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효도를 묘사한 시구 고시 18 수

효도를 묘사한 시구 고시 18 수

1. 꽃으로 효도를 묘사하는 시구

꽃으로 효도를 묘사하는 시구 1. 효도에 관한 시구

' 유자음' 당맹교

자모선, 유자의 몸에 옷. 밀틈새를 떠나,

는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 P > 번역: < P > 자모님은 손에 든 바느질로 먼 길을 가는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어 주셨다. < P > 출발 전 바늘이 촘촘하게 꿰매져 아들이 늦게 돌아와 옷이 파손될까 봐 두려웠다. < P > 자식이 풀처럼 미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은정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 P >' 유자음' 은 당대 시인 맹교가 창작한 오언시이다. 이것은 모성애의 송가이다. 전 시 * * * 6 구 삼십자, 백묘의 수법으로 평소처럼 보이는 출발 전 바느질한 장면을 회상함으로써 모성애의 위대함과 사심을 부각시키고 칭송했다. 효도는 중화민족의 두 가지 기본 전통도덕행동규범 중 하나이며, 또 다른 기본 전통도덕행동규범은 충성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충효를 천성으로 여겼고, 심지어 사람과 짐승을 구별하는 상징으로 삼았다. 충효는 성인들이 내놓은 것이지만, 성인이 생각해 낸 것은 아니다. 그것은 우리나라 고대 장기 사회 실천의 역사적 산물이다.

' 국가' 와' 집' 의 관계가 잘 조화를 이루면 천하가 다스리고, 반대로 어지럽다. 국가와 군주의 효과적인 통치를 보장하는 가장 높은 원칙은' 충성' 이다. 기층 사회질서를 공고히 하고 향당 이웃의 화목을 늘리는 가장 높은 원칙은' 효' 이다. 중국 고대 사회에서 가장 기본적인 세포는 가족이었기 때문에 충효는 충보다 효가 더 기본이었다.

확장 자료:

효도는 중화민족의 두 가지 기본 전통윤리 행동 규범 중 하나이며, 또 다른 기본 전통윤리 행동 규범은 충성이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충효를 천성으로 여겼고, 심지어 사람과 짐승을 구별하는 상징으로 삼았다. 충효는 성인들이 내놓은 것이지만, 성인이 생각해 낸 것은 아니다. 그것은 우리나라 고대 장기 사회 실천의 역사적 산물이다. < P >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우리나라는 다민족 통일의 대국을 세우고 그것을 건설하고 유지하는 데는 두 가지 보증이 있어야 한다. 첫째, 광토민의 대국 고도로 집권된 효과적인 통치를 보장해야 한다. 둘째, 가장 밑바닥에 사는 개인 농민을 안거낙업하고 생산에 종사해야 한다. < P > 고도로 집중된 정권과 극도로 분산된 농민 쌍방은 서로 협조하여 대립을 줄이고 통일된 국가의 조율 하에 대규모 지역 간 공업건설, 문화건설에 종사해야 내전을 방지하고 외환을 막고 재해를 막고 재해를 방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개인 농민이 그로부터 혜택을 받으면 천하가 태평하다. < P > 농업생산은 중국 고대 사회가 자연환경에 근거하여 합리적인 선택이다. 가정은 중국 고대 일가의 기층 생산 조직으로 사회의 기본 세포를 구성한다. 소농이 생산하는 가정은 국가에 세금을 내야 할 의무가 있고, 국가는 소농을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으며, < P >' 국가' 와' 집' 의 관계가 잘 조화를 이루면 천하가 다스리고, 그 반대는 난장판이다. 국가와 군주의 효과적인 통치를 보장하는 가장 높은 원칙은' 충성' 이다. 기층 사회질서를 공고히 하고 향당 이웃의 화목을 늘리는 가장 높은 원칙은' 효' 이다. 중국 고대 사회에서 가장 기본적인 세포는 가족이었기 때문에 충효는 충보다 효가 더 기본이었다. < P >' 13 경' 의' 효경' 은 효를 당연한 최고 준칙으로 삼는다. 나중에 북송의 장재작' 서명' 은' 효경' 을 기초로 충효를 하나로 융합했다. < P > 철학본체론의 높이에서 윤리학, 정치학, 심성론, 본체론을 완전한 효용 체계로 구성했다. 중화민족의 발전에 대해 민족 응집력을 강화하고 민족적 가치관을 형성하는 * *

써우거우 백과사전-유자음

써우거우 백과사전-효도

2. 효도에 관한 시

는 다음과 같이 채택될 예정이다.

