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호수에서 바라본 경치를 묘사한 시.
호수에서 바라본 경치를 묘사한 시.
청나라:차선생
풍소(風蘇)가 돛을 내리라고 재촉하니 초록빛이 봄날 호숫가에 가득하네.
장수탕 남쪽에는 사흘 동안 비가 내렸고, 콜리플라워가 서주 시를 가로질렀다.
번역:
봄이 되자 배는 강을 거슬러 올라갔고, 강 양쪽의 푸른 풀은 제방 전체와 수평을 이룬 듯했다. 신선한 콜리플라워 향기가 봄의 시저우 시내를 휩쓸었다.
2."채상자, 서호가 지나면 연꽃이 피니 좋다"
송나라:오양서
서호가 지나면 연꽃이 피고, 술 향기가 나니 좋다. 붉은 건물과 녹색 덮개는 표준이 필요 없다.
꽃의 깊숙한 곳에 배를 타고, 금의 향기. 연기와 비, 나는 술에 취해 집에 갔다.
번역:
서호의 풍경은 아름답고, 연꽃은 피고 난 뒤 향기롭다. 연회를 즐기는 배에는 깃발이 필요 없고, 푸른 잎에 붉은 꽃이 드리워진 배는 배와 함께합니다. 유람선을 연꽃 덤불 깊숙한 곳, 연꽃 향기의 황금빛 잔에 담았습니다. 저녁에는 요리 연기가 가랑비에 섞여 음악과 노래에 맞춰 취한 관광객을 집으로 데려다 줍니다.
3."동팅호수, 장제스에게 메시지를 보내다 / 프로 동팅호수, 장제스에게 선물하다"
당나라:맹하오란
가을 물결이 물가와 거의 섞여 물과 하늘을 하나로 혼동할 정도로 높아졌다. 구름은 하얗게 김을 내며 작은 제피르 수증기 위에 내려앉고, 파도는 월양 전체를 뒤흔드는 듯하다.
배와 노를 찾기 위해 물을 건너야하는데, 귀향의 신성한 시대가 정말 부끄럽습니다. 강에서 열심히 낚시하는 사람들을 멍하니 앉아서 바라보고 있자니 물고기가 잡히는 것이 부럽기만 합니다.
번역:
가을에 물이 차오르니 뭍과 거의 수평이 되고, 물과 하늘이 하나가 된다. 윈멍샤오제의 수증기는 헛되이 증발하고 파도는 웨양시를 흔드는 것 같았다. 강을 건너고 싶지만 배와 노를 찾을 수 없습니다. 깨달은 시대에 배회하는 것은 정말 부끄러운 일입니다. 강에서 필사적으로 낚시를하는 다른 사람들을 옆에서 지켜보고 앉아 있으면 괜히 물고기를 잡는 사람들이 부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4."채상자가 꽃을 따고 난 후 서호가 좋다"
송나라:오양서
군중이 지나고 나니 서호가 좋고, 늑대는 여전히 붉고 새는 날아다닌다. 버드나무가 시들고 태양이 불었다.
관광객이 모두 떠나고 나면 봄의 공허함을 느낀다. 커튼을 내리고 쌍둥이 제비는 이슬비로 돌아갔다.
번역:
꽃은 떨어졌지만 늦봄의 서호는 여전히 아름답고, 꽃의 잔해는 잔잔히 떨어지고 붉은 색의 잔해는 가지와 잎 사이에서 돋보이고, 버들잎은 펄럭이고 휘날리며 춤사위가 어지럽고, 수양버들은 십자로 교차하여 바람에 펄럭이고 흔들리며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종일 호수를 쓸며 즐거워하고 있다.
관광객들은 최대한 흩어졌고 피리 소리는 조용해졌다가 이 고요함이 필요한 것처럼 공허함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침실로 돌아와 커튼을 치고 제비가 오기를 기다리다가 이슬비 속에서 샤르파얀이 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5. 첸탕강으로의 봄 여행
당나라:백주이
구산사 북쪽에서 자팅 서쪽까지 호수는 제방과 수평이 맞았고, 낮은 구름으로 호수의 물결이 이어져 있었다.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나무로 날아갔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었습니다.
색색의 봄꽃들이 서서히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겨우 덮을 정도입니다. 저는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하는데, 특히 푸른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번역:
구산사 북쪽, 자공각 서쪽을 걸어가다가 잠시 멈춰서 고개를 들어보니 수위가 높아지고 흰 구름이 낮게 떠 있는 것이 아름다웠습니다.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날아가는데, 제비들이 봄 진흙을 가져와 새 둥지를 짓는 걸까요? 화려한 꽃, 거의 눈에 띄는 녹색 잡초, 말 발굽을 덮고있는 녹색 잡초. 호수의 동쪽은 잊을 수 없는 풍경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사랑스러운 것은 녹색 포플러에 가려진 하얀 모래 제방입니다.
