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식물의 자질을 찬양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식물의 자질을 찬양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식물의 좋은 점을 찬양하는 시 1. 구석에 매화 몇 그루가 추위 속에 홀로 피어 있다. 나는 멀리서도 향기가 풍겨오니 눈이 아닌 것을 안다. -왕안시, 「매화」 중에서

2. 눈이 소나무를 누르고 있어 소나무는 곧고 곧게 서 있다. 소나무는 눈이 녹기 전에 고귀하고 위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천이

3. 외로운 난초는 한적한 동산에 있고, 풀은 * * *. 봄 햇살은 밝게 빛나지만 가을 달은 슬프다. 이른 서리, 녹색은 감히 쉬지 않습니다. 바람이 불지 않으면 누가 향기를 보내겠습니까? --리바이, '고대의 바람'

4. 몇 줄기는 옥처럼 고요하고 황혼에 푸르다. 그 소리는 차가운 창문의 꿈을 깨고 이끼 줄을 통해 뿌리를 내린다.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은 구름의 여덟 커튼을 얻는 것입니다. 음산의 손님이 아니라면 누가 이 신사를 좋아하겠는가? --두무, 「신죽문」 중에서

5. 9월 8일, 다가올 가을에 머물다 꽃이 피면 나는 죽으리라. 만개한 국화, 향기로운 장안의 향기, 국화 향기에 취한 도시 - 이탈리아, 땅은 황금빛 국화 같은 국화입니다. --황차오, '국화를 노래하다'

2. 식물의 자질에 관한 시입니다. 고대의 시는 탁하지만 더럽지 않고, 맑지만 악마적이지 않다. -연꽃

'아리아 2'(동진시대)에 대한 생각

어두운 계곡 밑의 소나무, 묘목은 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세상은 키가 크고 잘 생겼고, 지형이 그렇게 만든다.

장진은 일곱 잎이 달린 담비라는 옛 선조에게서 태어났다. 풍공은 위대하지만 흰 머리로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지 않습니까? -소나무

담장 모퉁이에 있는 가지가 매화인데, 추위에 홀로 피어 있다. 멀리서 눈이 내리는 것이 아니라 짙은 향기가 스며들고 있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가 되어 으스러져 향기만 남는다.

산꽃이 피면 그녀는 수풀 속에서 매화꽃을 피우며 웃는다.

칼은 날카롭게 갈아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매화를 접어서 주인공의 집으로 보냅니다. 강남은 아무것도 없으니 봄을 주겠다.

3. '식물을 찬양'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1. 벽옥은 나무로 단장하고 만 개의 푸른 비단으로 만든 태피스트리를 걸었다. -장자

2. 3월의 서문은 봄을 느끼지 못하는 버드나무가 있어도 여전히 우울하다. -원팅윈

3. 차갑고 맑은 가을 물, 붉은 반쯤 부서진 연꽃이 남아있네. -- 바이주이

4. 새잎이 가득하고 둥근 연꽃 그림자가 불규칙하다. 바람은 향기, 석양 그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물고기는 나뭇잎을 놀고, 거북이는 녹색 수영장을 본다. 웨이의 선택은 받아들이기 어렵지만 추는 그 선택을 받아들인다. --리차오

5. 모두 무색이며 향기가 없을 뿐 서로 어울린다. 야오의 비트는 모두 시원하게 달릴 준비가 되어 있고, 유진은 이미 너무 늦었다. --리상인

6. 꽃 중에 국화를 좋아하지 않아서 꽃이 없다. --원전

7. 모퉁이에 매화 몇 그루 있고, 한릉은 홀로 피네 --왕안시

8. 매화꽃과 바람소리, 사방 산에 눈발이 날리는 소리가 들리네. --일찍 핀 매화와 키 큰 나무가 초나라 하늘의 푸른빛을 비추네

9. 밤이 되자 북풍이 불어와 향기롭고 아침의 짙은 서리에 흰빛을 더했다. --류종원

10. 계곡은 더 북쪽에 있고 꽃은 매년 늦게 핀다. --루유

원문 원문 및 첫 문장 번역 :

버드나무

작가 허, 당나라

옥은 나무로 옷을 입고 만 개의 푸른 실을 태피스트리에 매달아 놓았다.

