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파오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요? 법과 청렴성 측면에서

파오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까요? 법과 청렴성 측면에서

사람들은 부당한 대우를 받을 때마다 역사적인 바오공-바오칭톈을 떠올리곤 합니다. 포공의 세 잔디깎이꾼이 악한 사건을 진압한 이야기는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파오공의 세 잔디깎이꾼이 사악한 사건을 진압하는 이야기는 사회 현상을 드러냅니다. '정치적으로 깨끗한' 왕조일수록 청렴한 관리들을 미화하는 문학 작품이 적습니다. 사회가 정치적으로 부패하고 부패한 관리가 만연했던 시기에는 문학 속 '깨끗한 관리'가 특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이유는 부패한 관리가 날뛰면 일하는 사람들이 힘들게 번 돈을 그들에게 먹히고 모든 살아있는 사람들이 비참해지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분노와 무력감 속에서 일부 "깨끗한 공무원"에게 희망을 걸고 그들이 제때에 나와 부패한 공무원을 처벌하고 선을 장려하고 악을 제거하고 폭력을 제거하기를 희망합니다.

중국에서 널리 칭송받는 '깨끗한 관리' 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좋은 날씨를 보장하는 사람입니다. "미녀와 야수"와 "포공의 보상"과 같은 전통 연극에서 포공은 깨끗한 관리로 묘사됩니다. 바오공 하면 바오공에게 '청백리'라는 명성을 안겨준 유명한 세 개의 단두대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보공의 세 단두대는 각각 분업이 있었는데, 개의 머리는 사형에 해당하는 죄를 지은 일반 백성에게, 호랑이의 창은 사악하기로 악명 높은 부패한 관리에게, 용의 창은 '봉황과 용의 손자'만이 누릴 수 있다고 전해지는 용에게 바쳤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를 실제로 구현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깨끗한 관리'와 '보공'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은 중앙집권적 사회에서 해결할 수 없는 사회적 갈등에 대한 열망이기도 하며, '법 앞의 평등'에 대한 작은 기대는 '사법 정의'에 대한 평범한 사람들의 열망일 뿐입니다. '법 앞의 평등'에 대한 작은 기대는 '사법 정의'에 대한 평범한 사람들의 소망일 뿐입니다.

'법 앞의 평등'과 '사법 정의'가 실현되기 쉽지 않았던 보공의 시대는 말할 것도 없고, 오늘날의 사회에서 이러한 소망은 실현되기 쉽지 않습니다. 시간이 나면 미디어를 확인해 보세요. 오늘날의 물질만능주의 사회, 권력이나 법 집행에 대한 간섭이 지배적인 사회 분위기에서 '법 앞의 평등'과 '사법 정의'를 외치는 사람들이 실제로 존재합니다. 일부 '부자'나 권력자, '뒷배'를 가진 사람들이 난동을 부리거나, 손에 쥔 권력에 의지해 작은 문제를 크게 만들고, 작은 문제를 크게 만들어 문제를 일으키는 등 '돈 있는 사람'이나 '힘 있는 사람'이 난폭 운전을 하거나, 작은 문제를 크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들은 또한 '사법 정의'와 사회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법 앞의 평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주차 문제로 서로 다투던 그들 중 일부는 무모한 행동을 하여 무고한 사람들을 무차별적으로 살해했습니다. 대중의 분노와 각종 언론의 보도, 범인에 대한 엄벌 요구가 이어지는 가운데 일부 범인은 여전히 도주 중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밝혀진 여러 사건에서 그 미스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전직 큰 지도자와 작은 지도자, 그리고 큰 지도자와 작은 지도자를 섬기는 '사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칭시 공안국 전 부국장 인 웬 치앙은 최근 삼합회에 연루된 혐의로 선고를 받았으며, "봉황 장선"수준의 대우와는 거리가 멀고 법적 및 징계 처리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법 앞의 평등'을 확립하고 '사법 정의'를 실현하는 것은 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시급한 문제이자 장기적인 과제입니다. 법치에 기반한 사회주의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우리는 '지도자'로서의 단두대가 진자가되어서는 안됩니다. 반부패를 주장하고 사회 정의를 옹호하는 것은 항상 사회의 주요 주제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