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수묵화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수묵화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원나라:왕 대관식
화려한 노란 콜리플라워, 뤄성 북홀.
남풍이 불어오는 마음, 누구를 위해 침을 뱉을 것인가?
자비로운 어머니, 문에 기대어 여행자는 여행하기 어렵다.
하루가 드물고 두려운 날이 되길.
흐린 숲을 올려다보며 새소리를 듣기가 부끄럽다.
번역
찬란한 노란 콜리플라워가 북쪽 홀 아래에서 태어났다. 남풍이 노란 콜리플라워를 날려 흔들리며 누구를 위해 그 향기를 뱉어냈을까? 친절한 어머니가 문에 기대어 아이를 기다립니다. 멀리 여행하는 방랑자는 너무 씁쓸합니다! 부모의 지원은 매일 소원 해지고 자녀의 소식은 매일 그에게 전달되지 않습니다. 그는 구름 낀 숲을 올려다보며 자애로운 새들의 울음소리가 들리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며 지금까지도 그들을 그리워합니다.
2. 먹매화
원나라:왕 대관식
집 근처 서안호의 나무에 희미한 먹 자국을 남기고 피어난 매화.
색깔을 칭찬하지 말고 마른 군으로 공기를 채우라.
번역
집 근처 시옌호에는 매화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희미한 먹자국으로 매화가 피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그 아름다운 색을 칭찬할 필요 없이 매화의 향기만이 천지에 스며든다.
3. 먹 매화
송나라:장귀
산기슭 계곡에 있는 수비안 마을은 한때 꽃으로 막혀 있었다.
나는 여전히 동풍이 싫지만, 더더욱 싫다.
번역
산비탈 골짜기, 물가 마을에 흩어진 매화는 지나가는 사람들의 마음을 시큼하게 만들었다. 동풍은 숨이 차서 불면 불수록 이슬비가 어스름을 더욱 어둡게 하는 것이 안타까웠다.
4. 목련꽃이 가을비를 늦게 내려 양봉을 남쪽으로 보낸다.
청나라:날란세이데
의심되는 장군. 수묵화의 희미한 창, 고독한 그림자 빛이 샹을 비추고 있다. 건비는 고우를 떠나 촛불을 반쯤 켜고 모든 것을 의논한다. 연꽃 치마. 윈드 시어, 오늘 밤 가이 위안 양과 함께있는 사람을 물어보세요. 그 이후로 나는 모든 것에 대해 걱정하고 꿈이 나뉩니다.
번역
가을 밤 이슬비가 드문드문 창문에 내리고, 빗방울 자국이 마치 수묵화처럼 화면에 그려졌다. 이맘때쯤이면 키 큰 플라타너스 나무와 타다 남은 촛불이 연못의 인간적인 슬픔을 더하지 않도록 조심스레 무게를 달라고 부탁해도 될까요. 연잎은 가을바람에 다 날아갔고, 오늘 밤 누가 그 자리를 대신해 원앙을 덮어줄까요? 한참을 내려가면 피곤할 거예요. 잠에서 깨어나면 차가운 슬픔의 소리만 들려올 것이다.
5. '위현부 대나무 그림'은 바오다청쿠오/주모의 시입니다.
청나라:정희
야자이는 소주소를 들으며 그것이 민중의 고통의 소리라고 의심하며 누워 있다.
조주현의 일부 소수집가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을 신경 씁니다.
번역
야문에서 쉬고 있는데 대나무 잎이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들리는데 마치 백성들의 울부짖음과 불평이 들리는 것 같았다. 우리는 비록 군현의 하급 관리일 뿐이지만, 백성들의 사소한 일 하나하나가 우리의 마음을 잡아끌고 있었다.
2. 수묵화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가을 물은 저녁 해를 비추고, 먹은 새로운 그림을 그리네. -- 저우쯔즈, '서강달의 청옥을 문지르다'
2. 수묵화 속을 헤엄치는 바람에 시냇물이 춤을 추네. -- 리홍, '너구리 개울 모래'
3. 정말 아름답습니다. 수묵 관음은 비교하기 어렵다. -- 익명의 "금문은 정말 아름답다"
4. 구름 속의 두 방, 노주의 그림, 수묵과 반 그늘. -- "리이켓에게" 쉬훈
5. 부동산 관리 서쪽 지우롱동. 고대 수묵화. -- 우산 뎬베이 연기와 비 리치셴.
