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한 고대 시들
목가적인 풍경을 묘사한 고대 시들
1,
낮에는 밭에서 잡초를 뽑고, 밤에는 집안에서 새끼를 꼬며 마을의 남녀가 모든 집안일을 도맡아 했다. 아이들은 밭을 갈거나 베를 짜는 일은 하지 않았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서 참외를 따는 법을 배웠습니다.
낮에는 밭에서 잡초를 뽑고 밤에는 집에서 삼베를 짜는 등 마을의 남녀들은 각자의 집안일을 했습니다. 아이들은 밭을 갈거나 베를 짜지는 못했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서 참외를 재배하는 법을 배웠다).
--판청다, '사계절 들판의 잡화'
2.
나무가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연못에는 물이 가득하다. 동풍에 기대어. 매일 방황한다. 작은 정원에 봄이 가득하다.
나무가 마을을 둘러싸고 연못에는 샘물이 가득하다. 따스한 봄바람을 맞으며 나는 자유롭게 앞뒤로 걷는다. 작은 마당에 봄이 가득하다).
--진관, '마을 주위의 향나무'
3.
이방인, 부드러운 뽕나무 가지에 동방의 누에가 태어났다. (마을 어귀 길가에 있는 뽕나무의 부드러운 가지에 이제 막 꽃이 피었습니다. 동쪽 이웃들이 키운 누에씨 중 일부가 누에로 변했다).
--신치지, '자고 하늘, 연한 뽕나무 꽃망울 터지네'
4.
외로운 마을에 풀은 멀리 있고 살구꽃은 기울어지는 햇살에 날아간다.
(외로운 마을은 황량하고 시든 살구꽃만 날리고 있다.)
.
--구쥔, '강남의 봄 물결'
5.
산책로에서 봄 소리가 들리고, 오후에는 털복숭이가 울어댄다.
계곡을 가로지르는 외나무다리를 건너면 졸졸졸 봄소리가 들리고, 어느 농가의 집 대문에 이르면 처마에 햇살이 높이 비치고 닭들이 나그네를 반기는 듯 울어댄다).
--구봉, '산속의 농가'
6.
푸른 언덕은 덮을 수 없지만 결국은 동쪽으로 흐른다.
(그러나 푸른 언덕이 어떻게 강을 막을 수 있겠는가? 결국 강은 여전히 동쪽으로 흘러갈 것이다).
--신기, 보살. 장자(莊子)》 7.
큰아들은 시냇가 동쪽 콩밭에서 잡초를 뽑고 있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빴다.
(큰 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잡초를 뽑고 있었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고 바빴다.)
--신치지, 「청평에 사는 마을」 중에서
8.
물길은 옅은 연기와 대나무로 이루어진 사찰로 갈라지고, 길은 드문드문 내리는 비에 꽃이 떨어지는 마을을 지나고 있다.
물 건너 옅은 안개 속에는 대나무로 덮인 사찰이 보이고, 길을 따라 내리는 이슬비 속에는 지나가는 마을에 꽃이 만발해 있다).
--양희지, '신하에게 기도하라는 찬 음식'
9.
추운 꿈에서 돌아올 생각을 하며 강촌에서 밤 피리소리를 듣는다.
비 내리는 장막 너머로 초목이 푸른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해가는 작고 외로운 흙 언덕을 바라보며 인생이 너무 짧다고 느꼈다.
--우웬잉, '루이허셴 가을 감각'
10.
늦가을 대지는 두꺼운 서리와 이슬로 덮여 있었고, 나는 이른 아침 깊은 계곡을 거닐었다.
늦가을, 나는 아침 서리와 이슬을 무릅쓰고 깊은 계곡을 걸었다.
- 류종원, '폐촌을 지나 남쪽 계곡에 비친 가을 새벽'
11.
먼 마을의 단풍은 붉은 나무와 노란색으로 한 폭의 그림과 같았다.
가을의 먼 시골은 나무 사이로 짙게 물든 붉은 단풍 사이로 드문드문 노란빛이 들어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다. 정말 밝고 사랑스러워요 ;)
--옌슈의 '고백 - 진후롱이 좋아하는 모든 사람에게 편지를 올리다'
12.
숲 밖에는 비둘기가 봄비를 맞으며 쉬고 있었고, 집 앞에는 살구꽃이 활짝 피어 있었습니다.
숲 밖에서는 자고가 이슬비를 서서히 멈추게하고 집 머리의 붉은 태양이 따뜻한 봄 꽃 신선한 살구 꽃을 보냅니다).
--오양 시우, "들판의 집"
13,
녹색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도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놓여 있습니다.
푸른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푸른 언덕이 도시를 가로질러 놓여 있다.
)
--맹하오란, '노인 마을을 지나며'
14.
말발굽은 이슬 맺히고 수탉의 목소리는 창백하고 달빛이 비치는데 나는 쓸쓸히 인적 없는 마을의 길을 걷는다.