2. 호수와 산의 경치를 묘사한 시는 '호수와 산의 경치'를 이렇게 묘사한다: 동쪽 방향의 호수가 없는 것도 사랑스럽고, 푸른 포플러 그늘 아래 하얀 모래 제방도 사랑스럽다.
--백주이, "첸탕으로의 봄 여행" 해석: 먹구름이 흩어지고 바람과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아지고 햇빛이 호수 표면에 비추어 반사되어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느낌이 든다. 갑자기 바람이 불어 하늘의 구름이 흩어지고 호수의 호수는 거울처럼 파랗고 아름답고 온화했습니다.
--소서(蘇書)의 '육월 27일 왕후루 취서(王后樓 취서)' 해석:구름은 먹물이 튀는 것처럼 굴러 떨어지고 수평선에는 산이 드러나 밝고 깨끗하고 신선했으며, 폭우에 휘몰아친 물은 흰 구슬과 자갈처럼 배 위로 튀었다. 구름이 흩어지고 폭풍이 멈추고 날씨가 좋았으며 태양이 호수에 비추어 따뜻한 느낌으로 반사를 형성했습니다.
-- 백주이의 '남호의 초봄'에 대한 해석: 구름이 흩어지고 비바람이 그쳤으며 날씨가 막 맑아졌고 햇빛이 호수에 비쳐 반사를 이루며 따뜻하고 밝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붉은 꽃으로 덮인 나무 위에는 꾀꼬리가 환희에 찬 군중 속에서 노래하고 있었고 서호 기슭에는 풀이 자랐으며 잔잔한 호수 수면 위에는 백로가 날아다니고 있었습니다.
--Xu가 "호수에서"를 렌더링합니다: 붉은 꽃이 만발한 나무, 꾀꼬리가 환호하는 군중 속에서 노래를 부르고, 서호 기슭에는 푸른 풀이 자라고, 잔잔한 호수 위에는 백로 떼가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호수의 봄 풍경은 그림처럼 아름답고, 고개 주변에는 혼란스러운 봉우리들이 엇갈리게 흩어져 있습니다.
--"호수의 봄빛" 백주이 해석: 서호의 봄은 마치 한 폭의 풍경화와 같습니다.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호수는 거울처럼 맑습니다. 산봉우리는 소나무와 구릉으로 빽빽하게 덮여 있습니다. 가볍게 노래를 부르며 손님을 맞이하고 여유롭게 호수로 올라온다. --왕웨이, '후린팅' 해석: 왕웨이가 작은 배를 타고 호수에 유유히 올라오는 귀한 손님을 맞이한다.
호수의 바람과 물결은 끝이 없다. 가을은 어스름하고 붉은 빛은 희귀하며 향기는 희소하다.
--이청조 "왕순에 대한 불평, 호수의 바람은 광대하다"해석:호수에 바람이 부드럽게 불고 물결의 광대함을 느낀다. 늦가을, 사프란 잎이 시들고 향기가 희미해진다. 물과 산은 아쉽게도 사람들에게 가까이 있습니다! 모르겠어요. 멋지네요.
봄바람 부는 호숫가 정자, 버드나무 넝쿨이 이혼했다. --롱유 "내 집을 호수의 정자로 옮기다" 해석:봄바람이 살랑살랑, 경치가 좋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의 정자에 작별을 고하러 왔다.
바람에 버드나무 넝쿨이 정자 옆에서 살랑살랑 흔들리는데, 마치 무수한 다정한 팔을 뻗어 내 옷깃을 잡아당기며 떠나지 못하게 하는 듯하다. 봄 호수, 해안의 봄꽃, 숲의 봄 새들에게 인사, 당신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이번에는 도착이 3 년 전이었습니다.
동풍이 불고 배를 타고 호수를 가로 질러 노를 저었고 버드나무 비단이 나를 환영하는 것처럼 내 얼굴을 애무했습니다. -- "서강 달이 호수에 봄빛을 묻다" 장샤오샹 해석:이 호수의 봄물, 기슭의 봄꽃, 숲의 봄새를 환영한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이곳에 온 지 3년이 지났습니다.
배를 타고 호수를 가로지르는 동안 동풍이 불었고, 버드나무들이 나를 반기는 듯 얼굴을 쓰다듬었다. 산들이 평평한 호수를 둘러싸고 도시를 흔들었다.