6. 오늘날 고대 어부 아버지의 말, 강과 산 수묵화에서. -- "한가한 사람에게 느린 유란" 류
7. 펜이 떨어지는 잉크, 비를 울리는 바람으로 가득하다. -- "칭핑 레 비문 우피창 돌지도 산호 그물 이름 책 8권"비문
8, 수묵화 봄 퇴색, 꽃밭 늦게. --팡웨, "봄 소리"
9, 낭만주의 문학 무한, 수묵과 시 공모전. --수시, "왕진칭의 열네 운율시와 진칭의 조화로운 말"
10, 판루, 자주색 대나무 손잡이가 달린 새로운 수묵화 몇 점이 있습니다. --- "시에 ---" 왕 대관식
165438+ --- "수시옌" 황팅젠
12. 수묵화를 배우기 위해 문을 닫고 강남 샤워 그림을 그립니다. --- 황팅지엔의 '셰후이하오란 팅쑤안 수묵'
13. 모지지의 수묵화는 엉망이라서 싸우는 황소 옆에 붓을 던져야 한다. --왕유준과 떡과 진천위
14, 연기 속의 산은 밝고 오래되었고 구름의 그림자는 지저분하고 초록색이다. --왕도, "가을 야생의 열여섯 곡과 왕지민"
15, 같은 색 팔레트 아틀라스 지역 수묵 하늘, 지노 먼지 자연. -- 양공원의 '봄밤 눈의 열 운율'
3. 중국 회화에 관한 시 1, 수묵매화
내 집은 시옌 호수 머리의 나무,
꽃이 피고 먹 자국으로 창백하게 떨어지네
꽃이 피고 지고.
색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그냥 신선하고 군(君)의 기운을 가득 담아두세요.
2. 왕안시 그림
멀리서는 산이 높고 구름이 옅고 색이 밝지만 가까이 가면 물소리만 들리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다.
봄은 지났지만 여전히 많은 꽃과 꽃이 있고 사람들은 가까이 가지만 새들은 방해받지 않습니다.
3. 청금석 징안
제목 "차가운 강에서 눈 속에서 낚시"
판자촌 동쪽에서 낚시를 하는데, 눈이 차갑다.
차가운 물이 흐르지 않고 물고기는 매화 그림자를 씹는다.
4. 명천자
제목 「양쯔강 지서투」
올해 강과 한을 따라 내려가니, 지서천봉이 양쪽에 있었다.
올해는 과거를 기억하기 위해 그림을 보는 해인데, 마일스는 여느 때처럼 재미있다.
민산의 능선이 구불구불하고 청청산의 봉우리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았다.
동치횡산은 만 리를 달렸고, 광루우라오는 열 도시의 북쪽과 단단히 연결되어 있었다.
얼음과 산, 눈과 계곡이 서로 부딪히며 물결치니 해가 일찍 밝아오고 있음을 암시한다.
신성한 빛은 활기가 넘치고 거대한 도끼처럼 힘차게 솟아오릅니다.
가을 구름처럼 짙고 바다처럼 광활하다.
또 다른 예로 요대 은각이 있는데,
백월에 명료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역광을 받아 흐르는 물이 빛나고 바람이 강물의 은빛 구름을 날린다.
중류는 넓고 차가우며, 가을은 길고 한 획을 씻는다.
산은 정말 웅장하고, 나는 10년 동안 여행을 해왔다.
위층에 올라가 난간에 기대어 하루 만에 강남을 다 보지 않겠는가.
4. 수묵화를 묘사한 시입니다.
웬 롤
어느 날 가을은 시원하고 맑고, 무수한 봉우리가 가깝고 멀다.
야생수를 보러 산에 올라가는데, 문득 물 아래 푸른 언덕이 보였다.
허상
왕시젠
야토우 추수길은 어떻습니까? 연기와 가을의 하얀 파도가 어둡다.
밤에는 차가운 물결이 강을 건너고 숲에는 노란 기러기가 가득합니다.
