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칭밍 축제에 대한 우리의 생각.
칭밍 축제에 대한 우리의 생각.
봄바람이 다시 불어오니, 청명절에는 친척을 다시 생각하라.
제비가 오는 봄 사회; 배꽃이 거꾸로 맑아진다.
3월에는 시간이 빠르다; 살구꽃이 아는 두 가지 소식.
복숭아 비가 온 직후에 만나는 살구꽃; 나는 나무 앞에 핀 살구꽃을 보고 싶다.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은 귀한 것이니, 물가에서는 달이 먼저다. 살구꽃은 비를 쫓아내고 지식을 퍼뜨리네.
사물을 자주 보고 꿈을 자주 꾸니, 그 교훈이 아직도 귓가에 울린다.
아름다운 경치, 아름다운 경치; 달과 별, 많은 제사.
매년 무덤을 쓸고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는 제사; 여전히 노인의 바람이 도처에 있습니다.
올해는 일찍 불을 피우는 것을 금지했는데, 누구를 위해 바쁜 화페이 마을?
150일 동안 찬 음식과 비가 퍼지니, 하나페이 바람은 곧 24절기가 된다.
봄바람이 수천 개의 눈을 내렸고, 젊은 세대는 순교자들을 잊지 않을 것이다.
가슴에는 끝없는 물이 있고, 석양은 영원히 미워하네,
봄바람과 석양은 지는 꽃을 그리워하게 하네.
청명절에 관한 시입니다.
청명절(당나라)두무
청명절에 비가 쏟아져 길을 걷는 행인들은 영혼이 부서지고 싶어진다.
양치기 소년은 현지인에게 마음을 달래줄 술을 어디서 살 수 있는지 물어본다. 양치기 소년은 미소를 지었지만 살구 산골이라고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가는 길에 찬 음식 (당나라) 송원지
이미 황혼의 봄으로 가는 길에 찬 음식을 바로 만난다. 불쌍한 강, 뤄차오 사람들이 보이지 않는다.
북극은 현명한 군주를, 남쪽 기와는 신하를 소중히 여긴다. 오래된 정원은 실연의 장소이고, 버드나무는 밤낮으로 새롭다.
냉식(당나라) 한이
봄의 황혼, 장안성에는 노래와 춤이 가득하고 무수한 꽃들이 떨어지고, 냉식제의 동풍이 왕실 정원의 버드나무에 불어온다.
밤이 되자 궁궐은 촛불을 켜느라 분주했고 연기는 태자와 후작의 집으로 퍼져나갔다.
"문 너머에 사물이 있다"(당나라)
쟁기꾼이 사랑배를 손짓하고 만 헥타르의 들판에 봄에 풀이 푸르고,
현의 과를 보려고 정문으로 가니 날이 밝아 새로운 연기가 피어오른다.
청명(송) 왕유교
꽃도 없고 마실 술도 없는 청명절을 보내니, 절의 스님처럼 쓸쓸하고 가난한 삶, 모든 것이 우울하고 외롭다.
어제 이웃집에 불이 났다는 소식을 듣고 청명절 이른 새벽에 불이 켜진 창문 앞에 앉아 공부에 몰두했습니다.
"수디칭밍은 문제다" (노래) 우웨이신
밝은 봄에 배꽃이 피고, 나그네는 봄에 도시를 나간다.
해질 무렵, 노래는 짐을 싸서 멈추고 만 그루 버드나무는 한 마리 꾀꼬리에게로 돌아간다.
무덤 위의 찬 음식
(노래) 양완리
남편에게 곧장 가자! 이 다리는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요?
먼 산 너머 단풍잎은 창백하고, 부서진 집은 외로운 밀 옆에 있다.
봄이 다시 왔고 새 건물은 모두 사라졌어요.
찬 음식에 배꽃이 피고, 축제에 들어가야만 슬퍼진다.
교외에서 하는 일
(송)청하오
들에는 풀이 푸르고, 산에는 봄이 둥글고,
별 유안홍이 버드나무 길을 지나가기를 바라지만 흐르는 물 때문에 황실에 앉아 있고,
바람이 빨개질까봐 술과 작별하지 않고,
또 오늘은 청명절인데 날씨가 좋아 여행하기에 매우 적합하지만 떠나지 못하네
.천서차를 사성에 있는 무덤으로 돌려보내다
(명) 고치
천서차의 옷은 모두 피와 눈물, 먼지로 얼룩져 있었고 전쟁은 끝났지만 고향으로 돌아갈 때 그는 슬픔을 느꼈다.
