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가난한 젊은이를 괴롭히지 말라는 시입니다.
가난한 젊은이를 괴롭히지 말라는 시입니다.
병음 모케쇼우 니안 청나라 원문 젊고 가난한 사람보다 흰 수염을 가진 사람을 괴롭히는 것이 낫다. 언젠가 용이 봉황을 입으면 내 바지에 구멍이 나지 않으리라 믿는다.
주1, 흰 수염 남자, 흰 머리 노인, 봉황을 입은 용은 비상을 의미하며, 2. 믿지 않는다, 광둥어를 믿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3. 구멍은 광둥어로 구멍을 의미하고, 뚫는다는 것은 무언가에 구멍이 있다는 뜻입니다. 나는 무한한 미래를 가진 가난한 젊은이보다 돈 없는 노인을 업신여길 것이다.
젊은이들도 열심히 일하면 조만간 돈을 벌 수 있으니 평생 구멍 뚫린 바지를 입는다고 믿지 마세요. 저자 이력서: 우(1701-1754), 청나라의 소설가, 한족, 안후이성 취안자오 출신.
12권(현재 4권)의 원무방산 시집, 7권(현재 43권)의 원무방산 시 에세이, 소설 루린와시(유교와 임업의 역사)의 저자입니다.
2."젊고 가난한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는 청나라 우(禹)의 《율림서》 46장에 나오는 "젊고 가난한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는 시구에서 따온 말입니다.
흰 수염을 기른 사람을 괴롭히는 것이 가난한 소년을 괴롭히는 것보다 낫다. 언젠가 용이 봉황의 옷을 입게 될 텐데, 내 바지에 구멍이 나지는 않으리라 믿는다.
해석: 나는 젊은이의 미래는 무한하기 때문에 가난한 젊은이보다 돈 없는 노인을 얕보는 편이 낫다. 젊은이들은 열심히 일하면 조만간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평생 찢어진 바지를 입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당리백의 리상용은 "가난한 젊은이를 괴롭히지 말라"는 말을 완벽하게 설명합니다.
이 시는 이백의 큰 야망과 세상을 이용하려는 강한 욕망을 록의 이미지 묘사와 칭찬을 통해 표현하고 있으며, 청년을 업신여기는 이웅의 태도에 매우 불만을 품고 있어 이백의 용기 있는 도전 정신, 자신감과 자신감, 저속함에 대한 반항심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젊은 리백은 거물들에게 과감히 도전했고, 처음 시작할 때 호랑이에 맞서는 정신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시 전문:
가오가 어느 날 바람과 함께 일어나 만리 하늘로 달려간다.
바람이 잦아들어도 성난 물살을 가라앉힐 수 있다.
세상은 나의 변함없는 어조를 보고 나의 모든 큰 말을 비웃는다.
부선은 여전히 사후 세계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_상리용
3."가난한 사람을 괴롭히지 마라"와 같은 시는 무엇입니까?1,"자기 격려와 동기 부여 협회"푸송링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습니다. 파산하면 결국 추에 가게 됩니다.
근면한 자는 그 이름에 걸맞게 살 것이고 삼천 갑옷은 오를 삼킬 것이다.
2. 이백(李白, 당나라)의 '리익'
오랑캐는 어느 날 바람을 타고 일어나 만리 하늘로 돌진한다.
바람이 약해져도 거센 물살을 가라앉힐 수 있다.
세상은 나의 변함없는 어조를 보고 나의 모든 거창한 말을 비웃는다.
푸쉔은 여전히 사후 세계를 두려워할 수 있지만 남편은 젊을 수 없다.
3. 자한 논어
삼군은 숨을 빼앗을 수 있지만 장수는 마음을 빼앗을 수 있다.
그러니 활력이 넘치고 낮이 나른하며 황혼이 돌아오는 것이다.
그러므로 군대를 잘 쓰는 자는 그 기운을 피하고, 노동으로 이기고 가스로 치료하는 것이 편하다.
혼돈을 치료하는 것은 혼돈을 치료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마음을 치료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근대를 멀리하고, 일과 배고픔을 기다리는 것도 이 법칙이 적용된다.
올바른 깃발을 초대하지 말고, 열린 포메이션을 공격하지 말고, 이런 식으로 변화를 치료하십시오.
