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와인에 대한 향수 시
와인에 대한 향수 시
2, 새로운 단어, 와인 한 잔, 작년 날씨는 오래되었고,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요? 북송 왕조-옌슈의 "너구리 강 모래"
3, 농부의 왁스 칠한 술을 비웃지 말고 풍요의 해에 닭과 돌고래를 떠나십시오. 남송시대 - 루유의 산서성 마을 여행
4, 술 한 잔 마시고 아무 이유 없이 양관 밖으로 나가라고 조언합니다. 당나라 - 왕웨이 "위안 스물 시를 보내다"
5, 인생의 기하학인 와인에? 예를 들어 차오루에 있으면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두강뿐입니다. 위진 - 조조의 짧은 노래
6. 오늘은 준의 노래를 듣고 당분간은 술 한 잔의 기운에 의지해라. 당 - 유비, "양주에서 처음 만난 롯데에 감사하다"
7. 밝은 달은 언제인가? 하늘에 술을 청하라. 북송시대 - 수시, '수시의 물의 노래'
8. 실례합니다,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웃지만 살구 언덕 마을이라고 대답하지 않는다. 당나라 - 두무의 '청명절'
9. 와인 야광잔, 비파를 당장 마시고 싶어요. 모래에 취한 신사는 웃지 않고 고대는 이미 몇 번의 전투를 벌였습니다. 당나라의 량저우 노래
10, 우리는 창문을 열고 정원과 들판을 건너고 손에 컵을 들고 뽕나무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당-맹하오란 "노인의 마을을 지나가다"
11, 순수한 술의 비용, 금잔, 주전자에 10,000 구리, 판유젠은 10,000 위안을 부끄러워했습니다. 당나라로 가기가 어렵다 - 리바이
12, 흐린 와인 한 잔은 만 마일의 고향이지만 마음을 잃지 않고 서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북송 - 판중연 "어부의 화려함과 상황"
그러나 우리는 야만적인 류트와 기타와 하프를 연주하며 진영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손님을 위해 술을 마신다. 당 - "백설의 노래"로 천비 우를 배웅하는 전생, 14, 술에 취해 시팅의 노을을 생각하며 돌아가는 길을 모른다
. 북송시대 - 리칭자오의 "꿈처럼"
15, 술을 마시고 가슴과 내장은 여전히 열려 있고 사원은 약간 서리가 내린다. 무슨 문제가 있나요? 펑탕은 언제 배달할까요? 북송 왕조 - 수시 "장청지 미주 사냥"
16, 술에 취해 칼을 바라보며 벽 구석으로 돌아가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부러진 포메이션, 천통푸가 보낸 강한 말"(신치지)
17. 해가 진 후, 동리 바 와인 어두운 향기가 소매에 가득하다. 북송 - 이청조의 '술 취한 꽃 노래'
18. 붉은 물 요새 산 과실주 깃발 바람에 반사되는 녹색을 노래하는 수천 마일의 전조새. 당나라 - 두무의 '강남의 봄 비범한 구절'
19, 길에서 졸리고, 차에 목마른 일본인이 문을 두드리며 야만인에게 물었다. 북송시대 - 소시의 너구리 강 모래
20.푸른 봄날, 나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며 술을 마시며 집으로 돌아왔다. 당두포가 황하의 양쪽을 되찾았네
21. 밝은 달은 저절로 쉬어가고, 술은 사랑에 대한 눈물로 변하네. 북송시대 - 판중연의 <수양가>
22. 이 아름다운 날 샹양, 내 늙은 산심 취하게 하소서! 당 - 왕웨이의 <<한강을 바라보며>>>
23.가을 기러기 긴 바람 따라 호위하고, 나는 이 별장에서 그들을 마주하며 술을 마시고 있네. 당나라 - 리바이 "셰우베이 루슈윈" 쉬안저우.
24.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끊어버렸지만 잔을 들어 슬픔을 달래는 것이 더 슬프구나. 당나라 - 리바이 "서북서운(西朓北楼舒云)" 쉔저우.
25. 랑링 와인 튤립 향기, 호박 빛이 가득한 옥 그릇. 당 - 리바이의 여행 은행
26. 술에 취해 강하고 맛이없는 와인에 대한 노래를 부르려고합니다. 북송 - 류용의 치명적인 중국 연꽃
27. 술을 노래로 생각하고, 달문과 별이 빛나는 창문, 얼마나 많은 오래된 날짜를 생각하다. 북송시대 - 옌의 술 취한 낙화
28. 꽃 사이로 술 한 항아리에서 혼자 마신다.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잔을 들어 밝은 달을 불러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이 되네. 탕리바이의 '밝은 달을 혼자 마시며'
29. 운명이 내 관자놀이에 쓴 서리를 내리며 흐린 와인의 새 정류장에서 떨어졌다. 당나라 - 두보의 '승천'
30, 오늘 밤에 일어날 곳, 버드나무 둑, 새벽 바람과 달.... 북송 - 유용의 '임유령'
31, 술은 슬픔이 되어 그리움의 눈물이 되네 - 판중연의 '그리움'
32,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으니 칼로 베어도 슬픔은 돌아오고, 술로 익사시켜도 슬픔은 다시 돌아오네
33, 이별의 슬픔을 술로 달래도 슬픔은 다시 돌아오네
34. 익사 - 이백의 경력.
33、와인 빛나는 잔, 비파를 즉시 마시고 싶다. 모래에 취한 신사는 웃지 않고 고대에 여러 차례 전쟁이 있었다. -왕한의 전쟁
34. 이전에는 향수병에 지쳤습니다. 오늘날까지 향수병은 얕은 것을 두려워한다. --돈은 젊고 덧없다.
