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새로운 북부 커플
새로운 북부 커플
탄시통*시주영 전집에 따르면 남조의 문학가인 류(481~539)는 병음에 능통했고 그의 시는 신선하고 자연스러웠습니다. 그는 자오밍 태자의 문집 서문을 쓴 적이 있으며, 말년에 관직에서 물러나 손님을 만나지 않고 스스로에게 "교수형을 축하하기 위해 문을 닫아라"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 글은 간결한 표현으로 공식적인 연회를 싫어하고 권력자나 부자와는 상대하지 않으려는 작가의 여유로운 마음가짐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문장으로 유명한 그의 셋째 여동생 류링셴도 "떨어진 꽃은 여전히 함께 있고, 정글은 부활했다"라고 화답했습니다. 문인 남매, 구슬과 보석, 이 둘의 조합은 강남에서 "파빌리온과 파빌리온, 예외 없이" 유명했습니다. 이 두 구절은 오나라 촉나라의 명장 맹창준이 964년에 쓴 "새해 축하, 축제의 계절"이라는 글귀보다 450여 년 전에 난징에서 가장 먼저 쓰인 것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오래된 두 구절입니다.
천자 주원장의 연화
명나라 초기에는 건국 황제 주원장의 강력한 옹호로 인해 관리부터 일반 백성의 가정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춘절 연화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걸렸습니다. 청나라 첸의 "마오윈루 잡사"에 따르면 "춘절 연시가 시작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황실의 수도 진링은 갑자기 섣달 그믐날 밤에 관리와 학자들이 집에 봄맞이 커플트를 한 쌍씩 달아야 한다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 성스러운 칙령으로 인해 명나라의 춘화는 새로운 절정에 달했습니다.
'하늘의 아들' 주원장은 다른 사람에게 춘추를 쓰게 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춘추를 썼습니다. "금릉사기"의 기록에 따르면 주원장은 건국의 재상인 중산왕 서다에게 "적을 깨뜨리는 것은 고대의 첫 번째 사람, 당신이 나가면 천하가 비할 데가 없다"라는 한 구절을 선물했습니다. 역사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명 태조는 장관 도안이 책을 베개로 사용하는 것을 보고 책의 첫 부분을 "경전을 베개로 삼고 머리에 많은 성현을 베고"로 만들었습니다. 도안은 서둘러 "부채 황제를 안고", "강과 산을 쓰는 부채, 건군의 위대한 통일을 안고"라는 책의 두 번째 부분을 만들었습니다. 훗날 주원장은 도안의 문학적 재능을 높이 평가해 '천하제일의 전략, 한원제일문'이라는 시를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주원장이 커플트를 선호했기 때문에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은 귀중하고 가까운 물과 먼 산은 감상적이다"(모초호유진탕), "사물은 체스와 같아서 천 년 동안 경쟁하고 부드러움은 물과 같아서 여섯 왕조의 샘물은 언제 흐를 것인가"(성치루) 등 주원장의 이름을 딴 민간 커플트도 등장했다. 참이든 거짓이든, 이제 테스트 할 라이센스가 없습니다.
민중은 또한 "손은 생사의 길을 가르고, 칼은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자른다", "말의 자리에 열 살 아이, 용각에 앉은 열 살 신의 아들" 등 주원장을 비롯한 많은 일화를 65,000,438 +00과 함께 유포했다. 열 살의 아이와 다른 민속, "구부러진 서쪽 팔, 승리의 일곱 마음"과 다른 단어 게임도 있습니다.
청나라 학자들은 "운율"을 매우 중요시했습니다.
청나라 지배층은 지식인을 유치하기 위해 궁정, 정부, 인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시와 노래의 운율을 매우 중요시했습니다. 황제의 옹호 아래 문인들은 자연스럽게 운율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난징에서는 조서진, 원무, 위원, 공선, 도수 등 많은 절묘한 운문이 걸작으로 탄생했습니다.
<적벽대전>에 나오는 운문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심오합니다. 1화 천석광장에 대한 설명에는 "참과 거짓, 참과 거짓, 구별하기 어려운, 아무것도 아닌 것"이라는 운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5회에서는 닝궈 저택의 윗방에 "사물이 분명하면 모든 것을 알게 되고, 사람이 분명하면 글이 쓰여진다"는 철학적이고 사려 깊은 글귀가 새겨져 있습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중용에 '등 뒤로 손을 넣는 것을 잊었지만 내 앞에는 돌이킬 수 없다'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 구절은 자후의 흥망성쇠를 비교하는 데 사용되며, 훌륭한 요약입니다.