시중산
1. 백 개의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길이 없다. (류종원의 '강설')
2. 산은 흰 해를 덮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흘려보내네. (왕즈환, '왜가리 산장에서'
3.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모두 하늘 아래 왜소해 보이는데.... (두보, '월을 바라보며'
4. 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변함없고 도시는 봄풀과 나무로 가득하다. (두 푸, '봄의 희망'
5. 텅 빈 산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 (왕웨이, 「차이루」)
6. 끝없는 구름 바다의 어둠 속에서 하늘의 산에서 밝은 달이 떠오른다. (리백의 관산월)
7. 나는 징팅산을 바라보아도 지치지 않는다. (이백의 징팅산에 홀로 앉아서)
8. 남쪽 산 아래 콩을 심으니 풀밭에 콩 모종이 가득하다. (도원명의 '천원천마')
9. 푸른 산은 덮을 수 없지만 결국은 동쪽으로 흐른다. (신치지의 '보살 오랑캐, 장시 입의 벽')
10.나는 노산의 진면목을 모르지만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서림벽에 새겨진 소시의 비문)
시 속의 물
1. 이른바 이렌은 물 건너편에 있다. (시경)
2. 물이 있는 곳에는 산과 섬이 있다. (조조의 '바다를 바라보며')
3. 흰 머리는 푸른 물 위에 떠 있고, 붉은 손바닥은 파도를 맑게 한다. (노나라 '노래하는 기러기')
4. 천문은 초하를 끊고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5. 산과 강은 출구가 없다고 의심하고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 마을로 떠나는 여행'
6. 복숭아꽃 연못은 왕륜보다 천 피트 더 깊다. (이백의 왕륜에게 보내는 선물)
7. 강가의 버드나무가 푸르고, 랑강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린다. (유유시의 '대나무를 지지하는 가사'
8. 해가 뜨면 강가의 꽃은 불보다 낫고, 봄이 되면 강은 푸르른 것처럼 푸르다.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9. 봄눈은 고요하고 물 흐르는 것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비치고 고운 부드러움을 사랑한다. (양완리, 「작은 연못」)
10.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세 송이, 두 송이가 있다. (수시, '회중 춘강 야경'
5.수묵화를 찬양하는 시수묵화를 찬양하는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1 "천풍묵경"년:당저자:방간붓의 사용으로 고르게 나누어지는 자연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음 같은 시냇물 소리를 들으면 산이 불타는 것 같다. 고의적인 눈, 땀, 땀.
지금부터 세상에서 유명해지기는 어려울 것이다.2, "쉬 도사의 사묵 화면"년:송 작가:기러기 문자 앞의 바람, 비가 내린 후 연기가 응축됩니다.
강 도시에 서있는 신사와 함께 남자의 아들이 누구인지 모르겠습니다.3."왕치종 큰 역 수묵화의 제목 멀리"시간:송작가:팡휘유령 풀 아래 웅크 리고 용봉, 흐름 이후 문 밖의 작은 다리.
잘생긴 왕랑은 몇 획만 세고, 구름은 가을을 희미하게 한다.4."관묵벽"시간:당저자:신의 도움이 아니었다면 벼루 물은 용을 숨길 수 있다.
먹을 한 뼘 갈아 천 봉우리를 쓸어내리네. 성벽 밑에 돌이 쌓여 있고 침대는 시들고 느슨해졌다.
유루는 쥐를 쓰고, 샹장강은 꽃을 피운다. 옷은 젖어 있고 꿈의 베개는 파도로 가득 차 있습니다.
색이 적다고 해서 사람들은 부주의하다. 팡간(809~888)의 원래 이름은 쑤안잉으로, 그의 스승들은 그를 사적으로 쑤안잉 선생이라고 불렀다.
초메의 청시(현 춘안) 출신입니다. 인질이 된다는 것은 왕따를 당하는 것과 같았습니다.
그는 누군가를 만날 때마다 세 가지 의례가 있다며 세 번 절을 해야 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것을 "팡산바이"라고 불렀습니다. 경조(京兆) 출신인 동리(董力), 채장(蔡绛)은 왕의 손자였다.
자도의 시를 존경하고 그의 동상을 세운 그는 신처럼 일했습니다.
6. 산수화를 묘사한 시는 1, "강남의 봄 색", 당 두무의 "천리 녹홍색", 물의 시골은 술 깃발로 가득하다.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수많은 탑을 남겼습니다.2, "첸탕 강의 봄 여행", 당 바이 주이 구산 사원 베이 자 파빌리온 서쪽, 수위가 낮습니다. 일찍 일어난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따스한 나무로 달려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품고 있습니다. 화려한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사로잡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입니다.
