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인생은 여름 꽃에 담긴 인생에 대한 시, 가장 아름다운 시와 같습니다.
인생은 여름 꽃에 담긴 인생에 대한 시, 가장 아름다운 시와 같습니다.
인생은 여름 꽃에 담긴 인생에 관한 시와 같다. 인생에 관한 시
죽는다는 것은 밤낮을 가리지 않는 것이다 (공자)
천지의 삶이 덧없다면 그것은 한순간일 뿐이다. (장자)
하늘은 고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으며, 남쪽의 산은 옮길 수 있다. 해와 달은 이미 지나갔으니 쫓아갈 수 없다. (쩡궈판)
삶을 사랑하십니까?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시간은 삶의 실체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인생을 낭비하는 것과 같다. (가와바타 야스나리)
시간을 버리는 자는 시간도 그를 버린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며, 시간은 힘이다. (궈모루오)
시간은 스펀지에 담긴 물과 같습니다. 기꺼이 짜내려는 의지만 있다면 언제나 여유가 있다. (루쉰)
시간은 분 단위로 축적되며, 산발적인 시간을 잘 활용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습니다. (후아)
모든 비평가 중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며 가장 재능 있는 것은 시간이다. (벨린스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하루 동안 무엇을 했는지 생각할 시간을 가지세요. (디미트로프)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느리고, 가장 길고 짧고, 가장 흔하고 가장 소중하고, 가장 소홀하고 가장 후회스러운 것은 시간입니다. (고르키)
젊음은 한번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다음 날을 볼 수도 없습니다. 중년이 되면 스스로를 격려해야 할 때입니다. 시간은 흐르고 아무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타오위안밍)
내일에는 내일이 있고, 내일은 무수히 많습니다. 내일을 기다리면 모든 것이 낭비될 것입니다.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베테랑으로 봄에서 가을로 갈 것입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 황혼을보고 해가지는 것을보십시오. 내일의 백 년은 기하학적 일 수 있습니다. 내일의 노래를 들어주세요. (웬자 '내일의 노래')
살아서는 남자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는 영혼의 영혼이 되라.
사람은 누구나 언젠가는 죽으니, 내 날이 오면 내 충성심이 역사에 길이 남기를.
여름 꽃의 화려함처럼 살다가 가을 단풍의 고요한 아름다움처럼 죽어라!
2. 여름 꽃처럼 산다는 시구는 어떤 시인가요?
1. 여름꽃 같은 인생(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지음, 정전두 옮김)
여름꽃처럼 아름답게 살자
인생은 경박하고 또 경박하다.
경박하고 지칠 줄 모르는
-비문
1
계곡에서, 그리고 내면에서 메아리가 들린다.
외로움의 낫으로 공허한 영혼을 수확한다
반복된 거절, 반복된 기쁨.
사막에는 흔들리는 오아시스가 있다.
나는 나 자신을 믿는다.
화사한 여름 꽃처럼
불처럼 두려움도 없고 패배도 없다.
심장 박동의 짐과 숨결의 짐을 짊어지고
항상 그것을 즐긴다
2
달빛과 몸에서 음악이 들린다.
미묘한 아름다움을 포착하기 위해 극한의 미끼를 돕는다.
삶은 강렬함과 순수함으로 가득하다.
세상에는 언제나 기억이 흐른다
나는 나 자신을 믿는다.
죽음은 아름다운 단풍과 같다.
연기 같은 혼돈과 몸짓으로 가득하지 마십시오.
시들어도 풍성한 근육과 맑은 뼈의 자부심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지극히 신비롭고 심오한
셋
나는 사랑을 듣고, 사랑을 믿는다.
사랑은 푸른 녹조류의 몸부림이다.
슬픔의 바람처럼
피가 흐르는 내 혈관을 통해
주둔지 시절의 믿음
넷
나는 모든 것을 듣는다.
이별을 예견하고 다른 자아를 만나는 것까지도.
그리고 잡을 수 없는 순간들이 있다
동양이나 서양이나 잃어버린 것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내 머리핀을 봐, 활짝 핀 내 머리핀을.
자주 그리워하고 비바람에 깊은 감명을 받는다.
다섯
프라나파라미타, 쾅하고.
삶은 여름 꽃의 화려함과 같고 죽음은 가을 단풍의 고요한 아름다움과 같게 하소서.
