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두 사람이 만나기가 쉽지 않은 시구를 묘사하다
두 사람이 만나기가 쉽지 않은 시구를 묘사하다
두 사람의 만남에 관한 시구 1. 두 사람이 오랜만에 다시 만난 성어와 시구
성어
1, 반징도
반: 펼쳐져 있다. 고 말했다: 서술. 가시로 땅바닥에 깔고 앉아서 면담을 하며 지난 일을 말하다. 옛 친구가 길에서 만난 것을 묘사하고 앉아서 다른 후의 상황을 이야기하다. < P > 출처: "좌전 양공 26 년": "우거진 정 () 은 다음 급진할 것이다. 포논은 진 () 과 같고, 정교 (), 반징 () 과 음식 () 을 만나는데, 그것은 다시 일어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2, 반가시도구 < P > 는 친구가 길에서 만나 가시를 깔고 앉아 있는 것을 가리킨다. * * * 서정. 뒤에서 친구를 만나, * * * 서리정을 가리킨다. 또한 "반 징 타오" 로 사용됩니다. < P > 출처: 전작' 좌전 양공 26 년': " 포논은 진 () 과 같고, 정교 (), 반징 () 과 음식 () 을 만나는데, 그것은 다시 일어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뒤 주석: "반, 부도. Bujing 앉아, * * * 추, 친구 shiqin 에 대한 회의. 클릭합니다
3, 무사하지 마라
병: 병. 헤어진 이후로 줄곧 좋았나요? 이별 후 통신이나 재회할 때 인사말을 많이 한다. < P > 출처: 김 동해원' 서사랑기' 권 4: "꾀꼬리가 부인의 옆에 앉았는데,' 무사하지 마라?' 꾀꼬리가 말을 하지 않고 마음속으로 할 줄 안다. "< P > 시구: < P > 만날 때 이별도 어렵고 동풍은 백화잔재가 없다. 이상은과 가인이 이별할 때의 이별의 말이다. 이별을 원망하면서도 아쉬움이 가득하다. 원한은 영원히 뒤따를 수 없다.
서로 말문이 막히고 눈물만 천행이다. 이것은 수시가 친구와 만났을 때의 광경이다.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했는데, 비바람에 뽕이 나고, 만났을 때, 눈물을 흘리는 것 외에는 기쁨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기쁨의 눈물이며 우정의 증거이다.
상봉은 처음 만난 것 같고, 노말에는 원한이 없다. 가인이 오랜만에 다시 만나 기쁘고 괴상한 심정을 묘사한 것이다. 평생 함께할 수 있고, 영원히 헤어지지 않을 사랑을 더욱 표현했다.
곡란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나, 눈물을 고르게 껴안고 몸을 떨었다. 한적한 산책로에서 다시 만난 고대인들을 말하는 것이다. 눈썹을 기쁘게 하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 기대고, 몸은 기쁨으로 떨린다.
2. 두 사람이 만나 늦게 미워하는 시구
1,' 부산자 증락완항기' 송대 시인 시주감 < P > 원문: < P > 상봉정이 깊어 상봉이 이르다.
수많은 사람을 알고, 결국 닮지 않고, 이라크 집이 좋다. < P > 번역: 만나기만 하면 감정이 깊어요. 다만 좀 더 일찍 알 수 없는 게 싫어요. 수많은 사람을 보았지만 모두 너만큼 좋지 않다.
2,' 절부음, 동평이사사도' 당대의 시인 장적 < P > 원문: < P > 지군은 마음씨가 일월처럼, 사부는 생사를 맹세했다.
또한 6 월 진주 더블 눈물 매달려, 미 결혼 때 만나지 않는 것을 싫어한다. < P > 번역문: 당신이 진심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이미 남편과 생사 * * * 환난을 맹세했다. 너의 쌍명주를 돌려줄게, 내 두 눈물이 연연연해, 내가 시집가기 전에 너를 만나지 못해서 미안해.
3,' 별거사군' 송대 시인 왕안석 < P > 원문: < P > 읍옥은 유지선정, 시문다귀비는 풍년을 본다. < P > 추격은 더 늦게 만나 담소를 나누며 이별을 잊을 수 없다. < P > 번역: 행정 구역의 많은 유사들은 정치 실적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장터에서 많은 벼를 보면 풍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서로 만나는 것이 늦었다고 느꼈는데, 담소 사이에 작별하는 것을 잊어버렸다.