나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하고,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마음에 든다.
나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하고,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마음에 든다.
당추하황허루 오래전에 황학이 성자를 극락으로 데려다 주었는데, 지금은 황학탑만 남아있다고 한다.
황학은 다시 돌아오지 않았고, 길고 흰 구름은 수천 년 동안 보이지 않았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볕을 받아 맑고 앵무새섬은 연초록 풀로 덮여 있습니다.
그러나 고향을 바라보니 어스름이 짙어지고 있었다. 강은 안개에 덮여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주었다.4."월을 바라보며" 탕두푸 성스러운 산 태산은 얼마나 장엄한가! 치루에서 걸어 나오면 녹색 봉우리가 여전히 보입니다.
마법의 자연은 아침과 저녁의 구분을 넘어 수천 개의 아름다운 남쪽 산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알록달록한 구름이 깔리고, 가슴이 벅차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니고....
산 정상에 오르니 발아래 모든 봉우리가 왜소하다.5. 당나라 두보의 '월양탑 등반 기록'동팅호에 대해 오래전부터 들었는데, 이제야 드디어 이 건물에 올랐구나.
광활한 호수는 마치 해와 달과 별이 물 위에 떠 있는 것처럼 오나라와 초나라를 찢어놓았다. 친구나 친척들로부터는 아무런 소식이 없었다. 나는 늙고 병든 채 배를 타고 표류하고 있었다.
북문 전투가 다시 시작되었고 나는 난간 너머로 바라보며 울었다.5. 당두황후 사낭의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는 천 송이의 꽃이 낮게 피어났다.
춤추는 꽃향기 속 나비에 대한 애정, 부드러운 종달새의 자유, 행복한 노래.
7. 수묵화를 묘사한 시 1, '매화를 그리다' 청:리
종이 위에 먹자국이 새롭고, 매화가 가장 사랑스럽다.
바람을 타고 멀리 날아가고 싶고, 내 집 앞길은 봄이 될 것이다.
해설:
먹을 가득 머금은 종이는 매화 몇 송이, 아름다운 매화처럼 보인다. 바람이 수천 개의 집과 문과 집에 당신을 날려서 모든 가족이 당신의 향기를 즐기고 봄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2, "독수리 그림" 당나라:두 푸
평범한 연습 서리, 독수리 그림은 특별하지 않습니다. 교활한 토끼를 생각하면 걱정스러운 후처럼 자신을 바라본다.
이 태피스트리는 놀랍도록 소용돌이치며 놀라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를 한 마리씩 치면 머리카락과 피가 튀어나와 잡초를 다듬어 줍니다.
설명:
하얀 비단 위에 서리가 내린다. 매가 사납게 달려듭니다. 몸을 일으켜 교활한 토끼를 죽이려 하고, 깊고 날카로운 시선으로 옆을 바라보세요. 철사줄 쇠고리를 풀면 페인트 독수리가 공중을 날고, 부드럽게 부르면 페인트 독수리가 날개를 펴고 날아갑니다. 새와 씨름을 하게 하면 새의 피가 초원 곳곳에 흩뿌려지는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3, '제목 그림' 명나라:심주
푸른 물과 붉은 산, 석양은 아직 작은 다리 서쪽에 있다.
시냇물을 놀라게 하는 새들은 구름 깊은 곳으로 날아가 노래한다.
해설:
푸른 산과 푸른 물 사이를 목발에 의지해 한가롭게 걷고 있는데, 아직 지지도 않은 해가 다리 서쪽에 대각선으로 걸려 있습니다. 시냇물 새들은 조용히, 그러나 놀랍지 않게 울음소리를 내며 혼돈의 구름 속으로 더 깊숙이 날아갔다.