무엇을 갖고 싶으신가요?
둘, 타고르 프로필
성명 - 인도의 유명한 시인, 작가, 사회운동가, 철학자, 인도 민족주의자 로빈드라나트 타고르(1861 - 1941).1861. 5월 7일 캘커타의 부유한 귀족 가문에서 태어난 라빈드라나트 타고르는 1913년 기탄잘리와 함께 아시아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시에는 깊은 종교적, 철학적 견해가 담겨 있으며, 타고르의 시는 <기탄잘리>, <새>, <눈 속의 모래>, <네 남자>, <가족과 세계>, <정원사의 책>, <초승달>, <최후의 시>, <고라와 문명의 위기> 등 인도에서 서사시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3. '삶'에 관한 시
어젯밤, 말 그대로 낙엽이 떨어졌다
가을의 서늘함과 함께 단풍잎이 연이어 떨어졌다.
바람과 함께, 생각에 잠긴 꿈속에서, 부드럽게
나는 기도합니다.
자연의 관점에서 보면, 또 다른 푸른 잎 위에 달콤한 빗방울을 제외하고는 푸른 잎이 없고, 젖은 이슬방울, 초록과 초록이 함께, 애니메이션 시절의 구름을 함께 닦는 흔들리는 손바닥만이 있습니다.
오직 서 있는 나무 줄기와 자연만이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습니다. 하지만 결국 단풍잎 하나도 떨어진다.
어느 쪽이 잊을 수 없는 어제인가, 접힌 날개가 대각선으로 날아가는 여정인가.
어느 것이 꿈같은 인생의 해석이며, 어느 것이 씁쓸한 의미의 인생인가?
이 삶은 기대하지 않았고,이 삶은 인사하지 않았습니다.
이슬방울, 달의 천 년 운명 속에 옹기종기 모여 있다.
누구를 위해 조용히 떨어지고 놀라서 일어난다.
색색의 계절과 떨리는 세월의 깊이에 작별을 고하네.
용의 색으로 태어나 바람을 거슬러 걷는 최초의 선구자는 누구였을까요?
세대의 땅에서 춤을 추며 하늘에 서 있습니다.
한없는 추위 속에서 동쪽의 바람을 맞으며 끝없이 기다린 사람은 누구일까요?
외로운 시간과 공간에서 하늘에 당당히 서 있습니다. 촛불을 마주하고
사방에 떨어진 낙엽을 마주하며 나는 세상의 먼지를 뒤집어쓰고 있다.
하얀 연꽃에 뛰어들어도 낙엽 위에 앉을 수 없네.
어린 시절의 노래를 들으며 단풍 사이를 거닐어 본다.
아주 중요한, 지식의 나무
자연의 리듬에 맞춰 초록이 자라고 있습니다.
고요하고 멀리, 깊고 높은 자연의 소리 속에
산골의 나뭇가지에 나무의 전설과 품격을 담습니다.
또는 천둥치는 도시의 거리, 얼룩덜룩한 마음, 나뭇잎에서 가지까지.
가지에서 뿌리까지, 우여곡절의 여정을 과시하기 위해서가 아닙니다.
자신의 영광은 대지의 깃발이 될 뿐입니다.
삶의 처음과 마지막 순간에 태양의 온기를 불러일으킨다.
말 그대로 떨어지는 가을 낙엽.
어제의 꿈속에서, 나의 기다림 속에서.
가을의 서늘함과 함께, 바람과 함께, 바람이 아닌 부드럽게.
구름 속에서 쉬지 않고 영원한 계절의 강물 위에 세월의 끈기를 비추며.
세대와 세대를 이어가며 생명을 키우는 학, 궁극의 생명을 키우는 학으로 변모합니다.
단풍은 또 다른 생명의 순환으로 떨어진다.
4. 인생의 멋진 문장은 여름 꽃과 같다
독서를 통해 얻는 것은 지식과 이론이고, 그것이 삶에서 구현될 수 있다면 그것은 지혜이다.
그림으로 말하는 것보다 1인치를 걷는 것이 낫고, 만 권의 책을 읽고 만리를 걷는 것이 지식을 지혜로 바꾸면 그 힘은 널리 퍼질 것이다. 쇠를 강철로 다듬으려면 용광로에서 단련해야 하고, 옥 조각을 그릇에 새기고자 한다면 인격으로 조각해야 한다.