<주린의 역사>의 저자 우는 난징의 진회수각에 살았는데, 이곳에는 흥미를 끄는 아름다운 구절이 몇 개 있습니다. "남쪽에 한 집, 북쪽에 한 집, 세 채의 비뚤어진 집"은 당시 우의 가난했던 삶을 잘 보여줍니다. 가난했지만 우는 여전히 난징을 사랑했습니다. "공부하는 것도 좋고, 쟁기질하는 것도 좋고, 배우는 것도 좋지만, 창업하는 것도 어렵고, 사업을 하는 것도 어렵고, 발전하는 방법을 아는 것도 어렵다"는 우의 대표적인 사자성어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건륭제 13년(1748년), 원무는 난징에 살았습니다. 소창산에는 "복이 없으면 공직자가 되지 않는 것은 게으름이고, 복이 없으면 불멸의 부처가 되기는 어렵고, 꽃을 사랑하면 기사를 사랑한다"는 참신하고 세련된 두 구절이 있습니다. "장작, 쌀, 기름, 소금, 간장, 식초, 차 모두 불사를 제외하고는 하나도 빠지지 않고 효도, 충성, 예의, 성실이 없으면 구리를 만들 수 없다"고 했습니다. 단순함 속에 진리가 있습니다.
이유, 린쩌수, 웨이위안, 공셴, 펑위린 등 청나라에도 난징에 많은 사자성어를 남긴 사자성어 전문가들이 있었으므로 여기서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태평천국의 '붉은 회오리바람'
태평천국이 난징에 수도를 건설하고 황제의 궁전까지 건설할 때 많은 시조 활동이 있었는데, 이는 천왕 홍서관의 시조 사랑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였습니다.
태평군이 난징을 점령한 후 관청 곳곳을 휩쓸며 '붉은 회오리바람'의 구절을 썼습니다. 천왕 미왕의 금용전에 있는 홍서관은 "삼천 명의 용사, 용의 힘으로 구십오 이연 땅을 휩쓸고 요와 순의 시대를 다시 열고, 태평군의 무적의 용사들을 찬양하며, 새로운 '지상 낙원'을 건설했다"는 비문을 친필로 새겼습니다. 하늘의 왕은 또한 "혼자서 명나라의 새로운 분위기를 재정비하고, 혼자서 신이 나라를 섬기며 외국인의 낡은 옷을 쓸어버린다"라는 제목을 썼습니다. "하늘은 인기 있고, 비는 깊고, 왕조 통치, 마른 군을 달린다", "악마를 처벌하라는 하늘의 명령, 만 마일의 강과 산이 귀화, 왕 헤스는 화가 나서 분노를 터뜨리고, 강력한 철갑의 6 군대는 땅을 잃었다."라고 썼다.
왕의 사자성어도 그 시대의 특성과 스타일을 반영하는 진부하고 공허하며 나른한 표현이 아닙니다. 흥미롭게도 동, 서, 북, 유는 왕의 다양한 업적과 지위를 보여주는 '머리모양'과 '순매립'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하늘을 대신하여 동쪽의 군주, 천리 밖의 왕의 업적, 경계 없는 땅"이라는 뜻입니다. "날개 달린 웨이 더밍, 경멸하는 이모는 아이이며, 저우 유와 함께 살과 피로 간주 될 수 있으며 충성과 정의의 무덤입니다. 내 궁전으로 샹 유를 버리고, 류지 영웅 ","세계의 유주, 헌법에 대한 완팡, 봉건제를 무시하는 왕 주, 왕의 백 개국, 진 "하나로", 북쪽의 왕으로 나열되어 하늘 왕국 주변의 많은 사람들을 이끌고, 후방 경비대, 종종 돌 그룹. " 홍 시우콴은 또한 충성스러운 왕 리 시우청 비문 "즉시 얻고, 즉시 통치하고, 활날과 디스프로슘 사이에 수억 년, 깨끗하고 건강한 태평 천국을 건설하고, 동서로 21개 지방의 무고한 시민을 구하기 위해 불과 물에서 "자비"라고 불리며 천왕의 업적을 축하하기 위해 다양한 역사적 참조를 영리하게 사용합니다.