가느다란 잎을 누가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키 큰 버드나무는 새 초록 잎으로 옷을 갈아입었고, 연한 버드나무는 만 개의 초록 리본처럼 잔잔하게 펄럭였다. 누구의 능숙한 손길이 이 가느다란 어린 잎을 자른 걸까요? 알고 보니 2월의 따뜻한 봄바람이었습니다. 마치 능숙한 가위질과도 같습니다.

감상: 초봄과 2월의 버드나무에 대한 아리아입니다. 버드나무에 대한 글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버드나무의 이미지의 아름다움은 의심할 여지없이 버드나무의 긴 가지에 있습니다. 일 년에 한 번씩 새 초록색 잎이 자라며 낮게 매달려 봄바람에 매력적인 자세를 취합니다. 이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고전 시에서는 아름다운 여인의 날씬한 몸매와 잘록한 허리를 묘사하고 비교하는 데 이 비유적 아름다움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독창적입니다. 뒤집어 보세요.

4. 식물을 찬양하는 시

당매화(왕안시)

모퉁이에 있는 매화를 세어보라. 링 한은 혼자 운전했다.

먼발치에서 풍겨오는 향기 때문에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작은 연못 노래(양완리)

물은 그 근원에서 흘러 고요하고 고요하네

나무 그늘이 물 위에 비치고, 햇살을 사랑하고 온화함을 사랑하네.

아직 펼쳐지지 않은 가느다란 연잎은 거의 보이지 않고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끝에 내려앉으니

조당(백주이)

풀을 뜯으러 정원을 떠났네.

일 년에 한 번 시들었다가 다시 자란다

산불도 끄지 못한다

봄바람에 다시 살아난다

멀리 무성한 옛길 펼쳐진다

가뭄에 시달리는 마을을 햇살 가득한 초록이 이어준다

다시 한번 여행 중독인 아들을 떠나보낸다

슬픔, 이별의 풍성함에 슬픔

양류지 가사(백주이)

봄바람에 수천 개의 가지가 금처럼 부드럽고 비단처럼 부드러운 나무가 있다.

바람 부는 곳 서쪽 모퉁이에는 영원히 낮이 없네,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인가.

송의 꿈 (리칭자오)

어젯밤 비바람이 불고 나는 술을 마시지 않고 푹 잤다.

셔터벌레에게 물어봐, 베고니아는 여전히 그대로야.

알았어요? 그거 알아요? 녹색, 뚱뚱한, 붉은, 얇은

룬시 샤 브로큰 송 (리 칭자오)

비비고 금을 문지르고 벽옥 잎으로 겹겹이 자릅니다. 얀 푸처럼 침착한 정신이 너무 밝다.

매화는 무겁고 저속하고 정향은 쓰고 거칠다. 천리 길의 꿈을 피우지만 끈질기다. (오스만투스에 대한 글)

송나라(리칭자오)

맑고 가볍고 부드럽고 멀리서만 향기가 난다. 왜 하늘색과 진한 빨간색일까요? 일급 꽃이기 때문입니다.

매화는 질투하고 국화는 수줍어하고, 가을 왕관은 칠한 울타리 안에 있네. 시인은 왜 그해에 그것을 받지 못했는지 끊임없이 궁금해한다. (오스만투스)

서장 위메이 송(수시)

옥골의 우울한 안개에는 그만의 불멸의 바람이 있다. 바다의 요정들이 향기로운 꽃송이를 내보낼 때, 초록색 머리를 거꾸로 늘어뜨린다.

마른 얼굴은 가루가 되고, 붉은 입술은 화장을 씻어도 퇴색하지 않는다. 배꽃의 꿈이 아니라 높은 감정이 소멸되었습니다.

송시사(宋時詞) 귤송(桃花歌)

국화는 서리 때문에 밤새 시들고, 새순과 푸른 잎이 숲에서 빛났다.

대나무 울타리의 초가 지붕은 초록색과 노란색이다. 향기로운 안개가 땅에 닿아 반쯤 부서졌다.

맑은 샘물에는 이빨이 가득했다. 우지의 손은 사흘이 지나도 여전히 향기롭다.

먼 산의 밤 송매(임부)

향기로운 것들은 모두 그 빛을 떨쳐버리고 작은 동산에 그 향기를 모두 옮겨놓았다.

