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여성의 근면과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쓰촨을 더 잘 묘사한 시)

여성의 근면과 아름다움을 묘사한 시(쓰촨을 더 잘 묘사한 시)

1:북쪽에는 아름다운 여인이 있어 도시와 나라를 걱정한다.

2:구름은 옷과 꽃과 외모를 원하고 봄바람이 문턱을 날려 부를 보여준다.

그녀를 보는 것은 옥산이 아니라 달 아래에서 만나는 야오치다.

3:한궁은 누구를 닮았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새 화장에 기대어 있는 불쌍한 제비.

4.서로 감탄하는 유명한 꽃들은 종종 왕에게 비웃음을 당한다.

해설:봄바람은 한없이 미워하고, 침몰한 누각은 북쪽에 있다.

5. 미녀가 진주 커튼을 걷고, 얼마나 고요히 기대고, 이마에 근심하는가! 이제 그녀의 뺨에 밝은 눈물이 보일지 모르지만 그녀가 그토록 사랑했던 남자는 보이지 않는다.

6. 열세 명 이상을 고용하는 카 다몬 2월은 월 초에 끝납니다. 봄바람이 십리 양주 길을 따라 불어오는데, 구슬로 커튼을 두르면 어떨까.

7:파도 후 쏟아지는 세대, 무술 궁전 어린이 집의 빈 기억. 동쪽 이웃의 딸을 비웃지 마십시오, 당신은 여전히 백시의 머리에 거즈에 싸여 있습니다.

8:응시하는 수줍음, 웃는 입. 바람이 포도 띠를 굴리고 석류 치마에 햇살이 비친다

7:뜨개질한 눈썹처럼 휘어진 두 눈썹, 행복해 보이는 한 쌍의 눈썹.

두 가지 슬픔이 있고 아픈 상태. 눈물을 조금 흘리고 숨을 조금 쉰다.

게으름은 물 위에 빛나는 아름다운 꽃과 같고 행동은 약한 버드나무와 같다.

마음은 줄기가 아는 것 이상이고, 병은 서쪽보다 더 심하다.

8:히비스커스에서 나오는 물은 자연적으로 조각된다.

9:육궁의 가루와 옻칠이 허공으로 사라지는 동안 뒤돌아보며 웃는다.

10:배꽃에 내리는 봄비처럼

11:서호를 서호에 비유하면 언제나 두껍고 가벼운 화장이 어울린다.

12:손은 매우 부드럽고, 피부는 응고되고, 옷깃은 불도마뱀 같고, 이빨은 코뿔소 같고, 반점은 나방의 눈썹 같고, 미소는 매우 생동감 있고, 눈은 아름답습니다.

13:흰 난초로 만든 작은 부채, 옥으로 만든 얇은 허리띠와 실로 춤을 추는 모습. 요정이 지상에 내려와 미소를 지으며 영광을 얻은 것으로 의심됩니다.

14:눈썹은 맑고 아름답고, 기대는 날아가고, 문학적 재능의 본질은보고 잊어 버립니다.

15:아름다운 사이렌이 후이-물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물매, 누가 보낼 것인가?

코뿔소는 하얀 이빨과 녹색 눈썹 나방 한 쌍을 가지고 있어요. 얼굴은 연꽃처럼 붉고 얼었을 때는 평평한 얼굴입니다.

매끈하고 날렵하며 가볍고 통제할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색상을 맛보고 아름다움에 의지하십시오.

16:새 열매가 응축된 뺨, 코의 기름진 거위 지방, 부드럽고 조용하며 키스하기 좋다고 여겨집니다.

누가 그녀보다 더 사랑스러울까요?

18:그녀의 얼굴은 은색 원반 같고, 눈은 물빛 살구 같고, 입술은 빨갛지 않고, 눈썹은 녹색으로 칠해지지 않았다.