호수에 비친 모습이 푸른 언덕에 비쳤다. 아래층에서는 크리스토가 야간 근무를 하고 있었다.
--장 "울리는 핑후호시 너구리천 모래산" 해석: 구릉이 핑후호를 둘러싸고 있었고, 파도가 너무 커서 도시의 성벽을 흔들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다. 산의 그림자가 호수의 물결에 반사되어 산은 푸르다.
자정이 다 되어 가는데 호수의 푸른 물결은 수정처럼 맑게 빛나고 있었다.
3. 호숫가의 풍경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1. 소과원후청:차소봉이 돛을 올리라고 재촉하니 봄에 초록이 돋아나고 호숫가는 평평하네.
장수 연못 남쪽에 사흘 동안 비가 내렸고, 서주 시내에 콜리플라워가 피었습니다. 봄에 강을 항해할 때 강둑에는 푸른 풀이 가득해서 강둑 전체가 가득 찬 것 같았습니다.
봄에는 신선한 콜리플라워 향기가 시저우시를 휩쓸었다.2."서호 후 채상지 연꽃이 좋다"노래:서호 후 오양수 연꽃이 좋다, 술이 오면.
표준이 필요없고, 붉은 건물 녹색 덮개가 따랐다. 꽃의 깊이에 배를 칠하고, 금의 향기.
연기와 비, 나는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갔다. 연꽃 향기 뒤로 서호의 풍경이 아름답다. 깃발과 의식이 필요 없는 잔치, 초록 잎에 가려진 붉은 꽃, 배와 함께 잔치를 최대한 재미있게 운반합니다.
연꽃 덤불 깊숙이 배를 띄워 황금빛 연꽃 향기가 가득합니다. 저녁이 되면 솥에서 피어오르는 연기가 가랑비를 뿌리고, 배는 음악과 노래의 합창 속에 술 취한 관광객을 태우고 집으로 돌아간다.
3, "동정호에서 장상제에게 / 임동호에서 장상제에게" 당나라:맹하오란, 여기 8월의 호수 물, 하늘은 공기. 작은 제퍼 수증기 위에 구름이 흰 수증기를 내뿜고, 파도가 웨양 전체를 흔드는 듯하다.
배와 노를 찾기 위해 물을 건너야 하는데, 귀향하는 성스러운 시간은 정말 부끄러운 일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열심히 강 낚시를하는 것을 멍하니 앉아서 물고기를 잡는 물고기를 부러워 할 수 있습니다.
가을 물이 솟아 해안과 거의 수평을 이루고 물과 하늘이 혼동되어 하나의 윤맹 샤오제 수증기가 헛되이 증기를 내뿜고 파도가 웨양시를 흔드는 것 같습니다.
강을 건너고 싶지만 배와 노를 찾을 수 없습니다. 계몽의 시대에 배회하는 것은 정말 부끄러운 일입니다. 강에서 필사적으로 낚시를 하는 사람들을 옆에서 지켜보고 있자니, 괜히 잡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이다.
4."향을 따고 나니 서호가 좋다"노래: 오양서향 따고 나니 서호가 좋고, 늑대는 여전히 붉은 파리다. 버드나무가 시들고 태양이 불었다.
관광객이 모두 떠나면 봄에 공허함을 느낍니다. 커튼을 내리고 쌍둥이 제비들이 이슬비를 맞으며 돌아왔다.
꽃은 떨어졌지만 늦봄의 서호는 여전히 아름다웠고, 꽃의 잔해가 잔잔히 떨어지고 엉킨 나뭇가지와 잎 사이로 붉은 점들이 눈에 띄었다. 버드나무 조각은 때로는 떠다니고 때로는 회전하며 안개 속에서 춤을 추고, 수양버들은 호수를 가로질러 바람에 펄럭이고 흔들리며 따뜻한 봄바람을 즐기며 하루 종일 호수를 솔질했습니다. 관광객들은 최대한 흩어졌고, 피리는 조용해졌다가 이 평화가 필요한 듯 공허함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침실로 돌아와 커튼을 치고 제비가 오기를 기다리다가 이슬비를 맞고 돌아오는 샤파얀을 보았다.5. 첸탕호 봄 여행당나라:백주이구산사북자팅 서쪽, 수위가 낮다.