4. '진릉도' 당나라:위장
6대 왕조의 수도였던 진릉의 슬픔은 화가들이 권력자들을 위해 슬픈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는 사실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조의 여섯 그림을 다시 보면 오래된 나무와 차가운 구름이 징링시 전체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설명:
육조의 여섯 도읍을 슬픔으로 그리지 못한다고 누가 말하겠습니까? 다만 화가들이 권력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슬픈 그림을 그리지는 않았을 뿐이죠. 남조시대의 과거를 묘사한 이 여섯 가지 그림을 살펴보세요. 시든 나무와 얼음 구름이 진링 도시 전체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5. '가을 서산 물의 노래' 청나라:날란세이데
빈 산은 고요하고 물과 달은 무겁다. 마음이 편안할 때는 먼지 하나도 침입하지 못한다. 연말이 되면 여행했던 곳을 떠올리면 여전히 반극이 기울어지고 숲이 드문드문 보이는 곳이 기억에 남습니다. 마오안산 정상에서 노파가 홀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
구름 속에 깡통이 있고, 개울가에서 낚시를 하고, 강가에서 진을 연주하네. 이생에서 거짓말하고 방황하는 법을 누가 알겠습니까? 바람을 타고 집으로 돌아갈 계획, 잘못 화안을 돌아보며 언제 캐스팅해야합니까? 양말과 녹색 신발은 거의 동일하지만 그림을 찾으십시오.
설명:
빈 산, 브라흐마, 숨겨진 동굴,이 한적한 산과 숲은 세상의 먼지의 흔적을 초대하지 않습니다. 해질녘 드문드문 숲 위로 위구름이 흩날리던 광경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절벽 꼭대기의 초가집에서 한 노승이 명상을 하고 있었습니다. 구름 낀 산속을 걷고 개울가에서 낚시를 하고 물가에서 거문고를 타는 것은 정말 행복했습니다. 산속에서 살며 방황하다 보면 평생 신발 몇 켤레는 닳아 없어질 수 있지만, 그림을 그리고 방황하는 내 기분을 누가 이해할 수 있을까? 과거에 저는 잘못 출세의 길에 들어서 부와 재물을 탐했습니다. 지금은 후회하고 산으로 은퇴하고 싶습니다. 하지만이 소원은 언제 이루어질까요? 이 그림에서 찾을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8. 수묵화에 관한 시 "천풍수묵산수"
시대:당나라작가:방간
자연에는 기술이 있고, 붓도 마찬가지다.
얼음 같은 시냇물 소리를 들으니 산이 불타는 것 같다.
고의적인 눈, 땀, 땀.
이제부터 세상에서 유명해지기는 힘들겠구나.
도사 쉬의 수묵화 네 점
시대:송나라 작가:
비 온 뒤 연기로 응축된 '바람을 건너는 기러기'라는 두 글자가 있다.
강 도시에서 너와 함께 서 있는 것이 누구의 아들인지 모르겠다.
제목 왕기종대흥수묵화멀리
시대:송시대작가:팡휘
비단풀 아래 웅크린 용봉, 문밖에는 작은 다리가 흐르고 있다.
잘생긴 왕랑은 몇 획만 세고, 가을 구름은 가볍다.
수묵화 장애물 보기
시대:당나라작가:
하늘의 도움이 아니었다면 벼루가 용을 숨겼을지도 모른다.
한 뼘의 먹물을 갈아 천 개의 봉우리를 쓸어내리라.
담 밑에는 돌이 쌓여 있고 침대는 시들고 느슨해졌다.
유루는 쥐를 쓰고, 샹장강은 꽃을 피운다.
걸린 옷은 젖어 있고 꿈의 베개는 물결 모양이다.
색이 적다고 해서 부주의하다.
"흐린 산에 비 내리는 풍경"
연도:명나라작가:지안선생
구름이 나무 위에 비를 누르고 시냇물은 가을 소리 가득히 흐른다.
바위 위에 정자가 있으니, 푸른 산의 이름이 필요 없네.
제목 매운 다각형, 꽃과 곤충
연도:명나라저자:류지
허소우의 사랑을 위하여. 가을이 강가에 메뚜기 집을 짓기 위해 찾아왔다.
향기를 찾는 나비는 꿈을 좇아야 하고, 꿀을 모으는 말벌은 내 관직을 차지하지 않는다.
차가운 방울의 노래, 저녁바람에 갇힌 잠자리.
그림과 수묵화는 언뜻 보면 충격적이지만 붉은 모래를 가로지르는 평평한 배와 같습니다.
9. 풍경시 전집
1, '노인의 마을을 지나며'
탕맹하오란
이 옛 친구는 아름다운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으로 초대했다.