' 유자음'

작가: 맹교 <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 P > 누가 풀 한 치의 마음을 말하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 춘추도'

저자: 당인

페인트원 춘수 천년색, 당북 순근 3 월화. < P > 교묘하게 얼룩옷을 그려서 서로 춤을 추었고, 양친은 이때부터 끝이 없었다. < P >' 모자음' < P > 저자: 석문진 < P > 나그네가 먼 곳에 있고 자모가 고당에 있다. < P > 는 근심을 잊고 풀을 쌓고, 이에 대해서는 단장을 한다.

모심은 여전하고, 자심은 잊을 수 있다. < P > 자식의 마음이 모처럼 군웅하면 창함을 느낄 수 있다.

군은 한채용, 진왕상이 보이지 않는다. < P >' 연말집까지' < P > 저자: 장스청 < P > 사랑하는 아들의 마음은 무궁무진하고, 귀가는 기쁨과 진이다. 한옷은 바느질이 촘촘하고, 가신은 먹자국이 새롭다.

만나서 불쌍하고 날씬해, 호아가 고생을 물었다. 낮은 Huai 부끄러워 인자, 먼지 를 한숨 감히 하지 않았다. < P >' 묵순도 1 위' < P > 저자: 왕관 < P > 찬찬찬황초화, 나생북당 아래. < P > 남풍이 그 마음을 불고, 누구를 위해 흔들어 토하는가?

자모는 문정에 의지하고, 나그네는 길이 고달프다.

간령일은 소홀히 하고, 음문일은 막는다.

고개를 들어 운림을 바라보니 혜조어를 듣기 부끄럽다. < P >' 묵순도 2 위' < P > 저자: 왕관 < P > 초생북당, 색이 신선하고 좋다.

그에 대한 여잔, 등에 업혀 있는 것이 가능한가?

인자효심, 어찌 영광과 열반에 있지 않겠는가?

어젯밤엔 비가 서리, 강공세 화로. < P > 나그네가 돌아오지 못하자 감개무량하다. < P >' 왕모축어 초화시' < P > 작가: 왕의산 < P > 그해 나무가 시장을 외웠고 푸른 잎단화는 빛났다.

도이남을 위해 영영, 복치태희가 뜨겁고 창창창했다.

는 여전히 Xiahou 와 푸, jingzhu huaning ruilu 를 기억한다. < P > 자미우극은 자애로, 연세 단샤천근이다.

' 제목 양해원 수순당 1 위'

저자: 왕염

겨울 여름 근면 온정, 아침저녁으로 깨끗한 식사 수치.

교회 사람들은 늙지 않고, 법원 밑에는 풀이 근심을 잊는다.

' 제목 양해원 수순당 2 위'

작가: 왕염

제제제반의자 이백발. < P > 자순은 땅을 편히 차지하고, 옥수는 유춘을 해류한다. < P >' 황시랑운제우문으로 서우정 1 위 선적' < P > 작가: 위옹은 < P > 화창후가 소개팅을 하고, 가지와 잎은 뿌리가 한통속 봄이다. < P > 는 중진혈맥을 알아본다. 효자천부적인 재능이 있다. < P >' 황시랑 운율로 우문운송 서순정 2 위' < P > 작가: 위옹옹 < P > 봄바람이 수연을 두드리기 전에 사람들은 무슨 근심이 있는가. < P > 노안은 자식의 사랑을 잊지 않고, 꽃은 남의 뜻에 따라 서가를 뜻한다. < P >' 모친귀향' < P > 작가: 이상은 < P > 주차망망망구, 나를 초수로 가두었다.

감상이 그 속에서 시작되자 비통한 눈물이 목에 걸렸다.