여러 마리의 꾀꼬리들이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날아가기 위해 경쟁을 벌였고, 진흙으로 둥지를 만든 새 제비들이 날아들었습니다. 화려한 봄꽃들이 서서히 눈을 매혹시키고 얕은 봄풀은 말발굽을 간신히 덮을 뿐입니다. 서호 동쪽 제방의 아름다움, 특히 녹색 포플러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구산사 북쪽과 자공각 서쪽으로 가다가 잠시 걸음을 멈추고 고개를 들어보니 수위가 높아지고 흰 구름이 낮게 떠 있는 모습이 아름다웠습니다. 양지바른 나무에 제비들이 봄 진흙을 가져와 새 둥지를 짓는 꾀꼬리 몇 마리가 날아다니고 있었다. 눈으로 보기에도 매력적인 형형색색의 꽃들, 말발굽을 덮고 있는 초록색 잡초들. 호수의 동쪽은 잊을 수 없는 풍경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사랑스러운 것은 녹색 포플러에 가려진 하얀 모래 제방입니다.
4. 호수와 산의 경치에 대한 시 1, 호수 위의 정자가 움직였다.
당나라:영마택
봄바람에 호수의 정자, 버드나무 넝쿨이 이혼했네.
번역
봄바람이 살랑거리고 경치가 좋구나.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의 정자에 작별을 고하러 왔다. 마치 무수히 많은 다정한 팔을 뻗어 내 옷깃을 잡아당겨 떠나지 못하게 하려는 듯 정자 옆으로 버드나무 넝쿨이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렸다.
2. 돌아오는 어선, 초록색, 깨끗하고 봄, 깊고 잘 염색된 옷
송나라:허차이
초록색, 깨끗하고 봄, 깊고 잘 염색된 옷.
송나라:허차이. 국제 차이 비행. 녹고 넘쳐서 흰 갈매기가 날아갑니다. 기계는 내버려 두세요.
북쪽으로 가는 사람, 남쪽으로 가는 사람은 늙어서 늙은 사람은 적다. 일몰은 어선을 집으로 보냅니다. 만다린 물고기 지방.
번역
녹색은 순수하고 성춘의 녹색은 자연적으로 옷을 염색하는 데 좋은 재료입니다. 강한 봄이 장작 파리에 닿는다. (호수) 물결이 일렁이고 흰 갈매기가 날아다닌다. 눈앞에 펼쳐진 풍경에 흰 갈매기와 '나'는 자신의 생각을 잊었습니다. 오가는 행인들을 보세요. 나만 늙어버렸고 오랜 친구들은 모두 떠났습니다. 해가 지고 호수의 저녁노을이 (나의) 어선을 집으로 보내고, 물속의 만다린 물고기는 점점 살이 찐다.
3. 남호
당나라:원
호수의 바람이 문턱에 들어와 호수를 식히고 마름모를 뒤집어 연못으로 돌아간다.
야생배는 봄풀 기슭에 기대고, 물새들은 물결을 타고 석양으로 날아갔다.
갈대와 나뭇잎의 소리는 안개와 비를 의심케 하고, 물결은 샤오샹처럼 끝이 없다.
이 호수는 처음 보았다.
동쪽으로 표류하여 고향으로 돌아가는 나는 매일 고향을 돌아본다.
번역
남호에는 바람이 창턱에 살랑살랑 불고, 마름잎이 바람에 펄럭이며 연못을 가득 채웠다.
봄풀 근처에는 나룻배들이 물가를 가득 메웠고, 물새들이 석양에 날아드는 파도를 따라 날아다녔다.
바람이 갈대 잎을 바스락거리며 비를 의심했고, 파도는 동굴의 풍경처럼 끝이 없었다.
하루 종일 호수 위에 떠 있는 배를 바라보며 나는 타이후 호수 근처의 고향이 떠올랐다.
4, 샤오징치 사원에서 린즈팡을 보냈다.
송나라:양완리
6월의 서호 풍경이며, 다른 계절은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붉게 보인다.
번역
6월의 서호 경치는 어떤가요?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하늘에는 연잎이 보이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밝고 붉게 빛납니다.
5, 샤오징치 사원에서 린즈팡을 보냈습니다.
송나라:양완리
6월의 서호 풍경이며, 다른 계절은 정말 다릅니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붉게 보인다.
번역
6월의 서호 경치는 어떤가요? 다른 계절과는 정말 다른 풍경이 펼쳐집니다.
하늘에는 연잎이 보이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특히 밝고 붉게 보입니다.
5."비온 뒤 호수의 빛"을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1, 물은 밝고 맑고 산은 텅 비고 흐린다. -- "주청호에서 두 비를 마시다" 송나라:수시
밝은 햇살 아래 서호의 물은 반짝이고 반짝이며 아름답다. 비오는 날에는 비의 장막 아래 서호 주변의 산들이 안개가 자욱하고 경이롭습니다.
