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뿌리를 내리고 꼬리를 쫓는 것에 관한 시
뿌리를 내리고 꼬리를 쫓는 것에 관한 시
"태어난 지 100년도 안 된 자" 태어난 지 100년도 안 된 자, 늘 천 년을 걱정한다. 낮이 짧고 밤이 길기 때문에 촛불로 여행하는 것은 어떨까요! 시기적절한 재미를 위해 이곳에 오는 바보들이 어떻게 비용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지, 말년에 부끄러운 일입니다. 요정 왕자 조는 기다릴 수 없습니다. 라오 셰 씨의 글 "꽃 심기"는 꽃이 항상 밤에 열리기 때문에 모두가 촛불을 들고 꽃을 보러 가서 나이트 클럽 사이드 쇼를 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밤에 촛불을 들고 노는 것은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한 오래된 은유입니다.
한단 걷는 법 배우기:암시:전설에 따르면 2천 년 전 연나라에 소울링이라는 청년이 무덤을 지키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 젊은 소울링은 의식주 걱정이 없었고 외모도 중간 정도의 재능을 지녔지만 자신감만 부족했습니다. 그는 옷이 좋고 음식 냄새가 좋으며 우아하게 서고 앉는 등 모든 면에서 이유 없이 남들보다 열등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는 보고 배운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한 가지도 제대로 하지 못하며 자신이 어떻게 보여야 할지 모릅니다. 가족들은 그에게 변화를 촉구하지만, 그는 가족들이 너무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친척과 이웃들은 그에게 막대기를 부러뜨리는 곰이라고 말했지만, 그는 귀담아 듣지도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는 자신이 이렇게 걸어야 하는지 의문이 들었고, 볼수록 자신의 걸음걸이가 너무 어리석고 못생겼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길을 가다가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웃고 있는데, 누군가 한단 사람들은 미인이라는 자세로 걷는다는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 말을 듣고 그는 심장마비가 와서 급히 앞으로 달려가 알아보았습니다.
예기치 않게 남자들은 그를 보고 웃으며 돌아갔습니다. 한단 사람들의 걷는 자세가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그는 상상도 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그에게 문제가 되었습니다. 마침내 어느 날 그는 걷는 법을 배우기 위해 가족을 피해 먼 한단으로 떠났습니다.
한단에 도착했을 때, 그는 모든 것이 신선하고 눈부시게 느껴졌습니다. 어린아이가 걷는 것을 보고는 활기차고 아름답다고 느꼈고, 노인이 걷는 것을 보고는 안정되고 배웠다고 느꼈고, 여인이 걷는 것을 보고는 흔들리며 배웠다고 느꼈습니다. 이런 식으로 보름 만에 그는 걸을 수도 없었고 여행 경비를 다 써버려서 기어서 돌아와야 했습니다. 암시: 전국 시대에 제나라 왕이 우호의 표시로 사신을 보내 조나라를 방문한 적이 있었다.
조는 사신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사신은 제나라 왕이 준비한 선물을 제시한 후 제나라 왕이 쓴 편지를 선물했습니다.
조고는 편지를 받아 즉시 열어보았습니다. 그리고는 사신을 자리에 앉게 한 뒤 "오랜만이오. 농작물은 잘 자라고 있습니까?" 이 말을 들은 사신은 불쾌하게 말했다."
"나는 우리나라 임금의 이름으로 인사하러 왔는데, 당신은 우리나라 임금에게 먼저 인사하지 않고 농작물에 대해 먼저 묻다니, 이는 분명히 값싼 것이 먼저입니다."."만백성을 다스리는 임금이 농민과 백성보다 낫지 않다는 뜻입니까?" 그는 화를 내지 않고 미소를 지으며 조 사자에게 말했다."그 말이 틀렸소! 농작물이 없으면 어떻게 백성들을 먹여 살릴 수 있겠습니까? 이것은 고귀한 것과 천한 것의 차이가 아니라 시작과 끝의 차이입니다! 기초를 버리고 그 세부 사항을 먼저 물어볼 필요가 있습니까? 장군들은 조조의 말에 놀랐고 그의 무례함에 부끄러워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기본을 버리고 끝을 추구한다"는 말을 사용하여 주요 문제를 파악하지 못하고 세부 사항에만 신경을 쓴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2. 고대 성현들이 백성들에게 농업을 최우선 과제로 삼으라고 가르친 노자의 춘추좌전, 상농 등 농업에 관한 네 가지 에세이를 쓰시오.
농민과 농부는 지리적 이점뿐만 아니라 야망을 위해서도 존재합니다. 농민은 단순하고, 단순한 것이 좋고, 좋은 것이 국경에서 안전하며, 주요 위치가 존중됩니다.