녹색 숲이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마을 바로 외곽에는 푸른 언덕이 있습니다.
창문을 열어 계곡의 채소밭을 마주하고 유리잔을 기울이며 작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아홉 번째 축제가 열리면 국화를 보러 이곳에 오세요.
2. 강설
유탕종원
저 산 위에는 새가 날지 않았고, 저 길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다.
강 위의 배, 그물에 걸린 벌레 나방을 잡은 어부, 얼음과 눈의 공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홀로 낚시를 하고 있었다.
3. '봄 새벽'
당맹하오란
봄의 나른한 병이 나도 모르게 아침을 깨고 지저귀는 새소리가 잠을 방해한다.
하룻밤의 비바람,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졌는지.
4. 지안더 강에 정박한 밤
탕맹하오란
안개가 자욱한 작은 상태에 배를 정박하니, 새로운 슬픔이 가슴까지 밀려왔다.
광야의 끝이 나무보다 깊고, 달이 달에 가까웠네.
5."차이루"
탕-
고요한 계곡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고 오직 말하는 목소리만 들린다.
숲속 깊은 곳으로 돌아가 푸른 이끼 사이로 나를 비추었다.
6."새소리가 흐르는"
탕-
사람들은 한가하고, 오얏꽃은 지고, 밤은 고요하고 산은 텅 비었다.
달이 뜨자 산새들이 놀라고, 그 소리가 시냇물 속으로 들어온다.
7. '산사의 단풍'
탕-
빈 산에 단비가 내리고 밤은 초가을을 느끼게 한다.
밝은 달이 바위틈 사이로 맑은 빛을 쏟아내며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대나무 숲이 찰랑거리고 빨래하는 아낙네가 돌아오고 연잎이 가벼운 배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봄은 잠시 쉬고 가을 햇살은 언덕에 오래 머물러도 좋다.
8."북경 서산의 흰 돌"
당-
작은 강물이 흐른 지 하루도 채 되지 않아 강바닥에 흰 돌이 보이고 날씨가 서서히 추워지면서 나무 가지의 붉은 잎이 점차 가늘어졌다.
구부러진 산길에는 비가 내리지 않았고, 울창한 소나무 사이로 연기가 자욱했고, 수증기가 흘러내릴 듯 무거웠으며, 지나가는 사람들의 옷이 젖었다.
9."음주는 인간 환경에서 집을 짓는다"
타오진 위안밍
집을 짓는 것은 인간적인 일이며 마차는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라.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고, 여유롭게 남쪽 산을 바라본다.
산은 점점 좋아지고 있고 새들도 돌아왔다.
이제야 말이 되네,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10, 대나무집
탕-
나는 울창한 대나무에 홀로 기대어 퉁소를 치며 콧노래를 흥얼거렸다.
내 짝,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누구도 들을 수 없을 만큼 부드러운 소리였다.
서시추주 11행
당위우영
혼자 개울가에 풀이 자라고 꾀꼬리는 나무에서 노래한다.
봄비가 늦고 빠르게 내리고, 나룻배에는 배가 없다.
12, '장우를 보내는 가을 완산 등반'
당맹하오란
푸페이페이로 올라가는 산봉우리에 흰 구름이 피어오르니, 은둔자 나는 마음껏 음미할 수 있다.
이제 그대를 만나러 이 산에 오르니 기러기와 함께 내 마음도 높이 날아오르네.
슬픔은 종종 황혼의 분위기이고 분위기는 종종 가을의 분위기입니다.
나는 강둑을 내려다보며 집으로 돌아가는 사람들과 함께 고개를 푹 숙인다.
저 멀리 숲이 초승달처럼 강둑을 내려다보며 케이퍼처럼 보입니다.
청양 축제에 취해 술 한 바구니를 들고 와서 나를 데려다 주었으면 좋겠다.
13, 「수영장 위」 중에서
시진링 윤
홍페이는 잠재적으로 매혹적이고 아득하게 들린다.
구름은 부끄러워 떠 있고, 강은 깊다.
더지에 들어가기도 어렵고, 들판으로 돌아오기도 어렵다.
가난한 바다를 선호하고, 텅 빈 숲에 누워.
계절과 기후를 모르고 베개에 누워 잠시 들여다보았다.
