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문자 그대로의 심문에 대한 터무니없는 예

문자 그대로의 심문에 대한 터무니없는 예

1. 서숙의 '일주루 시집' 사건

건륭 재위 28년(1763년)에 서숙의가 병으로 사망했다. 그는 평생 동안 "Yizhulou Poetry Collection"을 쓴 적이 있습니다. 건륭 재위 43년에 그는 적 Cai Jiashu에게 보고를 받았습니다. 서수(徐興)의 시에는 “내일 황제가 다시 만나 항아리를 반쯤 치워 놓을 것이다”, “명나라 때 고개를 저으며 단숨에 청나라 수도로 갔는데…” 등이 있다. 죽은 지 15년이 되었고 그의 관은 시골에 있었고 그의 머리는 잘려 동태현에 걸려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2. Shi Zhuohuai의 경우

호북성 황메이현의 감독이 쓴 그의 저서 '겨자밭 시'에는 '만일 길이라면'과 같은 문장이 있다. 없어졌는데 누가 보관할 수 있나요?" 적들의 고발을 받은 건륭은 “청나라가 천하를 장악하고 있는데, 대도를 유지하기 위해 외부인을 동원한 것은 고사하고 어찌 쇠퇴할 이유가 있겠는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Shi Lingchi를 처형하라고 명령했습니다.

3. 성명안의 사건

건륭 46년, 호북성 소간현의 학생 성명안이 오자시를 낭독하고 있었다. 『후한서?조의전』에서 그는 “문학이 풍부하지만 한 권의 책만큼 좋지는 않다”며 “용돈”이라는 문장 뒤에 덧붙였다. 현재도 같은 감정을 공유합니다." 그의 적들은 그가 현재를 조롱하기 위해 과거를 이용했다고 비난했고 그는 사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4. 위술의 경우

산둥성 서광현 시민인 위술은 역사를 읽다가 '룬유행'에 대해 논평했다. 천년 전 진 왕조의 의사인 장통(Jiang Tong)이 쓴 글입니다. 『용유이륜』은 원래 서북지방에 살던 강족과 적족이 금나라 때 점차 중원으로 이주했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그들이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도록 권유한 내용이다. "롱과 진은 섞이지 않고 각자 자기 자리를 찾을 수 있다." 이 제안은 진 정권에 의해 채택되지 않았다.

위술은 이에 대해 주석을 덧붙이며 “당시 왕조의 관료들은 모두 노예와 돼지 눈에 불과했고 강통의 이론을 활용하지 않아 대참사를 초래했다”고 덧붙였다. 우후". 신고된 후 건륭은 우후(吳湖), 롱디(隆帝) 등이 청나라를 암시하고 있다고 믿었고, 웨이슈는 처형당했다.

추가 정보

문학 심문의 위험성:

청대 문학 심문의 피해는 그 당시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 그의 명작 중 다수가 보완되어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심각한 훼손과 돌이킬 수 없는 결점을 가져왔다.

문예교도소의 형벌은 더욱 잔혹하다. 한번 유죄 판결을 받으면 가벼운 사람도 채찍으로 맞아야 한다. 피해에 면역입니다.

청나라 문학감옥은 사람들의 생각을 가두어 몸과 마음을 짓밟았고, 사람들은 두려움에 떨며 살았고, 문화적 상황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결국 19세기 후반에는 다른 바람직하지 못한 요인들이 뒤섞여 중국이 외세에 의해 무자비하게 학살당하는 소극적 상황이 조성됐다.

청나라 문학감옥은 지배자들의 사상을 가두어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통치자들을 비인간화한 범죄였다. 청나라 문학감옥의 영향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문인들 사이에 큰 공포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우연히 문학 감옥의 심연에 빠질까 두려워 어떤 토론도 감히 출판하지 않습니다.

청나라의 잔혹한 문화 탄압 속에서 문화는 잔혹하게 훼손되고 왜곡됐다. 재앙을 피하기 위해 문인들은 시사 문제에 대해 감히 논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온전함을 잃었고 단지 완고하고 느리게 읽을 수 있을 뿐입니다.

바이두백과사전-문자감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