인민과 농민이 더 중요하고, 더 중요하다는 것은 이기심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기심이 적다는 것은 공공법을 만들고 한마음으로 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민과 농민은 생산을 재개하고 다시 이주할 것입니다. 다시 이주당하면 그들은 미련 없이 죽을 것입니다.
이걸 포기하면 결국 주문하지 않을 것입니다. 주문을 하지 않으면 지킬 수도 없고 싸울 수도 없습니다. 사람들이 이것을 포기하면 행위는 가벼워지고 이동합니다. 빛이 옮겨가면 나라가 망하고 모두 큰 야망과 불순한 동기를 갖게 됩니다.
사람은 과거의 문제가 아니라 미래의 문제입니다. 선한 지혜와 속임수, 사기적이고 영리한 법 제정, 옳으면 옳고 그르면 그르다. 호지는 "그러므로 밭을 갈고 베를 짜는 사람들은 이 가르침도 그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황제는 직접 신하들을 이끌고 황제의 땅을 경작했고, 의사와 학자들은 모두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따라서 그 당시에는 농부들이 백성들에게 토지를 존중하도록 가르치는 나라를 볼 수 없었습니다.
부인은 교외에서 누에 아홉 마리를 기르고, 공공의 밭에서 뽕나무를 가꾸었습니다. 그래서 봄, 여름, 가을, 겨울에는 대마 실크 고치의 힘이 있고, 여성은 강제로 가르칩니다.
그래서 남편은 옷을 입고 길쌈하지 않고, 여자는 먹고 쟁기질하지 않으며, 남자와 여자는 서로 장사하고, 또한 성현의 제도입니다. 그러므로 시간을 존중하고 날을 사랑하며 늙지도 않고 병들지도 않고 죽지도 말라.
밭에서 남편은 아홉 사람을 먹는다. 밭에서 남편은 다섯 사람을 먹는다.
너희는 이익을 얻을 수 있지만 고통을 받아서는 안 된다. 한 사람이 지배하고 열 사람이 먹으며 여섯 마리의 동물이 그 안에 있다.
이것이 위대한 일의 방식이다. 그러므로 그 당시 그는 스승이나 제자가 되려고 노력하지 않았다. 평민들은 명예가 없고, 아내와 딸을 결혼시키고, 제사를 즐기며, 술과 포도주를 마시지 않고 함께 모였는데, 농민들은 그것을 듣지 못했습니다. 그는 당시에는 해로운 평범함에 감히 손을 대지 않았습니다.
(그러면 광야를 금하라.) 성이 같지 않으면 왕실을 벗어날 수 없고, 딸들은 바깥으로 시집가지 않을 것이며, 안전할 것이다. [그럼 야생을 금지하라.
야생 금지 5가지: 땅이 바뀌지 않았고, 대마도 없고, 똥도 없다. 나는 정원사가 되기에는 너무 어리다.
고랑을 갈 힘이 부족하다. 농민들은 선이나 악을 행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시간도 해롭습니다. 산은 감히 나무를 베지 않고, 제(사람)는 감히 회색이 아니며, 그물은 감히 나가지 않고, 감히 위원에 들어가지 못하며, 계절이 닫힙니다. 제는 감히 배를 타고 여행할 위험이 없고, 감히 이름을 남기지 않으며, 시대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사람들은 밭에서 약하고, 가축을위한 잉크, 국가는 통치하기 어렵고, 세 개의 의심스러운 극, 그리고 국가는 파괴됩니다. 모든 백성은 7피트 이상이고 세 관료에 속합니다.
농업은 옥수수를 공격하고, 산업은 도구를 공격하고, 지아는 상품을 공격합니다. 시사(時事)가 * * *가 아닐 때는 큰 악이 됩니다.
이득을 취하는 것은 전쟁의 기록이며, 멈추지 않으면 피를 잃을 것입니다. (물) [이] 일을 빼앗는 것은 애도, 즐거움을 위해 애도하고 이웃이 (거짓) [학대]라고합니다.
군사적 수단으로 빼앗는 것을 완전이라 하고, 아이(愛)를 키우는 것이 아니라 쉬즈링에게 화를 입히는 것이다. 숫자를 빼앗기면 큰 굶주림이 온다.
광야에서는 잠을 자거나 말을 하거나 노래를 부르지만 의식을 잃으면 기장을 많이 잃게 됩니다. 우리 모두는 그것이 어디에서 끝나는지 알지만 어디서 시작되는지는 모릅니다. 사실입니다.
