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리호 "23 마시" (전체 텍스트)
리호 "23 마시" (전체 텍스트)
1, 용마루 첨부 돈, 은발굽 흰색. 그러나 아무도 금수를 짜지 않았고, 또 누가 그것을 위해 금사슴 한 마리를 주조할 것인가.
2, 섣달 그믐달 향기, 하늘의 눈은 소금 같다. 나는 내 입이 딱딱한지 부드럽는지, 엉퀴를 만지러 가는지, 엉퀴를 먹으러 가는지도 모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3. 나는 갑자기 주와 차를 몰고 옥산에 가는 것이 생각났다. 추를 따라 놀이공원을 떠나면 홍길은 하늘가로 질주할 수 있다.
4, 이 말은 예사롭지 않고 방흥이 우세하다. 가는 뼈를 앞으로 두드리면 동음이 들어옵니다.
5, 눈 같은 사막 산, Yanshan 달 후크 처럼. 골머리를 쓰지 말고 빨리 청추를 가라.
6, 배고픈 뼈 치아 검사, 거친 머리 착용 꽃. 진사 색깔이 떨어지고 톱질이 길어진다.
7. 서목주는 멎을 것이고 동왕미는 이미 말라 버릴 것이다. 만약 국왕이 삼켰다면, 누가 샤프트를 끌겠습니까?
8, 붉은 토끼는 쓸모가 없다, 여포 탈 때. 나는 작은 곽새우나, 예쁜 소년이 통제할 수 있다고 들었다.
9. 서할아버지께서 가신 급해서 지금은 용을 죽이고 싶지 않아요. 추운 밤의 서리가 마구간을 짓밟았고, 서풍 속의 말의 등줄기는 이미 부서졌다.
10, 우강을 건너라고 재촉하고 신선이 바람을 향해 울다. 왕의 해검은 영웅을 쫓아서는 안 된다.
1 1, 궁인들에게 주고, 은삽이 가지런히 찔렸다. 정오에 소금이 탁자 위에 앉아 먼지를 문지르고 있다.
12, 그 대나무들이 이삭을 모으기 시작했지만 복숭아꽃은 상체를 쓰지 않았다. 그는 반드시 배열을 휘저어서 장군에게 이를 빌려야 한다.
13, 집은 보준인데, 벌써 협골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 금을 쌓고 군골을 사서 추 양양왕에게 보냈다.
14, 향긋한 것, 그리고 반룡의 비늘. 남방을 돌아보는 낯선 사람은 누구도 봄을 만날 수 없다.
15, 환공에서 사냥하지 않고 어떻게 어찌할 바를 몰라? 도랑에서 나와 구름을 보다.
16, 당감 참수 수공, 주먹 털은 태종에 속한다. 너무 무겁지 말고 바람을 잡아라.
17, 백철 파일 청문, 모루 사이. 세상 사람들은 목이 가늘고, 금은 이가 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18, 백락이 앞을 내다보고 복부가 돌다. 오늘만 풀이 하얗고 청산은 언제 푸르냐?
19, 쇼사 짐바리 말, 원종주. 공중에 좋은 물건이 있어서 장을 읽을 수 없다.
20. 제비꼬리처럼 에워싸고, 칼은 어장과 같다. 천리를 행하려면, 먼저 눈속임부터 골라야 한다.
2 1, 잠마, 선색루. 너는 옥리를 채찍질해야 하는데, 고주는 어떻게 된 거야?
22 일, 피땀을 왕가에 바쳐 걸레로 흔들렸다. 네가 바다에서 질주할 때, 너는 녹색 노새라고 여겨진다.
23. 무제는 신선을 좋아하고, 금을 태우고 자담배를 피운다. 마구간은 전부 육마여서 하늘을 모른다.
모국어 번역 감상
1, 첫 번째 용자는 이미 썼는데, 이 말은 평범하지 않다. 외모가 이상하고 등에 금전적인 도안이 있다. 그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체격이 건장하고 발굽이 은인 좋은 말이다. 좋은 말이지만, 아무도 감상하지 않는다. 비단을 짜서 금채찍을 주조해도 소용이 없다. 슬프다!
