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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푸의 문학적 특징

언어

언어 측면에서 두 푸의 시는 일반적으로 언어와 문장의 구조가 풍부하고 단어 형성에 중점을 두는 "사색적"인 시로 간주됩니다. '침울하다'라는 단어는 남조 시대에 처음 사용되었는데, '해와 달의 아름다움에 대한 생각으로 몸이 침울하다'라는 뜻입니다. 나중에 두 푸는 자신의 작품의 언어를 정확하게 요약한 "비통하고 환멸을 느낀다"는 단어를 썼습니다. "우울증과 환멸에 관해서는 그는 항상 빠르지만 양숑과 가오메이는 평범합니다." 두 푸의 시를 더 연구해보면 그의 시적 스타일의 형성이 유교에 대한 그의 신봉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시에 두 푸는 전성기가 끝날 무렵이었고, 젊은 시절에는 "정상에 올라가서 들여다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야망이 컸다"고 합니다. . 그러던 중 안시성 반란이 일어나 국운이 쇠퇴하고 그의 경력은 불길했습니다. 이상과 현실 사이의 큰 격차는 두 푸의 시풍에도 극적인 변화를 가져와 사실주의에 가까워졌습니다.

이미지

두 푸가 선택한 시적 이미지의 개인화는 그의 언어의 기초입니다. 고대 벙커, 가을 구름, 원숭이 휘파람, 부서진 횃불, 날카로운 협곡, 청웨이, 외로운 배, 떨어지는 꽃, 일몰 및 기타 자연 풍경과 같은 두 푸의 시에 자주 등장하는 이미지는 직공, 노인, 늙은 농부, 아내 및 기타 평범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관리, 장군, 악당 및 기타 강력한 세력과 함께 두 푸의 "세상을 구하고 사람들을 돕는다"의 긴박함과 그의 혼란에 대한 혼란을 모두 보여 줍니다. 간쿤의 선봉. 우링은 두 푸의 후기 시 평가에서 "시의 흐름을 중심으로" "양개음폐(陽開陰閉)"라고 말하며 "그러나 그 의미는 광범위하고 다음 문장을 알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링은 또한 "사람이 시를 쓸 때 한 문장에서는 한 가지를 말하고 다른 문장에서는 두 가지를 말합니다. 두 푸의 시는 한 문장에 세 가지, 네 가지, 다섯 가지를 말할 수 있지만 보통 사람들은 수십 마일 앞에있는 것보다 훨씬 열등한시를 씁니다. 두푸의 시는 백리, 두 군사 국가, 그리고 세계에 대해 훌륭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스타일에 관한 한 두 푸의 시는 다양합니다. 원전은 두보에 대해 "아들의 아름다움은 바람의 가벼움이라 하고, 신과 송이 소와 리를 취하고 조와 유를 삼켜 얼굴을 가리고 외로움에 감사하며, 기타 서와 옥의 아름다움, 고대와 현대가 모두 소멸된 때"라고 평가합니다. 진관도 비슷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두 자의 아름다움은 가난하고 비싸고 매우 고급스럽고 가볍고 재미가 넘치고 깨끗하고 깨끗하고 조류의 아름다움을 가질 준비가되어 있으며 다른 가족만큼 좋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두씨 가문은 모든 가문의 장점을 결합하지 않으면 독특할 수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두푸는 거칠고 거침없는 면모도 있었는데, 그의 대표작인 '술을 마시는 팔불출의 노래'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두 푸의 시는 침울한 스타일, 세련된 언어, 엄격한 운율, 숙련된 장인 정신, 진실한 감정, 우아한 말투, 심오한 묘사, 섬세한 감동과 생생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주류의 견해입니다. "인간 본성에 대한 아름다운 문장을 정교하게 표현하는 것이 그의 창작 스타일입니다." "두 푸의 시의 서술과 담론 스타일에 관한 한, 일부 학자들은 시경인 소야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의 애수와 관대함이 리사오의 그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부 학자들은 두 푸의 시에 전통적인 인의예지 사상과 사마천의 실제 기록의 정신이 담겨 있다고 믿습니다. 두 푸의 시에 '인도주의 정신'이 있다는 견해도 있습니다. 당나라의 대문호 한유는 두보를 이백과 비교하며 "두리의 글은 끝없는 불꽃 속에 있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 왕안시는 두 푸의 시를 "추하고 아름답고, 많은 것이 다르지만 어떻게 조각할지 모르겠다"고 칭찬했습니다. 천산 "진이 신론" 7권: "옛 두푸의 시는 육경의 시가 되어야 하고, 다른 사람의 시는 시류의 철학자다". 장시관의 "중야탕 선집" 제1권, "두푸 시집 해설 서문", "두푸 시인, 네 권의 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고전시의 규칙과 형식