고난이나 고통, 역경이나 위험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은 놀라운 기술입니다. 생각이 원인이면 결과가 보입니다. 생각이 잘못되면 즉시 눈에 보이는 것에 집착하게 되고 걱정, 의심, 망상이 날아듭니다. 이 시점에서 가볍게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리를 진정으로 방해하고 해치는 것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우리 자신의 생각입니다. 우리에게 시간과 공간이 없는 것이 아니라 눈이 없는 것입니다.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시간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공간을 꿰뚫어 볼 줄 안다면, '멋진 것은 없다'는 것과 '텅 빈 것은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사람들 사이에서 맑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올바른 철학을 가지고 실천하지 않으면 좋은 일도 잘못될 가능성이 높고, 악한 일을 경계하는 올바른 마음가짐이 없으면 (실수를 인정하면서도) 실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명확하게 생각할 때만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과거에 일어난 일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미래에 일어나지 않을 일에 대해 불필요한 걱정을 하지 않아야 편안하게 살 수 있습니다.
삶의 짐과 짐을 완전히 내려놓으면 평화롭고 두려움 없이 편안하게 죽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에게 상처를 주고, 모욕감을 주고, 고통을 주고, 시기하고, 비난하지 말라고 요구할 수는 없지만, 우리 자신에게 인식을 바꾸고 이러한 어려움을 영적 수행을 위한 훈련 자료로 사용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돌볼 수만 있다면) 마음의 맑고 평온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살면서 오해를 받거나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입니다. 양심이 분명한 사람이라면 오해는 잘 이해되고 자동으로 해결됩니다. 불만이 명확 해지면 잊어 버려야 앞발이 걷고 뒷발이 뒤따를 때 삶이 더 넓고 넓어지고 더 희망차게 살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를 선택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전환의 지혜입니다. 몸의 회전이든 마음의 회전이든, 더 넓고 완전하기만 하다면 삶은 점점 더 편안해질 것입니다.
불교를 공부한다는 것은 더 많이 배우고 철학하여 환경을 열고 운명을 놓을 수 있도록하는 것이며, 모든 것을 놓을 수 있다면 마음이 탐욕스럽지 않고 마음이 뒤집히지 않아 삶이 희망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마음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알면 불행한 일이지만 마음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알기 때문에 마음이 따뜻해질 것입니다.
마음을 바꿀 줄 모른다면 자신의 강박관념에 얽매여 스스로를 악화시키고 불행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무상함은 사고, 부주의, 나쁜 습관에서 비롯되며, 이는 부주의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마음이 습관화되어 희망찬 날이 될 수 있도록 하십시오. 감동하면 원하는 것을 말하기 쉽고, 무지하면 이전의 약속을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이것이 인간 본성의 약점입니다.
감동을 받아 소원을 빌었다는 것은 마음이 감동받았다는 뜻이지만, 감동받은 힘을 계속 이어가려면 감동받은 후에도 부지런히, 끊임없이 행동해야 그 힘이 계속 발산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피해자라면 피해자의 마음을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을 도울 수 있다면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천일 동안 불교를 공부하는 것은 천일 동안 전쟁을 수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평상시에도 준비해야 할 뿐만 아니라 결정적인 순간에 노력을 기울여야 그 노력을 군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불교를 배우는 것은 부처님을 염불하고 예배하는 것뿐만 아니라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를 실천하고 일상 생활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불교 공부만 하고 인간관계의 근본을 이해하지 못하면 오랫동안 불교를 공부해도 진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어려움과 좌절을 극복하려면 인내가 필요합니다. 자신감과 의지가 없으면 목표가 분명하더라도 역효과를 낼 것입니다.
인내심은 철근 콘크리트 속의 물과 같습니다. 그것은 높은 건물을 만들지만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인생에는 하나님만큼 선하지 않은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기회는 항상 준비된 자에게만 주어지므로 안전을 원한다면 예측할 수 없는 일에 대비해야 합니다.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라(선제적); 준비되어 있어야만 행복할 수 있습니다. 인생은 답을 찾는 과정의 연속이지만 정답은 무엇일까요? 때로는 (해결책이 없는 것이) 선택인 것처럼 (해결책이 없는 것이) 답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답은 어디에 있을까요? 그것은 마음의 순수한 의식 속에 존재합니다. 단순한 삶이 아름다움입니다.