자모측이 중병에 걸려 명의를 투하하려 한다.

차가 지금 급한데, 하늘은 결국 정이 남지 않는다!

모성애는 보답할 것이 없는데, 인생은 더 바랄 게 없다!

3. 효도에 관한 시구

당 백거이

양위에 쌍연이 있다. 나풀나풀 수컷과 암컷.

두 서까래 사이를 물고 있다. 한 둥지에 넷을 낳다.

넷은 밤낮으로 길다. 삭식 소리가 지칠 줄 모르다.

청충은 잡기 쉽지 않다. 황구포난기.

발톱은 폐단을 원하지만. 마음이 지치지 않다. :

잠시 동안 천번 왕래하다. 둥지에서 배고픔을 여전히 두려워하다.

열심히 3 일. 어미 새끼가 점점 뚱뚱해진다.

중얼거리며 말을 가르치다. 스웨터를 하나하나 솔질하다.

일단 날개가 되면. 법정 나뭇가지를 유인하다.

날개를 들어 돌아보지 않는다. 바람에 사방으로 날아가다.

자웅 공중 울음. 소리가 아무리 불러도 돌아오지 않는다.

는 빈 둥지에 싸여있다. 밤을 지새우며 슬퍼하다.

연연이는 슬퍼하지 마라. 얼당 반성하다.

실은 어린 시절이다. 등모를 높이 날 때.

그해 부모님이 읽으셨다. 오늘 서울은

훈세 효동생 시 1 수

송 소옹

아들 효친동생 경형, 휴 잔여 골육 파문 을 알아야 한다.

수고는 반드시 보답해야 하고, 손발은 정이 깊어야 한다.

공예동거는 오늘 예한이고, 전진 * * * 처자손이 많다. < P > 는 모두 아름다움이라고 불리며, 자식 효친동생 경형을 칭송한다. < P > 아들 효친동생 경형, 이성하기와 온유. < P > 난형난동생의 이름이 편중하고 효자현손이 많이 비싸다. < P > 마이너스 쌀은 아직 얇게 기르기 어렵고, 독서는 오히려 높은 과를 올리지 않는다.

정 첸 지, 아들 xiaoqin 동생 jingge 에 의해 그렇게 되었습니다.

아들 효친동생 경형, 훈현 여자 도사 옹포.

맹모 삼천 가르침을 잘 준수하려면 장공 백인가를 읽어야 한다. < P > 효우의 화목한 인척 겸휼, 지인성의와 중화. < P > 당시 증자와 양보, 아들 효친동생 경형. < P > 자식 효친동생 경형, 세월은 쏜살같이 질주하고, < P > 정옥악처의 손주들, 형제, 시녀가 화목하다.

Xiaodi 가족 이름 불멸, 금과은 전체 캐비닛 풍부한 방법. < P > 명예는 지금고, 자식 효친동생 경형을 전해야 한다.

아들 효친동생 경형, 천지지리와 사람.

모옌 세상일은 늘 이렇다. 인생에 기하학이 있다는 것을 한탄할 만하다. < P > 온 눈이 번화하고 얼마나 비싼가, 안락한 가족이 값어치가 많다.

기야는 배와 오렌지, 자식 효친동생 경형을 양보했다. < P > 아들 효친동생 경형, 아침 혼정시 모 부엉이. < P > 효우 한 명이 정말 얻기 어렵다. 백세 시간이 가장 쉽게 지나간다. < P > 와 즐거움과 탐닉은 스스로 해야 하고, 이륜은 온유에 서술되어 있고, < P > 반의춤 파업은 상영, 아들 효친동생 경형을 연주한다.