2, 비오는 연못 수위, 가벼운 연삭 거울이 처마를 비추다. 갑자기 동풍이 불어 낮게 늘어진 버드나무 가지가 우아하게 춤을 추고, 그 위의 물방울이 연잎 사이를 쉼 없이 덜컹거리며 휩쓸고 지나갔다. --비 온 뒤의 연못에서 송나라 유장장
폭우가 내린 뒤 연못은 물이 가득 차서 마치 물에 적셔 부드럽게 닦은 거울처럼 잔잔하여 물가에 있는 집들이 비치는 모습이 마치 물가에 비친 거울처럼 보였다. 동풍이 불어오자 낮게 늘어진 버드나무 가지가 우아하게 춤을 추었고, 그 가지에서 떨어지는 물방울이 연잎 사이로 끊임없이 소리를 내며 떨어졌다.
3. 향기롭고 황금빛으로 물든 배는 꽃의 깊숙한 곳으로 들어간다. 연기가 자욱한 비가 내리고 나는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간다. -- "채상자" 송나라:오양서
색칠한 배는 연꽃숲 깊은 곳으로 항해했고, 금빛 잔은 술 향기를 풍기며 떠올랐다. 저녁이 되면 가마솥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가랑비가 내리는 가운데 배는 음악과 노래의 합창 속에 술 취한 관광객들을 집으로 데려다 주었다.
4. 동쪽으로 가는 길에 호수가 없고 녹색 포플러 그늘에 하얀 모래 제방이 있는 것이 마음에 든다.
먹구름이 흩어지고 비바람이 그치고 날씨가 맑아져 햇빛이 호수에 비쳐 반사되어 따뜻하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줍니다.
5. 바람이 구름으로 돌아가 비를 그치고 날씨가 맑아지기 시작하면서 호수가 따뜻해져 다시 보입니다.
구름이 흩어지고 비바람이 멈추고 날씨가 막 맑아지고 햇빛이 호수에 비쳐 반사되어 따뜻하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줍니다.
6. 가을 호숫가의 풍경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가을 바람, 동트의 물결, 나무 아래 나뭇잎. --구원, '구곡-여인의 향기'
해석가을 바람이 살랑살랑 불고, 동트는 물결이 일고, 낙엽이 흩날리네.
2. 가을바람에 흰 구름이 날고, 풀은 누렇고, 기러기는 남쪽으로 돌아간다. -가을바람이 불면 흰 구름이 날고, 풀은 시들어 누렇게 되고, 낙엽은 떨어지고, 기러기와 새는 남쪽으로 날아간다
유체의 가을바람.
3. 가을바람은 차갑고 날씨는 춥고 풀과 나무는 이슬과 서리로 흔들린다.
가을바람이 불고 날씨가 추워져 초목이 마르고, 찬바람에 노란 잎이 날리고, 추위 때문에 밤이슬이 응결되어 서리가 내린다.
4. 뤼팅에는 낙엽이 많이 떨어져서 가을인 것을 알아요. --타오위안밍, '버드나무와 채상을 감상하며'
골목과 마당 곳곳에 낙엽이 쌓여 있다. 낙엽을 보며 한숨이 절로 나오고 벌써 황금빛 가을임을 실감한다.
5. 새 가을의 밤에는 은은한 달이 가득 차겠지.
초가을 어스름을 해석하면 풍경은 넓고 높은 달은 다시 가득 차 있다.
6. 히비스커스 이슬이 내리고 버드나무가 달에 드문드문 보인다. -소연의 가을 생각
향기로운 연꽃은 차가운 이슬에 시들고, 짙푸른 버드나무는 가을 달의 차가운 빛에 가늘어졌다.
7. 구이린의 풍경이 달라서 가을은 낙양의 봄과 같다. --송원지의 '가을의 성립'
구이린의 풍경은 다른 곳과 다르다. 낙양의 가을은 봄과 같다.
8. 산은 이제 차갑고 푸르며, 가을 물은 온종일 흐른다. -왕웨이, '림강 오두막에서 페이디에게 보내는 편지'
해석추운 산은 유난히 우울하고 음침해졌고, 가을 물은 날마다 천천히 멀리 흐른다.
9. 차가운 웅덩이에 흰 달이 비치고, 가을비가 이끼를 키운다. -류창칭, '시우선사의 쌍봉사 유람'
차가운 웅덩이에 밝은 달이 비치고 가을비는 이끼를 맺는다.
10남쪽 광야로 가니, 낙엽이 떨어지고 북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물을 차갑게 한다. -맹하오란, 「초한강시」 중에서
해설풀과 나무가 시들고 기러기가 남쪽으로 날아가고 북쪽에서 바람이 불고 있다.