"맑은 얕은 물 위에 그림자 드리우고 달빛 어스름에 향기가 평화롭게 퍼지네."

.

추운 새는 날고 싶어 매화를 먼저 들여다보고, 매화의 아름다움을 아는 나비는 매혹되어 날아든다.

다행히도 비교하고 대조 할 수있는 마이크로 노래가 있으며 백단향 * * * 황금 꽃병이 없습니다.

5. 식물의 고귀한 성격을 묘사한 구절은 무엇입니까? 대나무와 돌 정세는 푸른 산이 편안하지 않고, 깨진 바위에 원래의 뿌리가 있다고 주장했다.

천 번의 고문과 불면에도 여전히 강하고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으며 여전히 강하고 똑바로 서 있습니다. 왕 대관식:집 근처 시얀 호수의 나무인 먹매는 희미한 먹 자국을 남기며 꽃을 피웁니다.

복이 많다고 자랑하지 마라, 시아! 국화를 그리다' 정시소 백 송이 꽃과 무관하지 않고, 경계 없는 울타리. 가지에 향을 꽂고 죽음을 기다리는 게 낫겠지. 북풍에 화련을 날려본 적이 있나요? (노래) 저우둔이의 '땅, 물, 풀, 나무의 꽃'은 달콤합니다. 도진원명은 국화만을 사랑하고, 당리가 온 이후 세상은 모란을 사랑하고, 유일한 연꽃은 탁하지만 더럽지 않고, 맑지만 귀신 같지 않고, 겉으로 곧고, 넓지 않고, 향기롭고 멀리 퍼지고, 우아하고 순수하고, 멀리 떨어져 비웃지 않도록하십시오. 국화를 주면 꽃은 외딴 곳에 있고 모란은 꽃이 풍성하게 피고 연꽃은 신사의 꽃이기도합니다. 아아! 국화의 사랑, 도자기 여왕은 거의 들어 보지 못했습니다. 주는 사람인 연꽃의 사랑, 많은 사람들을위한 모란 사랑. 린샤오메이 강징탕은 산 정원에서 홀로 흔들리며 작은 정원의 풍미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물 위의 빛과 그림자는 얕고 황혼은 희미한 향기로 흐릅니다. 서리새가 먼저 들여다보고 분홍색 나비가 알면 영혼이 깨질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속삭임이 있으니 황금빛 꽃병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집의 메이 안시 구석에는 매화 가지 몇 개가 있고 링은 혼자 열려 있습니다. 은은한 향기를 내기 위해 쉬자오밍과 매화시에 내기를 걸고 체스를 두었습니다. 눈이 쌓인 나무에 매화를 보러 봄을 찾는 화화 왕안시의 시를 던졌다. 풍성 남쪽의 해를 생각하면 향기가 게시물과 함께 오기가 어렵습니다. 매화를 생각하면, 리상인은 세상 끝에 정착하여 무언가를 갈망하지 않았습니다. 차가운 매화가 가장 싫어하는 작년의 꽃이 자랐습니다. 11 월 중순부터 푸펑까지 매화를보기 위해 리 상인은 정중하게 돌아 서서 제때가 아니 었습니다. 마지막 문장의 매화 향기가 그해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루 당신은 매화가 바람에 열리고 네 산에 눈이 쌓여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천억, 만개한 매화를 육화할 수 있습니까? 모퉁이에 있는 나뭇가지가 매화 한 송이, 홀로 피어난 한영입니다. 나는 희미한 향기가 있고 조각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항상 그렇듯이 그 향기 만이 만족 스럽기 때문에 눈이 아니라는 것을 멀리서 알고 있습니다.

6. 꽃과 식물을 찬양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봄날 아침, 새들이 사방에서 노래하는 소리와 함께 나는 쉽게 일어났다.

지체:느림. 후이무:풀과 나무.

무성할 무:무성한 풀의 모습. 창백한 쟁기:꾀꼬리.

호호:새들이 한목소리로 노래하는 소리. 갯지렁이:기름기 많은 쑥부쟁이.

여보:많다. 봄의 새싹의 따스함과 만물의 찬란함을 노래한 진시황의 봄사, 장거성, 레푸의 봄바람, 진백기의 세 노래, 2월과 3월의 봄, 풀은 물과 같은 색, 고시의 진레푸, 청서의 봄 저녁에 나오는 시를 읊은 시조다.