65438+

두무가 작별을 고하다 22:북쪽에는 절대적으로 독특한 미녀가 있다. 먼저 도시를 돌보고 그 다음 나라를 돌보라. (서한시대 <미인의 노래> 이씨부인)

23:사람은 밝은 달과 같고, 서리와 눈은 손목을 얼리는 것과 같다. -웨이좡, "보살도"

24:달이 뜨면 사람들은 흥분한다. --「시경」25:주인의 아들이여, 한 점을 더하면 너무 길고 한 점을 빼면 너무 짧고, 가루는 너무 하얗고 주홍은 너무 붉고...

. 눈썹은 에메랄드 깃털처럼, 근육은 눈처럼, 허리는 거들처럼, 이빨은 조개 껍질처럼. 웃고, 염소 도시를 혼동하고, 카이를 사랑하라. --송유, '패자의 에로틱 푸가'

26:구름은 옷을 원하고 꽃은 예쁘게 보이고 싶어 하고, 봄바람은 문지방에 불어 재물을 드러내려 한다.

옥산을 처음 본 것이 아니었다면 야오태의 달 아래 있었을 것이다. --이백(양귀비)

27:누가 한궁을 닮았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새 화장에 기대어 있는 불쌍한 제비.

미녀의 아름다움은 붉은 모란으로 보완되고, 미녀와 긴 꽃은 왕이다.

한없는 증오심을 나타내는 션샹팅은 북쪽을 선호한다. -중략

28:미녀의 말아 올린 문, 얼마나 고요히 기대고, 얼마나 이마에 근심하는가! 이제 그녀의 뺨에 밝은 눈물은 보이지만, 그녀가 그토록 사랑했던 남자는 보이지 않는다

29:열세 명 이상을 고용한 카 다몬은 2월 초에 끝난다. 양주도로 십리 봄바람, 진주 커튼을 걷어 올리는 것만 못하다. -두무, "작별 인사".

30:파도를 쫓는 버림받은 세대, 다섯 남자는 자식들의 고향에 대한 기억을 비운다. 동쪽 이웃집 딸을 비웃지 마라, 백시에는 아직도 거즈를 머리에 감고 있다. --린다이위, '역사를 노래하는 다섯 미녀'

31:부끄러워하며 그녀는 쳐다보았고 입술은 미소를 지으며 열렸다. 바람에 날리는 포도 리본, 햇살에 비치는 석류 치마 -- 허시청, '남쪽 정원에서 미인을 만나다'

32:찡그린 듯 휘어진 두 개의 눈썹, 즐거워 보이는 한 쌍의 눈썹.

두 가지 슬픔이 있고 병든 상태. 눈물을 조금 흘리고 숨이 가쁘다.

게으름은 물 위에 빛나는 아름다운 꽃과 같고 행동은 약한 버드나무와 같다.

마음은 줄기가 아는 것 이상이고, 병은 서쪽보다 더 심하다. --붉은 방의 꿈

33:히비스커스의 맑은 물은 자연적으로 조각되었다. --리백: "혼란스러운 분열 후, 하늘의 은혜 유이랑은 과거를 회상하고 장티즈에게 좋은 도살을 주었다."

34:미소를 지으며 뒤돌아보니 여섯 궁궐의 가루가 사라져 버렸다.

배꽃에 내리는 봄비처럼......-백주이, 「오래된 미움의 노래」 중에서.

36:서호를 비교하려면 항상 두껍고 가벼운 화장이 적절하다.

37:손은 부드럽고, 피부는 응고되고, 옷깃은 불도마뱀 같고, 이빨은 코뿔소 같고, 반점은 나방 눈 같고, 미소는 매우 예쁘다. -시징펑웨이수오렌

38:흰 난초로 만든 작은 부채, 옥으로 만든 얇은 허리띠, 실로 춤을 추는 모습. 선녀가 지상에 내려왔다고 여겨지는데, 뒤돌아보면 영광을 얻는다.

