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흙에 관한시와 옛시

흙에 관한시와 옛시

1. 흙에 관한 시. 물은 나의 흙이 아니지만 떠다니는 잡초는 나의 몸이다. -백주이

심신의 안정은 장안과 낙양에 국한되지 않는 우리의 토양이다. -백주이

두만강 산은 좁고, 가을에는 길이 조금만 나 있다. --두부

사해에는 흙이 한 뼘도 없고, 삶은 괴로울 뿐이다. --두선허

옥그릇은 땅을 갈지 않고 흰 돌은 하늘 구덩이를 채운다. --한유

낮에는 군문에는 먼지가 없고, 백성들은 군문 앞에서 물고기를 잡는다. --류유시

30년간의 공덕과 명성, 먼지와 땅, 8천리 구름과 달.. --먼지가 많은 먼 길은 늦었고, 가을에는 바람과 연기가 궁궐을 뒤덮었네. --백주이

화양에게 패한 군대는 먼지로 변했다. --루안지(樓安之)

웅크린 용, 날아다니는 말은 이제 장수가 아니라 먼지가 되고, 병사들은 외롭다. --흙을 묘사한 고사성어로 농부에게 친절을 베푼다는 뜻을 담고 있다

(당나라)

잡초를 뽑는 정오가 되자,

땀이 흙에 뚝뚝 떨어졌다.

그릇에 담긴 밥이,

알갱이 하나하나가 쓰라린 줄 누가 알았겠는가.

[해설]

1. 동정:동정.

2. 괭이:괭이를 사용하여 묘목 주위의 흙을 풀어 준다.

[간략한 분석]

이 시는 노동의 고단함과 힘들게 얻은 노동의 결실에 관한 시입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인 '정오에 김매면 땀이 흙에 뚝뚝 떨어진다'는 한낮의 뜨거운 태양 아래서 밭에서 일하는 농부들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두 시는 노동의 고단함을 생생하게 묘사하기 위해 구체적인 장면을 선택했습니다. 이 두 가지 구체적인 묘사를 통해 3행과 4행의 "한 알의 곡식도 수고로움인 줄 누가 알랴"라는 감탄과 경고는 공허하고 추상적인 설교에서 벗어나 광범위한 효과를 지닌 살과 피를 가진 속담이 된다.

장강 홍월페이

난간에 기대어 이슬비를 맞으며 성난 머리를 하고 있었다. 고개를 기울여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어 격렬하게 통곡했다. 서른 가지 공덕과 명성, 먼지와 땅, 8천 마일의 구름과 달이여. 서성거리지 말고, 흰 머리, 우울해하지 마라.

징강은 땀을 흘리고,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궁중은 언제 미워할까요? 긴 차를 운전하고 헬란 산의 부족을 돌파하십시오. 배고프면 돼지고기를 먹고 목이 마르면 웃고 훈 피를 마신다. 머리에서 벗어나 오래된 산과 강을 짐을 싸서 푸른 하늘로 올라가세요.

3. 근면에 관한 고대 시 1. 인생은 근면한 것이지, 다른 것은 없다. --장횡2.근면은 부지런히 하는 데는 능하나, 장난을 치는 데는 낭비한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은 생각에 의해 망가진다. --한유 3. 왜 밤에 잠자리에 들고 5시에 일어나야 하는가?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 붙는 것입니다.4. 시는 부지런하지만 열심히 일하지는 않습니다. --한유 3. 열 가지 일을 할 수있는 사람은 수천 명입니다. --부는 뿌리가 없지만 부지런함에서 얻는다. --풍몽룡 7. 천 개의 파도를 씻어내기는 어렵지만, 황사가 금에 이르기 전에 날려버리기는 어렵다. --류유시8.인생의 전성기가 오지 않으면 아침에도 얻기가 어려우니 제때에 격려해야 한다. --도원명9.부지런함.12.사람이 공부하는 밤.13.하늘의 도가 건강하고 신사는 자기 계발을 한다. --주이-간(진-한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사람들의 생계는 부지런하다. --아홉 단계의 플랫폼은 기초가 되는 흙에서 시작되고, 천리 길의 여정은 첫걸음에서 시작된다. --노자 도덕경 16장에서 인용. 도약은 열 걸음을 내딛을 수 없고, 열 명의 기수 쉬, 그들에게 공로가 있으며,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인내, 황금 돌은 속을 파낼 수 있다. --쉰팡, 순자, 설득 17장에서 인용. 수산에는 배움의 길이 있고, 배움의 바다에는 경계가 없다.

4. 시의 토양을 감상하고 이해한다. 루웨이는 항상 자신을 진주처럼 여기고, 항상 묻히는 아픔이 있다. 모두가 감사의 길로 당신을 밟게하십시오 :이시를 읽으려면이 시가 선포하는 철학을 제대로 이해해야합니다. 이 시는 개인의 명성이나 재산에 관계없이 모든 것을 기꺼이 바치고 대중과 통합하도록 격려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그렇다고 젊은이들이 자신을 '아무것도 아닌 존재'나 '무가치한 존재'로 생각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최종 분석에서 이것은 삶의 가치에 대한 판단이며 가치에 대한 시험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사람들은 "자기 가치"의 긍정에서 맹목적으로 헌신을 부정하는 것은 고정 관념적이고 구식 개념이며, 자신의 삶의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자신을 완전히 강조하고 평범한 노동자가되는 정신이나 헌신을 장려하는 것은 "개성을 지우는 것"입니다. 평범한 노동자가 되거나 헌신하는 정신을 장려하는 것은 "개성을 지우거나"개인의 가치를 부정하는 것"이며, 이는 물론 삶의 가치에 대한 오해입니다. 사실 시에서 옹호하는 '대지의 정신'은 결코 아무것도 하지 않겠다는 의지의 표현이 아니라 개인과 대중을 통합하려는 생각입니다. 물 한 방울이 바다에 잠겨야 완전히 증발하는 것처럼 사람의 가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시만 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