천평왕국 정부와 정부 사이의 커플트는 이해하기 쉽고 농민 반란군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 난징에서는 밝은 커플트의 문화 풍경이 형성되었습니다. 충신 이서청이 태평군의 전사한 병사들을 위해 지은 한시를 보면, "영혼이여 돌아오소서, 산스크리트어 소리가 아직도 끊어지네, 슬픈 가을, 꽃과 세상, 나라에서 다섯 양말의 신병들을 애도하네"라는 엄숙하고도 감동적인 어조로 되어 있습니다.
중화민국 유명 인사들의 용련 사랑
중화민국 시대에 난징의 커플 활동은 대부분 사회 상류층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정부 관리와 사회 현자들은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거나 동지들의 행동과 업적을 찬양하기 위해 연시를 낭송하기를 좋아했으며, 유명한 산과 고대 사원에 화려한 연시를 새겨 넣었습니다.
가장 찬란한 것은 쑨원의 '송'이라는 시였습니다."세 발 검, 천 마디 말, 비의 아름다움과 유럽과 미국의 바람은 뚫지 못하고, 천지는 의로움, 수십 년의 우리 영웅, 초등학생은 펜, 다섯 장원, 흙 더미, 웅크린 용은 도약, 우리 수도는 간섭하는 사람들로 붐비고, 외롭고 무력하고 가난할 때 긴 무지개의 피와 눈물을 뿌려 구자의 영혼을 부르세요. "
시, 산문, 서예, 국민당의 유명한 족장 유원, 쑨원의 우아한 커플에게 선물, 깊은 감정 :
40 년의 노력, 그것은 정말로 인민의 삶, 세상을 향한 마음, 형벌의 과정, 먼지처럼 여겨지고, 나는 마일 사람들을 위해 울고, 그것이 이유가 있고 세상의 삶에 대한 나름의 이유가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눈을 감아도 내 정신과 용기는 여전히 세상과 똑같습니다."
난징의 시구는 항상 역사적 사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유명한 작가가 쓴 것은 아니지만, 반역자 왕징웨이의 반역적 망명을 비난하는 세 구절 등 많은 기록이 있습니다. 한 쿠플은 "나라는 길지 않고 80일 이상이며 국경은 좁고 두세 차선은 사이비 정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연맹은 과거를 빌려 왕의 사이비 정권을 조롱했지만 몇 개의 거리와 골목에만 영향을 미칠 수 있었고 위안스카이처럼 단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1941년 새해 전날 밤, 왕칭웨이는 왕의 집 입구에 "나라의 민권과 민생을 위해 큰 야망을 세우고, 국가에 보답하고 인민을 이롭게 하는 대의를 위해 당을 섬기겠다"는 뻔뻔한 구호를 붙였다. 원래 그는 자신의 장대 한 계획을 과시하고 싶었지만 사람들의 마음은 속일 수 없습니다. 그날 밤 누군가가 이 말에 '괴상'을 덧붙여 정반대의 의미로 만들었습니다. "인민의 생존권을 확립하고 사이비 정당, 사이비 국가, 사이비 공공을 개방한다"는 야망은 반역자들의 추악한 얼굴을 세상에 드러냈고 모두가 그들에게 침을 뱉었습니다!
1942년 5월 12일, 왕징웨이는 60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가짜 남경 경찰서장 슈이쇼우 원로는 "과거에는 큰 미덕이 있었지만 지금은 인재가 귀하다"고 말했습니다. 언뜻 보면 왕의 덕과 재능을 찬양하는 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니 이 구절에서 '독보적'과 '희귀'라는 단어는 '저주받은'과 '배신자'의 조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조화, 단순하고 간결하며 독창적이며 한눈에 읽을 수 있습니다! 1945 년 8 월 14 일, 일본 침략군은 무조건 항복했고, 나라는 기뻐했습니다. 누군가는이 사건을 "중국, 체코 슬로바키아, 일본, 난징, 충칭, 청두"라는 가명이 된 커플트 역사에 기록했습니다. 이 커플은 눈에 띄지 않고 "체코"의 사용이 8 년간의 저항 전쟁을 대체 할 수는 없지만 난징은 다시 한 번 자연스럽고 적절하고 눈에 보이는 작가의 독창성의 수도로 축하했습니다.
"겨울밤 등불 앞에서 샤호는 춘추전국시대의 전기를 읽고, 동문에서 난징 사람들은 북방과 서방을 노래한다"는 말장난처럼 난징의 지명이 직접적으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난징 사람들의 두 번째 한 쌍의 커플로 절묘하고 독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진링은 아름다운 풍경과 훌륭한 인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경치가 좋은 지역에는 좋은 커플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풍경의 특징과 인문 역사를 잘 요약하고 용의 눈 그림을 그려 명승지와 기념물을 장식하는 밝은 진주가되었습니다.
