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옌산관 북쪽 관람 기록" 원문과 감상평
옌산관 북쪽 관람 기록" 원문과 감상평
얼음을 잘라 여러 번 부드럽게 접고 기름을 골고루 주입했다. 향기 가득한 새롭고 아름다운 화장, 주루의 기녀들을 죽이기가 부끄러웠다. 쉽게 시들고 더 무자비합니다. 슬픔! 황량한 안뜰에 봄 황혼이 언제냐고 물었다. 증오로 이 제비 한 쌍은 말을 하지 않습니다. 하늘은 멀리 있고 수천 개의 산이 있습니다. 자금성이 어디 있는지 아십니까? 가끔 꿈속으로 들어가는 것 말고는 생각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증거는 없고 꿈은 새로운 것이니까요.
이별의 감정을 미움과 슬픔으로 표현한 슬픈 노래입니다.
서기 1127년 북송 왕조가 멸망하자 진환과 그의 아들 진환은 금나라 사람들에게 붙잡혀 무국(武國)으로 끌려갔습니다. 북쪽으로 가는 길에 갑자기 활짝 핀 살구꽃을 보고 만감이 교차하며 눈앞에 펼쳐진 풍경에 감동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가사는 조국이 망한 후 작가의 비극적 인 상황을 묘사하고 그의 마음의 애국심과 무한한 슬픔을 쏟아 붓습니다. 문체 면에서는 앞의 우아함과 부드러움과는 상반되지만, 이유의 후기 작품만큼이나 감동적이다.
제1부는 살구꽃을 묘사하고 있는데, 작가의 미적 감각의 감성적인 색채가 잘 드러나 있습니다. 먼저 살구꽃을 붓으로 그린 그림은 실제 비단처럼 화려하게 펼쳐져 있고, 겹쳐진 꽃잎은 능숙한 손길로 자르고, 옅은 루즈로 채색까지 했다. 정말 독특한 메이크업, 향기와 같으며 궁전의 요정들도 그것을 보면 부끄러워 할 것입니다. 모양이 절묘하고 붓질이 가볍고 아름답습니다. 이 밝은 색과 향기로운 살구꽃은 의심할 여지없이 은유적인 예술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화려한 색채'와 '향기'의 감각에는 과거의 호화로운 삶에 대한 무한한 향수와 동경이 담겨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붓을 돌리고 갑자기 목소리를 바꾸고 시든 살구 꽃 그림을 그렸습니다. 몇 번의 무자비한 바람과 비 끝에 살구 꽃이 시들고 붉고 지저분하고 모든 곳이 우울하고 슬픔의 느낌이 생겼습니다. 살구꽃에 대한 이러한 묘사는 상승의 미적 원리에 따라 꽃의 꽃 자연 경관이 변화하여 미적 주체의 마음 상태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작가의 감정적 '객관적 대응'으로서의 살구꽃은 두 삶의 장면과 두 감정적 반응의 물리적 형태이며 두 자연 장면의 역동적 인 표현이자 감정적 언어이자 존재이기도합니다. 자연 장면이 특정 분위기와 함께 울려 퍼지기 때문에이 감정 언어는 깨달음의 표현 효과를 얻습니다. 살구꽃이 피었다가 시드는 모습에는 옛 나라를 돌아볼 수 없는 그만의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풍경에는 감정이 없고 풍경이 없다"라고 표현한 것이죠. (판원이의 밤 이야기 침대).
다음 작품은 단어와 필치가 매우 단순하고 복잡하지만, 대상과 나 사이의 상호작용에서 * * * *의 느낌을 깊이 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나는 둥지로 돌아 오는 제비를 썼고, 많은 원망을 보내야하지만 사람들의 말을 이해할 수없고, 슬픔 때문에 희망이없고, 우울하고, 둘째, 남북이 매우 멀고, 돈과 산이 서로 매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 나라는 가족을 잃고 다른 사람들의 질서의 포로가되었습니다. 나는 내 나라를 소중히 여길 수밖에 없습니다. 언제 자금성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셋째, 생각만 해도 불안해서 꿈속에서 옛 고향으로 돌아가 그 생각에 대한 고통을 일시적으로나마 덜어주기 위해, 그리움을 위해, 마지막으로 더 고통스러운 것은 내가 요즘 꿈을 꾸지 않게 되었다고 적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가는 시간과 공간의 변화 속에서 옛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현실의 장면과 헛된 꿈이 번갈아 스치는 가운데 흐느끼는 소리, 실은 간이 부서지는 소리처럼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살구꽃을 묘사하는 이 단어는 아름다움을 매력으로 바꾸고, 부드러움과 감동을 주며, 역동성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살구꽃의 역동적인 변화 속에서 감정이 오르락내리락하며 고인의 억눌린 감정과 작가의 마음속 애국심을 보여준다. 꽃이 지는 자연풍경이 사람들에게 전혀 다른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은 이 자연풍경의 변화에 내포된 사회적 의미, 즉 민족정신의 역사적 축적의 상징적 표현으로서 황궁의 삶만을 소중히 여겼던 황제들의 한계를 뛰어넘는 어떤 문화적 의미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언어의 깊은 구조 속에 구현된 것은 사람들이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정신적 영역입니다.
무후는 이 책을 항저우로 보냈다. 이 도시에 처음 온 한 작은 관리가 그가 그 집에 올라가서 세팅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황급히 고개를 숙이며 "야순은 마오쩌둥에 있지 않다"고 웃었다. 복권을 가져 가십시오. 작은 감사의 말도 있습니다. 구름 끝 :"하늘은 멀고 수천 개의 산이 있습니다. 자금성이 어디 있는지 아십니까? 생각해 보지 않으시겠어요? 가끔 꿈속을 제외하고는 가곤 해요. 증거도 없고 꿈은 때때로 효과가 없죠." "보기 쉽지 않을 때 쉽게 볼 수 있다"는 리주의 말투와 정말 비슷합니다. 나중에 렌셴은 "이것이 마지막 획이다"라고 말하며 구름으로 돌아갑니다. (익명의 "왕조와 들판 유적") 남방 당나라의 거인 "파도 타오 샤"는 "꿈속의 손님을 모르고 즐거움에 욕심을 부리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서안허 황제의 얀샨팅에 대해서는 "꿈은 때때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증거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기분이 더 나빴습니다. 아쉽게도 이 공연이 끝나고 헤어졌어요!
(쉬웨이의 수사학, 이연원 인용)
니체는 모든 것을 문학이라고 했고, 나는 피로 글을 쓰는 사람들을 사랑한다. 고인이 된 주님의 말씀은 실제로 피를 쓰는 사람들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입니다. 송나라 도준 황제의 "염산관"도 약간 비슷합니다. (왕궈웨이의 "지상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