미터 측면에서 두푸의 시는 세련된 어법과 깔끔함이 특징이며, 이는 중국 시의 '건축미'와 일치합니다. 또한 두 푸는 문학 창작에서 독특한 5운 또는 7운의 창의성 등 장르에 있어서도 많은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내용

두포의 시의 내용은 대부분 당대의 사회상을 반영하여 다양한 주제와 심오한 의미를 담고 있으며, 특히 백성의 고난을 묘사하고 백성에 대한 연민과 국가와 백성을 걱정하는 마음을 표현한 작품이 많았습니다. 두보의 시는 당나라 후기에 처음 등장한 시의 역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보의 산속의 어려움, 용서록의 흐름, 그리고 나머지 시는 숨겨진 곳으로 밀려나 거의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두보의 시를 두보의 시라고 부릅니다." 송나라에 이르러 결론에 도달했지만 시의 역사의 의미는 달랐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한 두보의 시에 주목하여 두보의 시가 역사를 보완하고 역사를 증명할 수 있는 기록시라고 주장하여 시사라고 불렀습니다. 이 주장은 역사적 사건의 진실에만 초점을 맞추고 시의 정서적 특성을 무시한 것입니다. 두보의 역사에 대한 심오한 지식과 엄격한 문체는 한나라의 역사가 사마천과 비교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그리고 시에 대한 비평가들이 있으며, "아름다움이 비어 있지 않고 숨겨진 악이 없다"고 할 수 있으므로시의 역사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바람직합니다. 반면에 두 푸의시는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고 때로는 슬프게 느껴지기 때문에시의 역사라고 불리는데, 어느 정도는 바람직합니다. 그러나 푸의 시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양이는 두리커푸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류팡의 중산 윤의 시 :-"양대렴은 두리커푸의 시를 짓지 않았고, 자신을 장의 군주라고 불렀습니다." 두보의 말을 빌리자면, '불우한 시절의 이원에 대한 걱정'이 그의 중심 사상이고 '어려움 속에서 진정한 사랑을 보는 것'이 그의 일관된 정신이었습니다. 그는 이 말을 통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친구들을 격려했습니다. 그는 "도주는 이수를 걱정하고 있고 그의 말은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며 원제를 칭찬했습니다. 그는 옌우에게 "무대에 서는 사람은 위험할 때 자신을 사랑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페이 치우에게는 이렇게 말했습니다."당신을 위해 야오 순, 복곤 등은 오래 전에 저에게 죽으라고 말했습니다. 오래 전에 죽으라고 했어." 이러한 진보적인 사상이 두보의 정치적 열정, 인내심, 개방적인 낙관주의를 형성하여 그를 중국 역사상 가장 정치적인 위대한 시인으로 만들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그의 친민중적 삶의 실천과도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두 푸는 "유교에 따라 정치를 유지하는" 오랜 전통을 가진 관료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은 두푸에게 정통 유교 문화 교육과 자신의 커리어에 변화를 일으키겠다는 야망을 심어주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푸는 공무원이 되는 것이 자신의 집안에서 대대로 공격받아온 '채식주의자 직업'이라고 말했습니다. 그의 다양한 문화적 성장과 그에 따른 행동은 모두 직업의 추구와 경력 경로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웨이쭤청장 스물두 운>(웨이쭤청장 스물두 운)에서 자신이 "상당히 벗어났다고 주장하며, 그렇게 되고 싶어 한다"고 썼습니다. 이는 관료가 되어 "왕과 요, 순을 다스리고 풍속을 순화시키겠다"는 이상적인 야망을 실현하기 위한 일종의 야망, 즉 경력을 쌓고 사회의 실질적인 업무에서 백성들을 돕고 싶다는 열망이었다. 서른다섯 살 이전은 두 푸가 공부와 여행에 열중하던 시기였습니다. 카이위안의 전성기에는 두푸의 재정 상황이 좋았고, 그의 인생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기였습니다. 스무 살이 되던 해, 그는 학업을 마치고 10년에 걸친 '강인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이 긴 여행 동안 두 푸는 조국의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풍부한 문화 유산과 웅장한 산과 강을 접하게되어 그의 삶을 풍요롭게했을뿐만 아니라 그의 비전과 마음을 넓히고 그의 초기시에 강한 낭만주의를 가져 왔습니다. "월을 바라보며"라는 시가 그것을 대표할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다른 모든 산들이 하늘 아래 왜소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창작을 포함한 모든 노력에 대한 시인의 야망을 엿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러나 이런 삶의 방식으로는 민중에게 가까이 다가가 현실에 침투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서 이것은 그의 창작을 위한 준비 기간일 뿐입니다.

