는 청룡과 백호의 개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예기』에는 '용에게 돌아가는 바람을 사신(四神)이라고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물이 아닌 짠 풀을 유니콘으로 대체합니다. 후대에는 사신, 코끼리, 호랑이 네 마리의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호는 전쟁과 칼과 도끼의 신이기 때문에 당나라의 노청과 서애 부자와 같은 많은 용맹한 장군들이 유명한 백호 장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백호는 도교에 흡수되어 신격화되어 여러 사찰의 문신이 되었습니다.

남방 주홍새

남방 주홍새는 불사조 또는 신비로운 새라고도 불립니다. 주홍색 새는 사신 중 하나이며 다른 세 가지와 마찬가지로 별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쪽의 일곱 별자리인 징, 귀신, 버드나무, 별, 장, 날개, 새를 통칭하는 이름입니다. 주홍색 새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주홍빛을 띠고 불을 닮은 남쪽은 불을 의미하므로 불사조자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또한 서양의 불사조처럼 불을 멀리하는 특징이 있어 불사조라고도 불립니다.

고대 서적에 따르면 봉황은 아름다운 새이며 노래와 몸단장은 모든 새의 왕이며 지구에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통에 앉지 않고, 대나무를 먹지 않으며, 단 샘물을 마시지 않는다'는 특별한 영성을 가지고 있으며, '깃털 곤충'의 맏형이기 때문에 점차 '비늘 곤충'의 전설적인 용과 짝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봉황의 원형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황금 꿩, 공작, 독수리, 원앙, 검은 새(제비) 등.... 불교의 로크 황금빛 날개를 가진 새라고도 합니다. 봉황 신화에 따르면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 오색 줄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봉황은 색깔에 따라 붉은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란색은 자주색 등 다섯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쉔버드라는 용어는 아가서에서 유래했습니다. 상나라에 대한 찬가입니다. '상나라에서 태어난 하늘의 명령, 땅의 부, 하늘의 명령 쉔버드'라는 뜻입니다. 고대 황제들은 무술 수프, 사방에 적절한 땅을 명령했습니다. "가운데에는 음상의 후손들이 자신들의 조상인 제나라가 신비한 새에 의해 태어나 강력한 상나라를 세웠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신비한 새는 상인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역사 기록. 인벤지는 또한 다음과 같은 역사를 기록합니다."인 치의 어머니의 이름은 주티였고, 그녀는 벨벳 같은 딸이 있었는데, 그녀는 시황제의 두 번째 공주였습니다. ................................................................................................................................ 상나라 외에도 전국 진나라, 만주 청나라, 한국 신라의 기원도 신선이 주작의 알을 삼킨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바실리스크와 봉황은 모두 도교의 발전과 함께 새, 공작, 꿩에서 진화하여... 반은 인간이고 반은 새인 요정으로 진화하여 완전한 인간 요정에게 전쟁의 기술을 전수했습니다.

북경에는 아홉 번째 천녀의 사원과 서안누 사원 등 서안누를 기리는 사원이 세 곳 있었습니다. 북쪽과 남쪽에도 쉬안누 사원이 있습니다.

북쪽의 쉬안누

쉬안누는 거북과 뱀으로 이루어진 신령입니다. 쉬안우는 원래 쉬안밍을 의미하며, 우와 밍의 고대 소리는 비슷합니다. 우는 검은색을 의미하고 귀신은 음을 뜻합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색이고 거북이 점술은 거북이를 초대하여 먼저 지하세계에서 질문을 하고 그 답을 가져와 점술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초의 쉔우는 거북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쉔밍의 의미는 확장되어 왔습니다. 거북은 강, 호수, 바다에 살기 때문에 선명은 물의 신이 되었고, 거북은 수명이 길어서 선명은 불로장생의 상징이 되었으며, 원래 지하세계는 북쪽에 있었고 상나라의 신탁골 점술이 '그 점술은 북쪽에 있어야 한다'고 했기 때문에 선명은 다시 북쪽의 신이 되었다는 등 다양한 해석이 있습니다.

서안무도 다른 세 신령과 마찬가지로 지구상의 28개의 별, 즉 도(斗), 누(牛), 여(女), 공(空), 위험(危), 방(房), 벽(壁)에서 바뀐 것입니다. 하지만 고대 이후 사람들은 쉔우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쉔우'는 거북이입니다. "통과의례. 취리-상"윤: '선 주 새, 후 쉔우 ......' '쉔우'는 거북과 뱀입니다. 홍싱즈의 추의식에 대한 보충 노트. 먼 여정': '쉔우는 거북과 뱀입니다. 북쪽에 위치하여 수안이라고 불린다. 비늘이 있으면 우공이라고 한다. '서안우'는 뱀, 거북, 뱀의 합성어입니다.

장횡의 <사서삼경> 제15권 사공편에 '수안은 껍데기에 머물러 있고, 뱀은 몸을 굽혀 스스로를 바로잡는다'고 했다. 이산은 구름을 '거북이와 뱀이 만나 쉔우라고 부른다'고 했다. 후한서 - 왕량 전기 ":"붉은 수염 "구름":"왕량은 쉔우의 군주"." 리시안은 "북방의 신 무우는 거북과 뱀의 합성어"라고 지적했습니다. 오우는 물의 신이자 북방의 신입니다. 후한 왕조의 왕량 전기: "서안은 물의 신의 이름이다." 위서(魏書)의 재구성, 권 6, 허투(許套) 황제: '북쪽의 서안우에서 태어나.... 이 도읍은 주로 바람과 비가 많이 오는 북쪽에 있다.

그러나 후대의 도교 사제들에 의해 서안은 북쪽의 '전우다디'로 격상되었다. 다른 세 신령과 달리. 다른 청룡과 백호는 산사의 문지기일 뿐이었고, 주작은 다른 날의 선우였다.

쉬안우는 송나라에서 가치를 인정받아 의인화되었습니다. 이는 송나라 황제들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했습니다. 송나라 초기에 전우와 천봉은 천하의 장군이었다는 전설이 전해집니다. 천시 원년에 군사 캠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습니다. 7년째 되던 해에 '진영에서 뱀이 보였고, 병사들은 그 뱀 때문에 진우 누각을 지었다'고 원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듬해 4월에 샘물이 고갈되지 않아 병든 사람들이 많이 마셨다. 참아버지는 이 소식을 듣고 편지를 써서 그곳에 정원을 짓고 '향기로운 정원'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것이 아마도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전우사찰일 것입니다.

전우다디 후손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양제 치세 때 옥황상제가 세 영혼 중 하나인 거식증인 여정황후를 육화하여 우당산 경작의 자리를 버리고 승천에 성공하여 북방을 지키고 사후 선우를 수호했다고 전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