튠:머물고 모이다. 남송시대 서령윤의 리펑후커우, 연못에 봄풀이 자라고, 정원의 버드나무가 송새로 변한다:송새는 종을 바꾼다.

겨울이 봄으로 가고 새들이 변했습니다. 남송 시대 시영윤의 '연못 위를 오르니 봄 대륙이 새들의 소란스럽고 새들이 뒤섞여 있다:모래톱에 봄이 가득하다.

혼용 영어; 다양한 꽃들. 팡뎬:시골.

남조 양서 우는 "늦게 세 산을 올라 베이징 마을을 바라보며"내년에는 로스 앤젤레스 바람과 햇살뿐만 아니라 로스 앤젤레스 :낙양시도 보냈습니다. 바람과 하늘 : 봄 색.

타오:말했다. 당두선양의 봄은 베이징에서 자라고, 흰 구름과 붉은 구름이 바다에서 부서지고, 매화와 버드나무에 봄이 자랍니다.

수기:봄의 따뜻한 숨결. 청사초파(靑沙草波):물속에서 청사초가 물들다.

4행의 뜻은:바다에 아침 햇살과 함께 형형색색의 햇살이 떠오르고, 매화와 푸른 버드나무가 강 건너 봄을 가져오고, 노란 새가 봄노래를 따뜻하게 하고, 햇살이 사과풀을 푸르게 한다. 당-두셴옌 "진링 루청 초봄 여행"누가 세부 사항을 잘라 냈는지 모르겠습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습니다. 당과 장지 "노래하는 버드나무": 벽옥 화장 나무, 만 가닥의 녹색 비단이 매달려 있습니다.

누구를 위해 잘라내야 할지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다. 2월이 되면 호수는 맑고 집집마다 새들이 봄을 노래합니다. 봄, 당 하오 란 "왕 지우 샹쉰"웬다오 봄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추위 알림에서 가능한 한 많이 뉴스, 당 리 바이 "이른 봄 왕 한양 보내기", 봄바람 버드 나무 반환 당 리 바이 "궁전 라인의 여덟 노래", 봄이 돌아온 동풍, 내 가지에 꽃을 보내십시오. 사람들을 만나다 봄 당, 리바이가 바종, 셴양, 2 월과 3 월, 공 류진지, 당 리바이의 고대 바람, 봄 풀, 녹색 당, 리바이의 진먼이 수 시우 차이, 바람에 떠 다니는 꽃잎은 여전히 산에 있으며 흐르는 물 향기, 봄과 함께 눈, 좋은 여가를위한 류탕 쉬셴의 참새를 보내십시오. 류탕-쉬셴의 <눈은 산이고 흰 구름으로 뻗은 길과 푸른 강으로 뻗은 봄에>는 길은 흰 구름으로 막혀 있고 봄빛은 초록색이라는 뜻입니다.

류탕쉬셴의 '새 대체'는 꽃은 떨어지지 않고 새는 봄 산까지 노래합니다. 탕 리화의 '봄 즉흥'은 늦었지만 비비는 가볍습니다. 날이 길고 수컷 새들은 봄과는 거리가 멀다. 처음 두 줄은 붉은색과 버드나무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두 줄은 낮이 길어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봄은 지나가고, 넓적새는 기침을 하고, 아무도 오가는 사람이 없고, 나무 문만 독특하다. 당나라 두푸 봄날의 나뭇가지가 차례로 쉽게 쓰러질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새싹은 당나라 두푸, "강가에서 꽃을 찾는"일곱 가지 절대 문장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합니다. 비는 젖은 숲을 삼키고, 바람 푸른 물을 삼키고, 긴 제비:루즈. 물밤, 수생 허브.

당두푸 "비에 맞선 취장" 묘소 눈 색깔은 노란 콜리플라워로 돌아오고, 버드나무 노란 콜리플라워로 봄:옛사람들이 근심을 잊게 해준다고 믿었던 풀입니다. 이 문장은 노란 콜리플라워가 싹을 틔워 능의 눈 색깔을 침범한다는 뜻입니다.

누수:누수. 당나라 두 푸의 '라리'에서 유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