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애인을 그리워하는 고시에 대하여
애인을 그리워하는 고시에 대하여
1,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아침저녁의 일이다. --진 Guan "까치 다리 요정"
2, 광범위한 삶과 죽음, 아들 쳉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이름없는 "노래 책 높은 바람 드럼"
3,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류영 \ "오풍기 \"
4. 그리움은 언제 상봉합니까? 이 시점에서, 이 밤은 어색합니다. 이백 《삼오칠언》
5, 한 미녀가 있는데, 나는 잊지 않고, 하루도 못 보고, 미친 듯이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무명씨 "추봉 진황 창"
6. 이번에 너를 떠나는 것은 바람, 비, 밤이다. 네가 웃자, 나는 손을 흔들었고, 외로운 길이 양끝으로 퍼졌다. --청 chouzhu 의 \ "작별 \"
7. 네가 내 상사문에 들어가면 내가 그리운 것을 알게 되고, 나는 그리운 지 오래되고, 나는 그리운 것이 무한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백 《삼오칠언》
8, 한 번 바다 어려운 물, 영원히 호박. --위안 지 \ "네 시 에서 생각 \"
9. 만약 네가 노면의 먼지를 일으킨다면, 시멘트를 질퍽거리게 하면, 너는 다른 전위로 떠서 가라앉을 것이다. 언제 쯤 화목하게 만날 수 있을까? --카오 다우 "고층 달"
10, 슬픈 이별 후 두 사람은 같아야 한다. 대부분 월하에는 명확한 원한이 없다. --나란성드 "유미"
1 1, 눈물을 머금고 구슬을 돌려주고, 만나지 않을 때를 미워한다. -장 지에 의 \ "여자의 노래 \"
12, 어떻게 나를 만날 수 있니?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나는 부처님 앞에서 500 년 동안 이것을 빌었고, 그에게 우리에게 먼지투성이의 감정을 달라고 부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시모룽 "꽃 피는 나무"
13, 어떻게 함께 살지만 죽지 않을 수 있습니까? --첸 헝각 \ "봄 제나라 초상화 \"
14, 아카시아 나무가 아카시아, 사랑이 맨디를 미워한다. --Liang Qichao "대만 지방 대나무 단어"
15, 군주가 나오자 거울이 어두워졌다. 군자를 물처럼 생각하는데, 왜 줄곧 가난한가? --서간 "방 사고"
16, 만나지 않으면 사랑이 얼마나 무정한가? -사마광 \ "서강월 \"
17,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공 zizhen "지 하이 잡시"
18, 날이 늙지 않아 감정이 끊어지기 어렵다.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장 xian 의 "밀레니엄"
19, 이 별은 어젯밤이 아닌 것 같은데, 바람이 누가 한밤중에 서 있는지 알 수 있다. --황 징렌 "사랑의 두 시"
20. 나는 이 사랑이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은 오히려 나의 마음을 위로해 줄 수 있다. 。 --리 shangyin "제목없는 여섯 번째 세 번째 노래"
- 관련 기사
- 4학년을 위한 여행 에세이
- 가난에 관한 고대 시 (가난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 장예는 어느 성에 속해 있나요?
- 어떻게 대학 입시시의 언어 특징을 감상하고, 어떻게 답안을 조직합니까? 일반적으로 시 언어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1) 신선하다. 언어가 참신하여 낡은 틀에 빠지지 않는다. 예를 들어 왕위의' 심산가을밤' 처럼요. (2) 답답하다. 단순이라고도 합니다. 선 묘사의 운용을 표현하고, 소박하고, 진실하고, 친근하며, 직접적으로 명료하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촌야':' 서리초록가위벌레, 남촌 사람들은 절대적이다. 혼자 외출하기 전에 들판을 바라보니 달빛이 눈과도 같다. " 산촌의 그림 같은 밤은 이렇게 조용하고, 이렇게 평화롭고, 작가의 글에서 이렇게 생동감 있게 드러난다. (3) 화려함. 주로 풍부한 미사여구, 화려한 문채, 환상적인 감정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판교 이별':' 고성강을 돌아보고, 정자창이 마이크로파를 눌렀다. 수선화는 잉어에 가고 싶어, 히비스커스는 밤새 많이 울었다. 클릭합니다 원래는 인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별이었다. 시인의 독특한 환상과 화려한 언어를 통해 그는 현실과 환상을 융합하여 다채로운 동화 같은 환상을 창조했다. (4) 함축적. 언외의 뜻을 가리키거나, 인용하지 않거나, 말하고 싶다. 예를 들어 두목들의' 나는 5 성 전 묘기' 에 등극했다.' 청자, 풍류는 무능하고 한가한 자는 고운애승이다. 인파 강해를 부치려고 하는데, 악유원 풍경 명소가 소릉을 우러러본다. " 시인은 악유묘군에서 시작하여 소릉을 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갑자기 멈추고,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지만, 조국에 대한 그의 사랑, 성세에 대한 동경, 자신에 대한 보여주지 않은 비분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5) 단순성. 깨끗하고 간결하다는 뜻입니다. 가도' 이녕거유제'' 외딴 이웃이 적고, 초경이 적막원에 들어간다. " 열 글자는 은은한 특성을 드러낸다. 또 예를 들면 류종원의' 강설',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경에는 발자국이 없다. 오직 열 글자만 추운 환경을 써서 공허하고 적막한 배경을 지워버렸다. 일엽편주, 대나무 망토, 늙은 어부 한강-눈' 이라는 단어는 늙은 어부의 오만함과 눈보라와 싸우는 불굴의 정신을 부각시켜 시인이 역경 속에서 외롭지만 결코 함께 흐트러지지 않는 기절을 보여준다. 이 작품들은 간결한 전형이다. (6) 작가의 생활경험과 성격 특성으로 인한 언어적 특징. 예를 들어 이백의 시는 호방하고, 열정은 웅장하고 아름답다. 두보의 시는 침울하다. 왕 웨이의시는 신선하고 공허합니다. 이상은의 시는 아름답고 함축적이다. (7) 시 학교의 언어 특징. 현실주의 시는 객관적으로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원래 풍격에 따라 생활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묘사하고, 생활을 표현한다고 주장한다. 현실을 진실하게 반영하고 현재의 폐단을 비판하다. 두보, 백거이, 육유의 작품과 같다. 낭만주의시는 이상세계에 대한 열렬한 추구를 잘 표현하고, 감정이 격앙되고, 언어가 다채롭고, 상상력이 아름답고, 비유, 과장 등 수사법을 많이 사용한다. 이백, 이상인, 이하의 작품과 같다. 송사에서 류영, 이청조, 강원 등을 대표하는 완곡한 당파로, 그 작품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주로 정색을 소재로 멜로디를 엄수한다. 소식 () 과 신 () 을 대표하는 호방파 () 로, 그 작품은 사회생활이 광활하고, 풍격이 다양하며, 활달하고, 소탈하고, 관대하며, 격앙된 것을 반영한다. [2] (8) 시의 수사는 언어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의 감상 수단은 시가의 언어 특징에 대한 유일한 묘사가 아니다. 일반적인 분석 방법은 언어 형식, 표의, 이미지 등에서 분석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중학교 교재는 위에서 언급한 분류 방법을 채택하고 있고, 이 방법은 비교적 포괄적이기 때문에 널리 퍼지고 있다.
- 복사한 성경을 올바르게 폐기하는 방법
- 시편에 숨겨진 소녀들의 이름
- '공부'에 관한 5언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촛불에 관한 아름다운 시
- 집에 가는 아름다운 문장을 표현하여 심정을 말하다
- 전쟁에 관한 고대 시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