"남쪽에 사백팔십 홀, 연기와 비가 더 많은 테라스", 난징의 많은 고대 사원은 많은 훌륭한 커플트를 남겼습니다. 예를 들어, 남조 시대 이위의 궁전을 위해 지어진 시원한 도장인 싱자오 사원에는 다음과 같은 고사성어가 있습니다."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고사를 마주하고 있으니 하루의 비바람이 가을을 보낸다."
"사방에 산이 있고, 하루의 비바람이 가을을 보낸다."
. 북송 왕 안시의 집에 중급 사원을 짓기 위해 쉬는 "중푸 전단 쇼, 원천으로 나뉘어 맑은 개울, 건물 근처, 한숨 금지 된 정원은 비어있다; 이 사원에 머물러 풍부한 휴식 체스 테라스, 공경의 첫 거주지, 신기루, 그가 죽을 때 누구의 것이 었는지 외로운 부두에게 물어보세요"라는 커플을 새겨 넣었습니다. 구링 샹윈은 명나라 때 이전하여 지었다."
명말과 청초의 화가 궈런, 원정명, 원보렌, 가오첸 등이 '진링팔경', '진링십팔경', '진링사십경' 등을 연이어 그렸습니다. 그리고 시인, 커플 작가들도 노래하는 커플을 따라 청나라 시 "모초호 커플"과 같은 많은 걸작을 만들었습니다."풍경의 승리는 널리 퍼져 돈의 이름을 한 세대를 얻었고 그 기쁨은 무한하며 연기가 자욱한 물의 절반에 10 헥타르의 연꽃을 보라"는 청나라시. 중원학원에서 강의하던 쉬에(徐悅)는 서안우호에 대해 "방제 삼백 년은 아직도 갈매기 몇 마리만 있고, 가끔 연기와 구름이 그림 속에 들어오고, 곤명에는 사십리가 있고, 링 낚시 소리를 듣고, 북과 뿔을 연주할 필요가 없다"는 시를 썼다. 난징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열렬히 찬양했습니다.
현대에는 많은 유명인들도 난징의 아름다운 풍경과 인연을 맺었습니다. 청나라 말기 개혁파의 지도자였던 량치차오는 "산과 강이 겹쳐서 서로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고, 바람과 비가 건물 안으로 들어온다"고 말했습니다. 강소성 총독을 지낸 탄시통도 깊은 애정을 담아 "육조(六朝)의 사람으로서, 나는 여전히 이 나라에 있는 것이 기쁘고, 누가 누구에게 서두를 것을 가르치는가, 나는 이곳 강가에 살면서 지난 해에 여행한 것이 미안하여 동정연우를 기억하고자 한다"고 새겨 넣었다. "현대의 풀의 성자"로 불리는 임산지는 모초호에 "용반에 사는 호랑이, 중산은 임금, 연날리는 물고기, 소녀 모초"라는 시구를 새겨 넣었다.
1983년 4월, 난징 주말 신문, 장쑤 TV 등 7개 부서가 공동으로 "진링의 새로운 모습에 대한 리뷰" 활동, * * * * 3만 개 이상의 경치 좋은 운문, 떠다니는 구름의 아름다움에 대한 리뷰를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79 개의 커플이 1, 2, 3 위를 차지했습니다. 지금까지 진링에는 40개의 새로운 장면이 탄생했습니다. 예를 들어, 중산 묘소 :¡ ° 황제 제도가 폐지 된 지 2 천 년 후, 첫 번째 의로움은 선구자에게 귀속되고 40 년의 경험, 후계자를 계몽하는 마지막 말입니다." 명 샤오링 묘소 회사 :° 황제가 우울해졌고, 샤오링 묘소가 무성하고, 석상이 우뚝 솟아 있으며, 과거 역사를 다시 볼 수있는 리조트, 중국이 마침내 변화하고 있으며, 중룽, 사람들이 해방 된 것을 자랑스럽게 혁신하려는 노력에서보고 싶습니다." 양산 기념비적 소재는 "깊은 계곡 좋은 관, 바다가 바다를 매립하지 않았고, 큰 재료를 사용하기 어렵고, 하늘을 수선하게하십시오."입니다. 유화태 연꽃: "시귀 단신 쉬운 인치, 사람들은 천 년 동안 녹색 피를 숭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