〳렌디스 유에 호코시:아이가 우울증을 원시적인 것으로 취급할 수 있나요? 아들이 악을 숨기고 욕망으로 때릴 수 있나요? 아이가 진흙으로 샤워를 할 수 있나요? 아이가 보습을 안전하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아이가 당신을 흥분시키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까? 아들이 아들의 야성을 바람으로 바꿀 수 있습니까? 아들이 줄기를 고정하기 위해 몇 개의 매듭을 묶을 수 있습니까? 아들이 귀를 크고 고르게 만들 수 있습니까? 기장을 둥글고 얇게 만들 수 있습니까? 아들이 미도우를 더 잘 먹게 만들 수 있습니까? 왜? 관대 한 재배 :강한 사람은 부드러워지기를 원하고 부드러운 사람은 강해지기를 원합니다. 쉬는 사람은 일하고 싶어 하고, 일하는 사람은 쉬고 싶어 한다.
가시가 있는 사람은 뚱뚱해지고 싶어 하고, 뚱뚱한 사람은 가시를 원한다. 불안한 사람은 느려지기를 원하고, 느려지는 사람은 불안해지기를 원한다.
젖은 자는 마르고 마른 자는 젖기를 원한다. 밭에서 무를 버리고 밭에서 선전을 버려라.
다섯 번의 쟁기와 다섯 번의 시련. 깊은 경작의 정도는 어두운 토양보다 낫고 큰 풀이 자라지 않고 나방이 태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지메이 밀을 수확하는 날입니다. 길이가 6피트이니 1에이커가 되고, 블로그가 8인치이니 선전이 되고, 생크발이 이 정도이니 6인치이니 부족함이 없다.
땅은 가시가 아닌 지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람의 지방이 촉촉해야 묘목이 튼튼하고 땅이 벌어지고, 사람의 지방이 가뭄이 있어야 땅이 살찌고 흙이 느리다.
풀이 무성하고 달이 가득 찼다. 겨울이 지나고 일곱째 날에 창애가 살기 시작했고 창애는 온갖 약초를 익혀서 땅을 갈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여름 꿈에서 보리는 세 잎을 죽여서 얻었습니다. 마침내 쓴 나물이 죽어서 생겨났고, 나무 아마와 찹쌀이 생겨났으며, 사람들은 보물이 다 소진(죽었다)[이]되었다고 했다.
(어디서) 풀이 자라고(숨어) [그리고] (한낮에) [나오니] 밀이 잎이 없이 처음 태어나지만 저장에 종사하고 백성들에게 조사하라고 말합니다. 다섯 가지 점이 살아 있는 것으로 보이고, 나무가 태어나고 나무가 죽을 수도 있습니다.
세상은, 땅은 돈을 벌기 위한 것이지 백성과 함께 하는 것이 아니다. 침식이 있는 세월, 침식이 없는 세월.
사람을 잃지 않는 규칙은 없다. 부자와 가난한 자를 아는 예리한 도구, 때가 되면 하고 목이 마르면 멈추라.
노약자의 힘으로 할 수 있고, 반나절이면 일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다. 옳은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은 그것이 도착하기 전에 그것을 뒤집고, 전에 그것을 우러러보고, 그때에 그것을 얇게 만들고, 그것을 대중화하십시오.
사람들 (그러나) [그러나], 좋은 시간이며, 또한 참여합니다. 더 쓴 일을하고, 경쟁하는 방법을 모르고, 사람들은 너무 멀리 갔다.
작물을 재배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고 무거운 작물을 재배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으며 곡물을 적게 재배하면 실업자가됩니다. 흙에 대한 다섯 가지 주장 - 밭을 갈는 방법 : 밭고랑에서 시작해서 말려야 하고, 두껍기 때문에 두꺼워야 하며, 힘이 있는 사람은 경작한 다음 다듬고, 윗밭은 제자리에 있고 아랫밭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세 도둑이 설 자리가 없으니, 노쇠한 네 걸음, 큰 선전, 작은 무, 청어똥, 모종을 바로 사냥하면 모종을 훔치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심고 오랫동안 갈지 않으면 모종을 서로 훔치고, 해체하고 어지럽히고, 해체하고 비우면 풀을 훔친다. 그래서 세 명의 도둑이 죽고 기장이 풍성해졌습니다.
오늘 쟁기질하는 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속담이 있듯이, 이른 것이 먼저이고 늦은 것이 제때가 아니며 추위와 더위가 심하지 않고 곡식이 풍성하니(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아). 무, 높은 것은 위험하고, 빼앗고, 악독한 것은 부끄럽고, 높은 것은 뽑히고, 추위는 조각되고, 뜨거운 것은 수리되고, 다섯 또는 여섯의 순간은 올 수 없습니다.
모두가 늙고 죽고, 빈 음식이 먼저 죽고, 도둑이 먼저 훔치는 것은 아닙니다. 충분해 보이지만 비어 있습니다.