7. 호수와 산의 풍경을 묘사한 시는 무엇일까요? 관우의 비둘기는 강 섬에 있다. (시? 관우」)
2. 나라는 분열되었지만 산과 강은 영원하고 나무와 풀은 봄이 되면 돌아오네. (두보, 「봄의 희망」)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네. (왕웨이, '요새로 가자'
4. 산이 흰 해를 가리고 황하가 사람들과 함께 흐른다. (왕즈환, '왜가리 오두막에서')
5. 황하와 작별하고 브락산에 머물러라. (뮬란의 말)
6. 산과 강은 눈물 속에 무한하고, 누가 하늘과 땅이 넓다고 말하랴. (샤완쉰의 '다른 종류의 구름'
7. 3,000피트 아래로 날아가니 은하수가 아홉 하늘로 떨어지고 있는 것 같다.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며')
8. 땅의 갈대 싹이 매우 짧아 복어가 올라가고 싶어 하는 때다. (소서의 '회충의 봄밤 풍경')
9. 황하가 흰 구름에 가려 멀리 있고, 만리산은 외로운 도시다(왕자루의 '양주 가사')
10. 만리 동쪽은 사람들로 붐비고 오대산은 모천에 오르니......
11. (루유, 「가을밤 새벽 울타리 문이 차가울 것이다」)
시중장
1. 나는 아직도 샹유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리칭자오의 '여름날의 완벽')
2. 작은 배, 대나무 망토, 차가운 강설 속에서 낚시를 하는 노인. (류종원, 「강설」)
3. 거친 길의 구름은 모두 어둡지만 강배는 밝다. (두푸, 「봄밤의 즐거운 비」)
4. 강남은 좋고, 풍경은 한때 익숙했다. 해가 뜨면 강에 붉은 꽃은 불보다 더하고,
봄, 이 강은 푸른 것처럼 푸르다. 어떻게 사람들에게 강남을 놓치지 말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5. 대나무 밖의 복숭아꽃은 세 송이, 두 송이, 봄 강물이 따뜻해지면 오리가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소서, '회중 춘강의 야경')
6. 백제의 화려한 구름과 작별하고 천리 길을 돌아 장릉으로 돌아오네. (리백, 「백제의 도시에서 일찍 떠남」)
7. 외로운 돛은 푸른 하늘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하늘에는 양자강만 흐른다. (리바이 '황학탑-양주로 가는 길에 맹하오란을 배웅하며')
8. 서리가 내린 밤, 강단풍 어부는 불 옆에서 잠들고, (장지 '단풍다리 밤 시')
9. 추운 비 오는 밤에 홀로 관광객을 보내는 남자 우, 우는. (왕창링, "푸룽 여관에서 신젠과 이별")
10. 장강 남쪽의 또 다른 아름다운 풍경, 꽃이 떨어지는 또 다른 시간. (두보, '개울가에서 이귀연을 만나다')
8. 호수와 산을 묘사한 시: 고독산사는 자팅의 북서쪽에 있고, 물은 평평하고 구름 발은 낮다. --당바이주이 첸탕호 봄 여행, 초록과 빨강으로 가득한 물의 마을은 와인 깃발로 가득합니다. --두무, 당, '강남의 봄날', 8월의 호수와 하늘이 숨을 쉬는 곳. --하오란, '강남의 봄날'. --하오란, '둥팅호에서 장 총리에게 보내는 메시지' 천문이 깨졌다. 맑은 물이 다시 동쪽으로 흐른다. --탕리바이 천문산 바라보니 대나무 너머 복숭아꽃, 둘, 셋, 오리는 강가의 따뜻한 물을 알고 있다. --시 외로운 배는 멀리 항해하고 양쯔강은 하늘에 흐른다. --탕리바이, 양주 가는 길 맹하오란에게 작별 인사, 황학탑, 물과 달은 당신의 믿음처럼 고요하고 물고기와 용은 당신과 함께 노래합니다. --탕한, '스님을 보내며' 중에서.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네. --왕탕웨이, '남산 터미널의 나의 은거지' 신록은 푸르고 흰 이슬은 서리네. 소위 이렌은 물 건너편에 있다. --시 감상: 바이창칭 컬렉션의 첸탕으로 떠나는 봄 여행에서 발췌.
서호에 관한 유명한 일곱 자 시입니다. 이 시는 초봄의 서호에 관한 시입니다. 이 시를 읽고 나면 시인처럼 호수와 산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이 시는 백주이가 항저우의 사관으로 임명된 서기 822년 7월에 지은 시입니다. 이 시 '강남의 봄'은 수천 년 동안 큰 명성을 누려왔습니다.
이 네 편의 시는 강남의 풍부한 봄 색채뿐만 아니라 그 광대함과 깊이, 혼란스러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시 '강남의 봄'은 수천 년 동안 큰 명성을 누려왔습니다.