4,' 염노교' 송대 시인 오벌계 < P > 원문: < P > 상봉은 늦고, 사람은 누가, 일찌감치 가벼운 이별이 있었다. < P > 는 무정한 것이 아니라, 모두, 클러치 인연으로 예측할 수 없다. < P > 번역문: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면 누구나 모여서 흩어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우정이 없기 때문이 아니라, 단지 이별을 모아 예측하기 어렵다.
5,' 청평악' 송대 시인 주돈유 < P > 원문: < P > 가 처음 만났을 때 군은 만남이 늦는 것을 싫어했다. < P > 한 곡의 진쟁탄이 아직 다 치지 못했지만, 어쩔 수 없이 소양 사람들이 원망했다. < P > 번역문: 당초 우리가 만났을 때, 당신은 서로 원한을 품고 늦었고, 한 곡의 연곡이 여러 번 연주되었지만, 어쩔 수 없이 소양의 많은 사람들이 원망했다.
3.' 만남' 에 관한 시구는 어떤
1, 초췌한 하늘 끝, 고인이 만난 것은 여전하다. < P >' 점누빔 입술 도중에 관우' 송대: 조언단 < P > 초췌한 하늘끝, 고인이 만난 정이 여전하다. 별거하고 갑자기 양관문을 부르는 것을 참다. < P > 저는 행인입니다. 더 배웅하러 가겠습니다. 근심에 근거가 없다. 쓰르라미 우는 곳, 석양을 돌아보다. < P > 해석: < P > 타향에서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는데, 이미 마음이 슬프고 초췌했다. 고인이 상봉하자, 두 사람의 감정은 여전히 두터웠다. 막 다시 만나자마자 헤어져야 하는데, 얼마나 촉박한가, 어떻게 그 처절한' 양관' 곡을 차마 부를 수 있단 말인가! 나는 본래 밖에 떠돌아다니는 사람이었는데, 지금은 떠돌아다니는 사람을 멀리 보내야 한다. 근심은 끝이 없고, 가을매미는 애통해하며, 뒤돌아보니 황혼이 온통 창망하다.
2, 웃으면서 만나다. 마치 qiongzhi 옥수, 따뜻한 날 밝은 노을이 썩는 것 같다. < P >' 배성월 고평추사' 송대: 주방연 < P > 야경이 더욱 재촉하고, 먼지와 이슬을 치우고, 작은 곡유방 달이 어둡다. 대나무 문지방 등불 창문, 가을 어머니 정원을 알다. 웃음과 만남은 마치 조안지 옥수 () 를 느끼는 것 같고, 따뜻한 날 밝은 노을은 썩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물이 서글서글하여, 늘 평생 희귀하다.
그림 속, 옛 식견 봄바람 얼굴. 누가 알고, 이후 야오 역 은행. 비와 윤운온을 그리워하며, 쓴 바람이 흩어졌다. 황한을 읽고 무인관을 기숙하다. 중문 폐쇄, 패벽 추충이 탄식하다. Zennai 방향, 아카시아 한 가닥, 분리 Xishan 끊임없이. < P > 해석: < P > 밤이 깊어 새벽을 재촉하는 듯 삼경에 다다랐다. 맑은 이슬은 먼지를 씻는 것과 같아서 지면에 미세한 먼지가 없게 한다. 달빛이 그윽하고 골목길의 외진 방은 온통 막막하다. 나는 또 그 대나무 울타리와 불빛이 밝은 작은 창문을 보았는데, 이것이 그녀의 정원이다. 그녀는 우리가 만날 수 있어서 기쁘다. < P > 그녀의 아름다움은 놀랍다. 내 곁에 기대고 있다. 나는 마치 Qiongzhi Yushu 를 본 것 같다. 마치 따뜻한 날, 화사한 아침노을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녀의 눈빛은 가을물처럼 맑고, 부드럽고 청아하며 그윽한 난초 같다. 이렇게 절세의 미인은 인간세상에 보기 드물다. < P > 이전에는 그림 속에서만 그녀를 만났는데, 그 절세의 아름다움에 대해 일찌감치 쓰러졌는데, 어느 날 자신이 정말 그녀와 함께 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우리는 서로 정이 많다. 어쩔 수 없이 세상 무상하고, 우리를 갈라놓으니, 내 마음은 어찌 외로울 수 있겠는가. 지금 나 혼자 황량한 교외에서 조용히 무이자 문을 닫고 있다. 가을벌레만이 소리 속에서 슬픈 노래를 반복한다. 어쩔 수 없이, 나의 그리움의 정은 만수천산을 사이에 두고 있지만 끊을 수가 없다.