두 푸의 사실주의에 대한 접근은 장안에서 10년간 감금되어 있던 두 번째 시기(35~44세)에 시작되었습니다. 이 시기는 반역자 리와 양이 권력을 잡고 있던 안시성 반란의 잠복기였습니다. 두 푸는 "현명한 사람으로 왕을 공경한다"는 정치적 야망을 실현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아침에는 부자를 키우고 저녁에는 살찌우는" 굴욕적인 삶을 살기 시작했고, 심지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열흘 동안 배가 고프면 옷을 걸지 않겠는가?"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린 두 푸는 한때 은퇴하고 조비와 서유의 "해와 달을 보내는 대담한 사람"이 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두 푸는 어려움을 피하지 않고 단호하게 세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길로 들어섰습니다. 삶은 두 푸를 괴롭히고 그를 완성시켜 점차 사람들의 삶에 침투하여 민중의 고통과 지배 계급의 악을 보았고, "카트 상점", "길을위한 두", "풍셴에 가서 경의를 표하기 위해"와 같은 사실주의 걸작을 썼습니다. 두 푸는 한때이시를 썼습니다."사람은 세상에 태어나고 강함은 봉인된다"; 남편은 많은 나라를 저주하고 한숨을 쉬고 화를 냈습니다. 명성과 재산은 유니콘, 전쟁 뼈는 빠르게 썩습니다." 또 다른 예로는 "남편의 사면, 그는 가난에서 사임할 수 있다" 등이 있습니다. 이 시들은 모두 세상을 돕고 자신의 이름을 알리려는 두 푸의 야망을 반영하지만, 두 푸의 이상과 야망은 강한 사회적 책임감과 우려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은둔 생활의 결과로 두 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시인이 되었습니다. 이것이 두 푸의 삶의 방향과 창작의 길을 결정지었습니다.