이 네 편의 시는 강남의 봄 색채의 풍요로움뿐만 아니라 광대함과 깊이, 혼란스러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장상에게 바치는 동팅호수는 완곡한 어조로 쓰인 서정시입니다.
당나라에는 매우 엄격한 문벌 제도가 있었기 때문에 일반 지식인이 정치 무대에 진출하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지식인들은 정치에서 출구를 찾기 위해 힘 있는 관리와 고관대작을 찾아다니며 시를 써서 제출해야 했고, 그들의 평가와 추천을 받고 승진할 수 있었습니다. 서기 733년 맹하오란이 장안을 여행하고 있을 때 장주령이 황실의 재상이었을 때, 그는 장주령이 자신을 도와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시를 써서 장주령에게 바쳤습니다. 이 시는 푸른 물과 푸른 산, 하얀 돛과 붉은 태양이 화려한 그림에 비친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그림은 정지된 것이 아니라 흐르고 있습니다. 시인이 배를 띄우면 산이 강물의 흐름을 끊고 동쪽 물이 거꾸로 흐르고 푸른 산이 만나고 하얀 해가 들어오고 멀리서 가까이서 저 멀리까지 풍경이 펼쳐집니다.
이 시는 "끊다, 열리다, 흐르다, 돌아오다, 오다"라는 여섯 개의 동사를 사용하며 산과 물이 긴박한 역동성을 나타내며 천문산의 장엄함과 광대함을 묘사합니다. 한두 문장으로 천문산의 장엄하고 급격하며 멈출 수 없는 기세를 묘사하여 사람들에게 전율을 느끼게 하고, 서너 문장만으로도 물의 광대함을 충분히 묘사할 수 있습니다.
이 제목 시는 그림의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유지하면서 시의 장점을 이끌어냅니다. 시인은 풍부한 운율과 먹과 붓놀림의 조화로 원화에 묘사된 봄의 색채를 매력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수시는 그림에 따라 묘사하면서 그림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더욱 시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이 고별시에는 특별한 감정적 어조가 있습니다.
왕보의 '두소부수천의 작별시'나 왕웨이의 '웨이청취의 작별시'와는 다른, 깊고 사려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시는 시적인 이별을 보여줍니다. 낭만적이고 대담한 두 시인의 이별이기 때문에 그렇고, 또한 이 이별이 번성하는 세상, 번영하는 세상, 번영하는 지역과 연결되어 있고, 행복한 이별에 시인 이백의 그리움이 담겨 있어 매우 시적인 이별이 됩니다. 일본 승려에게 보내는 고별시입니다. 시의 시작은 갑작스럽고 작별인 듯하지만 처음 두 줄은 쓰지도 않고 길에서 돌려보냅니다. '여행을 꿈꾸면'은 긴 뱃길 항해의 피곤하고 무아지경 같은 상태를 고단한 귀향길에 대한 포일처럼 보여주며 중간 두 연을 열어줍니다.
주안 쉬는 바다 위를 항해하는 어지러운 광경을 묘사하며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멀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뱃길의 거리와 바다의 폭을 '떠 있는 하늘'에 비유한 것은 승려들의 길고 험난한 여정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암시합니다.
'법선'은 스님이라는 정체성과 함께 중생의 바다에서 운명을 따라가는 배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습니다. 그 절약은 미묘하고 의미심장합니다. 지련 스님은 지금도 배 위에서 달빛 아래 명상하고 경전을 암송하며 바다에서 수행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물과 달"은 선에 대한 은유이며, "물고기와 용의 경청"은 바다 항해를 잘라내어 혼자서 경을 암송하고 부처님의 법을 지키는 승려의 성격을 완곡하게 표현하며 상상력이 풍부합니다. '등불'과 '빛'의 조합은 홀로 등불 하나만 들고 귀가하는 스님의 외로움을 묘사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러나 현실에는 빈 공간이 있고, '퍼스트 클래스'는 선과 불교의 은유이기도 합니다. 현실은 현실을 반영합니다.
이 시의 후반부는 다시 쓰였는지는 알 수 없지만 바다 풍경을 소재로 하여 시의 영역을 넓히고 내용에 국한하지 않아 좁은 주제라도 내용이 풍부하고 좋은 시가 될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작별을 고할 때 쓴 이별시입니다. 친구는 안개가 자욱한 먼 바다로 배를 타고 떠났지만 시인은 여전히 눈물을 흘리며 작별 인사를 하고 있다. 점점 친구의 배가 보이지 않습니다. 새들이 강 위로 날아가고 있는데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멀리 푸른 언덕만이 조용히 시인을 마주하고 있었다. 친구의 배는 양쯔강을 따라 저 멀리 떠 있었고, 시인은 석양 아래 서서 친구가 다섯 개의 호수에서 수영을 할 것이라고 상상했습니다. 그렇게 나는 떠났고, 친구를 향한 시인의 변함없는 사랑을 누가 알겠는가.