4."상담의 시" 옌젠칭 당나라
소년들이 책을 읽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매일 수탉이 울 때이다.
소년들은 노는 법만 알고 공부하는 법을 모르며, 나이가 들면 왜 어렸을 때 공부를 잘하지 못했는지 후회한다.
5. 순자의 "설득"
그 신사가 말했다: "나는 배울 수 없다.
푸른 것에서 취한 초록은 푸른 것이고, 얼음과 물은 할 수 있지만 물보다 차갑다.
나무는 밧줄에서 곧고 바퀴로 간주됩니다. 그것은 노출되어 있지만 가만히 두는 것이 자연스럽다.
따라서 나무는 밧줄에서 곧고, 금은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며, 양동이를 마시고 저장하는 데 유리하다. 신사가 통찰력을 가지고 매일 자신을 돌보면 잘 알고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의 높이를 알지 못한다. 깊은 시냇물을 만나기 전에는 땅의 두께를 알지 못하며, 돌아가신 임금의 마지막 말씀을 듣기 전에는 배움의 위대함을 알지 못한다.
외국인의 아들은 같은 목소리로 태어나 다른 풍습 속에서 자라며, 그의 본성을 배운다.
4. "젊고 가난한 사람을 괴롭히지 말라"의 원래 구절은 무엇인가요? '젊고 가난한 자를 괴롭히지 말라'의 원문은 "나는 젊고 가난한 자보다 흰 수염 난 사람을 괴롭히겠네, 언젠가 용은 봉황을 입겠지, 나는 바지에 구멍 뚫린 옷은 입지 않겠네"입니다.
광둥 속담입니다. 젊은이의 미래는 무한하기 때문에 가난한 젊은이보다 돈 없는 노인을 업신여기는 것이 낫다는 뜻입니다. 젊은이들이 열심히 일하면 조만간 돈을 벌 수 있으므로 남은 생애 동안 찢어진 바지를 입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흰 수염을 기른 남자는 머리에 흰머리가 가득한 노인입니다. 봉황을 입은 용은 높은 곳으로 날아오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저는 광둥어를 믿지 않지만 광둥어에서는 사물에 구멍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 인용문은 영화 "불쌍한 사람을 괴롭히지 마세요"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주연, 웡 ,,,, 웡 페이, 이만, 코.
카쿠이의 이야기는 다섯 명의 행복한 가족인 그의 가족을 중심으로 펼쳐집니다. 하지만 이민을 위한 충분한 돈을 벌기 위해 카쿠이와 그의 형, 누나, 엄마, 아빠는 거의 미친 듯이 일하기 시작합니다. 가족 모두가 열심히 일했고 카쿠이는 하루에 4~5개의 일을 해야 했습니다! 모든 예상과 달리 카쿠이는 마침내 이민국에 합격했지만, 검사 결과 카쿠이가 '위암'에 걸렸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민국에 남아야만 했습니다. 의사는 나중에 위장에 축적 된 "암세포"가 팔리지 않은 "마른 죽"을 많이 먹고, 위장에 알이 축적되고, 과로와 장기적인 영양 실조로 인해 발생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원래 행복하고 활기찬 가족은 카쿠이가 이주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조용"해졌습니다. 결국 많은 일을 겪은 후 가족은 가장 행복한 것은 이민이 아니라 가족으로서 행복한 삶을 사는 것임을 천천히 깨달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카쿠이는 사랑하는 가족과 다시는 헤어지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관중은 매우 올곧은 청년입니다. 그의 꿈은 훌륭한 홍콩 경찰이 되는 것이지만, 아직 힘이 부족해 '교통 안내원'으로 시작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는 자신의 일에 헌신적이지만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친척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무시당하고", 상사로부터 비판을 받고, 동료들로부터 냉대를 받습니다! 그는 상사로부터 비판을 받고 동료들로부터 무시당했습니다. 가장 짜증나는 것은 속물적일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괴롭히는 상사였습니다. 마침내 어느 날 관중은 상사에게 마지막 "레드리스트"를보고 참을 수 없어 사임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성공적으로 경제 범죄 수사국에서 훌륭한 경찰관이되었습니다!