3, 세월은 내가 만나기 어렵고, 감정은 사람을 자유롭게 하지 않는다. < P >' 청춘' 당대: 한연 < P > 눈심기졸이 쉬지 않고 은밀히 진루에 대한 계획을 세웠다. 세월은 내가 만나기 어렵고, 감정은 사람을 끌어들이면 자유롭지 않다.
먼 밤은 향긋하게 무릎을 가리고, 답답할 때는 옥소머리를 긁어야 한다. 앵두꽃은 배꽃머리에 감사하고, 장은 청춘을 끊고 두 군데 근심한다. < P > 해석: < P > 두 사람은 마음이 통했고, 결국 정이 끊어지지 않고 사적으로 규실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다. 그러나 사람을 만들어 주는 것은 우리가 만나지 못하고, 마음이 자기도 모르게 우울해지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나긴 밤, 무릎 가리는 향기에 불만이 있을 것이다. 답답할 때는 머리 위의 옥비녀만 만지작거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앵두나무의 꽃이 고마웠을 때 배꽃이 다시 피었는데, 이번 시즌 두 사람은 각자 간장이 끊어져 해결할 곳이 없었다.
4, 앵무컵 심군모소. 그가 만났을 때 어디서 만났는지 안다. < P >' 나비연화 우묘란정 금고로' 송대: 육유 < P > 우묘란정 금고로. 하룻밤 서리가 내리고 호숫가 나무를 다 물들였다. 앵무조개 컵 깊은 군소. 그가 만났을 때 어디서 만났는지 안다.
세월이 천천히 흘러간다. 거울 속 주안은 결국 죽일 것이다. 정녕군 한 마디가 기억되다. 신선은 한가한 사람이 해야 한다. < P > 해석: < P > 우묘, 란정으로 가는 길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단 하나뿐이다. 하룻밤 서리가 호숫가의 숲을 염색한 것처럼 만들었다. 술잔이 너무 깊다고 말하지 마세요. 이번 이별은 어디서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시간이 흐르고, 아름다운 세월은 간직하기 어렵고, 거울 속의 젊은 얼굴은 금방 늙었다. 단 한 마디만 기억해야 한다: "한가한 사람만이 신선이 될 수 있다."
5, 1 년 몸살은 각각 부평초처럼, 백수는 서로 만나 눈물을 가득 채웠다. < P >' 동오생과의 만남' 당대: 웨이장 < P > 1 년은 각각 부평초처럼, 백수는 서로 만나 눈물을 글썽였다. 늙어서 꽃이 있는 줄 모르고, 함부로 와서 술만 좋아하고 다정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궁핍한 뒷골목은 봄이 적어 호가의 달이 가장 밝다. 그리고 입을 열고 웃으면, 쇠퇴하지 않고 태계평을 만나야 한다. < P > 해석: < P > 1 년 동안 신세가 부평초처럼 떠돌아다녔고, 백발이 만나 눈물을 글썽였다. 사람이 늙으면 꽃이 미태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어지러울 때는 술이 매우 다정하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빈궁한 골목은 봄도 적다고 의심하고, 귀거 저택은 달이 가장 밝다고 느낀다. 잠시 이 좋은 술을 보고 크게 웃었으니, 쇠퇴하지 않은 해는 해내 청평을 만나야 한다.
4. 두 사람이 오랜만에 다시 만난 사자성어와 시구에 어떤
시와 성어가 있는지 묘사해 많이 살펴보자.
두 사람은요, 친구도 있고 가인도 있어요. 이별의 정, 슬픈 뜻, 그러나 모락모락 시구로 변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 P > 만날 때도 어렵고, 동풍은 백화잔으로 힘이 없다. 이상은과 가인이 이별할 때의 이별의 말이다. 이별을 원망하면서도 아쉬움이 가득하다. 원한은 영원히 뒤따를 수 없다.
서로 말문이 막히고 눈물만 천행이다. 이것은 수시가 친구와 만났을 때의 광경이다. 여러 해 동안 만나지 못했는데, 비바람에 뽕이 나고, 만났을 때, 눈물을 흘리는 것 외에는 기쁨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기쁨의 눈물이며 우정의 증거이다.