39:잘 생긴 눈썹과 날씬한 눈, 바람을 바라보고 날고, 문학적 자연, 보고 잊는다.

40:아름다운 사이렌, 후이 - 물 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워터 메이팡, 누가 보낼까요?

코뿔소는 하얀 이빨과 한 쌍의 녹색 눈썹 나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얼굴은 연꽃처럼 붉고 얼었을 때는 평평한 얼굴입니다.

매끈하고 날렵하며 가볍고 통제할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색채를 맛보고 아름다움에 의지하십시오.

--우평이, '잡곡, 나의 불행'

41:새 열매로 응축된 뺨, 기름진 거위 지방, 부드럽고 조용한, 애정을 가지고 바라보는. --붉은 방의 꿈

누가 그녀보다 더 사랑스러운가?

43:그녀의 얼굴은 은판 같고, 눈은 살구 빛깔 같고, 입술은 붉고 때 묻지 않았으며, 눈썹은 초록색이고 칠하지 않았다.

44:가라앉은 물고기가 거위에서 떨어지는 모습, 닫힌 달의 모습, 수줍은 꽃의 모습.

45:남쪽에는 복숭아와 자두처럼 찬란한 꽃을 가진 미녀가 있다.

46:허비는 강하고 화는 복숭아와 매화 같다.

47:그 모양 또한 헤엄치는 용처럼 인상적이고 우아합니다. 영광스러운 가을 국화, 화마오송춘. 달을 덮은 옅은 구름처럼, 눈 위로 흘러가는 바람처럼 떠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아침 해가 떠오르고, 억지로 바라보면 파도처럼 타오른다. 섬유에 만족하면 핏을 줄입니다. 어깨가 잘리면 허리가 요소만큼 좋습니다. 목은 목을 잘 펴고 자질이 노출됩니다. 정사각형 제퍼가 추가되지 않고 납이 풍부합니다. 구름이 높고 눈썹이 다듬어집니다. 붉은 입술은 바깥 쪽이 밝고 하얀 치아는 안쪽이 신선하며 밝은 눈은 좋아 보이며 심벌즈는 보조 작업입니다. 우아하고 우아하며 조용합니다. 부드러움, 매력적인 언어. 멋진 옷이 눈에 띄고 골격 이미지가 게시됩니다. 점퍼의 광택을 입으면 야오와 비의 광택입니다. 금과 옥 장신구를 착용하고 진주를 장식하여 몸매를 과시하세요. 멀리 떨어진 글씨를 연습하는 것은 안개를 가볍게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작은 난초의 향기가 산 모퉁이를 맴돌고 있다." "휴쉰은 작은 발걸음과 양말 먼지로 신처럼 방황하며 날아갑니다. 불안정한 것은 위험하고 위험한 것은 안전합니다. 갈 때나 돌아올 때나 어려운 시기를 맞이하라. 부드럽고 예쁜 액체 정자가 되십시오. 침을 뱉지 않으면 화를 내십시오. 화룡이 매끈하고 식사를 잊게 만드십시오.

--조자 "노심초사"

48:소위 미인, 꽃은 자세로, 새는 소리로, 달은 신으로, 위는 자세로, 옥은 뼈로, 얼음과 눈은 피부로, 가을물은 자세로, 시는 심장으로.

49:가을물을 자르는 눈, 양파를 뽑는 열 손가락

50:발끝에 거북이 껍질은 머리에 빛나고 허리에 떠 있으며 귀는 달에 밝게 매달려 있다. 양파 뿌리는 껍질을 벗기는 것과 같고, 입은 단과 같으며, 고운 발걸음은 천하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뜻이다. -- "남조 레푸 - 조중경의 아내"

51:부러진 줄기를 가지고 말하는 것은 감탄할 만하다.

길에 서리가 내리면 서리를 물고, 추우면 눈을 맞는다?

아름다운, 향기는 누구를 위해 지나가는가?

여왕은 자랑스럽고 맑은, 향기에는 가을 이슬이 담겨 있습니다.