2, 섣달 그믐달에는 풀이 먹지 않고 풀뿌리만 말하고 허기를 채우지만 소금과 눈 아래에도 묻혀 있다. 배고파, 어느 파이프 입구가 막 부드러워. 이런 상황에서 풀뿌리조차도 달콤해졌지만, 그것이 여전히 가시가 있는 엉겅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말의 굶주림은 여전히 인간의 배고픔이고, 말의 곤경은 여전히 인간의 곤경이다.
3. 나는 주무왕이 서역에서 옥기를 가져갔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적수가 마침내 풍원놀이공원을 떠났다. 그곳에서 그는 신력을 과시하는 곳이 있었다. 부러워요, 기대해요?
4, 집 별, 말 별. 이 말은 비범하고 천마, 마흥 주혼이다. 세 마디 중의 얇은 글자는 특히 생동적이다. 뼈만 앙상하게 마른 뼈 아래서도 여전히 쩌렁쩌렁 앞으로 나아가며, 놋방울 소리를 띠면 말의 정신이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부분의 시에서 두 번째 문장은 모두 택성이 별이다. 다만 가끔 한 곳을 볼 뿐, 다행히도 나도 이런 오류를 의심하지만, 듣기 좋은 단어로 하는 것이 더 적절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막, 눈, 달, 산맥은 넓고 약간 한기가 있다. 명마가 많이 나는 이 양희추에서 마량은 자연히 외로움을 달가워하지 않고 금뇌를 달고 한 공간을 질주하고 있다.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떻게 빨리 해야 할지, 긴박성이 갑자기 종이에 올랐다.
6, 말의 모양, 끔 찍! 현실에 대한 무력감, 미래에 대한 두려움, 아니면 일종의 경각심과 경고인가?
7. 포도주 저장고가 마르고, 왕이 삼키고, 말이 철축을 끌고 있다. 국왕의 말은 비범한 말이지만, 좋은 말 한 필은 이런 상황에서는 한 축의 기름통일 뿐, 누가 고함을 질렀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8, 과일 말 높이 3 피트, 과일 나무에서 내려올 수 있습니다. 기군의 말은 억지를 부리지 않는 사람은 통제할 수 없고, 아래의 말도 야만족에 의해 조종될 수 있다. 이것은 기군 인민의 자랑스러운 말이자 여포 지향이다.
9. 주 삼촌은 용, 에룡, 용에게 좋다. 지금 외삼촌은 황급히 떠나셨고, 말은 잃어버렸고, 서풍 서리가 내리고, 흉벽이 무너졌다. 옛날에는 용마가 8 피트 이상이었다. 말이 용보다 공포가 더 고통스럽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10, 패주가 이미 갔으니 영웅은 구하기 어렵다. 신은 바람이 불 때 울었고, 영웅을 쫓는 관대함 속에서 영명한 주님에 대한 기억에 감사했다.
1 1, 염한본, 천리마의 소금차가 지나가면서 붙여진 이름. 궁녀에게 기린과 은삽을 추가할 수 있고, 예쁜 음식도 먹을 수 있어 대우가 더욱 좋다! 천리마는 한낮의 햇빛 아래 서서 소금 냄비를 짓밟고 먼지로 죽었다! 대비가 강하고 의경이 뚜렷하다.
12, 대나무가 처음 이삭을 모아 복숭아꽃이 상체를 입지 않고 말이 가볍고 준랑하다. 휘젓는 용도가 있다면 장군의 조그마한 힘을 도울 수 있다.
13, 레인저, 보물 하나 쓰고, 더 협객이 더 향기롭다. 만약 당신이 딸을 가지고 있다면, 잘생긴 뼈로 바꾸면, 당신은 그것을 가지고 나의 조왕의 꿈을 이루고 싶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14, 향, 비늘, 판롱, 새로운 단어, 눈살을 찌푸린 단어, 더 호화롭다. 마음 남쪽 자랑 해안, 말 fengchun!
15, 만약 항공을 따르지 않았다면 어떻게 용구호를 구할 수 있었을까? 어느 날, 나는 산골에서 날아가서, 너에게 비운의 웅장한 자태를 보여 줄 것이다. 부러움, 원망, 어쩔 수 없는 자신감, 나는 잘 말할 수 없다.