바람과 비를 맞으며 배꽃이 떨어지고, 찬 음식 축제가 끝나고, 청명절이 되면 후손들이 무덤을 쓸고 성묘하는 몇 가정이 있습니다.
- 上篇: 왕양대 근처에 어떤 관광지가 있나요? 下篇: 한유는 왜' 불골표 권고' 한유 (768~824), 하남 합양 (현재 허난성 맹현서) 사람을 써야 하는가. 그는 마법의 해에 아버지를 잃고 사촌 집에 위탁되었다. 부지런히 책을 읽고, 박학백가를 배우다. 벼슬을 한 후에도 여전히 국자감에서 제사를 지내며 형부 시랑을 맡다. 그는 문장 쓰기로 유명하며, 글을 주장하는 것은 재도이다. 그의 시문은 당시와 후세의 칭찬을 받아 류종원과 함께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국가가 불교를 방종하고 격려하지 말고, 군주가 유교와 유교를 바탕으로 해야 하며 불교를 숭신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한유 본인에 관해서는, 그는 인생 수양과 순인륜 방면에서 불교의 가치를 단호히 부정하지 않았다. 불교에서는 예로부터 사리자골식에 대한 숭배가 있었다. 불경에는 석가모니가 적막한 후 팔국 * * * * 이 화장사리를 나누어 탑에 올라 공양하는 말이 있다. 당대에 이르러 사리자에 대한 숭배는 한나라에서 성풍이 되었다. 초당파린은' 파괴사' 를 쓴 뒤 116 년 아육왕은 신력으로 사리를 나누어 귀신으로 8 만 4 천탑을 만들었다. 오늘날의 낙양, 펑성, 부풍, 촉군, 사단장, 린쯔는 모두 탑이 있어 모두 경이롭다. 법문사는 당대의 황실과의 특수한 관계로 당대에서 중요한 지위를 누리고 있다. 그것의 1 억 점의 불교 유물은 초자연적인 것으로 여겨진다. 당태종 이세민은 법문사에 가서 불골을 참배한 적이 있다. 나중에 황제, 후, 숙종, 헌종, 모두 불골을 환영하고 황궁에 모셨다. 한유' 영불골 스파' 는 바로 이 시간, 헌종원 14 년, (819) 을 가리킨다. 올해, 공훈사신이 법정을 상주하면서 법문사에 호국보탑이 하나 있는데, 그 안에는 석가모니의 손가락 마디가 들어 있다고 말했다. 풍습에 따르면, 31 년마다 불탑을 열어 궁중의 불골 공양을 맞이하여 풍풍풍과 인안을 보전해야 한다. 여기서 말하는 불골은 바로 부처의 중지이다. 역사상 이 뼈는 1 인치 8 분짜리 길이이고, 순수하고 옥처럼 순수하며, 안에는 금관이 들어 있다. 시신은 법문사에 숨겨져 있으며, 수당 이후 줄곧 조정에 중시되어 왔다. 원과 14 년 (819 년) 한림학사 장이 쓴' 불골비' 에 따르면 당태종은 그 집을 짓고 중탑을 준 적이 있다. 무측천은 금상자와 편지 한 통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중종, 숙종, 덕종 등 황제는 모두 그것을 존중한다. Xianzong 는 공연을 듣고 편지를 쓴 후, 1 년 이내에 불골을 3 일 동안 공양하러 갈 준비를 하고, 차례로 북경의 각 대불사에 납부했다. 당시 여야가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두양잡본' 에 따르면 당무종회창멸망법 후의 영불활동은 종이가 함통에서 14 년 동안 영불한 것을 가리키지만, 그로부터 한유가 그 몇 년 동안 비하되었다고 상상할 수 있다. 한유의 관심과 반대가 이치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함통) 2114 년 (873 년) 봄, 수십 명의 대덕 스님이 옥봉상법문사에 소집되어 불골을 맞이했다. Baiguan 충고, xianzong 의 이야기를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샹은 말했다: 그러나 살면 볼 수 있고, 죽어도 원망이 없다. 4 월 8 일, 불골이 장안으로 들어갔다. 