자모애자, 보답하지 않는다. "한" 유안 < P > 1 월 태은중, 삼생 보답 빛. \ "권고 효가 \"

1 피트 3 인치 아기, 1 년 8 재공. 권고 효가'

어머니는 아이들이 누워 있고, 아이 똥 어머니가 젖은 잠을 자고 있다고 말한다. 권고효가' < P > 모고생은 보지 못했고, 아노모는 불안했다. \ "권고 효가 \"

노모는 백 살, 늘 8 아를 읽는다. \ "권고 효가 \"

전 자모님을 존경하고,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 권효가' < P > 만애천은백고, 나를 아프게 하면 부모님을 알 수 있을까? \ "어린이 언어 \"

백두 노모가 문 울음소리를 가리고, 셔츠 소매를 걷어 올리고 그치지 않는다. 당'' 한유 < P > 모의는 휘통관을 드리우고, 묵고 고요한 야대를 드리운다. 격언 하이라이트' < P > 자모손선, 나그네 몸에 옷. 밀틈새를 떠나, 늦게 돌아올까 봐 걱정이다. 누가 풀 한 치의 마음도 말하지 않고, 삼춘휘를 보답한다. 당나라' 맹교 < P > 사이 맹모, 옆집을 택한다. 아들은 배우지 않고, 기계를 부러뜨린다. "삼자경"

어머니, 인간 첫사랑; 모성애, 인간 첫사랑. 글씨가 엄하다 < P > 세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사랑-바로 모성애다. 글씨가 엄격하고

성공할 때 누구나 친구이다. 하지만 어머니만-그녀는 실패할 때의 반려자이다. 정진탁 < P > 는 부모님을 애통해하며 나를 낳아 효로했다. \ "노래 책 \"

아버지 없는 호, 어머니 없는 무엇 의존? 《시경》

아버지의 미덕, 아들의 유산. 엄격한 단어

부모 덕고; 자녀 양교. \ "격언 커플 \"

아이 가 있고 기뻐하지 마라, 아들 고체 한숨 하지 마라. 당'' 한유 < P > 사람들은 남학생과 여학생을 만나면 좋다.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하는 것을 모른다. "당" 왕건 < P > 천하에는 없는 부모가 없다. 세상에서 가장 얻기 어려운 형제. "격언 연벽"

부모 천하 지선; 자식 된 천하에 효도하다. 격언 연벽'

아버지는 나를 낳으시고, 어머니는 허리를 굽혀 나를 쓰다듬고, 나를 쓰다듬고, 가축은 나를 키우고, 나를 키우고,

나를 돌보고, 나를 되찾아 주셨다. \ "노래 책 \"

아버지가 인자하지 않으면 자식이 불효하다. 형제가 불우하면 형제가 불손하다. 부부 불의는

여자가 순조롭지 못하다. 남북조' 안지추 < P > 부모님이 원하시는 대로 하겠습니다. 부모가 중념하는 자는 내가 친후하다. 격언 연벽'

4. 효심에 관한 시구

반 숲비둘기가 내신

송구양수

를 하늘의 비가 오지 않아 여우와 잃지 않는다.

춘원은 새 지 () 를 씻고, 푸른 잎은 어두운 태양을 향하고 있다.

울음소리가 화창하고, 응답이 불어오는 법 같다.

깊은 서식지 부드러운 뽕나무 따뜻한, 아래 쪼아 높은 필드 현실.

모두가 ruzhuo 웃음, 가족 에 둥지 가 없습니다.

이안은 과부로부터 구하고, 나는 서투른 것을 부러워한다.

나는 방 집이 있지만 출처가 다르다.

징 만 사이 채널링, 채찍 팻 실행.

산천은 안개가 짙고, 강해는 파도 {좌풍우일}.

같은 걸음으로 간간이 전락했다 * * * 아니요. < P > 사람의 눈에 몸을 던져, 이미 누가 다시 질투를 했는지. < P > 산꽃과 들풀, 나는 술에 취해 울부짖는다. < P > 그러나 빈천안을 알면 어느새 세월이 흐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는 아직 몇 년 동안 관록이 조카를 묻었다.

명예로운 책임이 커질수록 기작은 근심이 넘쳐난다.

올해 진양에 와서 춘물을 체류하다.

북담이 새로 올라서 물새가 축 처졌다.

나는 봄을 의미하지 않는다, 걱정과 공허함.

일관은 성실하고 쉽습니다. 보국은 언제 완성됩니까?

고당 모친이 늙어서 쇠발이 불만이다.