상봉은 처음 만난 것 같고, 노말에는 원한이 없다. 가인이 오랜만에 다시 만나 기쁘고 괴상한 심정을 묘사한 것이다. 평생 함께할 수 있고, 영원히 헤어지지 않을 사랑을 더욱 표현했다.
곡란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나, 눈물을 고르게 껴안고 몸을 떨었다. 한적한 산책로에서 다시 만난 고대인들을 말하는 것이다. 눈썹을 기쁘게 하고 눈물을 흘리며 서로 기대고, 몸은 기쁨으로 떨린다.
과거는 어디에 있습니까? 상봉은 모두 노부인이다.
돈 두보' 고형색 증정'.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당시 우리는 어디에서 헤어졌는가? 지금 옛 친구들이 상봉하니, 모두 이미 노인이 되었다. 이 두 문장은 과거의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원시는 "~. 고인은 아직도 외롭고, 흔적을 깎고 * * * 험난하다. 논문 친구를 잃었으니, 술을 파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평생 날으는 마음이 있는데, 서울을 보면 안 된다? " 시인은 고풍스러운 얼굴을 보고 고성을 떠올렸고, 이백 (), 고감 () 과 함께 수수를 유람하는 광경을 떠올려 자연스레 감개무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문장은 시간이 흘러가고, 빛이 화살처럼 빛나고, 옛 친구와 다시 만나 옛 것을 이야기할 때의 감개감을 표현할 수 있다. < P > 당대 시인 두보' 고풍스러운 얼굴 증정' < P > 웃음은 예전과 같고, 소소한 귀밑머리는 이미 얼룩져 있다. 오랜만에 다시 만난 명언 < P > 당 웨이응물' 회상희회 양주 고인'. 쇼우: 희소하다. 반점: 화백.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오늘의 웃음소리는 여전히 그 해와 같지만, 서로의 귀밑머리는 이미 희끗희끗하다. 고인이 오랜만에 다시 만나 마음껏 이야기하면 달콤한 추억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오늘 서로의 감정은 여전히 그렇게 화기애애하지만, 웃음소리는 여전히 그렇게 우렁차다. 마치 모든 것이 그 해와 다를 바 없는 것 같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쌍방이 모두 이미 안색이 나빠지고, 면모가 완전히 바뀌었다. 그 희끗희끗한 귀밑머리는 얼마나 많은 세월을 응결시켰는지, 변천하는 세상일인데, 어찌 사람의 희비변집, 서글픈 만단을 부르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옛 친구들이 오랜만에 다시 만났을 때의 감개무량함을 인용할 수 있다. < P > 당대의 시인 웨이응물' 회상희회양주 고인' < P > 과거 별군이 미혼이었고, 자식이 갑자기 줄을 섰다.
돈 두보' 경웨이 8 처사'.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지난번에 내가 너의 집에 손님으로 왔을 때 너는 아직 결혼하지 않았는데, 지금 너의 자녀는 이미 줄지어 서 있다. 오랜만에 다시 만나니, 서로의 얼굴 변화가 자연히 가장 쉽게 주의를 끌 수 있다. ~ 두 문장은 길을 열지 않는다. 지난 만남에서 위팔이가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 2 년 후 다시 만났을 때, 위팔의 자녀들은 이미 행곡변화를 이루었고, 늙기 쉽고, 뒤늦게 황혼에 이르는 설탄을 표현하며,' 상봉귀밑머리가 이미 서리를 맞았다' 는 속담을 피하고, 또 친구와의 이별 시간이 길고, 친구와의 변화가 크다는 것을 강조하며, 주는 것이다. < P > 당대의 시인 두보' 증위팔처사' < P > 가슴에는 천가지 일이 쌓여 상봉할 때까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송 유탁상 (m 2마오)' 기우인'. Bi 필적: 치마의 주름은 수축하고 축적한다는 뜻입니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친구가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고, 마음속으로 천언만어를 모아 만날 준비가 되어 있을 때 마음껏 하소연했지만, 진짜 상봉할 때,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몰라서 말 한 마디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사람들의 어떤 강렬한 감정이 극치로 발전하면, 그 표정방식은 그것의 반대쪽으로 돌아간다. 두보는 안사의 혼란이 가라앉는 것을 들었을 때' 콧물눈물이 옷으로 가득하다' 고 들었고, 번루가 아들 주충에서 전신이 죽을 때 미친 듯이 웃는 것을 들은 것은 모두 이런 부류였다. 특히 이 두 구절은 두보의' 밤이 깊어도 촛불이 더 밝아지고, 비교적 꿈만 같다' 는 것과 마찬가지로, 사랑하는 사람과 지친이 오랜만에 다시 만날 때의 정태로 쓰여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때' 한 마디도 없음' 은 말보다 표현력이 더 뛰어나며, 특정 상황에서 인물 특유의 심리와 표정을 더 잘 전달할 수 있다. 특히 잇대와 육유, 양만리, 범성대정이 남송사 모두를 불렀지만, 아쉽게도 그 집합은 이미 없어졌다. 우리는 ~ 의 잔문에서 이 시인의 예술적 공력을 엿볼 수 있다.
