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아플 때는 아무도 문헌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아플 때는 아무도 문헌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잠자다: 병상에 누워 있다(보통 작은 감기에 대해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질문은 없습니다); 질병 자체를 지칭하는 것; 해야 할 일: 질병에 대처하는 방법.
질병과 고통은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나는 가끔 감기에 걸리는데 아무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LOL!
2.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병을 소재로 한 시, <하풍 도도>.
시조와 국풍
잎이 엉켜 있는 도도가 있다. 한 남자가 걷는다. 그런 눈빛 가진 사람 있어요? 우리 아버지만큼은 아니죠. 일을 하는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 형제가 없는 남자, 왜 안 되겠어?
두우, 나뭇잎은 징징이다. 갈 사람. 그런 눈빛을 가진 사람이 없나? 내 성만큼은 아니지. 일을 하는 사람은 어떻게 된 거죠? 형제가 없는 사람, 왜 안 되겠어?
원어민 번역
당나라는 외롭고 잎이 무성하다. 혼자 걷는 것은 외롭다. 어떻게 길에 아무도 없을 수 있습니까? 형제자매만큼 가깝지도 않고. 한숨, 나그네여, 너는 왜 내 곁에 있지 않느냐? 나는 형제나 형제가 없습니다. 왜 날 도와주지 않지?
돈은 외롭고 푸르고 잎이 무성해요. 혼자 걷는 것은 외롭습니다. 어떻게 길에 아무도 없을 수 있죠? 형제자매만큼은 아니죠. 한숨, 여행자, 왜 내 근처에 있지 않습니까? 형제도 형제도 없는데 왜 나를 도와주지 않느냐?
유두는 <사기>의 당나라 양식의 제목입니다. 진나라 이전 중국 당나라(진)의 민요입니다. 이 시는 각각 9행의 두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시는 길거리에서 떠돌아다니는 부랑자에 대해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방랑자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고 친구도 없고 아무도 돌봐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몸이 아파도 아무도 신경 쓰지 않아서 비참하고 마음이 무겁습니다.
3. 다음 문학 글을 읽고 다음 문제의 번역을 완성하시오(1)문장 다:공생은 훈도관으로 재임하는 동안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사람을 구하였는데, 백성들이 가난하고, 도둑이 많고, 관리들이 나쁘고, 풍속이 나빠지고, 재난이 빈번하여 걱정하고 경계할 수밖에 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嬴居为谏"라는 문구는 "공생은 훈계로 살았다"로 번역되므로 BD는 제외되었습니다. 공무원의 지위가 이전되었습니다. "광루 대부의 공식 직위를 옮기다"라는 문구는 광루 대부의 공식 직위를 옮긴다는 의미입니다. (3) 한공성이 "왕조를 어지럽히고 황제를 모욕한 재상 동선을 비난한 것"은 그가 훈계관일 때가 아니라 광루대부일 때였다. 원래 "2 세 이상, 총리를 똑바로 배우고 광루 대부를 움직이고 올바른 바람을 유지하도록 총리를 움직입니다. 몇 달 동안 성가신 공무원을 뽑는 것보다 그를 더 많이 배웠지 만 광루보다 더 많이 배웠습니다." "조금", 조금; "이다", 그러나; 당신은 나에게 어떻게 생겼는지 아십니까? 당신은 조금 다른 사람이 되고 싶고 밖에서 명성을 얻고 싶어 하죠. 당신은 그저 션투디 같은 사람이야!2 "아무것도 없다", 아무것도; "의로움", 도덕에 따르면; 나는 한 가문에게 너무 많은 빚을 졌기 때문에 은혜를 갚을 수 없습니다. 이제 저는 늙어서 곧 묻힐 것입니다. 도덕에 따르면 한 몸으로 두 주인을 섬기고 원래의 주인을 만나기 위해 지하로 갈 수 있습니까? 정답:(1)다 (2)다 (3)가(4)①(알고 계십니까)내가 당신에게 어떻게 보입니까? 당신은 조금 다른 사람이 되고 싶고 밖에서 명성을 얻고 싶어요. 당신은 션투디와 같은 사람입니다! (2)나는 한 가문의 깊은 애정으로 고생만 했고 갚을 것이 없다. 이제 저는 늙어서 곧 묻힐 것입니다. 도덕적으로 말하자면 두 주인을 섬기면서 원래의 주인을 만나러 지하로 갈 수 있습니까? 초나라 출신인 공손성 자전빈은 학문이 뛰어나고 유교 고전에 정통했습니다. 젊은 시절에는 절제하는 것으로 유명해 군수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국가로부터 학자로 지명되어 중취현의 치안판사가 되었습니다. 위대한 학자 허우와 진의 우공 연충이 공성을 추천했습니다. 요임금은 딩타오의 왕이었을 때 그의 명성을 듣고 그를 훈계관으로 영입했습니다. 공손은 훈계관으로 재임하는 동안 여러 차례 편지를 보내 요임금을 뵙고자 했습니다. 