귀를 쫑긋 세워 파도 소리를 들었고 눈을 들어 그곳을 보았습니다.
풍경이 시작되고 바람이 방향을 바꾸고 새 해가 낡은 음으로 바뀌었다.
연못에 봄 풀이 자라고 정원 버드나무가 송새로 변합니다.
치치는 노래에 아파하고 추의 소리를 느낀다.
영원히 살기는 쉽지만 혼자 살기는 어렵다.
기동을 하는 것은 고대만의 일이 아니었고, 오늘날에도 지루한 기색이 없다.
14, 무예
당양종
삼협은 길이가 칠백리이고, 오협은 길다고 한다.
바위가 무겁지 않고 산이 푸르다.
절벽은 자연 장벽이고 열매는 썩었다.
밤에도 선명하게 볼 수 있고 바람이나 파도가 없습니다.
내가 하는 일에 충실하면 노를 젓는 것이 아파요!
주력이 될 수 있고, 미끼에 뜰 수 있습니다.
지금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을까요? 링지는 스스로 향기를 풍깁니다.
야생 유인원들이 거친 산 하늘에서 울고, 손님의 눈물이 그의 옷에 닿는다.
15, 일곱 개의 떠오르는
시진링윈
가을 아침에는 마음이 쌓이고, 전시장에는 아침이 쌓인다.
고독한 여행자는 슬프고 격동적이며, 여행은 쓰라리고 위험하다.
얕은 돌과 졸졸 흐르는 물, 석양은 산의 색을 비춘다.
황량한 숲이 붐비면 새들이 울부짖습니다.
사물에 슬퍼하면 잘 간직해야 한다.
황제의 마음을 사로잡았을 뿐만 아니라 이전 세대를 탓할 수 없습니다.
연자세를 보고 나는 연공 낚시에 속하고 싶다.
고대와 현대가 다르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다른 세대는 같은 음색이 될 수 있습니다.
10."수묵화"를 찬양하는 구절은 무엇입니까?1. 당 팡간의 "천식 수묵 풍경"
자연에는 기술이 있고 붓에도 똑같이 속합니다. 얼음처럼 흐르는 시냇물 소리를 들으니 산이 불타는 것 같다.
고의적인 눈, 땀, 땀. 이제부터 세상에서 유명해지기는 어려울 것이다.
2."서도 사군자"유두꺼비
"바람 앞의 거위"비 연기 응축 후 두 단어. 나는 강 도시에 서있는 신사와 함께 누구의 아들인지 모르겠습니다.
3. 송 - 팡후이 "왕치종 대향 수묵화 제목 멀리"
흐름 이후 작은 다리 문 밖 잔디 아래 월롱봉.
잘 생긴 왕랑은 몇 획만 세고 가을에는 구름이 가볍다.
4. 당리동, '벼루를 보고'
하늘의 도움이 아니었다면 벼루는 용을 숨길 수도 있었을 것이다. 한 뼘의 먹물을 갈아 천 개의 봉우리를 쓸었다. 벽 밑에 돌이 쌓여 있고 침대는 시들고 느슨해졌다.
유루는 쥐를 쓰고, 샹장강은 꽃을 피운다. 젖은 옷을 걸고 꿈 베개가 물결친다. 색이 적다고 해서 부주의하다.
5, "나는 거의 샌프란시스코에 종사하고 때때로 보냈다"구
공관, 소파 맞은 편에있는 스님의 종류가 누워 있고, 오래된 산 빈민으로서의 삶입니다. 흐느끼는 초안은 누출의 잔재를 들었고, 꽃은 봄의 끝을 보내기 위해 부엌으로 옮겨졌습니다.
수묵화 소나무 맑고 구름 요정 매달려 노래. 서리 테이블 낮은 절단에 대해 생각하고, 사람들로부터 멀리 낚싯대를 열지 마십시오.
6, "다각형" 밍 류지
허쇼우의 사랑을 위해. 강기슭에 가을이 찾아와 메뚜기의 집을 만들었다. 향기를 찾는 나비는 꿈을 좇아야 하고, 꿀을 모으는 말벌은 내 자리를 차지할 수 없다. 차가운 물방울의 노래, 저녁바람에 갇힌 잠자리. 언뜻 보기에 수묵화는 충격적이지만 붉은 모래를 가로지르는 평평한 배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