어제 편지를 보내 신양이 낡은 병을 앓았다.

약식자가 부지런하지만 내가 무릎 위에 있다면.

또 운자도 아프고 봉수는 콧수염을 추가하지 않는다.

책이 나를 위로해 주어서 나를 우울하게 했다.

사가춘몽란, 망의는 흉기를 차지한다.

그러나 Yiling 포로, 그 기쁨은 어떻게 말할 수 있습니까?

재작년 사간서, 북의는 구걸하지 않는다.

guzhong 쑤 국가, 가족 제나라 푸 셔츠.

횡신은 대중의 노여움이 되고, 보는 사람은 옆에 있으면 떨릴 수 있다.

최근 책, 법원 더 보조 뷰트 를 읽습니다.

군은우 대신님, 진퇴례는 질서가 있습니다.

소인이 함부로 목적을 추구하며, 쟁론을 논하고 글을 쓴다.

또 펑당, 갑을 차례로 떠넘긴다고 들었다.

그리고 내가 감히 도망칠 수 있다면, 먼저 탄핵하지 않으면 안 된다.

상라이 천자성, 도끼를 넣지 않을 것이다.

한 몸이지만 폄하하고, 군구가 짹짹 짹짹니다.

공조현언 대중, 길을 피하면 속셈이 된다.

군웅은 불명예로 갈 수 있어, 숨은 비밀을 인용할 수 있다.

서울 조류성, 새장은 놀라지 않는다.

아들은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나는 지금 반드시 모의하고 있다.

아들은 엉겅퀴를 할 수 있고, 나는 비녀를 쉽게 풀 수 있다. < P > 송봉 36, 푸르른 다툼이 우뚝 솟아 있다.

안드라가 아들을 데리고 가서 뽕나무를 경작하다.

양주는 비에 대해 두 학자를 품고, 대판관 때 질병

당진삼

강 위에 구름이 검고, (좌산 오른쪽 가뭄) 산이 어젯밤 천둥을 쳤다.

수평악이 밝고 비가 오쓰카에서 온다. < P > 부옇게 바람과 함께 지나가고, 소슬소슬하게 아카시아를 울린다.

커튼 젖은 수건, 더위가 시원할 때 한적한 금식.

구루생은 비슷한데, 말이 막히고 착하다.

병환은 사람을 만나지 못하고 점심때 문이 시작된다.

하루 종일 본초를 보고, 약 묘목이 앞단을 가득 채웠다.

형제는 일찌감치 유명하고 갑과는 모두 수재이다.

두 인사 자모, 오래된 라이 약해지지 않는다.

어제 한숨이 손잡고 늦어서 평생 품지 못했다.

사랑 6 월 좋은 문장, 하루에 몇 번 읊조리고 있다. < P > 영지 편악부 시집 < P > 영지 생옥지, 주초가 낙빈에 의해.

영광은 눈부시게 빛나고, 빛은 신처럼 빛난다.

고대에는 유 순, 부모의 완고함과 맛이 있었다.

밭고랑에 효도하고, 애완견은 인심을 위반하지 않는다.

백유는 연세가 7 이고, 채색복은 친척을 즐겁게 한다.

자모태는 아프지 않고, 콧물 수건이 묻어 있다.

정란은 어머니를 적게 잃고 자상이 일찍 고독하다.

엄친으로 나무를 새기고, 아침저녁으로 3 마리의 동물을 만든다.

폭도들은 능멸을 보고, 범죄는 사형으로 처벌된다.

장인은 피를 흘리며, 그 이름 전체를 면제한다.

동영은 집이 가난했고, 부자는 남김없이 부자가 되었다.

휴가를 들어 공양을 하고, 도우미는 간비를 발생시킨다.

책임 집에 문을 채워, 무슨 소용이 있는지 모르겠다. < P > 하늘은 지덕에 영감을 받았고, 신녀는 병기였다. < P > 세월은 안주하지 않고, 황고시를 오호한다. < P > 나를 낳기에는 이미 늦었는데, 나를 버리는 것이 얼마나 이르냐.

누가 흥이 나는지, 사람을 늙게 한다.

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