마흔다섯 살에서 마흔여덟 살은 두푸의 인생에서 세 번째 시기로, 도둑을 잡거나 관리로 재직하던 시기입니다. 이 시기는 안시성 반란의 가장 격렬한 시기로, 국가는 위험에 처했고 백성들은 깊은 재난에 처했으며 시인 역시 어려움과 위험을 경험했습니다. 안시성 반란은 국가적 분쟁이었고 당시의 전쟁은 국가의 생존과 관련된 자위 전쟁이었습니다. 따라서 전쟁에 임하는 두 푸의 태도는 이전과는 달랐고,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호소했습니다. 그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4만 명의 반란군'을 애도했습니다. 그는 민관군에게 "혼성 포병을 소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라"고 경고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군복무의 어두운 면을 적극적으로 폭로하고 국민을 동정하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전쟁에 참여하도록 독려했습니다. 그는 인민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가 실제 투쟁에 헌신하면서 "슬픔을 위하여", "아이는 향할 것이다", "봄의 희망", "챵촌", "북방 원정", "마차와 말을 씻고", "세 관원, 세 이별" 등과 같은 일련의 대중적이고 애국적인 시를 썼으며 사실주의의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시 '위양탑에 오르다'는 "동팅호에 대해 오랫동안 들어왔지만 이제야 이 탑에 올랐다. 광활한 호수가 마치 해와 달과 별이 물 위에 떠 있는 것처럼 우와 초를 가로지른다. 친구와 친척들로부터 아무런 소식이 없었습니다. 저는 늙고 병들어 배를 타고 표류하고 있습니다.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과 산이 있고이 난간에서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이 시에서 시인은 월양탑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며 전쟁으로 폐허가 된 사회 상황을 생각하며 창문에 기대어 고향과의 소통을 위해 울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황하의 양쪽이 황군에 의해 탈환되었습니다, 이 먼 서쪽 역에서 전해온 소식입니다! 북쪽이 탈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코트에서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아내와 아들은 어디 있었을까요?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신없이 책과 시를 챙겼습니다. 푸르른 봄날, 나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와인을 마시며 집으로 향했다. 이 산을 지나고 저 산을 지나고 남쪽에서 북쪽으로, 다시 내 마을로! "이 시에서는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았다는 조정의 소식에 황홀해합니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 두 편의 시는 두보가 방랑하던 시절에 쓴 시입니다. 안시성 반란으로 인해 사회가 혼란스러웠기 때문에 두 푸는 항상 반란을 진압하고 사회 안정을 회복하기를 기대했습니다. 따라서 그는 나라가 고통 받고 전쟁이 꺼지지 않을 것이며 백성들이 황폐화될 것이라는 생각에 울었습니다. 관군이 지베이를 되찾았다는 소식을 듣고 그는 기쁨으로 울며 몸을 가누지 못했습니다. 두포의 슬픔도 나라에서 왔고 기쁨도 나라에서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유교 지식인들이 세상을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여야 했던 사회적 책임감과 걱정입니다.

"사람들이 멀리 떠돌아다니니 슬픔과 근심이 가득하다." 두 푸는 759년 7월 벼슬을 버리고 그해 말 청두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청두 서쪽 교외에 초막을 짓고 '서남방 방랑'의 마지막 삶을 시작했습니다. 11년간의 방랑 기간 동안 그는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생활했습니다. 그는 노동자들과 교류하는 것을 좋아했고 관료들을 싫어해서 "사람들이 내가 진짜라고 생각할까 봐 수도에 들어가기 싫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마오 유에 대해 말하자면 다음 하원 의원은 당황하지 않았습니다. "두 푸의 삶은 여전히 매우 힘들었습니다. 그가 죽던 해에는 장제스 반란을 피해 도망치느라 5일 동안 굶기도 했죠. 중요한 것은 그의 삶이 아무리 힘들고 어디를 떠돌아다녀도 항상 나라의 안위와 백성의 곤경을 염려했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창조를 잊지 않거나 느슨하게 하지 않았습니다. 11년간의 방랑 기간 동안 그는 1,000편이 넘는 시를 썼습니다. 조당은 가을 바람에 의해 부서졌고, 황하의 양쪽은 황실에 의해 회복되었고, 우랑은 다시 등장했으며, 천부헌 음주, 장군, 가을 번영, 수이 얀싱은 모두이시기의 걸작이었습니다. 이전 시기와 달리 서정적이고 형식이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일곱 자로 된 연에 방대한 정치적, 사회적 내용을 창의적으로 부여했다는 점입니다. 두보는 쓰촨에서 8~9년, 후베이와 후난에서 2~3년 동안 표류하다가 서기 770년 겨울 장사에서 웨양으로 항해하던 중 병든 배에서 죽었다"고 적고 있습니다. 전투의 피가 남아 있고 군대의 목소리가 오늘날까지 울려 퍼집니다. "이것이 조국과 국민에 대한 그의 마지막 추모입니다.

(Du, 20세기 수나라, 당나라, 오나라 문학 연구 종합에서 인용. 섹션 I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