안복루가 개업한 이래 불음진이 귀가 먹었다. 선녀의 참배, 스님의 동반. 나는 직접 왕실 안복사에서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눈물을 흘렸다. 두 거리 모두 스님 전용이고, 금실은 다르다. 여전히 베이징의 수도원과 노인에게 진정한 몸을 환영하고 은사발을 하나 주라고 명령했다. 장안 좋은 집, 자동차 옷 싸움, 어깨 운전. 사방이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도우니, 손님들은 모두 채식을 하여 복을 구했다. 때때로 병사들이 불 앞에서 왼팔을 부러뜨리고 손으로 받쳐주기도 한다. 한 발자국 한 발자국, 선혈이 땅에 쏟아졌다. 팔꿈치와 무릎의 계단은 절단자를 계산할 수 없다. 또 다른 스님은 면적으로 덮개를 덮고 정련정이라고 부른다. 만약 네가 화를 내고 괴로워하면, 너는 첫 번째 전화를 잃게 될 것이다. 방시의 젊은이는 붙잡혔지만 고통은 참을 수 없었다. 그들은 길에 누워 울고, 머리가 타 오르고, 행동거지가 강요당했다. 그들을 보는 사람들은 모두 그다지 어색하지 않다. 불골은 실내로 영입하고, 도장에는 금화, 용린 온상, 봉우요, 옥수향을 태우고, 조안유유를 추천하는 것은 모두 대릉국이 9 년 동안 기부한 것이다. 불골을 맞이하기 위해, 상회수도, 길전이 길가에 향찰을 지었거나, 한두 피트, 또는 팔구 피트, 김옥으로 장식했다. 수도 내에는 약 수만 명이 있다. 당시 사이렌은 진동했고, 불광, 청운, 스피커가 각각 달랐다. 또 도시의 저택으로, 벌거벗은 단식회입니다. 큰길은 정자당을 장식하거나 수은을 연못으로, 옥을 나무로 장식한다. 승려와 다투어 광립불상, 소라를 불며 심벌즈를 불고, 등촉은 이듬해 가을 7 월에 잇따랐다. 황제 안가 (누가 사물의 극요를 아는가) 가 즉위하자 불골은 법문으로 선포되었다. 그것은 존엄성에서 비롯되며, 어떤 것도 구체적이지 않다. 그러나 경성의 어른들은 작별 인사를 다투며 손을 잡고 61 년 만에 한번 만나면 언제 다시 만날 수 있을지 모른다고 말했다. 앞에 몸을 굽히고 흐느껴 눈물을 흘리는 것이다. 한유는 위 표에서 맹목적으로 부처를 죽이는 것은 복이 아니라 화라고 말했다. 양무제는 독실하게 불교를 믿는다. 그는 불교 사원을 위해 세 번이나 목숨을 바쳐 신하들에게 구속당했다. 그러나 결국 후경의 혼란을 초래하여 그는 굶어 죽었다. 한유는 부처가 야만족의 교라고 생각했고, 제왕은 군신 부윤리를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그는 불골을 영접하는 것은 이유 없이 부패한 일이라 면전에서 보는 것은 자신에게 치욕을 가져다 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상황을 비판했고, 국민들은 이미 그들의 기업과 파산을 파괴하고, 그들의 머리와 팔을 불태우고, 공급자를 요구했다. 한유의' 불골시계를 만나자는 건의' 가 당헌종을 크게 격분시켰고, 그는 하마터면 죽임을 당할 뻔했다. 이후 조중대신 배도 () 가 최군 () 이 세상을 떠나 결국 황야로 떠돌아다니며 조주 () 에 가서 도사를 했다. 남하 도중에 그는 조카에게 매우 비통한 칠률을 썼다. 아침에는 편지 한 통을 다 치고 밤에는 조양로 8 천 원을 썼다. 성조를 위해 일을 좀 하고 싶은데, 만년을 아끼겠는가? 친링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강남설정, 나는 네가 먼 길을 오는 것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장강변에서 나의 뼈를 거두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