35. 꽃으로 만든 포도주 한 잔, 나는 혼자 마신다. 동행할 사람이 없으니, 이백의 벗을 찾기가 어렵다.
36, 눈앞에서 술에 취해 비를 꿈꾸며 잠에서 깨면 걱정만 가득하다. 연시 사랑병
37, 일찍 태어난 화화, 밝은 달에 술 한 잔 - 수시의 역사적 정서를 깊이 비웃어야합니다.
37. 술 한 잔을 말리라고 조언하라, 서쪽 하늘에서 나갈 이유가 없다 - 왕위 다시.
38. 오래된 병에는 녹색의 실이 있고 조용한 벽난로에는 붉은 색의 힌트가 있습니다. 밖은 황혼에 눈이 내리는데, 안에서는 와인 한 잔 어때요? --바이주이의 '우정'
39. 즙이 많고 자비로운, 나를 도와달라고 설득한 사람 - 린다이유의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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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 술을 마시면 내일 취한다' 는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무슨 뜻이에요? 전문이 뭐예요? 낙음가가 길을 잃고 근심이 길다. 오늘 술 한 잔 마시고 술 한 잔 마시고 내일은 내일 고민할까 봐 걱정이다. 나은은 벼슬길이 험난하고, 첫 번째 학자도 아니고, 그래서' 자기 파견' 을 썼다. 이 시는 정치적 좌절 이후 그의 답답한 심정을 표현했는데, 반드시 약간의 견유주의가 포함된 것은 아니다. 이 시는 구시대 지식인들의 전형적인 인생관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간과할 수 없는 시로, 특히 이 시는 예술적 표현이 상당히 독특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우선 시의 이미지 추구에 나타난다. 이 시는 언뜻 보기에는 장면이 없지만 모두 단도직입적인 서정이다. 그러나 시의 모든 감정말은 추상적인 서정이 아니라 구체적이고 완전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이 득실을 앓지 않아도 된다고 하면 직접 말하면 추상적이고 개념화된다. 또' 이기면 노래하고, 지면 쉬다' 라는 말투를 쓰고, 반은 고백이고, 반은 권고이며, 특히 등에' 노래' 를 외우는 정태는 정태는 생생하고 구체적인 느낌을 준다. 감정과' 상태' 가 형상화되었다. 두 번째 문장은' 고민과 증오' 를 말하지 않고' 한가함' 을 말하는 것은 재미없다. 길고 끝이 없다는 것은 너무 어렵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또한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효과를 받았는데, 특히 압운을 통해. 마찬가지로 지나칠 수 없다면, "오늘은 술이 있고, 내일은 취하고, 내일은 근심한다", "얻으면 잃는다, 얻으면 쉬어라",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고, 술에 취해 활달할 수 있는 사람의 이미지가 갑자기 튀어나온다" 고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이 바로 이 시가 조성한 전체적인 이미지이다. 이 점을 지적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이 이미지가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시를 두추모의' 금곡' 과 비교하면 쉽게 볼 수 있다. 이른바 꽃이 있고 소년이 있다는 말이니, "꽃이 없는 빈 가지를 기다리지 마라" 는 말은 청춘을 저버리지 않고 제때에 즐기라는 뜻이다. 여기서는 노래하고 마시는 것처럼 더욱 실망스럽다. 오늘 마시고, 오늘 취하라' 는 것은 늘 마음속의 서늘함과 질투를 불러일으킨다. 이 두 편의 시는 완전히 같지 않다. 이 시의 감정은 보편성을 가지고 있고, 이미지는 개인화되어 있어 전형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 시의 비교적 성공적인 예술적 표현은 겹침에서 변화를 구하여 아름다운 아리아를 형성하는 데 있다. 첫째, 감정의 중첩 변화. 첫 번째 문장은 먼저 문제의 의미를 담고 있다. 말을 하면 행복할 수 있고, 잃어도 슬퍼할 필요가 없다. 두 번째 말은 첫 번째 문장에 대한 보완이고, 반대로는 같은 뜻이다. 그렇지 않다면' 비통함' 은 해롭고 무익하다는 것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각각 첫 번째 문장의 의미를 추진한다.' 오늘 술이 있다, 오늘 취하다' 는 것은' 득칙의 소리' 의 반복과 진급이다.' 내일 걱정, 내일 걱정' 은' 실칙이자' 의 진일보한 설명이다. 결론적으로, 시종일관 시는 모두 흔들림과 상승을 가지고 있다. 둘째, 음은 단어의 겹치는 변화이다. 첫 번째 문장의 처음 네 글자는 마지막 세 글자를 기준으로 하고, 두 번째와 여섯 번째 글자 ("즉") 는 겹칩니다. 두 번째 문장은 수축성이다. 애원이 길고 증오가 길며 약속이 반복된다는 뜻이다. 세 문장이나 네 문장은 형식이 같지만,' 지금' 이라는 단어는 세 문장에서 겹치고,' 내일을 걱정하다' 라는 단어는 네 문장에서 겹치지만, 전자는' 걱정하다' 는 명사이고, 후자는 동사이고, 어성도 변한다. 모든 문장이 겹치고, 손잡고 변화하고, 매 문장마다 구체적인 표현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작은 시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겹침과 변화의 통일 수법을 남김없이 운용하는 것 같다. 이 두 가지 방면의 독특성 때문에 궁핍한 사람들이 천백 년 동안 술을 마시며' 자해' 할 때 옛사람들의 근심을 풀어준 시구 중' 오늘 술이 오늘 취해 있다' 는 것을 가장 쉽게 기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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