우리는 경계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국가 규정이 사치스럽고, 처벌이 너무 가혹하며, 부과금이 너무 무겁습니다. 우리는 검소하고 관대하게 세상을 이끌어야 합니다. 2년여 동안 고문으로 일한 그는 재상으로 승진하여 광루대부로 자리를 옮긴 후 유후봉의 총독이 되었습니다. 몇 달 후 황제는 공성이 복잡한 정사를 잘 처리할 수 있는 인재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그를 광루대부(廣樓大夫)로 임명했습니다. 공생은 동헌이 황제의 뜻을 거스르고 황제 체제를 혼란에 빠뜨렸다고 비난했습니다. 재상 왕자는 전 재상 양평에게 추천하는 편지를 썼지만 양평은 "무책임하고 무책임한 발언을 하고 백성을 혼란스럽게 하고 황제를 기만하며 하늘의 도를 어겼다"며 왕자를 탄핵했습니다. 황제는 이 편지를 조선의 장수와 대신들에게 보내 논의하도록 했습니다. 좌장군 공순록을 비롯한 14명은 왕자가 실제로 나라를 잃는 죄를 저질렀다고 믿었습니다. 공성만이 "왕자는 천성이 사악하고, 그가 뽑은 사람들은 대부분 탐욕스럽고 잔인한 관리들이다"라는 편지를 썼습니다. 그는 세 사람 중 하나이며 화해할 수 없습니다. 많은 것들이 버려졌고 그 잘못은 그에게 있습니다. 그가 국가에 집착 한 것에 대해 유죄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량덩롄을 추천한 것은 큰 실수가 아닙니다." 저녁에 토론은 끝났습니다. 토론은 다음 날에도 계속되었습니다. 좌장 공순루가 "어제 토론은 근거가 없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어떤 의견을 따르기로 결정했습니까?" 공성은 "장군님, 제 의견이 틀렸다고 생각하시면 함께 탄핵하시면 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성과의 불쾌한 대화를 자주 보았던 샤오둔이 자리에서 일어나 "상서대로 써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성은 손으로 나를 밀치며 "저리 가!"라고 자주 말했다. 며칠 후 대신들은 다시 만나 샤오후이 황제 사당과 샤오징 황제 사당을 복원할 수 있는지 논의했습니다. 참석자들은 모두 복원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공생은 "의식을 따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샤오창은 공성에게 "제례 체계도 바뀌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성은 즉시 "저리 가!"라고 반박했습니다. 시대가 변했습니다." 샤오창은 화가 나서 공성에게 "내가 당신에게 어떤 존재인지 아십니까? 당신은 조금 다른 사람이 되어 명성을 얻고 싶어 하죠. 당신은 그저 선왕과 같은 사람일 뿐이야!" 왕망은 권력을 찬탈한 후 다섯 명의 장수를 보내 천하의 풍속을 둘러보게 했고, 장수는 양과 술을 가지고 공성을 직접 맞이했습니다. 이듬해 왕망은 사신을 보내 공성을 강사와 제사장으로 임명했고, 공성은 몸이 아프다고 말했지만 * * *하지 않았습니다. 2년 후 왕망은 사자를 공성의 마을로 보내 왕실의 인장과 태자의 스승과 친구들의 인장이 찍힌 황실 칙령을 들고 그를 경의를 표했다. 집의 중앙 서쪽 방의 남쪽 창문 아래에 침대가 놓여 있었고, 황실 외투를 허리에 두른 추장은 얼굴을 동쪽으로 향하게 하고 침대에 누워 있었다. 사자가 방으로 들어가 서쪽으로 걸어가 남쪽을 바라보고 서서 황명을 전하고 옥새가 찍힌 황명을 제시한 다음 물러나 다시 경례를 하고 옥새를 제시한 다음 공성에게 다가가 말하기를, "성왕은 노인을 잊지 않았고 천하의 제도가 아직 정착되지 않았습니다. 자네의 정치 참여를 기대하며, 나라의 전반적인 정책에 대해서도 자네의 조언을 듣고 싶다."라고 말했다. 가서 세상을 정착시켜라. 공생은 "나는 항상 무지했고, 나이와 병으로 인해 목숨이 위태롭습니다. 만약 내가 당신을 따라가면 반드시 길에서 죽을 것이고, 그것은 국가나 개인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사자가 나를 설득하고 공성에게 인장까지 찍어주려고 했지만 공성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사자는 5일마다 공성의 두 아들과 남자를 맞이하러 왔어요. 그는 그를 후작으로 삼았고, 매우 아플 때에도 일어나서 우체국에 가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우체국에 갔으며, 후손들에게 큰 유산을 남길 것입니다." 고회와 다른 사람들이 공성에게 사자의 말을 전했고, 공성은 자신의 말이 무시된 것을 알고 다른 사람들에게 "나는 한씨 가문의 사랑을 너무 많이 받았기 때문에 보답할 것이 없다. 이제 저는 늙어서 곧 묻힐 것입니다. 도덕적으로 말하자면 제가 두 사람을 섬겨도 될까요?"라고 말했다. 그 후 그는 식사를 중단하고 14일 후 7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