삶은 평범하고 평범하기 때문에 더 비범한 감동이 있습니다. 평범하지만 그 평범함 속에는 삶의 엄숙함과 삶의 현실이 담겨 있습니다.
삶의 다양한 만남은 마치 수평을 맞추는 것과 같아서, (멈추고 듣는 것은) 안전한 통과를 위한 필수 절차입니다. 그러나 올바른 장소에서 (멈춰) 진실을보고 객관적인 정보를 (들어) 보더라도 인생에는 예외와 믿을 수없는 일이 너무 많기 때문에 한 번에 결론을 내릴 수 없습니다.
5. 인생에 관한 시
낮과 밤을 지나가다 (공자). 지나가다 보면 갑작스러울 것이다.
(장자) 하늘은 고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으며, 남쪽 산은 옮길 수 있다. 해와 달은 이미 지나갔으니 쫓아갈 수 없다.
(쩡궈판) 당신은 인생을 사랑합니까?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시간은 삶의 실체이기 때문입니다. (프랭클린)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인생을 낭비하는 것이다.
(가와바타 야스나리)시간은 그것을 버리는 자를 버린다. (셰익스피어) 시간은 생명이고, 시간은 속도이며, 시간은 힘이다.
(구오 모루오) 시간은 스펀지에 담긴 물과 같다. 기꺼이 짜내려는 의지만 있다면 항상 무언가가 있다. (루쉰) 시간은 분 단위로 축적되며, 산발적인 시간을 잘 활용하면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후아) 모든 비평가 중에서 시간은 가장 위대하고 가장 정확하며 가장 재능이 있습니다. (벨린스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하루 동안 한 일에 대해 생각할 시간을 가지세요.
(디미트로프) 시간은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가장 느리고, 가장 길고 가장 짧고, 가장 흔하고 가장 가치 있고, 가장 소홀하고 가장 후회스러운 것이다. (고르키) 찬란한 시간은 다시 오지 않지만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습니다.
중년은 스스로를 격려할 때입니다. 시간은 흐르고 아무도 기다리지 않는다. (타오위안밍) 내일은 내일에 이어서 내일이 너무 많습니다. 내일을 기다리다 보면 모든 것이 허사가 될 것이다.
내일이 피곤하면 세상은 베테랑으로 봄에서 가을로 갈 것입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바라보고 황혼에 지는 해를 바라보리라.
내일의 백 년은 기하학적일 수 있으니, 내 내일의 노래를 들어라. (원자 '내일의 노래') 삶은 명예로운 사람으로 여겨지고 죽음도 귀신으로 여겨집니다. 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삶은 여름 꽃처럼 아름답고 죽음은 가을 낙엽처럼 아름답다.
6. "여름 꽃은 아름답다"라는 시는 어느 시에서 유래한 것입니까?
"여름 꽃으로 살다가 가을 잎으로 죽으리라." 타고르의 새, 82번째, 영어:"여름 꽃으로 살다가 가을 잎으로 죽으리라."삶은 여름 꽃의 화려함처럼, 죽음은 단풍의 고요한 아름다움처럼 살자.
왜 "인생은 여름 꽃과 같다"는 말이 있을까요? 대만 작가 롤랜드는 그의 수필 '여름 연가'에서 "여름 꽃은 봄 꽃과 다르며, 여름 꽃은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고 썼습니다. 봄꽃이 바람의 따뜻함 때문에 피는 것이라면, 여름꽃은 태양의 영감을 받아 피어난다"라고 말했습니다. "사람의 인생은 여름꽃과 같다"는 말은 여름꽃이 가장 햇볕이 잘 드는 계절에 피는 화려하고 풍요로운 삶, 즉 달리고 뛰고 나는 생명의 기운처럼 인생의 찬란함을 해석한 것입니다. 물론 '인생은 여름꽃과 같다'의 또 다른 의미는 인생의 짧고 급박함을 드러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박수는 '인생은 여름꽃 같네'라는 노래에서 "놀라움처럼 짧고 / 여름꽃처럼 화려하고 / 나는 눈 깜빡이는 순간 / 하늘을 가로지르는 불꽃"이라는 표현을 통해 이를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여름 꽃, 불꽃, 깜짝 놀라는 순간은 같은 아름다움이 아니라 덧없고 인생도 마찬가지로 짧습니다. 시무롱의 또 다른 시 '아름다운 기분'은 "인생은 과속 열차다..."라고 깊이 한탄합니다. 모든 순간은 서두르고 흐릿하다 / 멈춰서서 멀리서 돌아볼 수 없다면". 그러나 누군가에겐 시간이 멈추지 않고, 청춘은 시와 같고, 세월은 노래와 같습니다. 인생이 굴곡을 겪으면 과거의 달콤함은 추억이 되고 인생은 끝이 다가옵니다. 꽃이 지는 것을 막을 수 없듯이 인생의 쇠퇴를 막을 수는 없습니다.