52:수줍고 눈부신 입꼬리, 미소를 머금은 입꼬리. 바람이 포도 띠를 굴리고 석류 치마에 햇살이 비친다.

53:셋째 달 셋째 날, 날씨는 상쾌했고 많은 아름다운 여인들이 장안강변을 걷고 있었다. 받아들이고, 무관심하고, 예의 바르고, 성실하고,

피부가 부드럽고 섬세하고, 뼈의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늦봄에 수놓은 금은 비단 유니콘.

관자놀이에서 멀리 떨어진 에메랄드빛 나뭇가지가 관자놀이와 입술까지 늘어져 있습니다. 그 뒤를 따라 보석으로 장식된 치마가 더 잘 맞았다. 그들 중 몇몇은 황제의 친척과 곽왕과 진왕의 두 부인이었다.

에메랄드색 솥에는 향기로운 자색 혹등고래가 담겨 있었고 수정 접시에는 신선한 흰살 생선이 담겨 있었다. 코뿔소는 이미 오래전에 질려버렸다.

칼날이 비어 있었다. 환관은 감히 먼지를 들추지 않고 허겁지겁 도망갔고, 요리사는 산더미 같은 진미를 들고 바다로 왔다. 마침내 장엄한 기사가 천천히 말을 타고 파빌리온에 내려 수놓은 카펫 위에 놓였습니다. 눈과 같은 수레가 쉽게 떨어져 덮고 초록색 새들이 붉은 비단 손수건을 땅에 날립니다.

그러나 권력은 불꽃처럼 타오르고 손가락을 태울 수 있으니, 재상을 경계하고 그의 얼굴을 찡그리는 것을 보아야 한다. -두보, '길 위의 두 사람'

54:식탁에 무릎을 꿇고 소매를 들어 꽃과 노랑을 닦고 초를 그림자 속으로 돌려보내고 옷깃에 향기를 뿌려라. 손님은 춤추는 옷이 매우 긴 척하십시오.

작은 눈으로 다시 드리프트하고, 세로로 수영하는 용을 놀라게하는 것을 웃으십시오. 버드 나무 처진 손은 무력하고 대각선으로 구름을 드래그하는 구름이 길고 싶어합니다.

차에 춤을 추며 노래는 슬프다. 홀은 밝게 빛나고 좌석은 아름답다.

다시 신발 향이 흩어지고 셔츠 울림이 흩어지고 낮은 머리핀 이가 촉구하고 복잡한 끈에있는 사람들.

노래에 따라 나는 약한 발걸음으로 옮겨 촛불 옆에 새로운 화장을했다. 술라이는 너클을 뒤집고 엉뚱한 곳으로 갔다.

55:가을 물의 산은 요염하고 맑은 노래 드라마 그림자의 반 노래가 떠 있습니다. 소매 부러진 달 서리, 치마 스윕 향. 만주 피시는 세 생명을 끌어들이고, 보리는 모든 먼지를 일으키는 나무가 아니다. 가장 무자비한 것은 바람과 같은 잎사귀, 눈을 불기 어려운 잎사귀, 가장 무자비한 잎사귀입니다.

56:가장 무자비한 것은 고개를 숙인 부드러움입니다.

연꽃처럼 수줍음이 많아서 멋있지 못하다.

마을에 한마디.

보물에는 달콤한 슬픔이 있다 - 쉬즈모, '사양나라'

57:무엇보다도 가장 좋은 것은-

초롱초롱한 눈이다.

어렴풋이 우울한 표정을 암시한다.

슬픔에 휩싸인 듯 - 에비하라 히나 분슈.

58:시베리아의 바람

꽃이 피는 계절에 가벼운 비를 가져다준다.

이 북쪽의 겨울에

눈 속에서 홀로 방황하고 있다

우울한 날

슬픔의 공간을 헤집고

다시 계절로 간다

마지막 라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