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도교 사상이 담긴 시가 있나요?
도교 사상이 담긴 시가 있나요?
그러나 이 구름 사이로 산의 어느 구석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2.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며 한가롭게 남쪽 산을 바라보고 있네." "새를 잡으며 옛 숲을 생각하고, 연못의 물고기를 생각하며 옛 근원을 생각한다" - 타오위안밍 귀향(위)
전원 풍습을 따르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것은 본성입니다. 저는 서보닷컴에 발을 들여놓은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새장 속의 새들은 종종 과거의 숲에 집착하고 웅덩이의 물고기는 과거의 깊이를 갈망합니다. 저는 미나미노의 땅을 개간하고 겸손한 자세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집은 약 10에이커의 대지에 초가 지붕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집 처마를 덮고 있고 복숭아나무가 마당 리리만 앞을 덮고 있습니다.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고, 마을은 연기를 내뿜고 있다. 골목에서 개 몇 마리가 짖고 뽕나무는 수탉이 불렀다.
마당은 먼지와 어수선함이 없었고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있었다. 오랫동안 새장에 갇혀 자유를 누리지 못했던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3."술 마시기 (5부)" 카라반 없이 인간적인 환경에서 집을 짓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과는 거리가 멀다.
동쪽 울타리 아래서 국화를 따고, 남쪽 산을 바라보며 마음이 편안해진다. 산이 좋아지고 새들이 돌아왔다.
그게 말이 되네, 무슨 말을 하려던 건지 잊어버렸네.
3. 일곱 자로 된 세 개의 루주
하루는 한가하고, 하루는 불멸하고, 여섯 신은 자연과 조화를 이룬다.
복부에 보물이 있어 쉬면서 도를 구하지만, 모는 선(禪)을 구할 뜻이 없다.
빛을 거스르지 않고, 백성을 거스르지 않으며, 신도와 가난을 괴롭히지 않는다.
나는 어떻게 수행하느냐는 질문을 받았지만, 나는 이 몸을 마음속으로 수련했을 뿐입니다.
남과 관계가 없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여가 시간에는 조용한 시간이 있습니다.
맑은 날에는 문을 닫고 공부하고, 해가 뜰 때까지 마루를 쓸고 향을 피우십시오.
4."불멸의 색으로 여행하고, 상상하고, 과장하고, 색을 신성하게 변화시킨다"는 도교의 사상은 이백의 시 "나는 흰 깃털 부채를 흔들기에 게으르고 푸른 숲에서 벌거벗고 있다."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터번을 벗어 암벽에 걸고 머리 위에 소나무 물결 사이로 시원한 바람을 맡기네. (이백의 여름산)
부러진 나뭇가지 위에 원숭이, 눈물이 산에 더한다. 흰 구름이 나를 보고 날아와 날아갔네. (코끼리를 보내는 깊은 나무에 새겨진 글귀)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높은 방의 밝은 거울에 비친 아름다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여전히 비단처럼 검은색이지만 저녁에는 눈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까? 오, 영혼이 있는 자는 달을 향해 황금 잔을 비워두지 말고 어디든 모험을 떠나게 하소서! 나는 천 개의 은 조각을 돌리며 유용하게 쓰이기 위해 태어났다!..." ("포도주 속으로")
어제부터 나는 나와 볼트를 남겨두고 떠나야 했고, 오늘은 더욱 마음이 아프다....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기에 우리는 칼로 그 물을 자르고 슬픔에 잔을 들지만. 세상이 우리의 그리움을 채워주지 못하니, 내일은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타고 가겠다." ("서안주서? 학교를 세우는 고별사, 윤씨 아저씨)
"아아, 위험이 크다! 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합니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의 시대에 강제로 통과하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4만 8천 년이 지났으니 진사이에게 말하지 마라. 그리고 서쪽의 대백산에는 여전히 에메이봉 정상까지 가는 새길이 하나뿐입니다. 지진으로 끊어지면 용감한 사람들이 길을 잃고 사다리와 돌무더기가 연결됩니다 ......" (어려운 길)
"... 정신의 머리, 산과 강이 너무 바람직하여 강남 딸 노래라고 불리는 오페라 버블 흐름을 노래하는 드럼을 따라갈 수 없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노란 크레인 타워를 부수고 노틸러스 섬을 부수라고합니다. 붉은 절벽은 노래하고 춤추는 꿈과 같습니다. ("장샤 선물책 난링빙")