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유연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요?

유연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요?

은은하고 섬세하며 부드럽고 깊은 탄력을 지닌 아름다움

경직된 아름다움은 동적이고 유연한 아름다움은 정적입니다. 동적인 것은 취한 것과 같고 정적인 것은 꿈과 같습니다. 니체는 <비극의 기원>에서 예술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취함의 산물이며 음악과 춤이 가장 확실한 예이고, 다른 하나는 꿈의 산물이며 시, 조각 등과 같은 모든 조형 예술이 이 범주에 속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빛의 신 아폴로와 포도주의 신 디오니소스를 이 두 종류의 예술의 상징으로 삼았습니다. 아폴로의 영광이 그렇게 따뜻할까요? 사실 그의 얼굴은 졸린 사람의 얼굴보다 조용하고 세상의 모든 색이 그의 빛에 의해 드러나기 때문에 그녀는 그곳에서 꿈을 꿉니다. 시인과 조각가는 아폴로와 같은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 다 색을 창조하는 것, 즉 꿈을 꾸는 것이죠. 디오니소스는 정반대입니다. 그는 한 순간이라도 가능한 한 행복해지기를 원합니다. 무성한 덩굴 속에서 나비가 펄럭이고 벌들이 윙윙거리는 모습을 보며 그는 삶의 흐름에 몸을 던져 격렬하게 노래하고 발끝으로 춤을 추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아폴로가 만들어낸 고요하고 아름다운 꿈과 섬뜩한 음색은 아니었지만, 그의 노래는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력과 어우러졌고, 그의 춤은 자연과 가라앉는 선이 있었는데, 이 또한 일종의 발산이자 일종의 퍼포먼스였다. 한마디로 삶에 없어서는 안 될 예술이기도 합니다. 니체가 보기에 이 두 가지 상반된 아름다움이 한 냄비에서 융합된 것만이 그리스의 비극을 낳았다.

니체는 디오니소스의 예술을 경직된 예술, 아폴로의 예술을 유연한 예술이라고 불렀습니다. 사실 같은 예술도 경직성과 유연성의 차이가 있는데, 예를 들어 음악에서 베토벤의 세 번째 합주와 정열은 당연히 폭풍과 같고 극도로 비극적인 반면 달빛과 여섯 번째 합주는 '취중'이라기보다는 '꿈'이라기보다는 부드럽고 온화하다.

주광첸의 부드러움과 강직함의 아름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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