농부들은 자신의 밭이 쉽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결혼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밭의 (간) [제거]를 알면서 그는 자신의 작물의 공허함을 알지 못한다; (제거하지 않으면 우스꽝스럽고 제거하면 공허하다). 그러므로 무는 넓고 평평해야 하고, 깊이는 작고 깊어야 하며, 해 아래서 흐리고 짠 것이어야 한다.
농작물은 흙에서 태어나지만 강한 곳에서 자라야 한다. 심는 것을 조심하고, 세지 말고, 얇게 하지 말라.
흙을 뿌릴 때 부족하거나 잉여가 없습니다. 익숙하다면 반드시 가꾸어야 합니다.
또한 (테리어 심기)와 (심은) 사람, 신사이어야합니다. 또한 토양이 고르게 적용되며 매우 활기차게 될 것입니다.
한 에이커가 넓고 평평하며 땅에서 태어난 (이) [줄기:이]가 부족하지 않다면, 그것은 또한 다섯 중 다섯입니다. 줄기에 줄이 있어 속도가 길고, 약점이 있어도 상대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니 속도가 빠르다.
균형을 이루어야하고 수직 이동이 이루어져야합니다. 당신이해야 할 일을하고, 바람을 통과 시키십시오, (심장) [후수] 중심, 바람처럼 잘 생겼습니다.
약자는 혼자 있고 싶어 하고, 장자는 함께 살고 싶어 하고, 친한 사람은 서로 돕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세 사람 모두 집은 많은 기장이라고 생각한다.
곡식 하나하나의 고통.
3. 고대 텍스트의 사자가 조에게 물었다. 책이 출판되기 전, 호위는 사자에게 "18세에도 괜찮으십니까?"라고 물었다. 백성들도 안전합니까? 왕도 결백합니까? 사자는 화가 나서 "내가 왕으로 임명되었을 때 가장 먼저 물은 것은 왕이 아니라 나이와 백성들이었다. 겸손하기 전에 먼저 겸손해야 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다. 그러자 호위는 "그렇지 않습니다. 당신이 젊다면 왜 백성이 있습니까? 백성이 없는데 어떻게 신하를 거느릴 수 있겠습니까? 이 대가를 치르고도 끝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있습니까?"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계속해서 물었습니다."여기 처녀들의 종소리가 모두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괜찮습니까? 있는 것은 먹고 없는 것은 먹으며, 있는 것은 입히고 없는 것은 입지 않는 사람이 바로 인간입니다. 그는 왕이 백성을 부양하도록 돕는 사람입니다. 왜 아직 실직 상태죠? 예양지는 괜찮은가요? 과부를 슬퍼하고, 외로운 자를 돌보고, 가난한 자를 구제하고, 외로움을 달래준 사람이기 때문이죠. 왕이 백성들을 편안히 쉴 수 있도록 도와준 사람입니다. 왜 아직 실직 상태일까요? 공비의 딸의 아들은 안전합니까? 반지를 빼고 부모님을 입양할 나이가 될 때까지 결혼하지 마세요. 모두가 사람들을 이끌고 후 웨이 웨이는 아직 법정에 가지 않은 것은 효도 때문입니까? 이 두 쇼맨이 사용되며 여성은 법정에 가지 않습니다. 왜 제나라 왕과 모든 백성은? 유종은 아직 살아 있습니까? 그는 인간이고 왕에게 복종하지 않고 사람들을 치료하지 않고 신하를 요구하지 않고 사람들을 쓸모없는 곳에서 이끌 기 때문입니다. 왜 지금까지 그들을 죽이지 않았을까요?"
사업을 위해 농업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상업을 위해 농업을 포기하는 것이다. 사물의 근본을 버리고 부수적인 것을 추구한다는 뜻입니다. 기본에 집중하지 않고 세부적인 부분에만 집중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4. 시경(詩經)에 나오는 말이다
포기할 포기, 하나하나 추구할 추구. 근본적이고 일차적인 것을 버리고 부차적이고 사소한 것을 추구한다. 근본적인 고리를 파악하지 못하고 지엽적인 문제에만 매달리는 것을 비유한 말이다.
뿌리를 버리고 끝을 쫓아 농업을 근본으로 삼고 상업과 공업을 끝으로 삼는다는 뜻입니다. 사업을 위해 농업을 포기하는 것이다. 사물의 근본을 버리고 지엽적인 것을 추구한다. 근본에 집중하지 않고 부수적인 것에만 치중하는 것을 비유하는 말이다.
출처:뤼춘추 - 상업과 농업: "백성들이 이것을 포기하면 일의 끝은 질서가 없고, 질서를 지키지 않으면 머물 수 없으며, 싸우지 않는다. 사람들은 이것을 포기하고 계약을 맺습니다. 그들의 생산 계약은 가벼운 이주이고, 가벼운 이주는 국가를 고통스럽게 만들고, 모두 큰 야망을 가지고 있으며, 의도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