5. 두 사람의 사랑을 그린 시구
1,' 무제, 만날 때 이별도 어렵다' 당나라: 이상은
만날 때 이별도 어렵고 동풍은 백화잔도 없다. < P > 통역이 만날 수 있는 기회는 정말 얻기 어렵다. 이별할 때는 더욱 애석하고, 게다가 동풍이 거두는 늦봄 날씨, 백화잔사, 더욱 슬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2,' 우린 벨 매미 처량함' 송대: 류영 < P > 다정한 자고로 이별을 슬퍼하고, 더욱 값어치가 있어 청추절을 푸대접한다! 오늘 밤 어디서 깨나요?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이 그윽한 달. 이번 방문이 여러 해가 지났으니, 좋은 날의 좋은 경치는 허황된 것이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천 가지의 풍토가 있더라도, 누구와 더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번역 예로부터 다정한 사람이 가장 슬퍼하는 것은 이별인데, 하물며 이 쓸쓸한 가을을 만나니, 이 이별은 어찌 견딜 수 있겠는가!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압니까? 버드나무 해안만이 처량한 아침바람과 여명 그믐달을 마주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오랜 세월은 서로 다르고, 사랑하는 사람은 함께 있지 않다. 나는 좋은 날씨와 좋은 풍경을 만나도 허황된 것 같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가슴 가득한 정이 있어도 누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을까?
3,' 밤비 송북' 당나라: 이상은 < P > 호당 * * * * 서창촉을 자르지만 바산야우를 할 때. 통역이 언제 돌아가는지, * * * 서창촛불을 자르고 면전에서 하소연하며 바산의 밤비 상태를 말한다.
4,' 까치교선 섬유운교묘' 송대: 진관 < P > 은 물처럼 부드럽고, 좋은 시기는 꿈처럼, 까치교 귀로를 참는다. 두 정이 오래 걸리면, 어찌 아침저녁이 될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번역 * * *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러운 정이 물처럼 부드럽고, 잠깐의 만남은 꿈처럼 환상적이고, 헤어질 때는 까치 다리길을 차마 볼 수 없다. 두 가지 감정이 죽기까지 변하지 않는다면, 왜 나의 조환모락을 탐낼 필요가 있는가.
5,' 나비연화 큐가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있다' 송대: 류영 < P > 는 숙성도를 취하며 술에 대한 노래로 강락도 무미건조하다. 옷띠가 점점 넓어져서 결국 후회하지 않고, 이를 위해 초췌해졌다. < P > 번역본은 마음껏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고 싶었다. 노랫소리에 술잔을 들어 올릴 때 마지못해 즐거움을 구하는 것이 오히려 재미없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나는 나날이 여위어도 후회를 느끼지 않는다. 너를 위해서 나는 온몸이 초췌해지길 원한다.
6,' 부산자, 나는 장강두에 산다' 송대: 이지의 < P > 나는 장강두에 살고, 군은 장강꼬리에 산다. 날마다 사군은 왕을 만나지 못하고, * * * 장강수를 마신다. 이 물은 언제 쉬고, 이 원한은 언제 이미 되었는가. 그대들의 마음이 내 마음처럼 되기를 바랄 뿐, 그리움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번역은 내가 장강 상류에 살고, 너는 장강 하류에 살고 있다. 매일 너를 그리워하지만 너를 볼 수 없다. * * * 함께 장강의 물을 마시고 있다. 장강의 물은 유유히 동쪽으로 흐르고, 언제 멈출 수 있을지, 자신의 그리움과 이별의 원한도 언제 멈출 수 있을지 모르겠다. 너만 바라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