Aqiang은 충성스럽고 정직한 사람이며 투자 회사의 금융 투자 컨설턴트입니다. 다른 사람들에 대한 믿음이 너무 많기 때문에 속아서 그의 상사는 매우 잔인하고 Ah Qiang 고객에게 직접 개인 주머니에 돈을 지불하고 구타를 먹게 할뿐만 아니라 수년간 저축 한 7 명의 이모와 이모도 "모두 잃게"합니다. 지아 치앙이 절망적 일 때, 보스 "비서"의 도움 덕분에 그의 음모를 폭로하기 위해서만. 금발은 경제 범죄 국의 조사관으로 밝혀졌습니다.
룽시의 이야기는 여자 친구 아버지의 이야기와 분리할 수 없습니다. 룽시의 야망은 의학이 아니라 음악이지만, 그는 룽시에게 의학 공부를 강요하지 않습니다. 나중에 룽시의 음악적 재능이 점점 더 인정받게 되자(룽시, 카쿠이, 관중, 아치앙이 음악 대회에서 은메달을 수상), 그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룽시가 무대에 오르기 전에 "오늘 공연하면 다시는 나를 삼촌이라고 부르지 마라!"라고 협박했습니다. " 수화기를 내려놓은 에이시는 할 말을 잃었다. 은석은 음악의 꿈을 위해 무대에 서기로 결심하고, 결국 메리는 은석을 응원합니다.
5. 영감을 주는 명언과 철학 젊은이를 괴롭히지 마라.1.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고비를 넘기면 결국에는 극복할 수 있다.
근면한 자는 그 이름에 걸맞게 살아갈 것이고, 삼천 갑옷은 오를 삼킬 수 있다.
--푸송령
2.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있었다.
--수시
3. 어느 날 바람을 타고 일어나 만 리를 달려 하늘로 날아올랐다.
--이백
세 군대가 원수의 자리를 대신할 수는 있어도 한 사람이 원수의 뜻을 대신할 수는 없다. 공자
5. 신하 여러분, 자기 계발에 힘쓰십시오. -주이
6. 그러므로 어떤 일에 마음을 두는 것은 곧 학문에 대한 마음이며, 선비로서 결단하는 것은 또한 결단의 문제이다. -왕양명
7. 평생 나무를 접고, 아홉 층의 기단은 기초 흙에서 시작되며, 천 리의 여행은 첫 걸음에서 시작된다. -노자
8. 짧은 발걸음 없이는 천리를 걸을 수 없고, 작은 시냇물이 쌓이지 않고는 강이나 바다가 될 수 없다. -- 검은 머리는 일찍 배우는 법을 모르고, 흰 머리는 늦게 배우는 것을 후회한다. -- 10. 배움의 넓이는 지치지 않는 데 있고, 지치지 않는 것은 인내하는 데 있다. --진
11. 배우는 것은 아는 것에 가깝고, 행동하는 것은 인애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6. 마지막 행은 "불쌍한 청년을 괴롭히지 마라"로 운율에 맞는 시를 짓는다.
만유동봉(萬有童奉)
마법의 길은 두 번 태어난다
과거와 현재의 연마의 유사성(뛰어난 재능을 타고나더라도 성공하기 위해서는 연마해야 함을 암시)
옥은 귀한 보배
바위에서 매화 향기가 천리에 퍼진다
얼음이 찬 가지가 눈이 녹기를 기다리고 있다
<>. (이 네 문장의 의미는 훌륭한 것은 처음에는 눈에 띄지 않지만, 많은 갈고 닦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본래의 광채로 빛나게 된다는 것이다)장수의 개에는 영웅이 있다(모든 영웅은 한 세대에 걸쳐 개를 죽인다, 이 두 문장은 현재의 배경과 자신의 상황을 보지 말고,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 말고, 표면만 보고 미래는 무한하다)
백조
바위에서
매향은 천리에 퍼지고
차가운 가지에는 눈이 녹기를 기다리고 있다는 뜻으로 백조의 향기는 매화의 향기와 함께 천리에까지 번진다라는 문장이죠. /백조의 마음은 저 멀리 있네
가난한 자를 괴롭히지 마라.
좋지 않으시면 무시해 주세요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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