(말발굽은 찬 이슬을 밟고, 아침 닭은 멀리서 울고, 하늘은 달 그림자에 무심하고, 나는 외로운 나그네다).
--장이, "옥 사건 - 천산주".
15,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복숭아나무가 리리만 앞 마당을 덮고 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집 뒤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와 매화가 마당 앞에서 봄을 기다린다.)
16,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집 뒤 처마를 가린다.)
-타오위안밍(陶元明)의 '동산으로 돌아오다-제1부'
16.
산에는 복숭아와 매실이 가득하고 구름 사이에는 연기와 불이 있다.
산에는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가득하다. 구름 사이로 불꽃이 피어오르는 곳에는 다른 사람이 있다).
--유유시, '대나무를 지탱하는 가사'
17.
알지도 못하는 서로를 바라보며 나는 차이웨이를 추모하는 긴 노래를 부른다.
모두가 조용하고 알아볼 수 없다. 정말 산속에서 은둔하며 살고 싶어요!)
--왕제, '야생의 희망'
18,
산 정상에 오르니 우리 아래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해졌다.
태산 정상에 올라가서 큰 자부심을 가지고 산을 내려다보아야 한다.
)
--두보, '월을 바라보며'
19.
거위호산 아래는 벼가 비옥하고 닭과 반대편에 고래가 산다.
(거위호산 아래 농토의 벼와 수수는 기름지고 배부르고, 울타리 안에는 돼지가 있고, 닭은 문을 반쯤 닫고 누워 있다)
--왕자, 「사화」, 20,
가난하고 가난한 나는 밤에 시골에서 자고, 도시의 성곽을 돌아다닌다.
가난하고 가난해서 밤에는 시골에서 자고 아침에는 도시를 돌아다닌다).
--유동빈의 길고 짧은 문장
21,
닭은 세상을 하얗게 만들고, 새벽 나팔은 세상을 하얗게 만든다.
아침 일찍 닭의 울음소리가 들판에 울려 퍼지고, 새벽이 되면 한 구석에서 하늘과 땅의 빛으로 대지를 채우고, 온 세상을 밝고 아름답게 만든다.
)
--이허의 '술에게'
22,
광야의 무한함은 나무보다 깊고, 달은 달과 매우 가깝다.
광야의 끝이 나무보다 어둡고, 강물이 물보다 맑고, 달이 사람에 가깝다).
--맹하오란, '지안더 강에서의 밤 계류'
23.
야생 모래톱은 깨끗하고 하늘은 높고 달은 밝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들판은 텅 비고 고요하며 강가의 모래톱은 조용하고 밤하늘을 올려다보니 밝은 달은 거울과 같다).
--시링윈, '현읍 첫 방문'
24.
하늘은 창백하고 거칠고 바람이 풀을 날려 소와 양을 본다.
푸른 하늘은 끝이 없고 푸른 들판은 끝이 없다. 풀밭에 바람이 불면 소와 양 떼가 나타났다가 사라진다.
)
- 북부 민요 "칠레의 노래"?
25,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강제할 수 없네.
한 사람이 지키고 있으면 천 군대가 공격할 수 없다.)
--이백, "촉으로 가는 험난한 길"
- 관련 기사
- 꿈은 둥글기가 어렵다.
- 축제 시즌을 맞아 향수병에 대한 더 많은 구절을 소개합니다.
- 노신의 작품' 고향' 에서. 명언에 대한 이해 희망은 상관없고 상관없다. 희망은 허황되어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다. 희망의 존재는 실천에 달려 있다: 실천이 없다면 희망은 희망이 없는 것과 같다. 과감하게 실천하고, 현실이 되기를 바랍니다. 희망의 존재는 이상에 달려 있다: 이상이 있으면 희망이 있고, 이상이 없으면 희망이 없다. 희망은 변화무쌍하다: 객관적인 현실의 변화에 따라 원래의 희망은 산산조각날 수도 있고, 원래의 희망도 생길 수 있다. 이것은 지상의 길과 같습니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이 말은 ① 땅의 길은 선인이 걸어나왔고, 후세 사람들은 선인이 열어 놓은 길을 걸어야 한다는 뜻이다. (2) 지상의 길은 모두 나왔으니 모두 함께 가야 한다. (3) 땅에는 길도 길도 없다. 어떤 사람은 가면 길이 있고, 아무도 가지 않으면 길이 없다. 희망의 존재도 땅의 길과 같다. 열심히 연습하면 희망이 있고, 연습하지 않으면 희망이 없다.
- 팀 정신을 묘사한 고대 시
- 지의 시
- 고시 일곱 마디.
- 귀착점이 있는 시 한 수
- 연꽃 시와 그림 감상하기
- "더 많이 먹어 봐, 내 비를 놓치지 마" 는 어느 시에서 나왔나요? 시 전체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 암자의 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