라빈드라나트 타고르의 시에도 "죽음은 단풍의 고요한 아름다움과 같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의 위대한 시인 구원은 단풍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묘사했습니다. 대만의 작가 위광중은 바람이 부는 가을을 다음과 같이 묘사한 적이 있습니다."가을 무렵, 위에는 터키의 옥빛 하늘이 있고 아래에는 프로이센의 푸른 하늘이 있다. 바람이 불면 단풍나무 숲의 나뭇잎이 마치 오닉스 상자를 넘어뜨리듯 향기로운 햇살 위로 굴러 떨어집니다." 끔찍한 죽음을 고요한 단풍에 비유한 시인 타고르의 관대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은 결국 보존할 수 없기에 후회만 할 것이 아니라 소중히 간직해야 합니다. "나비는 몇 달이 아니라/ 순간을 세고/ 나비는 세상의 모든 시간을 가진다"는 시구는 삶에 대한 시인의 열린 마음과 평화로운 태도를 반영합니다. "죽음은 단풍의 고요한 아름다움과 같다"는 말은 타잔처럼 비극적이지도 않고 "깃털처럼 가벼워"처럼 겸손하고 사소하지도 않지만 자연의 법칙과 생명의 신비에 대한 이해가 있고, 광활한 우주에 대한 현자의 정확한 위치 지정을 담고 있다.
여름 꽃은 삶을, 가을 단풍은 죽음을 묘사하는 것은 일반적인 문화심리입니다. 삶은 여름 꽃과 같고 죽음은 단풍과 같습니다. 시를 사용하여 삶을 정교하게 표현하고 삶을 아름다운 시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시와 삶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의심할 여지없이 큰 지혜와 용기를 가진 사람입니다.
7. 인생에 대한 시가 있습니까?
하늘과 땅 사이의 삶은 덧없고 갑작스럽기만 하다(장자)
하늘과 땅 사이의 삶은 지나가는 손님과 같다(열구십구시)
인생에서 몇 번이나 회복할 수 있으며, 얼마나 갑작스럽게 흐름에 충격을 받는가(도진원명)
인생의 전성기에서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 어렵다. 시간을 격려하라, 시간은 본질이다 - (도진원명)
궁극적인 천지는 없고, 인생은 일출과 같다 (삼국지 조자룡)
나이는 머물기 어렵고, 나이는 허약하다 (남북조 혜륜)
삼만육천일, 밤마다 촛불을 들고. 하루가 얼마나 짧은가, 바다는 백 년이 쉽다 - (당나라 이백)
하늘의 물결은 감사하기 쉽고, 여름의 1인치는 머물기 어렵다 (당나라)
노인의 젊은이는 쉽게 배우고, 열심히 배웠다. 1인치의 시간도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 연못에는 아직 봄풀의 꿈이 느껴지지 않고, 계단 앞의 낙엽은 벌써 가을이다(송주희)
대의를 위해 쌓아라(송오양서)
현명한 사람은 세월을 소중히 여기고, 현자는 날을 소중히 여긴다(원)
. 그는 사람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다. 그는 여전히 샹유를 생각하며 강동을 건너기를 거부한다. 리칭자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은 더 소중합니다. 자유라면 페이 두오 페이의 황금 드레스와 두 치우 냥에 의해 둘 다 버려 질 수 있습니다.
마녀 개암을 소중히 여기지 말고 젊음을 소중히 여기라고 충고합니다.
꽃은 똑바로 접을 수 있으며,
가지가 접힐 때까지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내일 노래의 맹가
모레, 내일은 몇 번이나!
내일을 기다리면 영원이 허비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