16, 당감 참수 수황제, 전마는 명주로 돌아간다. 반짝이는 갑옷이 너무 무거워요? 나는 단지 한숨바람이 너무 느려서 내가 그것을 쫓기를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17, 백철파일 청문, 섬세한 모래와 모루 사이, 인생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다. 한탄청춘은 이미 세상을 떠났고, 세상은 풍화정무의 작은 목만 사랑하고, 늙어서 몸이 쇠약해지고, 긴 이가 점점 드러나고, 금추에서 활을 쏘며 질주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8, 벨로, 좋은 말. 뱃속에서 빙빙 돌고, 말도 있다. 그러나 백초는 마른 풀처럼 점수를 공제해야 한다. 말 한 마리가 만리길을 걸어도 어떻게 청산을 넘을 수 있단 말인가?
19, 불사를 지었고, 소자운은' 소사' 라는 책을 썼다. 후세 사람들은 또 이 불사를 소사라고 부른다. 장대, 진왕부. 주홍 말, 비어 있고 좋은, 이미 실려 있어, 장을 할 겨를이 없다.
20. 연미포위망, 장군은 어장검을 가지고 있지만 천리마의 보조팔이 필요하다. 장군님, 여기를 보세요. 제 눈에서 반짝이는 빛을 보세요.
2 1, 선인은 이미 갔고, 황탱은 잠시 붙어 있었다. 관원을 구하려면 옥을 채찍질해야 한다. 황색으로 올라가지 않겠어요? 고주로 내려가야 하나요?
22. 한 무제, 연금술사 리, 그가 죽은 지 100 여일 후, 그가 청노새를 타고 물가를 걷는 것을 보았다. 무제는 듣고 관을 열었는데, 안은 비어 있었다. 청노새는 생전에 루안 () 과 동행했고, 선인은 출세한 후 간판을 내걸었다.
23. 한무제는 신선몽에 미련을 두고, 연단은 단 한 가닥의 보라색 연기만 얻었다. 그는 마구간에서 기르는 것은 모두 육마와 보통 말이어서 승천할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했다.
확장 데이터 생성 배경:
작가는 정원 (785 -805) 과 원과 (806 -820)
전쟁에 대해 생각하는 것도 타깃이다. 사설이 평탄한 전쟁터는 한기가 핍박하지만 영웅이 발휘할 수 있는 곳이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사실 마지막 두 문장의 서정이며 상승의 의의가 있다.
리호:
이하 (기원 79 1 년-기원 8 17 년경), 당대 허난성 부창 (현재 허난성 낙양시 이양현) 사람, 부창장곡에 살고, 이장곡이라고 불리며 당나라 종실 정량이다
시귀' 로 불리며 당대와 두보, 이백, 시불, 왕위가 일제히 유명한 시인이다. \ "yanmen 현 행 \", \ "유 Liping 음 \" 및 기타 유명한 기사 가 있습니다. 그는' 장곡집' 의 저자이다.
이하는 중당 시대의 낭만주의 시인으로 이백, 이상은과 함께 당대 삼리라고 불린다. 중당에서 만당시풍으로 바뀌는 시기의 대표이다.
그의 시는 대부분 한탄생이 때를 만나지 못했을 때, 마음이 괴로워 이상에 대한 포부를 토로하고 있다. 당시 정진 분리주의자, 환관 독점권, 백성을 잔인하게 착취한 상황을 반영했다.
먹구름이 도시를 무너뜨리고 싶다',' 닭이 천하를 울린다',' 하늘이 정이 있으면 하늘이 늙는다' 등을 남겼다.
이하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해 늘 신화 전설로 뜻을 전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귀신재',' 시귀' 라고 부르고, 그의 시는' 귀신선의 말' 이라고 부른다.
인재가 태백이고 인재가 너무 길다는 말이 있다 이하는 중국 문학사에서 굴원과 이백에 이어 또 다른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오랜 우울증과 다정다감한 생활양식으로 이호는 원과 8 년 (8 13) 병으로 증여관을 그만두고 장곡으로 돌아가 젊은 나이에 27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23 편의 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