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나라가 흥하든 망하든 석양은 손님과 함께한다"는 시는 어디에서 유래된 시인가요? 원시는 어떤가요?
"나라가 흥하든 망하든 석양은 손님과 함께한다"는 시는 어디에서 유래된 시인가요? 원시는 어떤가요?
진령 너머 당 바오치
송유수는 마침내 왕의 분노를 얻었고 기러기는 높이 날아 시청을 가을로 보냈다.
나라가 뜨고 지는 것과 상관없이 석양은 손님과 함께한다.
시인 바오지는 당시 뛰어난 재정 관리로, 육조 시대 고대 수도 진령에 쓰인 추도문보다 더 유명한 시입니다. '진령으로 돌아오는 길'에 "산천의 흥망성쇠와 상관없이"라는 우울한 구절이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도 당시 나라의 상황이 이미 암울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황금 언덕 너머의 4대 불가사의는 대서사시입니다. 사람들은 보통 세상이 몇 번 돌아가고 나서야 역사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당나라의 '황금시대의 고대 비애'는 처음부터 존재하지 않았고, 초기 당나라와 성당의 시에는 고대 비애와 역사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 주제가 인기를 얻은 것은 중당 이후였습니다. 그리고 슬픈 시를 쓴 모든 사람들은 진링을 잊을 수 없었고 육조의 흥망성쇠를 한탄했습니다.
"옥나무 뒤 정원의 꽃"이라는 시는 많은 왕국을 망하게 했습니다. 가을 바람, 남쪽으로 날아가는 기러기, 시인은 진링으로 돌아와 무너져가는 육조의 풍경을 마주하며 고국에 대한 생각으로 가슴이 가득 찼습니다. 서쪽의 석양은 사실 당나라의 쇠퇴를 상징합니다. 수많은 시인들이 석양을 바라보며 침울한 노을 속에서 시 세계를 구축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두 줄은 산과 강이 변하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여섯 왕조의 흥망성쇠도, 누가 정권을 잡았는지도, 지나가는 손님들의 한숨과 슬픔도 아랑곳하지 않고 여전히 서쪽으로 지는 해를 바라보았다. 안시성 난을 목격한 후에도 시인의 마음은 변함이 없었고, 당시의 현실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참담했습니다. 전자의 은유로서 그는 깊은 감정을 발산하고 그의 어조는 암울하고 몰두합니다.
사회적 혼란이나 가족 변화로 인해 사람들이 지치고 나라가 쇠퇴하는 것을 비스듬한 조명으로 인해 더 많이 느낄 가능성이 높습니다. 부서진 산과 석양 앞에서 산과 강은 슬픔을 모르고 정열과 깊은 고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