시인은 눈앞에 펼쳐진 풍경을 통해 이별의 슬픔과 미워하지 않는 마음을 아득하고 관조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 기법은 참신하고 평범하지 않습니다. 이 시는 산천의 구체적인 풍경을 묘사하지 않고 산속에 사는 시인의 평온한 마음 상태를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의 첫 여섯 행은 자연스럽고 고요하며, 시인의 이미지는 마치 세상일에 신경 쓰지 않는 도인과 같습니다. 그는 세상을 신경 쓰지 않고 산을 낙원으로 여깁니다. 일부러 한적한 곳을 찾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마지막 두 행은 인간의 활동을 소개하며 생동감을 불어넣고 시인의 이미지를 더욱 친근하게 만듭니다. 우리가 '물가에서'와 비슷한 상황에 처했을 때, 비관적인 절망보다는 치열한 추구를 높이 평가해야 합니다.
이 시는 물, 갈대, 서리, 이슬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흐릿하고 신선하며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아침 안개가 모든 것을 덮고 수정 같은 이슬이 서리로 응축되어 있다.
수줍은 소녀가 천천히 걷는다. 시에서 물의 이미지는 여성을 상징하고 아름다움을 형상화하며, 얇은 안개는 소녀를 가리는 베일과도 같습니다.
소녀는 물가에 나타났다가 물의 대륙에 나타납니다. 찾을 수 없는 불안과 무력감은 개미가 기어가는 것처럼 가렵고 칼에 베인 것처럼 아팠다.
"거리가 아름다움을 만든다"는 말이 있듯이, 이 아름다움은 거리가 만들어낸 것입니다.
9. 아침 혼자 호수로 가는 길, 고개를 옆으로 돌려 호수 물 냄새를 들이마셨다. 젊음의 기운이 내 마음속을 거칠게 날아다녔다. 긴 인생의 시작, 어리석은 내 마음을 적셔주는 이 잔잔한 물의 아름다움처럼 애착을 갈망한다.
이 호수는 또한 아름다운 멜로디, 부드러운 빛, 고요한 물, 바람 연꽃, 멜로디 영감의 원천입니다. 헤엄치는 사람들이 호수의 리듬이라면 푸른 산과 호수의 반짝임이 반사되는 것은 호수에서 가장 아름다운 춤입니다. 호숫가의 푸른 버드나무는 한 편의 노래 같고 물속의 푸른 연꽃은 한 편의 시와도 같습니다. 시적으로 형상화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동경하며 잊을 수 없는 한 편의 시입니다. 어쩌면 그녀는 내 삶의 한 부분일 수도 있고, 그냥 스쳐 지나가는 만남일 수도 있다. 나는 햇빛과 호수, 푸른 언덕과 나무가 조금의 인공적인 요소도 없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그녀의 모습에 감탄했다. "히비스커스에서 물이 솟아나는 자연스러운 조각"이라는 표현이 그녀를 더 적절하게 묘사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녀의 아름다움은 평범한 사람들의 눈에 비친 풍경일 뿐만 아니라 그녀의 모든 움직임과 미소에서 파생되는 일종의 기질이기도 합니다.
인생은 물과 같아서 평온할 수도 있고, 포도주와 같아서 마를 수도 있고 술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호수는 물이고, 호수는 와인입니다. 평범한 사람의 눈에는 그 호수의 투명함이 여전히 감각적이고 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부드러운 물은 도시 구석구석에 침투했습니다. 골목, 거리, 목조 대문, 고층 건물, 고가도로, 빌라가 모두 이 깊은 물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저녁 식사 후 사람들은 큰 나무 아래에서 서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여덟 명의 불멸의 테이블을 차리고 고향 와인 몇 주전자, 작은 요리 몇 개, 두부 한 접시를 부어 도시의 번잡함에서 점차 멀어지고있는 이런 종류의 거리 생활도 사람들에게 선택되고 있습니다.
나는 끝없는 사색에 빠지며 강남 수상 도시의 매력을 조금 맛본다. 내 마음속의 사랑이 끝없이 흔들리고 있다. 흐릿한 기억 속에서 나는 반은 잠들고 반은 깨어 꿈속에서 다시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고개를 들어보니 호숫가 돌 벤치에서 한참을 잠을 자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